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목신을 좋아하는 이유
나중에 많은 소설을 읽었지만 대부분 참을 수 없었다. 읽을 수 있는 것은,' 농목의 신' 을 찾을 때까지 마음속으로' 나쁘지 않다' 는 말을 가장 많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같은 작가의' 인성지상' 이라는 책을 다 읽는 데 약 2 주가 걸렸지만, 미안합니다.' 좋아요' 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니면 너무 푸르러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렇다면 왜' 농목의 신' 이 나를 좋아하게 할까?
첫 번째는 무술입니다.
어렸을 때 금곡을 보고 황곡을 훑어보았다.
윈라이언은 때때로 문필이 좋지만, 대부분 허튼소리를 한다. 황이의 글쓰기는 거칠고, 그의 상상력은 장점이 있다. 양우생은 시를 쌓았는데, 그는 졸렸다 ...
농목신' 에는 무협 소설의 그림자가 많이 있다. 잔로촌은 악인 골짜기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싸움의 묘사는 고룡의 기교 (잭 니필리의 도살꾼과 신총을 든 장님은 비교적 뚜렷하다) 를 참고하고 수련원칙의 묘사는 김용에 가깝다. 한편 연강 개혁의 해석은 표현성이 너무 강한 혐의가 있어 어떤 의미에서는 요괴화와 같다. 물론,' 목신' 은 어떤 것도 일부러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비유에 약간의 흔적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무협 소설이라도 본질은 표현 방식이 아니라 임협정과 강호의 맛으로' 농목신 희신' 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그것은 판타지 소설의 형태로 나타났다. 정말 판타지 작품인가요? 분명히, 그것은 마법의 강과 호수를 보여줍니다. 현묘는 중산중수복의 무협에서 유래했지만 본래의 맛을 잃고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목신' 은 실제로 환상에서 무협의 본래의 맛을 찾았다. 마치 일부 실전의 요리 기예가 혁신적으로 복원되고 무형문화유산이 부활된 것 같다.
김용의' 내 마음 한탕', 고룡의' 한 마디', 황이의' 호랑이가 몸을 흔들다', 집돼지가' 너덜' 을 선택했다. 격전 후 천궁신장 같은' 누더기 셔츠' 를 묘사하는 것도 가능하고 필요하다.
둘째, 묘어의 생동감 있는 경지.
예를 들어 용기린의' 바이인경'' 개나리꼬리', 공손귀는 식물의 사고방식에 따라 진목에게 물을 주고, 연아는 네가 좋아하든 싫든 간에 진목에게 득의양양하게 허리 (휴대전화 표정에서) 를 좋아한다. ) ...... 등등.
또 전통적인 제자가 스승을 때리는 것,' 몸을 독차지하다',' 임임' 등이 있다.
어느새 미소를 지으며 어디에나 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나는 진지한 헛소리를 좋아하고, 구호를 좋아하지 않고, 닭고기 수프를 좋아하지 않고, 진리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이 내가' 성실성' 을 전체 상표로 등록한 이유이기도 하다.
문학은 우선 인간성을 반영해야 한다. 이 스트레스가 천지를 뒤덮는 막막한 시대에는 어쨌든 먼저 사람을 웃게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농목신의 이야기' 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좋은 뜻이다.
셋째, 정색이나 공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책은 별로 역겨운 것이 없다. 그것의 매력은 전적으로 줄거리와 인물 형성에 달려 있다.
여덟 살 된 신신이 나에게' 축산업' 에 대해 말해 달라고 졸랐다. 나의 구두 표현 능력은 매우 형편없어서 렌더링하지 않고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다. 그녀는 사실 매우 흥미가 있다. 만약 내가 그녀에게 말하지 않는다면, 나는 자격이 없는 아버지가 될 것이다. 말해봐, 그녀는 모든 것을 물었다.
나는 그녀가 음성으로 책을 듣도록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녀는 상감 용성의 주인이 시어머니에게 멸망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며칠 동안 등교하는 길에 나와 세부 사항을 토론했다.
중독될까 봐 나는 그녀의 말을 듣지 않았다. 나중에, 그녀는 종종 갑자기 슬픈 소리를 내곤 했다. "아빠! 너는 또' 농목의 신' 을 보고 있다! " 말투에는' 관직만 백성들이 불을 켜서는 안 된다' 는 반감이 가득했다. 아버지와 딸의 관계가 좋지 않다면, 나는 그녀가 숙련 된 최고 킥으로 나를 때리고 내 턱을 걷어차 지 않을 것이라고 정말로 의심한다.
넷째, 이상한 업그레이드를 하는 길에서 벗어났다.
보통의 판타지 소설, 주인공이 비단에서 정상까지 가는데, 정상에 이르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야기는 졸렬한 업그레이드 게임과 같고, 인물은 쇄신 괴물과 같고, 주인공은 천성적으로 핍박하는 게이머와 같다. 지능 지수가 좀 있으면 재미없다.
농목신' 은 다르다.
그것의 환상은 세계에 대한 사고, 적어도 자신의 명제에 대한 사고를 내포하고 있다.
부처의 본의는 이치를 이해하는 사람이고, 도의 본의는 도 자체인데, 그렇다면 신은 무엇일까? "목신" 은 그들을 통제력으로 정의하고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같다.
저자는 일련의 복잡한 설정을 했는데, 논리적 허점이 뚜렷하지 않아 높은 조정 능력이 필요한데, 몇 가지 영감의 하이라이트가 아니어서 그물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질은 쉽게 신기하지 않고, 너무 쉽고, 너무 수수하고, 영혼은 검은 모래다. 파생한 영혼 (예: 진목, 스승이 된 남제의 환생). 모두 매우 흥미롭고 매력적이다. 나는 항상 영혼 (의식) 이 물질적이며 물리 법칙에 따라 수집, 분해, 강화, 약화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요즘 사람들은 전자파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정상이다. 전자파가 존재하지 않거나 비물질적인 것은 아니다.
확실히' 목신' 의 거의 모든 캐릭터에는 자신의 인격면이 있다. 비록 몇 획이라도.
이 가상 문자 세계 입체감과 화면감이 강하며, 1 차 및 2 차 중요성은 전체적으로 기본적으로 균형을 이룬다.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이런 수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비범하다.
호칭은 독서에 좋다. 작가의 어감이 좋기 때문이다.
단어는 의미가 있고, 복합어는 언어의 경지를 생성하며, 명명제목은 조사와 같고, 조어의 맥락은 암시적인 작용을 한다. 이름이 줄거리에 잘 맞아서 기억하기 쉽다.
다섯째, 능숙한 공중 기교.
농목신' 은 문그룹 20 17 년도 슈퍼IP 축제 중 가장 개편 가능성이 있는 작품이다.
가상 배경에는' 건국 후 움직일 수 없다, 식물이 정제된다' 는 규정이 포함되지 않는다. 이는 앞으로 이를 영화로 개편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지출은 환상의 천연 우세에 속할 수 있다. 이 소설의 오버 헤드 수법은 이미 점점 더 숙련되어 침투 현상의 이식도 매우 흔하지 않다. 진목은 참여에서 역사를 바꾼 것 같지만, 역사의 결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다. 먼저 닭이 있는지, 먼저 알이 있는지, 이성과 가상현실의 문제가 잘 해결된다.
오버 헤드 역사적 가상 배경은 창작에 더 높은 자유도를 부여합니다. 현대 사고 (과학의 신기한 힘 포함) 와 현대 구어 (인터넷 언어 포함) 는 전통적인 사고, 전통 인물과 같은 시공간에 융합될 수 있어 모순감이 없다. 이것은 잘못이 없다. 언어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도구이며, 그 임무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말을 할 때는 청중이 잘 아는 언어를 선택하고, 글을 쓸 때는 독자의 경험을 배려하고, 그들의 습관적인 언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그라미를 칠 수 있는 곳이 너무 많아요. 위의 경험은 작가의 작문 기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기와의 간격을 이용해 마음대로 두드리는 직관적인 느낌으로 반드시 정확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농목의 신' 은 반드시 읽을 만한 좋은 책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