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디자인에는 어떤 실용적인 지식이 있습니까?
첫째, 상품 포장 매력의 원천
1, 포장 색상:
정보의 80% 이상이 시각에서 나옵니다. 포장 색상에 대한 디자이너의 파악과 운용이 내부 물품의 특정 특징을 직접 반영할 수 있다면 이 제품이 구매자의 선호가 될 가능성이 높다.
상품 고유의 색상이나 속성에 따라 시각화된 색상을 채택하는 것은 색상을 디자인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케이크, 간식 등 식품 포장은 대부분 노란색, 차, 커피, 위스키, 맥주 등 음료는 대부분 갈색, 화장품 속 레몬 샴푸 포장은 레몬색으로 설계됐다. 상품 자체의 색상을 이용하여 포장에서 이 색깔을 재현하는 것은 가장 동원적인 연상으로 내재 상품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인상을 준다.
물론 반대 방향으로 가는 현상도 있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과감하게 색채 대비를 이용하여 더 좋고 기묘한 효과를 얻지만, 비례감을 잘 파악하지 못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2, 포장 패턴:
패턴의 조합은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해야 한다. 하나는 조직적인 방식이다. 둘째, 표현의 주제; 세 번째는 디스플레이 스타일입니다. 조직 방면에서 기하학 구도, 추상 구도와 비유 또는 물리 구도는 자주 쓰인다. 현재 기하학이나 추상적인 구도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대부분 화장품이나 일용품이다. 이미지나 물리적 구조는 식품 포장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아예 포장에 창문을 열거나 투명 비닐봉지로 직접 내용물을 보여 주는 것도 있다. 표현 주제에서는 표현 방식이 다르지만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조합 형식에서는 문자를 강조하는 것이 주를 이루고, 어떤 것은 물체를 강조하는 것을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둘 다 병행한다. 어떤 형식이든 주제의 중요도를 표시하려면 내부 객체와 연관되어야 합니다. 주제 표현에서도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글이든 도안이든, 도안이 단일하고, 주제가 두드러지고, 간결하고 명쾌함을 추구해야 한다.
3, 포장의 의미:
포장의 감화력, 그림의 재미, 제품 이미지와 기업 문화의 유기적 결합의 세 가지 측면을 주로 보여준다. 또한, 정교한 포장도 좋은 포장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주로 아름다운 색채, 정교한 도안 디자인, 3 은 정교한 포장 제작이며, 3 개는 없어서는 안 된다.
둘째, 상품 포장의 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기본 속성을 파악하고 과감하게 혁신하는 것은 상품 포장의 매력을 높이는 주요 수단이다.
색상 혁신은 과감하게 기존의 색상 응용을 돌파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음료 속의 생수, 순수한 물은 포장에 녹색이나 파란색이 되는 반면 와하하의 순수한 물은 반대로 과감하게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은 마치 붉은색의 뜨거운 환경에서 순수한 물이 갈증을 해소하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 같다. 그 결과 강 남북을 빠르게 휩쓸고 있는 것이 바로 색채 운용의 혁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료명언) 비교 조건 하에서 혁신을 찾는 방법도 있다. 비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같은 가족 내의 비교이고, 하나는 포장과 포장 자체의 비교입니다. 아니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쌍환어장은 창자 선택에서 오렌지색을 선택했고, 라벨의 색상 디자인에는 오렌지색이나 네이비 색이 있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결국 그들은 녹색을 사용했다. 두 가지 색을 비교해 이 어소시지는 동종 제품 중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다.
도안 디자인상, 외국 윙크를 숭상하거나, 낡은 것을 따를 수도 없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민족성일수록 세계적이다. 예를 들어 민간 종이 오려내기나 전통 실크 패턴, 또는 중국의 회화 예술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복사가 아니라 돌파구가 있어야 한다.
창의적 혁신은 주로 포장 운반체나 생산 공예의 혁신을 가리킨다. 운반체 방면에서 기업은 패션의 녹색 식품 포장을 중시해야 한다. 기술적으로는 주로 프로세스 모델링의 개선과 어린이 식품 포장의 만화화, 시각화가 주를 이루고 있다.
요컨대, 판촉에서 포장의 유혹을 실현하고 그 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포장 장식 디자인에 끊임없이 혁신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문화적 내포를 주입하고, 포장 가문의 새로운 구성원과 새로운 디자인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그래야 소비자의 마음 속에 이런 제품의 매력과 호소력이 높아져 제품을 판촉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다음은 실제 디자인의 관점에서 좋은 포장 디자인을 구성하는 몇 가지 요소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첫째, 주요 디스플레이 표면 디자인
상자 하나에 6 개의 면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5 개의 면을 장식해야 합니다 (바닥에는 장식이 필요하지 않음). 컨테이너에는 하나 또는 세 개의 레이블이 있습니다. 최대 5 ~ 6 개. 그들은 동등한 대우를 받지 않았다. 전시 면적이 다르기 때문에 주요 전시 설계는 수료원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이다. 메인 전시장은 항상 소비자를 향한 쪽에 나타난다. 그것의 위치 지정 방법에 의지하는가? 상표명, 제품 이미지, 생산업체 등 발사 위치를 추궁하여 한눈에 알 수 있다. 메인 전시장 면적은 비교적 작고 상품 자체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장식도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빠르게 소개하고 문자와 클로즈업 이미지로 직접 표현해야 한다. 눈에 띄는 브랜드명과 상표는 소비자들이 처음으로 같은 상품으로 뛰어들었을 때의 눈에 종종 나타난다.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 매혹적인 음료 한 잔, 바람에 흩날리는 긴 머리 한 가닥이 있다. 심지어 천창을 여는 방법으로 상품 이미지를 직접 전시해 홍보 기능을 높인다. 포장 장식 디자인에 있습니다. 메인 전시장은 광고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다.
둘째, 전반적인 디자인
그러나 주 전시장은 고립되어서는 안 된다. 전반적으로, 여전히 일부분이고, 중요한 부분이다. 포장은 3 차원 물체입니다. 사람들은 여러 각도에서 포장을 본다. 메인 전시장을 고려하면서 다른 면과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전체 포장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다. 텍스트, 그래픽, 색상 간의 일관성, 반복, 호응, 분할을 통해 전체 구도를 형성합니다.
1. 용지함 포장, 전면 및 후면 주요 전시장. 그러나 측면의 폭이 주 전시 면과 동일하고 때로는 같은 디자인을 채택할 경우 같은' 주 전시 면' 이 되어 어느 각도에서 보든 통일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앞뒷면이 우선입니다. 각 주관 부서의 성분, 기능, 무게, 사용 지침, 유통기한, 로트 번호 등의 설명 텍스트가 측면에 표시됩니다. 형식적인 요소와 사람의 측면에서 볼 때, 약간의 연결과 차이가 있어야 하며, 리듬의 변화를 일으키고 과학과 품질의 보증을 반영해야 한다.
3. 문자, 사진, 그림, 도안을 가로질러 여러 면을 하나의 주체로 연결해 큰' 주전' 을 통해 각 면의 화면도 완성된다. 이런 디자인은 매장에 전시될 때 서로 다른 얼굴의 조합을 이용해 대형 광고 화면을 형성하며 강렬한 시각 효과를 얻고 팝의 홍보 역할을 발휘한다.
4. 용기의 라벨은 일반적으로 체표, 가슴표, 어깨표, 복부, 목, 윗첨자, 표지로 나뉜다. 한 용기에 하나 또는 세 개를 붙이다. 스티커의 모양은 다양합니다. 체표, 가슴표, 복부, 납작형, 타원형,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어떤 모양은 컨테이너의 모양에 따라 결정되고, 어떤 모양은 컨테이너 주위에 붙어 있다. 어깨와 목표는 대부분 직사각형, 부채꼴, 타원형, 원형이다. 레이블의 수, 모양 및 크기는 컨테이너의 모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컨테이너의 주요 표시는 일반적으로 체질표, 가슴표, 복부로 면적이 가장 크므로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채택됩니다. 어떤 용기들은 이 라벨을 사용하여 병뚜껑에 호응한다. 어떤 용기 (주로 술병) 는 어깨와 목으로 장식되어 있고, 어떤 용기는 윗첨자, 목덜미, 어깨마크를 연결시켜 가슴마크와 복부가 없어 다양한 형태의 주표를 형성한다.
5. 라벨의 색상 디자인은 용기, 라벨, 병뚜껑 사이의 관계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라벨 배경색과 컨테이너 색상의 일관성을 추구하며 브랜드 이름과 그래픽을 강조합니다. 여성 화장품의 흰색 용기, 흰색 라벨, 라인 테두리가 정교하고 검은색 글씨체가 우아하고 깔끔하고 우아합니다. 검은 브랜디, 검은 라벨, 금빛 고대 로마 술과 꽃몸은 점잖고 고귀한 느낌을 준다. 레이블과 컨테이너 사이의 색상 대비를 강조합니다. 라벨의 배경색은 검정, 흰색, 금, 은 등의 포화색으로 컨테이너의 밝기, 색조와 비교하여 강렬하고 활발한 효과를 낸다. 컨테이너에 상표와 브랜드 이름을 직접 인쇄하는 것도 방법이다.
6. 포장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자 포장과 용기의 조화에도 적용된다. 상자 포장과 병 스티커는 같은 디자인을 사용하지만 구도는 약간 달라져 두 가지의 큰 색이 대조를 이루지만 브랜드 이름 등 서체에 서로 호응한다. 컨테이너의 이미지가 상자 포장에 나타나고 컨테이너의 레이블이 상자 디자인의 일부를 반복합니다.
결론적으로, 포장장식의 디자인은 하나의 주제를 둘러싸고, 전체적으로, 큰 곳에서, 간결, 개성, 미관의 규범에 부합하고, 상품의 특성과 소비에 부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