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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연명이 『도화봄기』와 『도화봄시』를 쓴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전반적인 이해

이 글은 원래 도연명의 시 '도화봄'의 서문으로, 대략 옹추 2년(421)에 지은 것이다. 저자는 당시 57세였으며 10년 넘게 시골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기사에 언급된 복숭아꽃샘은 실제 근거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후난성 도원현 남서쪽 원강 기슭의 도원산 기슭에 길이가 약 100m 정도 되는 동굴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복숭아꽃 봄. 그러나 본문에 나오는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입니다.

작가의 생각에 따르면, 복숭아꽃샘과 복숭아꽃 숲 사이에는 동굴 하나만 있고, 동굴은 매우 좁아서 한 사람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산 위에 있고 그 아래에는 수백 계단 길이의 개울이 시작되는 곳이 있습니다. 복숭아 숲은 여기서 끝납니다. 이러한 배경을 이해하고 이야기를 읽어보면 단서가 매우 명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야기는 꽤 전설적이어서 판타지 소설의 범주에 포함되기도 했다. 우선 어부들이 타오위안으로 들어가는 과정이 매우 이상하다. 어부는 냇가를 따라 걷다가 “길의 거리를 잊어버리고” 왜 뒤도 돌아보지 않고 계속 걸어가는 걸까요? 그를 매료시킨 것은 무엇이었나요? 강둑에는 수천 그루의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그중에 잡목은 한 그루도 없습니다. 이것은 자연적인 것입니까, 인공적인 것입니까? 동굴 입구는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는데, 무슨 이상한지 모르겠는데, 어부가 감히 혼자 들어가는 것도 이상합니다. 두 번째는 타오위안(Taoyuan) 출신의 남자입니다. 당신이 불멸이라면 왜 평범한 사람들과 똑같이 먹고 마시고 살며 다른 사람을 대합니까? 당신이 은둔자라면 왜 구멍 하나만으로 세상에서 수천 리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까? 결국 이 '낙원'은 이상하게도 사라졌다. 어부가 동굴에서 나온 뒤 '여기저기 찾아다녔'는데, 다시 찾아도 왜 아무것도 찾지 못했을까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마을은 더 이상 인간 세계에 없는 것 같습니다! Nanyang Liu Ziji의 후속 "실패한" 시도는 저자가 의도적으로 추가한 코다입니다. 이야기는 더욱 흥미로워지며, 전설적인 색채는 더욱 강렬해진다.

작가는 어떤 목적을 위해 이 이야기를 꾸며냈습니다. 그는 동진 말기 전쟁으로 피폐해진 환경에서 살았으며, 중년 이후 오랫동안 시골에서 은둔생활을 하며 농촌의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보다 개인적인 경험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마음 속에 이상 사회, 즉 천국을 구상했습니다. 이 사회에는 억압도 없고 착취도 없고 소란도 없으며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동에 참여하고 노인과 어린이가 행복하게 살며 모두가 매우 화목하고 우호적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당시의 여건에서는 그러한 이상사회가 실현될 수 없음을 분명히 보았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 그는 어부의 눈을 통해 이러한 이상적인 사회적 표본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적어도 이 현실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은 어부의 탐색에 빠져 그 존재를 부정하기도 한다. 그것을 찾으려면 오직 공중으로 높이 들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복숭아꽃 봄의 시』의 마지막 문장의 의미입니다. “바람에 속삭이고 높이 들고 계약을 찾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건 단지 소원일 뿐인데 누가 할 수 있겠는가?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작가의 무력한 한숨을 표현하는 것처럼 보이는 Liu Ziji 이후에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을 때 작가의 아름다운 이상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극복할 수 없는 이념적 모순도 보아야 그 내용과 문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2. 문제 조사

1. 작가의 사회적 이상향의 핵심인

<도화꽃봄>은 도연명의 이상사회이다. 작가 이상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먼저 원시를 읽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시는 특정한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메모보다 더 명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나 농사를 지으라 명하니 쉬는 곳에서 해가 뜬다』는 원시농업사회의 『봄에는 누에가 실을 수확하고, 가을은 도처에 무르익는다." "세금"은 군주제, 착취, 억압이 없는 사회 제도를 말하며, "어린이와 어린이는 노래를 부르고, 회백인은 즐겁게 떠돌다"는 "늙은 의지가 있는 고대 이상 대동 사회를 의미한다." 죽으면 강한 사람이 유용하고 젊은 사람이 유용할 것입니다." "장수" 원칙의 구현입니다. 정리하자면, 이러한 묘사는 모두 원시농경사회의 특징을 보여준다. 설명은 먼저 어부들이 본 마을, 집,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등을 통해 남자와 여자가 ​​농사를 짓고 노소가 즐겁게 노는 모습을 통해 이러한 사회생활의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마을 사람들의 '자운'을 통해서도 이 사회의 기원은 어부를 받아들임으로써 그들의 정신적 관점을 반영한다. 시와 저널은 서로를 보완하며 이상적인 사회의 윤곽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작가의 사회적 이상은 당시의 암흑사회에 대한 비판이기도 하고, 억압과 착취를 철폐하려는 민중의 요구를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점도 지적되어야 한다. 어느 정도의 복고적 성향은 계급사회에서 환상일 뿐 실현 불가능하다.

2. 의심을 설정하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

위진(魏晉) 남북조(南北朝)시대에는 조지(曹智)의 『송가』 등 유행선생을 주제로 한 소설, 시, 문학작품이 많이 나왔다. Luo의 여신', Guo Pu의 '여행 불멸의 시' 등 Youxian을 사용하여 작가의 현실에 대한 불의와 불만을 표현합니다. 『도화천』은 작가가 직접 쓴 『선행』이 아니지만, 어부의 도화천 여행은 『선행』(왕웨이 작, 『도화천』)과 상당히 유사하다. 당나라에서는 “봄이 오면 도처에 복숭아꽃이 피어 선국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도화봄을 있는 것 같지만 전혀 없는 선경으로 쓰기 위해 작가는 의심을 겹겹이 쌓는 글쓰기 방식을 택한다. 따라서 처음에 이야기가 일어난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지만 정확한 연도와 지명은 명시하지 않고 주인공은 자신이 어부라고만 말하고 이름이 없으므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어부가 "길의 거리를 잊어 버렸기 때문에"세상에 속한 것처럼 보이지만 또한 세상에 속한 것처럼 보이는 복숭아 숲의 놀라운 광경에 대해 씁니다. 복숭아 숲 속 통로는 더욱 특이하다. 동굴의 입구는 작고 '빛이 있는 듯'하며, 길은 '매우 좁'지만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풍경이다. "동굴 천국과 축복받은 땅". 어부가 도원에 들어갔을 때, 인간의 삶을 또 다른 생생한 그림이 그의 앞에 나타났다. 그러나 어부가 다시 수색하러 나왔을 때 그가 만들었던 흔적은 모두 사라졌고, 도원은 다시 흔적을 찾을 수 없는 환영의 세계가 된 것 같았다. 결국 유자기가 '그곳에 행복하게 갔다'고 허위 메모를 해 호기심 많은 독자들에게 희미한 희망을 안겨주었지만, 유자는 '실패'하고 '병으로 사망'했다. 이처럼 현실을 가늠하기 어려운 영역인 타오위안은 그야말로 '영원한 미스터리'가 됐다. 이러한 의문을 제기하는 글쓰기 방식은 이상적인 사회를 현실에서 바라보고자 하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독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연습 지침

1. 전체 텍스트를 읽고 낭독하고, 이야기를 자신의 말로 설명하고, 자신의 상상력을 적절하게 추가하세요.

주제 설정의 목적은 ① 학생들이 수업 중에 암기를 잘 할 수 있도록 하고, 저자의 원래 의도를 전반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②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상황에 따라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하고 창의적인 에세이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하는 방식은 유연하게 본문을 먼저 읽은 후 다시 말하거나, 먼저 이야기를 읽고 본문의 요지를 대략적으로 이해한 후 낭송하는 연습을 하면 됩니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텍스트를 읽는 과정에서 교사는 이야기의 줄거리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거나, 짧은 대답을 요구하거나, 묻지 않고 이끌어주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몇 가지 의견을 추가합니다.

2. 저자는 이 글에서 어떤 사회적 이상을 제시하고 있나요? 당시 상황에서는 이러한 이상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이상을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팁] 논의에 앞서 작가의 삶과 당시의 사회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사회 발전사에 대한 상식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주제 설정의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 발전에 관해 배운 지식을 결합하고 저자의 사회적 이상을 올바르게 이해하며 변증법적 사고를 함양하는 것입니다.

이 질문은 학급 전체나 그룹 등 어떤 형태로든 학생들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전 "문제 연구"에서는 이 문제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예비 설명을 제공했지만 이는 교사의 참고용일 뿐입니다. 이 질문은 개방형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자신의 설명을 정당화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통일된 답변을 제공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3. 이 글의 언어는 간결하고 의미가 풍부합니다. 본문의 맥락에 따라 다음 연습을 완료하십시오.

1. 괄호 안에 생략된 단어를 입력하세요.

( )는 어부를 보고 충격을 받고 ( )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 ) 구체적으로 답해 보세요. ( )는 ( )가 집으로 돌아와 포도주를 준비하고 닭을 잡아 식용으로 삼기를 원했습니다.

2. "지금이 몇 시냐고 물으면 웨이와 진을 막론하고 한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이 문장은 어부의 대답을 설명하지 않는다.

3. "Yi Taishou가 그렇게 말했다"라는 문장에서 "그런"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타오위안밍의 언어는 맑은 샘처럼 맑고 불순물이 없으며, 정말 없어서는 안될 단어를 모두 삭제한 언어 스타일입니다. 세 가지 질문은 학생들이 글에서 저자가 사용하는 다양한 누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학생들이 진실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단지 학생들에게 대답을 묻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국어 고전 읽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다음은 각각 설명됩니다:

1. 이는 문장 요소를 생략하는 것입니다.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구체적인 참고문헌을 생략하는 것이 글을 간결하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생략은 고전 중국어뿐만 아니라 현대 문어체와 구어체에서도 흔히 나타납니다. 분석과정에서는 '주체'와 '객체', '대리인'과 '수혜자' 등의 개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답변은 마을 사람, 어부('그'로 대체 가능), 어부, 마을 사람, 어부('그'로 대체 가능)입니다.

2. 작가의 재봉 솜씨를 엿볼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오늘은 몇시입니까?"라고 물으면 어부는 "진나라입니다"라고 대답하고 마을 사람들은 "진나라 다음의 진나라입니까?"라고 대답합니다. 진나라 이후에는 한위나라가 있었고, 위나라 이후에는 여전히 한위나라가 있었다.” 저자는 이 대화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있는지 모르겠다”라는 문장으로 요약한다. 한 씨, 웨이 씨와 진 씨 상관없이요." 이 생략은 Tao Yuanming의 언어 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3. 이전 내용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참조 단어를 사용하세요. "그래서"는 위에서 말한 내용을 가리키는 지시 대상입니다. 어부가 지사를 만난 목적은 그에게 우링현의 "절박한 상황"을 알리고 누군가를 보내 알아내기를 바라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자신이 도위안 마을의 생활 조건을 어떻게 발견했는지 분명히 이야기할 것입니다. 마을과 그의 돌아오는 여정에 흔적을 남기세요.

4.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가 현대 중국어의 의미와 다릅니다.

1. 거리의 교통, 닭과 개가 서로 듣는 소리

2. 그는 아내를 이런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3. 그런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를 막론하고 한(汉)나라가 있었다는 사실은 모른다

4.

주제를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에게 고전 중국어를 읽을 때 단어의 의미를 주의 깊게 연구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문맥을 파악하고 텍스트의 의미를 절대 읽지 마십시오.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기서 교통이란 사방팔방으로 뻗어 있는 십자형 도로를 말합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교통"은 교통, 우편, 통신 서비스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2. 여기서 아내는 아내와 자녀를 말합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子"는 단어의 끝이며 의미가 없습니다.

3. 어쨌든 말하지 마세요. (더욱) 말하지 마세요. 현대 중국어에서 '여부'는 조건을 나타내는 접속사입니다.

4. 충분하지도, 그럴 가치도 없습니다. 이 의미는 "언급할 가치가 없음"(언급할 가치가 없음), "놀랍지 않음"(놀랄 가치가 없음) 등과 같은 현대 중국 관용구에서 여전히 유지됩니다.

교육 제안

이 수업은 가르치는 데 1시간 30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글이 스토리텔링이고 언어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학생들은 배우는 데 매우 흥미를 느낄 것이고, 글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조건 하에서 교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특한 교수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독서 교육에 대해

이 기사는 309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 속도로 한 번 읽는 데 약 2.5분 정도 걸립니다. 학생들이 수업 전 미리보기에서 2~3번 읽고, 수업 시간에 7~8번 더 읽었다고 가정하면 기본적으로 암송할 수 있게 됩니다. 교사와 개별 학생의 시연 및 암송 확인을 포함하여 수업 중 독서에 소요되는 시간은 35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는 이 텍스트를 잘 학습하기 위한 기본 보장이며, 이는 특히 사실이며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읽기와 말하기는 중첩될 수 있습니다.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언어의 장벽을 해소하는 것을 기본으로 정확한 발음, 명확한 멈춤, 끊어진 문장을 읽지 않음, 여러 번 읽기를 통해 이야기에 익숙해지는 것을 기본으로 원활하게 읽기; 줄거리 조정 분석,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 활성화, 이야기의 전개 과정을 구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고, 창의적으로 다시 말할 수 있으며, 기사의 모든 중요한 문장을 확실하게 기억하고 조금 읽을 수 있습니다. (3) 본문의 사상적 내용을 분석하고 본문 전체를 보다 능숙하게 암송할 수 있다.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수업에만 해당됩니다. 상위 수준의 수업에서는 먼저 암기한 다음 학생들에게 탐구 기반 학습을 지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상상력의 배양에 대하여

타오위안밍의 글은 가벼우면서도 두껍고 뚱뚱하고 통통해 음미할 만하다. 맛보는 한 가지 방법은 상상력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특정 세부 사항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예:

1. 어부가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난다"는 것은 의도치 않은 일일까요?

이에 대해 과거 시인들은 각기 다른 해석을 내놨다. 당나라 시인 왕위(王孝)는 “어선은 물을 쫓고 산과 봄을 좋아하며 해협 양쪽의 복숭아꽃은 고대의 물에 둘러싸여 있다”고 썼다. ) 이 견해에 따르면 이날 어부들은 고기잡이를 하러 나간 것이 아니라 산과 물의 경치를 즐기기 위해 나도 모르게 복숭아꽃 숲에 왔다고 한다. 남송(南宋) 시인 사방덕(趙興德)은 "흐르는 물을 따라 날아다니는 꽃을 보내지 말라. 어부들이 꽃을 돌보러 올까 두려워하라"고 썼습니다. 이것은 어부들이 "시냇물을 따라 걷는다"는 것이 바로 냇가의 복숭아밭에 "떨어진 꽃"이 가득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부는 이 꽃잎을 본 후 자연스럽게 많은 꽃이 물 위에 떨어지고 강 아래로 떠내려갑니다. 복숭아 과수원에 도달하기 위해 상류로 올라갔습니다. 이 두 진술은 모두 합리적이며 옳고 그름을 구별할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학생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어부들은 왜 감히 동굴에 들어가려고 할까요?

어부는 복숭아 숲이 넓은 지역을 덮고 있고 ( "강 건너편에 수백 걸음") 복숭아 나무가 색깔이 순수하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 "잡목이 없습니다"). 그는 복숭아 과수원 끝에 도달했을 때 "산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늘 너머의 하늘'이라 직접 선경의 나라에 닿기를 희망하며 빛의 근원을 추적하기로 결심한다. .

3. 어부가 '말하고 들은' 말을 듣고 마을 사람들은 왜 '한숨을 쉬고 슬퍼'했을까?

도원 마을 주민들은 '진나라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이곳에 왔고, 금나라 태원시대로부터 거의 600년이 지났다. 기사에는 어부가 말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모두 안타까운 한숨을 쉬었다”는 마을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전쟁 참사로 인한 외부인의 피해를 이야기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왕조의.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탐구적인 질문이 너무 많아도 안 되고, 사소한 것도 아니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지를 주어야 합니다.

관련 정보

1. 참고 번역

동진 태원 시대에 무릉현에 어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 (어느 날) 그는 거리를 잊어버린 채 개울을 따라 노를 저었다. 갑자기 나는 시냇물 양쪽에 수백 보 길이로 자라는 복숭아 꽃 숲을 발견했고, 중앙에는 다른 나무가 없었고, 곳곳에 꽃과 풀이 싱싱하고 아름다웠으며, 떨어진 꽃들도 풍성하게 떨어졌습니다. 그는 매우 놀랐고 숲의 끝 부분에 도달하기를 바라며 계속해서 앞으로 걸어갔습니다.

시냇물이 발원하는 복숭아나무 끝자락에 산이 나타났는데, 산 위에 작은 동굴 입구가 있었는데, 동굴 안에는 약간의 빛이 있는 것 같았다. 어부는 배에서 내려 동굴 입구로 들어갔다. 처음에는 동굴 입구가 매우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수십 걸음을 걷자 갑자기 탁 트이고 밝아졌다. (그의 앞에 나타난 것은) 평탄하고 넓은 땅, 가지런히 늘어선 집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 등이었다. 들판과 길은 십자형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고, 수탉과 개 소리가 어디에서나 (마을 사이에서) 들립니다. 사람들은 들판을 오가고 농사를 짓고 일을 하고 있었고, 남자와 여자는 타오위안 밖의 사람들과 똑같은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노인과 어린이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그곳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어디서 왔느냐며 매우 놀랐다. 어부는 자세히 대답했고, (누군가가) 자기 집에 초대해 포도주를 대접하고, 닭을 죽여 요리를 하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런 사람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모여서 소식을 물었다.

⒂ 연금술사, 연금술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세속의 사람들을 가리킨다. ⒃이 문장의 의미는 세상 사람들은 세상 밖의 일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번잡함은 세상을 의미합니다. ⒄Yan, 언어 입자, 의미 없음. ⒅Qi, 궁합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4. 명나라 문필가 원홍도, 원중도 형제의 도화천 설명

①강에서 바라보면 루뤄산이 잘려진 것처럼 보인다 산산조각이 나고 가파르고 녹색이어서 부서질 것 같지 않습니다. 그때부터 그 지역의 산들은 강을 반영하여 춤추고 생생했으며 물은 바닥까지 녹색이었습니다. 백마강에 이르면 산은 더욱 붐비고, 물은 더욱 흐르고, 구름은 바위 위로 밀려오고, 강 전체가 물방울로 뒤덮인다. Shannan은 진을 피하는 곳입니다. 뒤능선으로 나가는 길에서 도화강을 따라 100계단 올라가면 현무궁 꼭대기에 있습니다. ...급히 달려가 길에 있는 오래된 소나무를 보고, 검견이 뭔가 이상해서 그것을 위해서 했습니다. 몇 번 더 우여곡절을 거치면 왼쪽 겨드랑이 길로 들어서면 대나무 길이 한적하고 조용하다. ...주위를 둘러보면 온갖 겹의 봉우리가 있는데, 그림 속에는 가볍고 매끄러워요. 전망 앞에는 질주하는 도로가 있고, 교통량이 많고 휴식도 거의 없습니다. 치 길을 끊고 남쪽으로 가면 복숭아꽃 동굴로 들어갑니다. 거기에는 수백 개의 돌계단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

(원홍도의 '복숭아꽃 봄 여행'에서 발췌)

②내일 타오위안현을 방문하고 루루오산 기슭에 도착합니다. 봉우리는 많고 매우 얇습니다. 백마설파에 도착하니 그 위에 기암괴석이 있었고 그 위에는 모두가 배에 앉아 있었다. 보신강변을 따라 모두들과 함께 복숭아꽃샘으로 들어가 복숭아꽃동굴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천 그루가 넘는 복숭아 나무가 있고, 길은 비단과도 같으며, 수술은 땅을 1인치 정도 빌리고 샘물은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근원을 추적해 보면 높이가 점점 더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바위는 샘과 같고 모두 영적인 벽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