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룡의 생활이 그 창작에 미치는 영향.
저자: Fei yongzhong xiaoyi
풍상을 겪다
고룡, 본명 웅요화, 본적 강서.
그의 생년월일에 관해서는 최소한 세 가지 버전이 있다.
1936
1937
1938
이 출생의 수수께끼는 독자들에게 상상과 추측을 남겨주는 서스펜스이다.
그의 출생지: 홍콩.
그의 어린 시절은 대략 항일전쟁 시기와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 사이에 있었다. 그는 독특한 시기에 독특한 곳에서 떠들썩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할 수 있다.
장애령의 말로 말하자면, 그것은 난세였다. 인류 전체가 파멸의 충동에 빠진 것 같고, 전쟁은 모든 문명과 평화의 고향을 파괴했다. 장애령은 1943 에 쓴' 경성의 사랑' 으로 당시 홍콩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얕은 물만 호텔에서 출발하는 길이 공중에서 날아갔다.
다리 하나가 이곳의 산을 막았다. ...... 벽은 춥고 거칠어서 생명이 없다.
의 색상입니다.
194 1 년 12 월 7 일입니다. 12 월 8 일
맙소사, 총이 울렸다. 한방 또 한방 사이에 겨울 아침의 은안개가 서서히 흩어졌다
산봉우리, 산골짜기, 섬 주민들이 모두 바다를 향해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산골짜기, 산골짜기, 산골짜기, 산골짜기)
그는 고개를 들어 "전쟁이고 전쟁이다. 클릭합니다 아무도 믿을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전쟁이다. ...... 바튼로 근처에 한 집이 있습니다.
과학실험박물관 옥상에 고사포가 있다. 유탄이 계속 날고 있다.
이리 와, 길게 비명을 지르고, 삐걱 어딨어. 그리고
펑 하고 떨어졌어요. 삐걱거리는 키스는요? 그것은 공기를 찢었다.
화가 나서 신경을 찢었다. 연한 파란색 차양이 스트립으로 찢어졌다.
찬바람에 나부끼다. 바람 속에 동시에 무수한 절신이 떠 있다.
첨단을 통과하다.
그 해 고룡은 약 3 ~ 5 살이었습니다. 그는 부모님에게 품에 안겼습니까, 아니면 부모에게 안기고 공습을 피한 사람과 섞여 있습니까? 이 끔찍한 기억이 그가 나중에 창작한 원천 중 하나가 되었습니까?
홍콩에 관해서는 아편전쟁 때 영국인들에게 약탈당한 어촌, 30 ~ 40 년대 번화한 대도시, 다양한 색채와 꿈을 지닌 모험가 천국이다. 1936 홍콩에서 태어나 나중에 미국에 정착한 시인은 회상에서 홍콩을 언급했다.
나는 홍콩에 대해 할 말이 없다. 중국이 노예가 되다.
중국인. 중국은 중국 국민을 속였다. 눈 접촉 ... 까지
그들에게 불타는 땀과 뇌졸중 같은 경각심을 주다. 불안이 그의 온몸에 퍼졌다.
우리의 장기, 혈관, 모세혈관, 발가락 ... 우리의 힘은 너무 약하다.
양이 너무 급하게 출장을 갈 엄두도 못 내고 ... 알 수가 없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도시는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감히 계산하지 못한다.
한 지점, 혹은 우리가 어디에 앉아 있는지, 어디에 누워 있는지, 우리는 아무것도 없다.
잘 모르겠어요. 우리는 단지 달이 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을 뿐이다.
(잎) 에 따르면
이것이 바로 구룡이 성장하는 시공간구조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젊은 눈에 반영되었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와 함께 인류 역사에서 엄청난 변화와 재난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인생은 떠돌아다니고, 인생은 추구하고 있다.
아마도 구룡소설 속의 두 가지 목소리는 그가 존재하는 시공간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한 소리는' 집' 에 대한 외침이고, 한 소리는' 희망' 에 대한 외침이다.
가국이 눈앞에 있다.
빛이 눈앞에 있다!
영원히 세상에 있기를 바랍니다!
1949 의 거대한 변화는 중국의 역사를 다시 썼다.
국민당은 대만성에서 도망쳐 독거섬이다. 대륙의 * * * 산당은 국민들에게 비할 데 없는 이상과 희망을 가져왔다. 많은 사람들의 운명이 이미 바뀌었다. 대시대 변혁 중의 인간 희비극은 감회가 깊다.
그러나 전쟁은 결국 끝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무정한 포화를 피하거나 황무지로 전락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쉽게 자신의 집을 지을 수 있다.
고룡은 부모와 함께 대만성으로 이주했다. 전쟁의 악몽을 겪으며 처음으로 평화의 분위기를 즐긴 것은 이미 소년의 고룡이었으니 가족의 따뜻함에 목욕했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바깥의 전쟁은 끝났고, 가족 내부의 전쟁은 발발했다. 대다수의 사람들, 특히 많은 미성년자에게 가정은 항구이고, 부모는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다. 부모도 아이의 마음속에서 가장 신성하고 숭고한 이미지이다. 그들은 모든 것을 알고, 관대하고 선량하며, 굳건히 굴복하지 않는다. 따라서 부모의 이혼만큼 자식을 한심하게 하고 환멸하게 하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인 세계의 신성한 고리는 이번 이혼으로 사라지고 어린 영혼을 의심하게 할 것이다.
고룡네 집은 결코 가난하지 않다. 그의 아버지는 예전에 타이베이 시장 비행기 비서로, 의식주 걱정이 없었다. 만약 모든 것이 물처럼 평온하다면, 그것은 평범하고 따뜻한 가정이어야 한다. 애석하게도 부모 사이의 감정은 결국 메울 수 없어 끊임없는 다툼 속에서 갈라졌다.
고룡은 두려움과 불안 속에서 두 가족의 분리를 목격하고 분노와 원한을 아버지에게 털어놓았다. 그래서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다툼이 이어지면서 그 가족은 부모의 사랑을 잃고 부자간의 애틋한 정을 잃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집이 세고 고룡이 가출하여 밭의 자력갱생의 어려움을 감당하다. 생존이 가장 시급한 문제가 되었다. 세상은 매우 넓지만, 우리는 늘 안식처를 찾지 못하며, 선의의 배려를 조금도 찾지 못한다.
그는 도처에서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데, 그는 먹을 음식이 없어서 궁핍하다. 특히 겨울, 찬바람이 매서운 밤에 거리를 떠돌아다니며, 노숙자가 되고, 성깃한 별과 황량한 달을 바라보며, 여명 기다리며, 씁쓸하고 불굴의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작품' 칼 풍류' 에서 묘사한 것처럼,
그는 인생의 고통을 다 맛보았다. 하지만 어쨌든
왜, 나는 아직 살아 있고, 나는 아직 젊고, 세상은 그렇게 크고, 어디에나 있다.
이것은 내가 갈 수 있는 곳이다.
극도의 고통 속에서 희망은 더 매력적이고 아름답다. 그녀는 강인한 사람을 더 강하고 용감하게 만들 것이다. 소년 고룡은 나중에 작품에 스며든 그런 당당한 인생 심정을 표현했다. 영원히 절망하지 말고 영원히 살아라. 더 좋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친구의 도움으로 구룡은 타이베이 포성가에서 작은 발판을 찾아 자신의' 집' 으로 계산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면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유랑 소년으로 고등학교와 대학을 마쳤다.
고룡의 학업 성적은 그런대로 괜찮고, 일도 영향을 받지 않아, 그 천부적인 재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담강대학교에 재학하여 영어를 전공한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유럽과 미국 소설을 읽었다. 문학에 대한 그의 관심은 독서뿐만 아니라 글쓰기까지 완전히 싹트고 진정한' 문학청년' 이 되었다.
불행한 인생 경험과 고독한 정신 상태는 항상 한 젊은이를 문학의 세계로 기울게 한다. 그 세상에는 슬픔과 사랑, 그리고 동정과 꿈이 가득하기 때문에 그 세상은 이 세상의 혼탁과 고통을 막을 수 있다. 거의 모든' 문학청년' 은' 왜 문학을 좋아하는지' 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외로움 때문이다.
유료제도는 19 세기에 나타난 새로운 것이다. 출판업의 상업화도 작가의 글쓰기를 짙은 상업적 색채로 물들였다. 원고료의 유혹은 문학 작문의 심미적 품질을 손상시킬 수 있고, 문학 작문의 번영을 촉진할 수도 있다. 찬반 양론은 거의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많은 청년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구룡은 직접 글쓰기의 어려움을 시도하고 발표한 후, 글쓰기가 가슴 속의 답답함을 토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치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첫 작품은' 북에서 남까지' 라고 불리며 감상적 기조의 중편소설로 1956 의' 아침 빛' 잡지에 실렸다. 그도 시와 산문을 많이 썼지만 점점 더 많은 소설을 썼다. 소설을 쓰는 것이 생활의 수요를 더 잘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그는 글쓰기에 매료되었다. 미련은 일종의 광기로 현실을 완전히 무시한다. 음악, 예술, 문학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리석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런' 물건' 에 집착하는 결과는 종종 가난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대학을 졸업한 후, 대다수의 학생들은 정부나 교육계에서 안정된 직업을 찾아 가족을 부양할 의향이 있다. 구룡은 처음에는 타이페이 미군 고문단에서 통역을 한 적이 있는 그런 정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만약 그가 노력한다면 벼슬길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생활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문학에 대한 미련은 고룡에게 조용한 오두막, 대나무 숲, 개울, 햇살, 창가나 나무 아래, 개울가에서 문장 읽기와 쓰기를 하는 좋은 꿈을 꾸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학명언) 그가 좋아하는 것은 자유롭고, 글을 쓸 때의 무한한 기쁨이다. 그래서 놀랍게도,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외진 서방진에서 집을 빌려 프리랜서 생활을 했다.
한동안 그는 가볍고 충실한 생활을 했다. 매달 그 자신의 글자가 인쇄되어 매달 타이페이에 가서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 돈은 많지 않지만, 그 친구들을 접대하기에 충분하다. 모두들 허름한 방에서 한자리에 모이고 술향기가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오늘 밤 어디에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 바람이 옅어질 것" 이라는 의경이 꽤 있다
기쁨은 짧다. 순문학예술작품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밥 한 끼도 안 먹었어' 라는 말로 형용하면 더할 나위 없다. 서방진의 은둔 생활에서 고룡은 점차 생활압력의 증가를 느꼈다. 관건은 돈이다. 돈이 없으면 자유로운 생활이 없다.
현대 문명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데, 어떤 도화원이 사람을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까? 문명화된 소셜 네트워크에서 아무도 탈출할 수 없고, 그 (그녀) 는 자신의 능력으로 자신을 위해 발붙일 수 밖에 없다.
인간의 청춘 정서는 분명 문예일 것이다. 사람들이 늘 말하듯이, 모든 젊은이는 한 편의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마음이 오염되지 않았을 때, 그것은 단지 아름다움, 선, 정말 무한한 갈망과 추구일 뿐이다. 생명은 희생할 수 있고 이상은 파괴할 수 없다. 이것은 청춘의 시편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의 리듬이 다가옴에 따라 생존 문제의 심각성은 종종 과거의 다채로운 꿈을 산산조각 낸다. 사는 것이 유일한 소원이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차 규율을 지키게 되었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경험, 상식, 위장, 수용으로 구성된 감옥에 들어갔다. 사람은 생존 과정에서 점차 많은 아름다운 것을 포기했다.
문학청년으로서 자신의 슬픔과 동경을 기탁한 문학작가는 고룡이 출판사의 건의를 받아들여 무협 소설로 전향했을 때 마음속에 은통이 있었다. 그 자신이 말했듯이:
깨진 주머니는 보통 한 푼도 남지 않기 때문이다.
내려와, 먹고 마시고 놀기 위해서, 차를 타기 위해서, 여자친구를 사귀기 위해서, 보기 위해서.
영화와 집은 한두 가지 일만 쓸 수 있다면 말이 필요하다.
끊임없이 돈을 바꾸고 원고료를 선불하다. ...... 저녁 먹기를 기다리다.
글쓰기는 작가의 슬픔이 아니지만, 나의 슬픔이다.
슬프다. 나는 내가 이런 슬픔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 아닐 것이라고 믿는다.
한 작가의 성장과 탈바꿈
이런 종류의 문장 은 줄곧 고룡의 글쓰기를 괴롭히는' 치국대업' 과' 쌀을 찾아 양에게 물어본다' 는 모순이다. 하지만 어쨌든 그가 1960 정도에 무협 소설 쓰기로 전향했을 때, 이미 성공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즉각적
65438 부터 0960 까지 무협 소설은 대중문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비재 중 하나가 되었다. 김용, 양우생은 천하로 유명하고, 다른 크고 작은 작가들도 각각 신통이 있다.
고룡이' 무림' 에서 한자리를 차지하려면 자신의 문필과 스타일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무협 소설 생산 라인의 운영자가 될 수밖에 없다.
처음에 그는 결코 유명하지 않았다. 출판과 원고 지불을 위해 그는 유명한 총잡이로 일했다. 물론, 그는 이것이 단지 임시방편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어쨌든, 많은 독특한 작품들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인상적일 것이다. 고룡의 이군이 튀어나온 것은 그의 문필이 빠르고 구상의 기이함과 관련이 있다. 사람이 어떻게 기계처럼 매일 그렇게 많은 글자를 쓰고 그렇게 많은 이야기를 지어낼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1960 부터 1963 까지 4 년 동안 그는 14 권의 소설' 천신검',' 달의 악',' 부드러운 선비' 를 썼다 이것은 여전히 완전히 통계적이지 않습니다. 누락 된 물고기가있을 수 있습니다. 찾을 수 없습니다.
고룡은 매우 빨라서 제갈청운, 와룡생, 사마령과 함께' 4 대 명사' 중 한 명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고룡이 유명해지기 전에도 약간의 좌절이 있었다고 한다.
당시 대만성의 무협 소설은 아직 이렇게 크지 않았기 때문에 독자들은 한 번에 구입하여 감상할 수 있었다. 당시 원가를 낮추기 위해 한 번에 4 만 5 천 글자만 인쇄했는데, 매우 얇아서 노점에 있는 저급 잡지와 같았다. 독자는 끊임없이 십여 권의 책을 사야 완전한 무협 소설 한 권을 다 읽을 수 있다.
고룡은 무림을 여행하려고 먼저 수백 자를 써서 출판사로 데려갔다. 출판사 주인은 보자마자 크게 박수를 쳤고, 고룡이 제시한 가혹한 조건인 20 회 원고료를 선불하고 고룡이 원고료를 받고 사라지는 것을 마지못해 승낙했다. 소설의 결말이 계속 걸려 있어서 출판사는 기존의 수십만 자를 보고, 인쇄하지 않고, 인쇄하지 않고, 홀랑거렸다.
이에 따라 구룡은 출판계에서 나쁜 명성을 얻었다. 한동안 사람들은 그의 원고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문을 닫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할 수밖에 없었다. 냉대 속에서 그는 정말 좋은 작품을 써냈고, 그의 이름이 울리기 시작했다. 나중에 모두 고룡이 원고를 끊는 악습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의 이름에 대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룡 초기의 이 소설들은 일반적으로 모방의 흔적이 있고, 모방의 대상은 김용이다. 그는 아직 자신의 특별한 스타일을 형성하지 못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의 생활 조건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작가가 문장 판매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자 한다면, 품질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양을 구하는 것이 틀림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술 창작은 결국 예술 창작이지 공업 제품의 생산이 아니다. 그것은 영감과 명상이 필요하다. 천재일지라도 재간을 반복해서 헤프게 쓰면 고갈되는 날이 있을 것이다.
영국 작가 지신은 평생 문장 판매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그는 가난했다. 나는 일찍이 한 권의 책' 악사노트' 를 한 권 썼는데, 한 작가가 한평생 고생한 척하며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나는 지금까지 내가 만족하는 문장 한 편을 써본 적이 없다. 모든 것이 생활의 일이다. 만년에 갑자기 거액의 유산을 얻어 부유하고 편안한 생활을 했다. 그래서 그는 서점 사장이나 독자를 고려하지 않고 정말로 그가 쓰고 싶은 책을 쓰기로 결심했다.
이 이야기는 문인의 최고 꿈과 고룡의 꿈을 표현한 것 같다.
그러나 구룡은 천성적으로 돈을 헤프게 쓰고, 돈이 오면 쓰고, 다 쓸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여전히 글을 쓰고, 서상과 독자들에게 많은 글을 써서 생활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켜야 한다.
다행히 구룡은 돈에 대한 추구 외에도 정력과 재능으로 무협 소설 작문 자체를 고려하고 있다. 그는 김용, 양우생과 마찬가지로 무협 소설을' 흐르지 않는다' 혹은 그저 소일거리일 뿐이다.
고룡의 관점에서 볼 때 무협 소설도 대작가가 창조한 대경지에 이를 수 있다. "전쟁과 평화" 의 저자, "노인과 바다" 의 저자와 같은 무협 작가는 예리한 관찰력, 풍부한 상상력, 연민의 마음으로 출입을 강력하게 묘사하고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독자들이 슬픔과 이별의 감동에서 세상의 사람과 일을 더 깊이, 더 멀리 보게 하다.
그는 일본 현대문학의 성공은 자신의 오랜 전통을 간직하고 해외에서 정수를 흡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감개무량하게 중국의 무협 소설이 왜 안 되는지 제안했다.
무협 소설도 자신의 유구한 전통과 독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관심, 다른 문학 작품의 정수를 흡수해 볼 수 있다면, 그렇죠?
새로운 스타일, 독립적인 스타일,
무협 소설도 문학 분야에 자리를 잡고 다른 사람에게 양보할 수 있다
그 가치를 부인할 수 없고 무협 소설을 읽지 않는 사람도 볼 수 있게 한다.
무협 소설!
중국과 서양의 결합, 고전과 현대의 결합은 바로 구룡이 자신의 창작을 위해 찾은 것이다. 왜 굳이 땅을 감옥으로 그어 전통 무협 구도에 갇혀 있어야 하는가? 왜 이런 전통적인 문학 유형을 통해 현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없는가?
1965 즈음 고룡은' 애인화살',' 깃발영웅전',' 무림학자',' 명검기연',' 쌍오만'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이것도 고룡의 창의력이 가장 강하고 상상력이 가장 풍부하며 용기가 가장 큰 시기이다. 그 기간 동안 그는 무엇이든 쓸 수 있었고, 무엇이든 감히 쓸 수 있었다.
그 자신의 평가에 따르면, "그 소설들은 완전한 이야기는 없지만 치밀한 논리와 사상이 부족하다. 그것들은 황당무계하지만 다소 의미가 있다. " "그때 무협 소설을 쓴 것은 이렇다. 사람을 놀라게 하기 위해, 다른 사람이 생각지도 못한 서스펜스를 만들기 위해, 나는 종종 이야기 속의 인물을 일부러 왜곡하여 이야기 자체가 그 범위를 벗어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어차피 서너 년간의 모색을 거쳐 고룡은 마침내 자신의 작품을 써냈다. 선사가 제자들에게 "드디어 너 자신을 찾았구나!" 라고 말한 것처럼. " ""
의심할 여지없이' 쌍오만' 은 감상할 만하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고룡의 대표작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이야기는 전형적인 고룡 스타일이고, 인물도 고룡 스타일의 인물이다. 소설 전체가 험악한 함정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전개된다. 이화궁의 주인은 강풍 부부를 살해하고 그들이 남긴 쌍둥이 중 한 명을 입양하고, 또 다른 한 명을 강풍의 결배 형제인 연남천에게 물려준 것은 형제가 앞으로 서로를 죽이게 하기 위해서였다.
이 소설에서 고룡은 독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물인 강작은 물고기를 바쳤다. 60 년대에 무협 소설 속의 영웅은 아마 영웅 중의 영웅일 것이다. 강어 같은 영웅은 정말 이수이다. 그의 행동은 군자에서 소인에 이르기까지 변화무쌍하다. 그의 마음은 모순으로 가득 찬 것 같아 아무도 그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아마 그는 자신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또 다른' 선검기협전' 은 필법이 약하지 않다. 소설은 소년여의 성장 과정을 다룬다. 줄거리가 우여곡절되어 묘사가 섬세하다. 자룡 자신의 쓰라린 경험을 주입한 것 같아 읽어 보면 감동적이다. 특히 진짜와 가짜가 뒤바뀐 복잡한 세계와 신비로운 복면 인물을 묘사해 고룡의 깊은 비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특히 생각을 자극한다.
최근 10 년간의 분투를 거쳐 고룡은 마침내 신천지를 죽였다. 그에 따른 것은 명성과 돈이다.
빈곤의 고통을 겪고, 그는 마침내 가난에서 벗어났다. 그는 타이페이 교외의 한 작은 마을에서 타이페이로 이사를 가서 호화로운 집에 살면서 원고료를 교환했다.
이 2 층짜리 중국식 저택은 매우 우아하다. 그의 집은 아래층에 살고, 그 자신이 윗층을 차지했다. 이 자유로운 세상에서, 그는 마치 세상의 분쟁을 잊어버린 것처럼 자신의 아름다운 상상을 마음대로 글로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며 집 술장을 열었는데, 타이페이 시장에서 살 수 없는 술을 자주 발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그가 어떻게 얻었는지 모르겠다.
그의 서재 벽에는 친구가 준 서화가 가득 걸려 있다. 트렌디한 하이파이 레코드 플레이어, TV, 비디오 레코더, 비디오 게임, 날으는 나비도 있습니다.
그는 서점을 위해 책을 쓰고, 신문에도 연재무협 소설을 제공한다.
그는 돈을 많이 벌고 돈도 많이 쓴다. 정말 "오, 정신적인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으로 위험을 무릅쓰게 하라. 천 은 회전, 다시 온다! 클릭합니다 。
고룡의 글쓰기에는 계획도 없고, 규칙도 없고, 그도 개의치 않는다. 나는 미루는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없다. 나는 출판사의 돈을 자주 받지만 제때에 원고를 제출하지 않는다. 신문에 연재하면서 신문사 편집자에게 연재하며, 부득불 대필을 청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신문사, 신문사, 신문사, 신문사, 신문사)
홍콩 작가 니쿠이 (Nikuang) 가 구롱 (Gulong) 을 위해 쓴 것으로, 그는 훌륭하게 모방했다. 생동감 있는 것은 고룡의 필법이다. 일단, gulong 후 20 일 이상, 모든 니켈 Kuang 쓴, 아니 독자가 신비를 발견.
홍콩의 한 신문사가 고룡을 초청하여 원고를 썼다고 한다. 반을 쓸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고룡이 "촛불을 꽂는다" 고 한 마디 말했는데, 다시 한번 용은 처음엔 꼬리를 보지 못했다. 신문사 사장은 "고룡소설을 보충하기 위해, 원고료가 고룡과 같다" 고 특별히 강조했다.
사장의 뜻은 구룡의 원고료가 이미 매우 높다는 것이다. 고룡과 마찬가지로, 너의 니켈 Kuang 에 의해 부당하게 대우받지 않을 것이다.
니켈 Kuang 웃었다: "나는 칼을 잡는 데 관심이 없다, 난 당신이 내 원고가 항상 gulong 보다 높은 것을 알고 싶어요." "
고룡이 원고를 깨뜨린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안경 선생이 직접 그 아름다운 인물을 보았다는 것이다.
안경은 한 회의에서 홍콩의 한 출판사가 고룡에게 돈을 가져갔지만 원고를 제출하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구룡은 발행인의 성질을 묵묵히 듣고 그의 귓가에 몇 마디 속삭였다. 출판사는 그의 수표책을 꺼내서 그에게 4 만 위안의 수표를 한 장 발행했다. 고룡도는 안녕히 주무세요. 그리고 수표를 가방에 넣고 갔어요.
고룡이 떠난 후, 발행인은 연청에게 "내일 밤 고룡의 주머니에 천 개의 대만 시장이 남지 않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당시 4 만원 대만 시장은 확실히 큰 숫자여서 타이중 타이난 농촌에서 괜찮은 집을 살 수 있었다. 고룡은 하루의 돈을 쓸 수 있는 능력이 있고, 먹고 마시고 노는 데 쓴다.
흥미롭게도, 얀 은 다시 언급 부어:
이 출판사는 유명한 주판이다. 고룡이 돈을 가져갔어요?
문을 보내도 귓가에 몇 마디만 할 수 있을 뿐, 그를 깜짝 놀라게 했다.
수표를 한 장 쓰다. 고룡은 정말 최면이 있나요? 아니, 아니. 다리미
주판이 눈을 뜨고 손해를 보는 것은 구룡의 소설이 몇 번 팔렸기 때문이다.
대부분 금알을 낳는 백조들이다. 출판사들은 이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백조 한 마리가 날아가서 모든 것이 필요하다.
보아하니 이 말은 이윤의 근본이라 불리는데, 절대 괜찮다. 특히 상업사회에서는 작가의 이름과 상표가 같다. 일단' 명품' 으로 만들어지면 신기한 상업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작가에게 어떤 좋은 소식이 있습니까? 아니면 불행한가?
인기 여름 팀
60 년대부터 80 년대 중반까지 고룡의 창작은 진정으로 절정에 이르렀고 패션계의 유명 인물이 되었다.
그의 영향력은 대만성을 능가하며 김용 양우생과 현대 무협 소설에서 가장 성취한 세 명의 거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장 유명한 추류향 시리즈, 육소봉 시리즈, 그리고' 다정다감한 검객 무정검',' 작은 시랑',' 구월독수리 비행',' 천애악명칼' 등 여러 편의 회자된 대표작을 완성했다.
한편 1976 부터 구룡의 작품이 스크린으로 옮겨지기 시작했다. 최초로 영화로 제작된 소설은 추원 유명 감독이 연출한' 유성 나비검' 이다.
고룡은 20 여 편의 작품을 영화로 각색했다. 예를 들면' 탕자의 귀환',' 하늘의 하이라이트' 등이다. 1980 년' 설룡영화사' 를 설립하여 프로듀서이자 감독이 되어 자신의 무협 작품을 전문적으로 촬영했다.
일단 영화매체와 결합되면, 그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알 수 있다. 홍콩 작가 엄청은' 고룡을 처음 만나다' 에서 말했다.
고룡의 무협 소설은 판매량이 매우 많아 널리 퍼지고 있다.
김용만이 그와 비교할 수 있다. 소설을 읽지 않는 사람이라도.
스크린과 스크린에서 고룡의 작품을 자주 본다.
소설을 영화나 드라마로 각색한 것에 관해서는, 수량이 매우 많아, 다음으로 많다.
김용의 비교와 비교, 송 \ "쇼칼 \" (\ "다정한 칼 \" 에서) 이 있다
무정검이 각색한 드라마 주제곡은 홍콩과 화동에 있다
남아시아는 널리 알려진 이름이 되었다. 한동안 가수는 동방으로 갔다.
남아시아는 무대에 있는데, 이 노래는 부르지 않으면 관중들이 야유할 것이다.
나는 너무 피곤해서 대만성 가수조차도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설령 억양이 바르지 않더라도.
이 광동어 노래를 부르러 왔습니다.
창작 수량을 논하면, 항대 작가 중 고룡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고룡일 뿐이다. 고룡소설의 총 글자 수는 2000 만 자 이상일 수 있으며 대륙은 이미 68 편의 고룡소설을 정식으로 출판했다.
하늘의 신검 (1960 에 게시)/데뷔
달 외계인 악 (1960)
검기서 (1960)/ 후반부는 모옥옥옥이 쓴 것이다.
글라이더 건건 (1960)
검독은 매화 (1960)/ 상관대필이다
고독한 별의 전설 (1960)
잃어버린 영혼 (196 1)
레인저 레코드 (196 1)
꽃 보호종 (1962)
컬러 벨 (1962)
잔금 비취 (1962)
향검우 (1963)
제인 (1963)
검객 (1963)
너구리 세검록 (1964)
연인 칼 (1964)
국기 영웅전 (철혈기) (1965)
위의 작품은 초기 작품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대부분 다른 사람을 모방하며, 아직 풍격을 형성하지 못했다.
무림 외전 (1965)
명검의 기연 (1966)/ 결말은 조지가 쓴 것이다.
이중 오만 (1967)
추류향전설 (철혈전설)
피바다 향 (1968)
대사막 (1969)
눈썹을 그리다 (1970)
추류향 속편
유령 기사 (1970)
박쥐 전설 (197 1)
복숭아꽃 전설 (1972)
초승달 전설 (1978)
자정 난초 (1979)
다정한 검객 무정검 (풍운 제 1 칼) (1970)
9 월 독수리 (1974)
쾌락영웅 (197 1)
거물 (197 1)
스톤이치로 (1973)
불과 소십일랑 합병 (1976)
유성 나비검 (1973)
7 가지 무기
영원한 검 (1974)
벽옥칼 (1974)
공작새 깃털 (1974)
애틋한 반지 (1974)
패왕총 (1975)
훅 분리 (1978)
주먹 (1976)/' 7 대 무기' 중 하나가 아니라 오수한다.
천애악명도 (1975)
7 대 살인자 (1975)
엄건화는 강남에 있다 (1975)
총잡이 권총? (1975)/ 현대 총격전 소설
도련님의 검 (1975)
육소봉의 전설
육소봉 전설 (1976)
자수 도둑 (1976)
결전 전후 (1976)
은개 카지노 (1977)
유령 산장 (1977)
봉무 9 일 (1978)
검신 미소 (198 1)
방탕 한 아들 (1976)
혈액 앵무새 (1976)
백우 호랑이 (1976)
백옥조각용 (198 1)/ 단매대필
대지의 독수리 (1976)
시마 안자가 쓴 보름달 신월도 (1977)
날으는 칼 참조 날으는 칼 (1977)
영웅은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1978)
칠성룡왕 (1978)
초인종 속의 칼소리 (1980)/ 끝, 동쪽 건물 귀신.
분노검과 들꽃 (1982)/ 정청저
검의 스타일 (1982)/ 위와 같습니다.
변성칼음 (1983)/ 위와 같습니다
팔콘 도박 (1984)/ 유산, 단편 소설
고룡이 대만성' 무림' 에서 1 위를 차지한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대만성의 유명한 무협 학자 엽홍생 조사에 따르면 대만성 10 대 무협 소설가 순위는 구룡, 사마령, 상관정, 제갈청운, 지주가 여름, 모용미, 유, 두순이었다.
김용, 구룡, 양우생에 대한 순위 논란은 꽤 많은데, 그중 가장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은 김용의 거장 지위다. 김용 작품의 깊은 뜻은 용과 양우생을 차지할 수 없는 것이다. 그는 현대 무협 소설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한 세대의 유명한 작가이기도 하다.
그럼, 고룡과 양우생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완전히 인견지력의 문제이다. 구 () 와 량 () 은 각각 현대 무협 소설의 양극을 대표하며, 풍격이 판이하고 성취가 각기 다르다. 진묵이' 고룡' 에서 말했듯이,
"그 (구룡) 는 김용과 어깨를 겨눌 수는 없지만 양우생과 어깨를 겨눌 수 있다."
"아무리 안배해도 고룡은 슈퍼스타다. 무협 소설 역사상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홍콩의 유명한 작가, 사회자 황철륜 (James J.S.Wong) 은 고룡을 평가했다. 고룡의 소설이 김용보다 좋은지, 무협 소설이라는 장르만 이야기하면 고룡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김용도 고룡의 소설이 독특하고 멋진 생각과 성취가 있다고 말했다.
텅스텐은 고룡의 작품을 처음 보고 귀재로 경탄하여 홍콩에서 대대적으로 보급하였다. 그는 구룡이 김용 이래 최고의 무협 소설 작가로 전통을 돌파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로맨틱한 격정이라고 생각한다. 그 본인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의 작품은 깊은 인간성,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를 묘사하여 전통과 현대를 결합할 수 있다.
소설가 윈라이언은 대만성에는 구룡이 죽기 전에 죽은 것과 비교할 수 있는 무협 소설가가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간결하고 혁신적이며 전통과 현대를 결합하여 빠르게 진행되는 현대 사회에 적합하고,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하는 일부 내용은 현대 사회의 축소판이다.
고룡의 무협 소설이 수많은 명가들 사이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이유는 독보적이고 전 세계를 풍미하며 그의 독특한 창작 수법과는 분리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혁신, 변화, 돌파' 를 취지로 줄거리소설을 미스터리 소설로 바꾸었다. 또한 사람 쓰기, 운명 쓰기, 사람의 감정과 성격이라는 문학적 명제를 무협 소설에 적용해 여러 차례 말했다.
무협 소설은 신마 쓰기를 중단해야 하고, 글을 쓰기 시작해야 한다.
사람, 살아있는 사람, 피와 살이 있는 사람! 무협 소설에서
주인공은 다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이 있어야 하고, 더 많아야 한다
누군가의 느낌이 있어야 한다.
무협 소설의 줄거리를 바꿀 수 없다면, 왜 안 될까?
입맛을 바꾸고, 인간의 감정과 인간성의 충돌을 쓰고, 감정에서 출발하다
충돌 속에서 고조와 동작을 창조하다.
소설 속에는 인간성만 없어서는 안 되고, 인간성은 그렇지 않다.
분노, 증오, 슬픔, 두려움, 사랑
우정, 관대함, 유머러스한 동정, 왜?
못생긴 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시겠습니까?
고룡은 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분석과 묘사를 중시하고, 현대의식류와 추리소설의 글쓰기 기교를 과감히 차용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심화시키고, 줄거리 발전을 더욱 논리적이고, 작품의 경지가 더욱 전체적이고, 색다른 풍미를 갖게 하며, 강렬한 예술적 미감을 누릴 수 있게 한다.
그는 미국 작가 헤밍웨이의 작품을 가장 좋아해서 그의 글쓰기가 정확하고 강력하다고 칭찬했다. 고룡의 언어 스타일은 분명히 그 영향을 받지만, 중국 고전 통속소설의 특색을 더 잘 지니고 있다. 맑은 물은 부용에서 나오고, 천연적으로 조각한다.
고룡의 작품에는 불성의 문구가 많다.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는 그의 명언으로 수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였다.
그는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긴 문장은 호탕한 강처럼 쏟아지고, 갑자기 단문과 연결되어, 마치 단수의 검처럼, 기복이 심한 특수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룡 후기 소설은 자유로운 감정과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한편으로는 소설의 역사적 배경을 지우고 최대의 창작자유를 얻었다. 한편으로는 배경 절단과 같은 현대 독자의 입맛에 맞는 수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