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의 차이점
1. 일러스트레이션
1. 일러스트레이션이란 무엇입니까?
일러스트레이션은 텍스트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그림입니다. "Cihai"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책과 정기 간행물에 첨부된 그림을 말합니다. 일부는 텍스트 중간에 인쇄되고 일부는 텍스트 내용을 보충하거나 예술을 감상하기 위해 삽입물을 사용합니다." 책 정의는 좁은 정의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용은 다양합니다. 광고, 잡지, 매뉴얼, 포스터, 서적, 포장 등 평면적인 작품에서는 '설명'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것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간주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형태는 캐릭터, 자유형, 사실적 기법, 흑백, 컬러, 소재, 사진, 컴퓨터 제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그래픽"으로 구성할 수 있는 한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삽화의.
2.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일러스트레이션은 상업적 성격이 강하며, 관심을 끌고 제품의 이미지를 형성하는(소비자의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특징이 뛰어난 특징입니다. ), 또 하나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루한 글을 좀 더 생동감 있게 읽어볼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그림과 글'이라고 자주 언급하고, 전달되는 내용을 통해 글의 전반적인 내용을 짐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3. 일러스트레이션의 적용 범위
출판물: 책 표지, 책 내부 페이지, 책 표지, 도서 내용 보조 등에 사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 신문, 잡지 등 사설에 사용된 일러스트를 포함합니다.
상업 홍보: 그래픽 광고 - 신문 광고, 잡지 광고, 간판, 포스터, 전단지 및 TV 광고에 사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 포함 상업 이미지 디자인: 제품 로고 및 기업 이미지(마스코트); 포장 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 - 소비자 안내, 제품 설명, 사용 지침, 차트, 카탈로그... 영화 및 TV 멀티미디어: 영화 및 TV 드라마, 광고, 인터넷 등의 캐릭터 및 환경 아트 설정 또는 인터페이스 디자인
게임 디자인: 게임 홍보 일러스트레이션, 게임 캐릭터 설정, 장면 설정 애니메이션, 만화, 만화 애니메이션 원화 설정, 만화 디자인, 만화 디자인, 기본적으로 모든 상업 그림이 일러스트레이션 범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의 두 가지 주요 유형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은 문학 일러스트레이션과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문학 일러스트레이션 - 기사의 줄거리를 재현하고 문학 정신을 구현하는 시각적 예술 형식입니다.
커머셜 일러스트레이션 -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예술과 상업을 결합한 이미지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관련 보상을 받고, 작품의 소유권을 포기하고, 저작자로서의 권리만 가지는 상업적 거래를 하게 됩니다.
2. 그래픽 디자인
1. 그래픽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그래픽 디자인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예술적이고 전문적인 성격을 말하며, "시각적"을 의미합니다. 의사소통과 수행의 수단. 다양한 방법으로 기호, 그림, 텍스트를 만들고 결합하여 아이디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각적 표현을 만듭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창의적인 계획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타이포그래피, 시각 예술, 페이지 레이아웃 등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제작(디자인) 과정과 최종 완성된 작품을 의미합니다.
2. 그래픽 디자인의 특징
즉, 디자인은 중개자일 수 없습니다. 디자인의 핵심은 세상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사회, 사람, 자연과의 관계는 단순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상호작용 관계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디자이너의 의도를 전달합니다.
주관성 - 그래픽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주관적인 행동으로 자신이 느끼는 것을 소재로 삼고, 디자인 의도를 시각적 수단으로 표현하며, 그림을 사용하여 말하며, 시각적 표현을 통해 정신을 전달합니다.
객관성 - 디자인의 전제는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것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은 사람의 시각을 통해 이해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디자인은 문학적 언어를 그래픽적 언어로 변환하는 예술입니다.
창의성 - 디자인의 본질은 창조에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주체와 이미지를 통해 교묘하게 결합시키고, 모든 요소를 하나의 전달 형태로 통합시키는 것입니다.
앨런 플레처(Alan Fletcher)는 "디자인에 있어서 아이디어 외에 남은 것은 채색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3. 그래픽 디자인의 적용 범위
로고 디자인(로고의 분류, 기능, 로고의 카테고리 및 특징, 로고 구성의 디자인 컨셉, 표현기법, 조합형태, 로고 디자인) 기본원리, 상표와 로고의 차이)
명함 디자인(그래픽 디자인에서의 색상 사용, 명함 크기, 업계별 명함 제작 특성)
홍보용 접기 디자인(레이아웃 구성 그래픽 디자인의 응용, 레이아웃 구성의 원리, 레이아웃 구성의 형태, 표지, 내지 제작)
앨범 디자인(제본 디자인의 기본 지식, 제본 디자인의 필수 요소, 형식 크기) 제본 디자인의 사양, 제본, 제본 디자인 내용 및 기능 포함)
기업 이미지 식별 시스템(VI) 디자인(VI에 대한 기본 지식, CIS의 특정 구성 요소, 우수한 VI가 기업에 미치는 중요성, 기본 VI 디자인 원칙, VI 디자인 프로세스)
포장 디자인 (포장 디자인 개요, 일반 포장 디자인 프로세스, 포장 디자인 계획, 포장 디자인 기본 요소, 포장 형태)
3 .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의 차이점
일러스트와 디자인의 일반적인 특징도 위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기능과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텍스트를 보완하는 것, 둘째, 사람들이 지각적 지식에 대한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셋째, 예술가의 미적 개념, 표현 기술, 심지어는 표현하는 것입니다. 작가의 세계관과 인생관.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은 매우 기능적이며, 시각적 의사소통이라는 순수한 예술 목적에서 벗어나는 경우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의 기능이 약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은 일러스트의 주제가 모호해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명확성, 단순성 및 정확성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의 기본 소구 기능은 관객에게 가장 간결하고 명료하며 명확한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전달된 내용을 납득시키려고 노력하고 미적 과정에서 선전 내용을 쉽게 수용하여 유도하는 것입니다.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디자인은 뚜렷한 실용적 가치를 갖고 있으며, 디자인의 출현과 발전은 상업 활동을 동반하며, 상품 경제의 치열한 경쟁과 함께 등장합니다. 디자인은 다차원적인 합리적 사고를 구현하는 디자인 개념과 기능의 구현을 전제로 과학기술, 소재, 공정, 기계가공 등 산업화된 생산의 종합적인 수준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궁극적으로 소비자 전체를 만족시킵니다. 사회의 생존에 필수적인 물질적 필요와 정신적 필요. 그러므로 디자인은 물질적이고 실용적이며 실용적인 것입니다. 전적으로 감정만으로 완성될 수는 없지만 수많은 소비자의 소비 요구와 문화적 취향, 생활 습관을 수용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가전제품의 디자인부터 생산, 그리고 시장에서 소비자가 사용하기까지의 전 과정은 디자인, 기획, 시장, 소비, 생산, 원가, 기업문화, 브랜드, 디자인 트렌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필요성을 반영합니다. , 디자인 스타일, 패션 트렌드 등의 이슈를 탐구하고 최적의 표현 방법을 찾아 디자이너의 비전을 소비자가 수용하고 수용할 수 있는 현실로 만들어갑니다.
2.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의 가장 공통점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에는 다양한 차이점이 있지만,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이 같은 범주에 속한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멜론의 뿌리와 덩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들의 본질은 시각 예술과 대중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의 기원은 예술적 규칙과 기본 특성이 매우 유사하며 둘 다 인쇄술의 발전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또는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이든 그래픽 디자인이든 일정한 기본 미술 기술, 즉 스케치, 채색, 스케치에 대한 회화 지식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필수 회화 지식만이 다양한 형태의 모델링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고력, 추상적 사고력, 추상적 표현능력, 형태의 미적 능력 등. 이는 스케치 교육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스케치, 디자인 스케치, 디자인 렌더링 및 기타 과정을 통해 페인팅에 대한 추가 교육이 제공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나 그래픽디자이너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과 디자인 표현력을 키우는데 있어 필수적인 과목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소프트웨어 조작만 마스터하면 되지만 기본적인 미술 교육이 부족하거나 특정 디자인 역량과 미학이 부족하면 좋은 디자인 작품을 디자인할 수 없습니다.
요컨대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의 기원과 신비, 특징과 사명, 유사점, 차이점과 대조, 통합과 발전을 올바르게 이해해야만 관계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오하며 과학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둘 사이.
지식 확장: 그래픽 디자인에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됩니까?
포함
그래픽 디자인은 매우 넓은 범위를 포함하며 모든 디자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자인은 포스터, 책 레이아웃, 영화 순위 등 명시적인 작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사고를 나타냅니다.
다른 관점 - 디자인 사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자인 개념인 점, 선, 표면을 살펴봅니다. 디자인 구성과 디자인 사고를 배운 후에는 점과 선을 사용하여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추상 개념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트는 표면, 디자인은 선, 그래픽 디자인은 포인트, 로고, 글꼴, 일러스트레이션 등은 지점입니다. 모두 디자인적 사고, 디자인 형태, 디자인 심리학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창작물입니다.
일러스트 방향으로 발전하고 싶다면 디자인 구성을 익히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그래픽의 풍부함
2. 구성의 합리성
3. 테마 호환성
현재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은 맹렬한 성장세에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주제도 초기 단계에 있으며,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실무자들을 통해 고품질 일러스트레이션 리소스가 많이 홍보되고 있습니다. .
해외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발 시스템과 비즈니스 시스템이 매우 성숙하고, 산학연의 통합이 긴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제는 국내외 삽화, 고대와 현대 삽화를 참고하여 가로와 세로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여러 갈래가 있는데, 어떤 방향으로 전개하고 싶은가에 따라 다릅니다. 플랫한 스타일이라면 강한 디자인감각과 형태감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