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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사에는 어떤 작품이 있습니까?

주요 작품은' 천금방',' 천금방',' 천금날개' 이다.

손사우 (54 1-682),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동천시 요주구) 사람, 당대 유명 의학가, 도사, 후세 사람들에게' 약왕' 으로 칭송받고 있다.

서위 7 년 (54 1), 손사우는 빈농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자라서 그는 도교, 노자, 장자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산시종남산에 은거하며 점차 높은 명성을 얻었다.

손사우는 민간 의료 경험을 중시하고 방문을 쌓고 제때에 기록하여 결국 그의 저서' 천금요방' 을 완성했다. 당나라가 건립된 후 손사우는 조정의 초청을 받아 조정에 협조하여 의료 활동을 전개하였다. 659 년에 세계 최초의 국가약전' 당신본초' 가 완성되었다.

주요 성과

의술

손사우는 내과뿐만 아니라 산부인과, 소아과, 외과, 이목구비도 잘한다. 바로 그가 최초로 단독 부인병과를 건립하는 것을 제창했고, 가장 먼저 저작에서 부인과 소아과를 논술하여' 존근의 의미' 라고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영향으로 후대의 의학 종사자들은 일반적으로 부인과 소아과 질병 치료 기술의 연구를 중시한다. 또한, 그는 침술에 대한 연구도 꽤 있는데,' 당명 침술지도' 라는 책이 있어 침술을 약의 보조요법으로 삼았다. 그는 "좋은 의사의 길은 반드시 먼저 진맥방자를 진찰한 다음 침술을 하고, 안팎에서 서로 돕고, 병은 반드시 치료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질병의 종합 치료를 적극 제창하다.

손사우는 흔한 병과 다발병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산간 지방의 사람들은 요오드가 부족하여 갑상샘종 (흔히 굵은 목년으로 불림) 에 걸리기 쉬우며,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장기적으로 관찰한다. 그는 이 병이 산속의 수질불결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해조류 등 해양동식물의 갑상샘으로 치료하면 효과가 좋다. 그는 무좀병에 대해 상세한 연구를 했고, 처음으로 쿠퍼 껍질로 죽을 끓이면 예방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가 선택한 무좀치료 약물은 비타민 B 1 이 풍부해 효과가 좋다. 장기간의 실천에서 그는 이질, 진딧물, 야맹증 등 질병을 치료하는 구체적인 처방도 총결했다. 그는 태백산에 거주할 때 직접 약재를 모아 약성을 연구했다. 그는 제때에 약초를 채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찍부터 약세가 다하지 않았고, 늦으면 약세가 이미 다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233 가지 약물의 적절한 채집 시간을 확정했다.

손사우는 질병 예방을 매우 중시하고 예방 위주의 관점을 강조한다. 그는 "죽음을 잊지 않고 안사위하다" 며 "매일 이기심, 설사, 마사지, 지도, 건강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 것이 낫다" 고 강조했다. 그는 개인 위생과 운동 보건에 중점을 두고 식이요법, 약, 양생, 보양, 보건을 결합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사상을 제시했다.

의학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그는 유황, 질석, 숯을 분말로 섞어 연금술사에게 불을 붙였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문헌 중 가장 오래된 화약 레시피이다. 그는' 단결정황 커버법' 이라는 책에서 유황이 불을 덮는 방법을 묘사했다.

그는 변증치료 방법을 견지하며, 사람이 생활을 잘 키우면 질병을 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큼 "좋은 의사가 맥반석으로 인도하고, 주사로 구한다", "체형은 치료할 수 있는 병이 있고, 세상에는 제거할 수 있는 재앙이 있다." " 그는 의덕을 매우 중시하는데,' 빈부노소, 친구를 질투하고, 우매하고 무지하다' 는 것이다. 이른바' 인명이 하늘을 찌르고, 또 보배딸이 있다' 는 것이다. " 그는 부녀보건을 매우 중시하는데,' 부인방' 3 권,' 영유아방' 2 권이 있어, 돈이 방요의 맨 위에 놓여 있다.

손사우는 또한 좋은 의사의 진단 방법을 총결하였다. "담욕은 크지만, 마음욕은 작지만, 지욕은 둥글지만 행동은 방대하다." 。 "담낭" 은 전사처럼 자신감 있고 기질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작다" 는 살얼음 위를 걷고 절벽 가장자리에 착륙하는 것처럼 조심하는 것이다. "치원" 이란 일이 변할 때 반드시 고수해서는 안 되고 적기를 먼저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항방" 은 명리를 탐내지 않고 마음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

손사우는 고전의학에 대한 깊은 연구를 가지고 있어 민간 검방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내과, 외과, 부인과, 소아과, 이목구비, 침술 등에 정통한 의학 임상 연구에 평생을 바쳤다. 24 가지 성과는 우리나라 의학사의 선례를 창조하였으며, 특히 의덕을 토론하고 부인과 소아과 혈을 제창하였다.

임상 실습에서 손사우는' 아가 혈이다',' 통증이 초점이다' 등 많은 귀중한 경험을 총결하고, 동물간으로 야맹증을 치료하고, 양갑상샘으로 지방성 갑상샘종을 치료하고, 우유, 콩, 겨로 무좀을 예방한다. 임산부의 경우 거처는 깨끗하고 조용하며, 기분을 편안하게 유지하고, 출산할 때 긴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에게 모유 수유는 정기적으로 정량적으로 하고, 평소에는 햇빛이 충분하고, 옷은 너무 많이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1. 의학 명작' 돈진방'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임상의학 백과사전으로 외국 학자들이' 인류의 보물' 으로 칭송받고 있다.

의학 윤리를 완전히 논의하는 첫 번째 사람;

부인과 및 소아과 설립을지지하는 첫 번째 사람;

최초의 나병 전문가;

5. 첫 번째 발명 손가락 특정 경혈법;

6. 컬러' 당명 삼인도' 를 처음 창작한 사람;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미용 약을 홍보하십시오.

8. 최초의' 아시혈';

9. 첫 번째로 기혈을 넓히고 침술 처방을 편찬한다.

10. 첫 번째 권장 복합 치료;

1 1. 처음으로 다양한 약물로 치병을 치료하는 외치법을 제시했다.

12. 처음으로 약초로 소를 먹이고 소의 젖으로 병을 고치자고 제안한 사람;

13. 첫 번째는' 침침, 침약 겸용' 과' 보건뜸' 을 제시해 예방했다.

14. 첫 번째 시스템, 포괄적이고 구체적으로 마약 재배, 수집, 소장을 논술하는 사람

15. 첫 번째 야생약이 도입되어 성공적으로 테스트되었다.

16. 지황과 팥을 해독하는 첫 번째 가공 방법;

17. 태반 분말로 먼저 치료하십시오.

18. 동물 간은 처음에 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동물의 간은 비타민이 풍부하다.

19. 그는 처음으로 무좀을 치료하는 사람이다. 처음으로 호지팡이의 나무껍질로 죽을 끓여 무좀과 무좀의 재발을 방지했다. 유럽인보다 천 년 일찍, 호지팡이의 나무껍질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다.

20. 처음으로 비소 (수황 등) 로 말라리아를 치료한다. ), 영국인보다 비소로 만든 풀러 이전 1000 년;

2 1. 최초로' 예방이 치료에 중점을 둔다' 는 의학사상을 제시했다.

22. 처음으로 양근위 (양년 갑상샘) 로 갑상샘종을 치료한다.

23. 그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민간에 깊이 들어가 대중과 동행으로부터 겸손하게 배우고 교정 비법을 수집한 의사이다.

카테터 삽입의 첫 번째 발명가.

의학 서적

손씨는 "인명이 가장 중하고, 천금으로는 살 수 없고, 한편으로는 도우며, 덕행이 그 밖에 있다" 며 자신의 두 작품을' 천딸' 이라고 명명하고' 천딸',' 천딸과 날개' 라고 불렀다. "황제내경" 내장 이론을 참고하여, "천금방요" 에서 처음으로 오장부의 한열 허실을 중심으로 잡병 분류와 변증론을 제기하였다. 장중경의' 열병론' 에 대한 정리와 연구를 거쳐 장티푸스를 12 편과 15 파로 요약해 후세 사람들에게' 열병론' 을 연구할 수 있는 사고, 특히 범장티푸스에 대한 사고를 제공했다. 그는 방증 치료 세 방면에서' 열병론' 을 연구하는 방법을 창설하여 후세에 방증하는 선례를 세웠다.

30 권의' 천금방요' 에는 5300 개의 방약과 논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방약은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이 책의 내용은 진단 증후군 등 의학 이론뿐만 아니라 내과 외과 부인과 소아과 등 임상 학과도 있다. 232 개 분기로 나누어 현대 임상의학에 가까운 분류 방법. 디톡스, 구급, 양생, 식이요법, 침술, 마사지, 지도, 호흡 등도 관련되어 있어 당대의 한의학 발전에 대한 좋은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돈진방요' 는 중국 당대의 의학 발전의 대표적인 명작으로 후세의학, 특히 방약학의 발전에 뚜렷한 영향과 공헌을 하고 있다. 일본과 한국의 의학 발전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천금방요' 는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 백과사전으로 이론 방법 방약이 완비되어 있다. 하나는 고서 기록이고, 하나는 민간 일방적이다. 각 방면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아속공상하며, 적당한 경중완급이 있습니다. 오늘입니다. 많은 내용이 지금까지도 지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높은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확실히 한약학의 귀중한 재산이다. 천금방요' 는 방약학 발전에 큰 공헌이다. 이 책은 장중경 시대부터 손사까지 수백 년간의 방약 성취에 대한 임상 경험을 담고 있다. 중경의 처방을 보고' 돈입방' 을 보면 확실히 눈을 크게 뜨고, 생각을 넓힐 수 있다. 특히 연원이 다른 처방약, 손사우 의원의 넓음과 의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후세 사람들은 방술의 시조라고 부른다.

30 권의' 전진방의' 는 그의 후기 작품에 속하며' 전진방요' 에 대한 전면적인 보완이다. 책은 모두 189 과로 나뉘며, 처방전, 이론, 방법 2900 여 편은 본초, 여성, 장티푸스, 어린이, 보양, 뇌졸중, 잡병, 종기, 색맥, 침술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장티푸스, 뇌졸중, 잡병, 악창을 치료한다. 책에서 수집한 800 여 종의 약 중 200 여 종의 약이 약물 수집과 가공에 관한 지식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이 책은 진당 시절 민간에서 유실된' 상한론' 편을 수록해 9 권이나 12 권을 단독 구성해 당대의 유일한 장한론 연구 저작이 되어' 상한론' 편의 보존과 전파에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의학 윤리

손사우는 고금의 의학 윤리학의 일류 거장이다. 그는 의사가 환자의 고통을 해소하는 것을 유일한 의무로 삼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은' 욕망이 없다',' 모든 것이 최고다',' 중국인의 어리석음, 일반인의 평등' 을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몸소 실천하고, 일심으로 세상을 구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고, 일생동안 자신의 도가 의학 윤리사상을 실현했다. 그는 중국 의학 윤리 사상의 창시자이다. 손사우의 명작' 천금방' 에서도' 대의정성' 의 의덕기준을 매우 중요한 위치에 두고 특집을 만들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 자신도 도덕적 수양, 도덕적 수양, 덕예 쌍신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다.

손사우는 고상한 의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은 죽음과 부상을 구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그는 사람들의 병통에 관심을 갖고, 곳곳에서 환자를 배려하며, 진료를 받으러 온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하며, 귀천, 빈부, 나이, 친소를 가리지 않는다. 그는 나가서 병을 치료하고, 밤낮없이, 한서를 피하지 않고, 굶주림과 피로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했다. 임상 실습에서는 집중력, 책임감, 경솔함, 개인의 득실, 더러움, 구조에 집중해야 한다. 특히 그는 의사의 치료를 주장할 때 재물을 요구하지 말고 아무것도 요구하지 말아야 한다. 그의 고상한 의덕은 후세의 본보기이다. 천여 년 동안, 줄곧 국인과 의학 종사자들에게 칭송을 받아' 약왕' 으로 칭송받았다.

손사우는 동물을 쓰지 않고 약을 넣는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로부터 유명 인사들은 병을 고치고 목숨으로 위험을 도왔다. 그들은 값싼 동물과 고귀한 사람이라고 불리지만 인간과 동물을 사랑한다. " 남에게 좋지 않으면 자신에게 좋고, 사람을 나쁘게 한다! 남편은 생존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생활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나는 여기서 목숨을 약으로 쓸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나에게 좋다. ""

건강 관리

손사우는 양생을 숭상하고, 신체적으로 실천한다. 그는 양생예술에 익숙하기 때문에 100 대까지 살 수 있어 줄곧 잊지 않는다. 그는 유교, 도가, 외국 고대 인도 불교도의 양생 사상과 한의사의 양생 이론을 결합하여 많은 실용적인 양생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지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맹목적으로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다. 음식은 적당히 해야지, 폭식하지 마라. 기혈의 순환에 주의하고, 게으르지 말고, 의기소침하지 마라. 생활은 규칙적이어야지, 자연의 법칙 등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