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예술 발전사부터 지금까지의 여정은 어떤가?
서구의 긴 고대사에서 종교는 사회 전체의 핵심 지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기본 응집력이며 예술은 종교에 의존하기 때문에 역사에서 휘황찬란하게 발전할 뿐만 아니라 그 존재 (형식과 내용) 와 종교는 통일되어 있다. 그것은 종교 활동의 기본 도구이자 방식이다. 서구 예술 발전사 연구에서 서구의 종교 정신을 깊이 이해하지 못하고 이런 정신을 예술의 내적 동력으로 삼으면 고대 그리스에서 전 낭만주의까지 서구 예술의 정수를 진정으로 파악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인체예술의 발전은 서구 예술의 기본 전통이다. 이 전통의 건립은 서구 세계의 뿌리 깊은 종교적 정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통 예술가는 인간을 신을 만드는 신성한 사업으로 여긴다. 여기서 우리는 예술과 종교의 내적 통일을 보았기 때문에 예술은 전통적인 서구 사회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14- 16 세기의 르네상스 운동은 서구 현대 미술사의 선례를 열어 미술사 전체에 큰 추진 작용을 하여, 영향의 깊이, 범위, 범위, 예술 발전의 장하 속에서 높이 휘날리는 물보라였다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독립된 개체가 아니며, 갑자기 나타나지도 않고, 순식간에 사라지지도 않는다. 르네상스 전체의 추진력은 유럽 봉건 사회 자본주의 경제의 싹이 돋아나고, 도시 상공업의 번영과 그에 상응하는 정치적 독립이나 자치이다. 경제 기반은 상층건물을 결정하는데, 사람은 물질적 수요를 충족한 후 반드시 더 높은 수준인 정신적 수요를 추구할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안지 박용수, 네들랜드 등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등장했다. 그들의 예술 수법은 후대의 예술 애호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20 세기는 르네상스 시대만큼 좋지는 않지만 예술사 전체에서 활발한 시대이기도 하다. 단 100 년 만에 야수파부터 많은 예술 유파가 나타났다. 표현주의, 입체주의, 미래주의, 추상주의, 다다주의, 독일 스타일, 현학파, 바우하우스, 초현실주의, 파리 화파, 추상 표현주의, 신현실주의, 포프 예술, Opus 예술, 풍경예술, 관념예술, 행동예술
첫 번째 야수파에서 마지막 현대 디자인의 세계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그것을 하나의 사회 발전사로 볼 수 있지만, 단지 다른 언어만을 사용한다.
일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면 질적 변화가 있을 것이다. 야수파는 학원파에 대한 배신이다. 그들은 힘이 약하고 표현력이 부족한 인상파 회화 스타일에 반항적인 태도를 취하고, 후인상파 반 고흐, 고갱, 세샹의 탐구를 이어가며 더 강한 예술적 표현력을 추구한다. 제 1 차 세계 대전이 발발한 후, 사회는 격동했다. 칸트 철학, 퍼거슨 직관주의, 프로이트 정신분석학의 영향으로 반전통, 사회 현상 불만족, 개혁 요구,' 혁명' 을 요구하는 예술가들이 표현주의를 형성했다. 그들은 예술에서 주관적 감정과 자기감정을 강조하는 표현으로 객관적인 형식에 대한 과장, 변형, 심지어 그로테스크 처리까지 내면적 고민을 털어놓는 사조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주관성이 유일한 진리라고 생각하고 현실 세계의 객관성을 부인하고 예술에 반대하는 목적성은 20 세기 초 북유럽 국가 회화 분야에서 특히 유행하는 예술사조로 사회문화 위기와 정신곤혹의 반영으로 사회 격동의 시대에 특히 두드러지고 강렬하다.
20 세기 초 공업문명과 기계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젊은 예술가들은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어떻게 혁신적인 형태로 사람들의 내면의 감정과 심리를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 보편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입체주의와 표현주의가 동시에 생겨났지만 표현주의는 전쟁과 사회 현실에 대한 예술가의 불만을 토로했을 뿐이다. 입체주의는 세샹의 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술가들은 세샹의 설법으로' 원통, 구, 원뿔로 자연을 표현한다' 는 것을 예술로 추구한다. 입체주의는 산업 문명과 기계 시대를 반영하는 사회 현실이다. 대표 인물은 국민아이돌 피카소입니다. 그는 전위적인 예술 혁신에 열중하여 현실에 대한 표현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믿을 수 없는 거대한 유화' 아비뇽의 소녀' 는 피카소의 개인 예술 여정의 중대한 전환점이자 서구 현대예술사의 혁명적인 돌파구로 입체파 운동의 탄생을 불러일으켰다.
전쟁에 반대하는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전쟁을 지지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미래주의자는 전쟁을 지지하는 예술가들이다. 그들은 현대전쟁을 찬양하고, 전쟁이 예술의 궁극적인 형태라고 생각하는데, 일부 미래주의자들은 제 1 차 세계대전의 생존자이며, 깊은 민족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어 이탈리아 파시즘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게 한다. 그것은 단지 제국주의 침략 확장 정책의 수요에 영합하여 이탈리아 미래주의를 일종의 공식 예술로 만들고 내가 앞서 말한 소위' 제국 화가' 가 되었다. 추상화는 세 번째에 속하며, 그들은' 분리' 를 주장한다. 예술 창작에서는 감정 이동의 충동 외에 또 다른 반대 충동, 즉' 이탈의 추세' 가 있다. 이탈의 원인은 사람과 환경이 충돌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공간의 광대함과 현상의 무질서를 느끼고, 공간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느끼고, 안식처가 어렵다. 인간의 마음은 변화무쌍한 외적 현상에서 평온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예술의 형태에서만 위안을 찾을 수 있다. 물론 현실을 도피하는 것 외에도 추상적인 원인, 공업, 과학기술의 추진이 있다.
다다주의는 내가 보기에 예술사의 작은 사고이지만, 천지를 놀라게 하는 변화이기도 하다. 다다주의의 본의는 예술에 반대하는 것인데, 그중 두상은 가장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결코 예술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웃기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엄숙한 예술에 대해 큰 농담을 했다. 바로 이런 태도로, 언제나 예술의 부끄러움을 깨뜨리고 있다. 예술은 항상 사람들에게 위대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두상은 자신의 행동작품으로 우리에게 예술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그는 사람들의 관성적 사고를 뒤엎었고, 그가 쉽게 집어 든 소변통을 다른 환경에 놓으면 예술품이 되었다! 다다주의는 제 1 차 세계 대전 중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주변 환경이 심각하게 파괴되어 정신 붕괴를 초래한 특별한 정치적, 사상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예전의 평화롭고 안정된 얼굴은 더 이상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었고, 다다주의는 기이하고 기이한 시각적 이미지로 세계에 대한 반성을 표현했다.
사회가 점차 안정됨에 따라 사회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 이 시기에 나타난 화파는 대부분 혁신이 많지 않아 이전의 일부 유파의 영향을 받았다. 독일 19 19 가 설립한 디자인 학교인 바우하우스는 세계 최초로 디자인 교육을 실시한 학교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단 14 년만 지났지만 예술사에는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바우하우스의 우월하고 엄밀한 교육 체계는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것은 그 자체로 예술품이며, 외적이든 내면적이든 배우고 감상할 만하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것은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고 논란이 많은 예술유파로 불렸는데, 당시 유토피아 사상과 정신의 중심지였다. 현대 디자인의 교육 이념을 개척하여 예술 교육의 이론과 실천 방면에서 반박할 수 없는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바우하우스의 여정은 현대 디자인 탄생의 여정이자 예술과 기계 기술의 두 가지 멀리 떨어진 범주 사이에 다리를 놓는 여정이다. 예술사에서 디자인이 항상 그림처럼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는 없지만, 바로 바우하우스가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공업이 고도로 발달한 사회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후 예술유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추상적인 표현주의다. 예술내용에는 큰 혁신이 없지만 미국에서 일어난 최초의 예술운동이다. 미국에서 이 예술 운동의 부상은 뉴욕이 파리를 대신하여 세계 예술의 중심지가 되려는 시도의 영향을 받았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서구 예술의 첫 번째 중요한 운동으로 비길 데 없는 지위를 누리고 있다. 이것은 긴 전후 스타일 실험의 시작으로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상징한다. 그 이후로 현대 서구 예술의 중심이 파리에서 뉴욕으로 옮겨졌다. 중국 예술사를 연구하면서 예술 센터가 종종 경제 센터를 대표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는 예술 센터가 이전됨에 따라 세계 경제 센터도 변화했다는 것을 측면에서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포프 예술처럼 영국에서 기원했지만 진정으로 정상에 오른 것은 미국에 있다. 문화의 전승을 제외하고 경제는 보이지 않는 가운데 큰 손으로 통제하고 있다. 미국 포프 예술가는 그들의 통속 예술이 미국 원시 예술과 인도 예술과 유사하며 미국 문화 전통의 지속과 발전이라고 주장한다. 팝 아트도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를 탐구하는 예술 운동으로 추상 예술을 전복시키고 기호 상표 등 구상화된 대중문화 주제로 전환하려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포프 예술은 오늘날 하층 예술 시장의 전신이다. 1960 년대에 포프 예술의 영향이 영미 전역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현대 예술가들이 생겨났다. 후기 포프 예술은 거의 모두 미국의 유행문화를 토론하고 있다. 포프 예술의 특별한 점은 패션에 매우 특별하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많은 패션 디자이너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포프 예술에서 영감을 얻거나 표절했다 .. 예술정신에서는 포프가 심학을 하지는 않았지만 예술의 다른 길을 개척했다고 할 수 있다 .. 인물 중 한 명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은 이미 패러디, 전위, 광기, 유행, 고전적인 대명사가 되었다.
사회가 안정되면서 첨단 기술의 탄생도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중에서도 사진사실주의가 가장 좋은 표현이다. 사회에 나타난 각종 사조도 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페미니즘, 서핑파, 미니멀리즘, 풍경예술, 낙서는 모두 각종 사회사조의 결과이다.
예술에 영향을 미치는 도래는 인류가 과학기술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 기술 분야에서 인류의 가장 큰 발전은 원자폭탄과 우주 왕복선의 폭발이 아니라 정보기술의 발전이다. 인류가 예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돌파구는 영화 기술의 발명과 발전이 아니라 디지털 영상 기술의 탄생이다. 디지털 영상은 과학, 문화, 예술의 진정한 완벽함이며, 그에 따라 새로운 미디어 예술이 뒤따르는데, 그것은 예술을 단순한 평면 공간이 아니라 역동적으로 예술의 정적을 변화시킨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술은 역사의 긴 강이 흐르면서 끊임없이 발전한다. 어느 시기의 예술이든 예술가는 자신의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개인적일 수도 사회일 수도 있다. 예술의 발전도 분화와 융합, 융합과 혁신을 겪고 있다. 예술사는 인류 역사의 또 다른 언어이다. 그것은 아름다운 형식으로 전체 역사의 변천을 썼고, 하나는 인류의 진보의 발걸음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