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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효는 오래 지속됩니다, 또는 충성과 효는 오래 지속됩니다

충효는 오래 가거나, 충효는 오래 갑니다. 충효는 오래 가고, 독서는 오래 갑니다.

의미: 시와 책이 세상에 오랫동안 유포될 수 있는 것처럼, 충성과 친절의 성품으로 가족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관련 내용:

충효는 먼 집에서 전해지며 시와 책은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저자: Fang Yanshou

푸젠성의 많은 지역 연대기에는 "장례를 돕기 위해 돈을 비온다"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조종(894~897) 건녕시대 건양 흉씨의 2대 조상인 흉군도 부지(富治)와 비산(財山)이라는 예호를 가졌다고 한다. 전쟁부 장관이자 제국 검열관. “본질상 효도해야 하고, 혼란스러울 때에는 월급은 없고 공덕에 대한 보상은 있을 것입니다.” 장례식 때 우리는 밤낮없이 울었고, 장례식이 있기 3일 전부터 갑자기 비가 내렸습니다. 완전한." 후세들은 그를 "충효, 비금공"이라고 불렀다. 이 내용은 명나라 허교원이 쓴 『복건서』, 명청나라 시대의 『건녕현실기』, 역대 왕조의 『건양현실기』에 기록되어 있다. 푸젠성 도서관이 수집한 '담양 웅씨 가문의 계보'에는 웅군과 같은 생애가 담겨 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전설'은 그다지 신빙성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두 가지 주요 의구심이 있습니다. 첫째, 전쟁부 장관이자 제국 검열관인 고위 관리가 어떻게 그렇게 가난할 수 있습니까? 사실은 당나라 말기에 사회가 혼란에 빠졌고, 국력이 쇠퇴하고, 민생이 쇠퇴하던 시절, 조정의 '무급'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다.

둘째는 천지를 움직이는 것, 비는 돈, 믿을 수 있는 걸까? 사실 이것은 수천년 동안 퍼져 있던 아름다운 오해입니다. 실제로 마을 사람들은 그의 효심에 감동하여 비오는 밤에 그의 마당에 돈을 던졌고 어젯밤에 비가 내렸기 때문에 모든 집에 바닥을 칠 돈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Xiong 가족, 다른 사람은 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축복처럼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웅씨 가문의 후손으로서 이 전설을 굳게 믿는다. 족보의 많은 기록 외에도 Xiong 가문의 후손의 조상 홀에는 "Yu Qian Family", "Yu Qian Hall"과 같은 명판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의 후손인 성리학자인 웅허(錦貝)의 『웅오현선사문집의 간행』 등의 저서에는 흉근이 『우천전』 10권을 썼다는 기록도 있다. ; 그가 죽은 후 조정에서는 그에게 '충효'라는 시호를 수여했습니다.

명나라 건양 서점에는 '우천가', '우천관', '우천정'의 이름을 딴 책 자르기 공방이 잇달아 등장하며 많은 고전이 출판됐다. 오늘날까지도 중국 국립 박물관에는 명나라 "Shu Lin Yu Qian Family"가 출판 한 희귀 한 고대 서적 컬렉션이 남아 있습니다.

이로부터 충효의 계승은 '중샤오우창공'의 후손들이 대대로 이어오는 신앙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들 후손 중 대표적인 인물로는 송대의 역사가 웅커와 고학자 웅강다, 원대의 성리학자이자 교육자 웅허, 명대의 소설가 웅다무 등이 있다.

자푸라는 이름의 시옹커(1132-1204)는 건양에서 태어나 남송 소흥 21년(1151) 진시인이다. 그는 수석 비서, 전장복학 교수, 주지 현 행정관, 생활 장관, 학원 직속 학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Xiong Ke의 주요 업적은 역사에 있으며 그의 작품에는 "Zhongxing Xiaoli", "Nine Dynasties General Strategy", "Zhuzi Essence"등이 있습니다. 『중흥소리』는 건암 원년(1127년) 5월부터 소흥 20년(1150년) 12월까지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 시기 송과 금의 전쟁, 남송의 내정 등의 문제를 통해 저자는 남송의 ‘부흥’을 염원하는 작가의 애국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왕조. 유교의 효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Xiong Ke는 고향인 Jianyang에서 목판화 기술을 발전시켰고, Jingkou 서원에서 한 왕조 Zheng Kangcheng의 "효경에 관한 주석"(현재)을 출판했습니다. 원본은 Jian'an 역사가 Yuan Shu에게서 얻었습니다.

Chen Zhensun의 "Zhizhai Shulu의 설명"에는 "원본은 세계에서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Qiandao에서 Xiong Kezi는 Yuan Shuzhongji에서 그것을 얻어 Jingkou Academy에서 새겼습니다."

Xiong Jie(예명 Duancao)는 Jianyang에서 태어나 Zhu Zi의 제자였으며, 10살 때부터 "Yi" 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청원 5년(1199)에 그는 소위 '허위 금지' 시대에 황실에 갔지만, Xiong Jie는 여전히 교사로서의 지위를 고수할 수 있었고 음식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나중에 Li Guan Tongzhilang은 Fuzhou의 Minqing County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Xiong Gangda와 공동 편집한 Xingli Qun Shu Ju Jie 23권을 포함하여 Xiong Jie의 저작물은 풍부합니다. 이 책은 양송(宋宋) 유학자들의 유적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이를 훈련, 계율, 계율, 규례, 비문, 시, 운율, 서문, 주, 해설, 녹음, 해석 등의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첫 번째 목록에는 Zhou Dunyi, Cheng Hao, Cheng Yi, Zhang Zai, Shao Yong, Sima Guang 및 Zhu Xi의 일곱 현인의 초상화와 설교 부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일곱 현에 관한 유사한 사실이 있습니다. .

명청시대에는 『성리』의 이름을 딴 책들이 많이 나왔고, 이 책도 사실 이 책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러므로 성리학 전파사에서 이 책의 의미는 크다. 송명대 청나라 제4도서관 관리들은 '음악을 만드는 사람'으로 묘사했다. 갈대는 전차를 만드는 사람의 척추바퀴이다.

구희(建熙)라는 이름의 건양(建陽) 출신의 학자인 웅강달(吉康大)은 가경 7년(1214)에 주희(朱熙)의 제자인 채원(蔡源)과 황건(黃偉)에게 사사하였다. , Jian'an (현재 Ou) 카운티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남송 춘희(春熙) 14년(1187년), 주희(朱熙)가 무의경사(五夷智書)로 『소학교』를 편찬했는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학교 교과서이다.

이 책이 출간된 이후 각지에서 활발하게 대중화, 홍보되었으며, 윤리를 설명하고 효도를 고취하며 사회 교육을 증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Xiong Gang은 전통적인 효도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초등학교 Ji Jie"를 썼습니다. 연대순으로 볼 때, 이 책은 주희의 『소학교』에 대한 최초의 해석이다.

이후 원나라 전기 건양(建陽)의 웅허(錦貫)가 『소등어문해설』을 썼다. 《사곡서총목록》에는 웅허의 《오안문집》이 원서형의 서문을 인용하여 "사서제목, 주역주, 정시선집, 초등학문해석"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학교 문장이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호가 곡비(曲貝)이고 별명이 우쉬안(吳蘇)인 웅허(吉河, 1247~1312)는 원나라에 입성한 뒤 이름을 채채(固寧)로 바꾸었다. 그는 원나라 복건성 주희학의 중요한 대표자로서 주희학을 홍보하고 전파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Jianyang은 역사상 "칠현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Xiong He는 일곱 현자 중 한 명입니다.

남송 경안 원년(1276년), 웅허는 서른 살이었는데, 진사가 되기까지 2년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 Xiong He는 산과 숲에서 은퇴하고 관직에 봉사하지 않겠다는 맹세를 표현하기 위해 이름을 "Tuizhai"로 변경했습니다.

원나라(1279~1294) 때 원나라 당국은 웅허의 이름을 듣고 여러 차례 신체적 불편함을 이유로 수도에서 복무하도록 명령했다. . 그 후 35년 동안 원나라에 살면서 웅화는 늘 원나라를 비난하고 송나라를 칭찬하며 자신을 "송나라의 의인이자 원나라의 완고한 백성"이라고 칭했는데, 이는 그의 고귀한 민족적 충절을 반영한 것입니다. .

원 22년(1285), 사방덕(趙興德, 1226~1289)이 원과의 전쟁에서 패하자 강서에서 복건으로 도망쳐 건양으로 피신했다. 그는 Xiong Hezhi에 대해 들었습니다. 나는 Xionghe Wuyi Hongyuan 도서관을 방문하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떠났습니다. 두 사람은 늦게 만나 서로를 미워했고, “황제가 송나라의 멸망을 미워한다고 불평했다”고 한다. 그들은 동일한 도덕적 성실성을 갖고 있었고 Zhu Xi의 인간 본성 이론을 연구했습니다.

두 사람은 몇 달 동안 함께 지내며 차마 이별을 하지 못했다. 이미 60대가 된 시에팡더는 고작 38세인 웅허와 친한 친구가 되었다.

원 대덕 9년(1305), 흉화는 무이산에서 고향 건양으로 돌아와 당대 선조들이 남긴 소봉서원을 재건하고 강의와 강의를 했다. 도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주희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문 방향을 운구 쪽으로 바꾸었습니다.

"우리는 문학의 우아함을 옹호하고 자리를 바라보며 개조했습니다. 또한 앞쪽에 염거당, 뒤쪽에 도원당을 추가했습니다. 왼쪽에는 문묘를 지었습니다. 공의 스승들과 친구들, 그리고 오른쪽에 우리는 중샤오 가문의 사원이 운곡을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문공의 도교를 계승하여 "운곡 서원"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복진은 중고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Aofeng, Aofeng Descendants 등. Damu는 그의 이름이었습니다. 건양 중화서점 출신으로 명나라 정동시대(1436~1449)의 유명한 서예가인 흉종력의 증손자이자 원나라의 연기학자인 흉화의 후손이다.

Xiong Damu는 조상으로부터 서각 사업을 물려 받았으며 Xiong의 "Zhongzhengtang"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책을 조각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삼국지연의』, 『수호』이후 중국소설사상 최초의 역사로맨스와 영웅로맨스를 편찬한 작가이기도 하다.

'북송지전'은 웅다무의 대표작으로 또 다른 역사소설 '남송전'과 함께 출간돼 흔히 '북송전'으로 알려져 있다. 왕조'는 각각 10권과 5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북송지전』은 송원대 양씨의 민담과 송원대의 대본, 원희극 관련 희곡 등을 폭넓게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저자가 편찬한 작품이다.

이 책 외에도 Xiong Damu는 Yue Fei의 금금 행위를 묘사 한 최초의 소설 인 "송나라 중흥의 인기 로맨스"를 편집하고 출판했습니다.

Xiong의 "Yu Qian Gong에 대한 충성 효도"와 그의 후손의 행위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 된 다음 구절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책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Fang Yansh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