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광고는 상업 광고였나요?
1985년 후난성 원령 쌍교 원릉에서 원나라 탄저우의 실제 페인트와 안료 광고 2점이 발굴됐다. 이러한 유형의 인쇄된 광고는 포장지 역할도 하며 아마도 그림을 그릴 때 관 안에 남겨졌을 것입니다. 광고는 1피트 정사각형의 노란색 거친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주위에 레이스 패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In Shengpingfang, Tanzhou, Dani Temple on Baita Street. 매우 밝은 빨간색, 화려한 보라색, 고급 은색 주홍색, 두 개의 수꽃 구슬, orpiment 및 단단한 갈비뼈입니다. 구매자는 페인트를 테스트하고 색상이 다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 앞에 있는 빨간 간판.”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쇄된 광고물이자 광고문안이다. 이 광고에는 원나라 창사 페인트 가게 주인들의 판매 기술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광고문안은 길지 않지만 제품이 생산, 판매되는 주소와 제품의 품질, 제품의 상표 등이 표시되어 있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일깨워준다는 점입니다. 품질을 확인하고 "페인트로 테스트하면 색상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은 영리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광고판 위조는 피할 수 없는 일이었다. 따라서 광고 제작자들은 고객에게 "문 앞에 빨간 글자가 있는 높은 표시를 표시로 인식하라"고 당부한다. 성평방에는 도료와 안료 산업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으며, 성평방은 원나라 시대 창사 도료 산업의 생산 및 판매 중심지였다고 추측할 수도 있습니다.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인해 소유자는 시장 개발에 대한 소유자의 인식을 충분히 보여주는 독특한 전략을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이 광고의 왼쪽 상단에는 약간 작은 글꼴 두 줄이 있습니다. 한 줄은 원자재 구매 광고입니다: "고객님, 은과 주홍을 구입하실 때 첫날을 기억해 주십시오." 다른 줄은 "즈푸, 내외부, 인감번호가 표시입니다." 상표. 이 두 줄의 광고 문구 위에 빨간색 인장이 3개 있습니다. 가운데 것은 완전한 바구니 모양의 패턴으로 최초의 식물 패턴 상표입니다. 아래쪽 두 개는 약간 작은데, 하나는 사각형이고 다른 하나는 무덤 모양인데, 각인이 선명하기도 하고 불분명하기도 해서 기능을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세계 최초의 위조 방지 마크"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광고'라는 단어가 수입되기는 하지만 중국에서는 광고의 역사가 오래됐다. 『한비옥·외추설』(왼쪽 위)에 기록된 '관을 사서 진주를 돌려준다'는 이야기는 초(장사 사람도 포함되어야 함) 사람이 정 사람에게 보석을 팔았을 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그들은 포장에 매우 까다로 웠습니다. 상자 (포장)는 "계피 후추로 훈제하고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고 장미로 장식하고 깃털과 에메랄드로 장식했습니다." Zheng은 "관을 사고 진주를 돌려주었습니다." 『한비자』에도 이와 정반대의 예가 있는데, 즉 “포로들이 모피를 팔았으나 팔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결과 사람들은 돈을 벌었지만 그것을 팔 수는 없었다. '추족'과 '포로' 사이에는 상품경제의식에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제품 장식에 중시하는 초족의 전통은 당나라 창사 가마의 제품에서 고스란히 드러났다. 제품에 대한 직접 광고는 창사 장인의 위대한 발명품입니다. 창사 가마 장인은 갈색 문자를 사용하여 도자기를 장식하는 데 능숙하며 이는 우리나라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혁신입니다. 시, 대련, 속담, 속담, 숙어 외에도 도자기에 쓴 글에는 광고 문구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북한에서 출토된 창사 가마 도자기 항아리에는 '변씨의 작은 입이 천하에 유명하다', '정씨의 작은 입이 천하에서 제일이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일부는 "구매자는 우울하고, 판매자는 불안하다. 앰플에 적힌 시는 구매자가 읽게 될 것"이라며 고객의 망설임을 겨냥하고 구매 결정을 유도했다. 이는 더 높은 수준의 "광고 기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는 "서로 이별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반영하고 일부는 장면과 감정을 묘사하고 일부는 철학을 반영합니다. "부자가 되라" "위로나 아래로 가난은 절대 오지 않는다", "위에는 천년 나무가 있고 아래에는 수백 년 된 사람이 있다", "대마에서 자라는 것들은 안 온다" 지지대 없이 똑바로 서다' 등 당나라 문인 위성경(魏成淸), 유창경(劉長淸) 등의 시도 있다. 이러한 광범위한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각계각층의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수출 확대를 위해 창사 가마는 수출된 도자기에 야자나무 문양, 코코넛 나무 문양, 두 마리 새 문양 등 서아시아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문양도 그렸습니다. 일부는 아랍어로 '알라는 위대하다'라고 쓰기도 했습니다. 광고효과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탄저우 청동거울의 광고 문구도 매우 독특합니다. 디자인된 텍스트는 주로 거울의 사용을 칭찬하고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고취시켜 구매를 결정하게 합니다. .
"백년 동안 나를 보살펴주십시오", "사방이 아름답고 먼지 하나도 만질 수 없습니다", "주철이 길잡이가 되어 옷이 정확할 수 있습니다", "달이 다시 모이고 물이 맑아서 향기로운 정자가 당신과 동행할 수 있기 때문에 청란은 외로운 그림자를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자를 여는 것은 오랜 친구를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등 각각의 의미가 심오하고 흥미진진합니다. 글꼴에는 작은 인서, 관서, 일반 서체 등이 포함됩니다. 서예가 정교하고 매우 매력적입니다.
송대 단주시 우물에 있던 술 깃발 광고도 한 장면이다. 당송시에는 창사 술기를 묘사하는 좋은 대사가 많이 있는데, 당나라 이근우(Li Qunyu)의 "잔잔한 물 속에서 희박한 북 소리가 들리고, 강 다리 위의 술 깃발이 보인다", "팔아라" 등이 있다. 이중 젤리로 손님에게 낚시를 하고 강을 따라 판매합니다." 송나라의 판성다의 "구소치한"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인 왕이닝(王寧寧)은 『수조거두·배공각 과거의 향수』에서 “사람들은 정자 꼭대기에 올라 장사 성곽을 내려다보며 술을 사냥하고 있다”고 노래했다. 커튼 바람." 그는 또한 창사 도시 개요와 사냥 및 음주 깃발을 통합하여 노래와 결합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의 "수이촌산과주 깃발 스타일"은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목적은 동일합니다. 북공루는 거자주두에 건립되었으나 원나라 이후 파괴되었습니다. 시인의 백조의 노래를 통해 우리는 송대 창사시가 남경, 변경 등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특히 호텔 산업이 발달한 도시였음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주인의 깃발이 높이 걸려서 세계 각지에서 술 취한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술 깃발이 남풍에 휘날리고 사람들은 식탁에 앉아 향긋한 술잔을 들고 즐겁게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창사의 "청명절 강변"의 아름다운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