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필요, 요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수요와 욕구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수요는 욕구와 만족 추구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며 욕구의 실현을 강조하므로 사회 생산과 사회 시스템 이해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수요는 수요만을 강조하지만 사회적 생산과도 관련이 있지만 제도적 요인과 사회 운동과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수요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로 인해 사람들은 필요와 필요를 구분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필요"는 "수요"와 동의어입니다.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욕구의 관점에서만 욕구를 이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필요'를 '필요' 대신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견해를 소개할 때를 제외하고는 그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필요'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1. 욕구 문제 제기에 대하여
대부분의 국내 학자들은 이론적으로 말하면 욕구 문제가 원래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행동과학의 특정 문제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념 자체가 내포하는 의미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보편적인 이해가 필요하고, 인간의 문제, 주제의 문제, 가치의 문제 등 이론적 문제에 대한 연구가 심화됨에 따라 그것은 철학적 범주이며 인간 문제를 탐구하는 논리적, 역사적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다른 학자들은 현실적인 관점에서 볼 때 현재 우리나라 사회의 주요 모순은 인민의 물질적, 문화적 요구의 증가와 사회적 생산성의 낙후 사이의 모순이라고 믿습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모순의 양면인 생산성 측면을 연구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모순의 반대편, 즉 국민의 물질적, 문화적 요구에 대한 연구에는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현실적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려면 중국인의 실제 수요를 연구해야 합니다.
2. 욕구의 개념 정의에 대하여
욕구의 정의에 대해 국내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7가지 의견이 있다. p>아니요. 한 가지 견해는 욕구란 특정 목표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이자 욕구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 견해는 욕구가 유기체의 내부 환경과 외부 생활 조건의 요구 사항을 인간 두뇌에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견해는 욕구가 인간 존재의 상태이며, 이는 인간이 객관적인 것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믿습니다.
네 번째 견해는 주체의 생존 및 발달 조건에 대한 객관적인 요구와 주관적인 반성을 참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관점은 욕구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체의 특징임을 일반적인 범주로 인식하는 것은 유기체가 정상적인 작동(생존 및 발달)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물질, 에너지, 정보가 외부 세계와 교환되어 발생하는 섭취 상태입니다.
여섯 번째 견해는 욕구란 신체와 환경 내에서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유기체와 인간이 생성하는 역동적인 의존성과 경향이라고 믿습니다.
일곱 번째 견해는 욕구는 인간에게 선천적으로 존재하며,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모순된 상태로 표현되며, 교환관계에 만족한다고 본다.
위의 7가지 의견 중 처음 3가지를 심리학, 행동, 사회적 관계의 관점에서 요약하면, 관점은 다르지만 적어도 다음 두 가지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 그들은 모두 사람을 욕구의 주체로 간주합니다. 둘째, 욕구는 주체의 요구 사항이거나 특정 대상에 대한 의존성임을 확인합니다. 마지막 네 가지 견해는 이전의 특정 학문 분야에 대한 요약을 바탕으로 철학적 관점에서 요약한 것이다. 이들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주로 다음에 반영됩니다. 첫째, 차이점은 욕구 대상의 정의와 욕구의 성격에 중점을 둡니다. 어떤 사람들은 필수 대상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학적 유기체라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인간 이외의 다른 유기체는 제외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욕구의 본질에 대해서는 '반성 이론', '관계 이론', '경향 이론', '상태 이론' 등이 있습니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욕구의 본질이 주관적인지 객관적인지에 대한 서로 다른 의견에 있습니다. 물질생산의 관점에서 볼 때, 과학기술이 생산성의 독립적인 요소가 되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둘째, 차이점은 모두 욕구가 인간의 생존 및 발전 조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보고, 욕구가 객관적이고 불가피한 측면을 갖고 있음을 확인한다는 점이다. 또한, 욕구의 주체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지만 인간의 욕구가 다른 생물의 욕구와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을 모두 인정한다.
보충:
조직은 목표, 임무 또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이해관계자의 요구 사항, 요구 사항 및 기대를 충족하는 경우에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중 한 사람은 자신의 필요, 요구 사항 및 기대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만 만족할 것입니다. 다른 이해관계자(주주, 직원, 공급업체 및 사회)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되는 경우에만 만족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필요, 요구 사항 및 기대를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사람들은 목표 달성, 임무 완수 또는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을 만들지만, 이는 조직이 이해관계자의 필요, 요구 사항 및 기대를 충족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나중에야 우리는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조직의 이해관계자 중 하나인 고객의 요구, 요구사항, 기대를 충족시켜야만 만족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조직이 조직의 다른 이해관계자(주주, 직원, 공급업체 및 사회)의 요구, 요구 사항 및 기대를 충족하는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만 만족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욕구, 욕구, 요구 사항 및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Maslow에 따르면 욕구는 삶에 필수적이거나 특정 표준을 유지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에 필수적입니다. 인간은 항상 충족시키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일단 이것이 달성되면, 그 특별한 욕구는 더 이상 그에게 동기를 부여하지 않으며 그는 다시 만족을 추구합니다. (음식, 물, 의복 및 주거지) Maslow의 연구에 따르면 일단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면 안전에 대한 욕구가 나타나고 그 다음에는 존중의 욕구가 나타나고 마지막으로 자기 실현의 욕구가 나타납니다. 완전한 잠재력의 충족은 일반적으로 돈과 관련이 있습니다. 돈 자체가 아니라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욕구, 필요, 요구 및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요는 특정 생활 수준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며, 수요는 조직이 꿈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에 필요한 것입니다. 매슬로우의 이론에 따르면 사람에게는 욕구가 있고 항상 만족해야 할 욕구가 있습니다. 일단 이것이 달성되면, 그 특별한 욕구는 더 이상 그의 원동력이 아니며, 그는 다시 만족을 추구하는 욕구로 전환합니다. 모든 사람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음식, 물, 의복, 안전)를 가지고 있습니다. Maslow의 연구에 따르면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면 안전 욕구가 발생합니다. 안전에 대한 욕구 다음에는 사랑과 소속감에 대한 사회적 욕구, 즉 젤리, 자존감의 욕구, 마지막으로 자아실현의 욕구, 즉 자신의 최고의 잠재력을 실현하려는 욕구가 뒤따릅니다. 생리적 욕구는 종종 돈, 즉 돈 자체가 아니라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들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는 개인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임대 또는 리스함으로써 충족됩니다. 기업의 요구는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조직의 생존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은 어떤 조직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손실을 입지만 기능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는 값싼 가격에 관계없이 의도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직원의 안전과 자산의 안전 및 보안 측면에서 기업 안전이 그 다음입니다. Esteem은 환경과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의 형태로 사회적 필요에 따라 다른 조직과의 연계를 형성하고 접촉을 발전시킵니다. 시장과 정부에서 힘을 부여하는 것. 이러한 이점의 개념은 품질 달성에 가장 중요하고 핵심입니다. 불행히도 ISO 9001 인증은 단순히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생리적 요구 사항의 범주에 속합니다.
일부 공급망에 속한 조직의 경우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별 구매 및 임대를 통해 충족됩니다. 조직의 요구 사항은 상당히 다릅니다. 조직의 생존을 유지하려면 조직의 생리학적 요구가 필요합니다. 어떤 조직도 오랫동안 손실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익이 우선이지만 기능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는 아무리 저렴하게 구입했더라도 의도한 기능을 수행해야 합니다. 다음은 직원과 재산의 안전을 의미하는 조직의 보안(니즈)이고, 환경, 커뮤니티, 다른 조직과의 관계 네트워크를 의미하는 사회적 요구가 뒤따릅니다. 조직의 자부심 요구는 고급 자동차, 명예, 최고급 사무실 및 기반 시설의 구매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이 시장과 정부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물건의 소유에도 반영됩니다. , CPPCC 회원, 상공회의소 회장 - 젤리. 조직은 성장에 집중하고, 가장 강한 것보다는 가장 큰 것이 되고, 도전을 추구하고, 위험을 감수함으로써 자아실현의 욕구를 표현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이를 소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입니다. 이러한 이해관계 개념은 품질을 달성하는 데 가장 중요하고 중요합니다. 불행하게도 ISO9001 인증은 특정 공급망에서 조직의 생존을 위해 인증이 필요하다는 이유만으로 생리학적 요구로 분류됩니다.
요구 사항은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요청하는 것이며 우리의 요구 사항을 포괄할 수 있지만 요청을 한 후에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완전히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우리는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동안 전화를 사용할 때는 핸즈프리 조작이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판매 시점의 요구 사항이 모든 요구 사항을 표현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에 대한 욕구는 특정 브랜드의 초콜릿에 대한 욕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욕구가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욕구의 계층이 높아질수록 사회적 지위, 존경심을 유지하거나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욕구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따라서 우리의 요구 사항에는 우리가 갖고 싶지만 생존에 필수적인 것은 아닌 욕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은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요청하는 것이며 요구 사항은 우리의 필요를 충족하지만 우리는 종종 우리가 요청할 때까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완전히 깨닫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을 구입한 후 운전 중에 핸즈프리 기능이 실제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구매 및 판매 과정에서 우리의 요구 사항은 우리의 모든 요구 사항을 완전히 표현하지 못합니다. 제품과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에 초점을 맞추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특정 브랜드의 초콜릿에 대한 욕구로 전환될 수 있는 것처럼 욕구가 욕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욕구가 필요하지 않지만 욕구 수준이 높을수록 사회적 지위, 자존감을 유지하거나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더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요구에는 생존을 위한 기본적 욕구보다는 우리가 원하는 욕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조직이 성장하면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지만, 이는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욕구에서 발생하는 수요와는 거리가 멀고, 이는 미디어 광고가 우리를 위해 만들어낸 이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겨울에는 봄 야채가 필요하지 않지만 업계가 이를 공급할 조직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제 겨울에도 봄 야채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수요가 창출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 곳으로 갈 것입니다. 그러나 생존, 안전, 존중 또는 우리의 잠재력 실현에 필수적인 것은 아니며, 우리가 더 이상 도움이 되는 올바른 화학 물질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소비는 실제로 우리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추운 겨울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원할 수도 있고 심지어 필요하기도 하지만 그것은 우리에게 해를 끼치며 우리에게 해를 끼칠 제품을 공급할 준비가 되어 있는 많은 조직이 있습니다.
조직은 제품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서비스는 "원하는" 수요에서 파생되지 않습니다. 영어에서 수요는 원하는 것, 필요한 것, 수요라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뉩니다. 욕구(Want)는 욕구를 의미하며, 이는 매우 일반적인 개념입니다. 필요(need)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수요를 충족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젤리(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원한다'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를 위한 상상력(미디어 광고가 만들어낸). 겨울에는 봄채소가 필요하지 않지만 업계가 만든 조직이 채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요가 기대로 전환됩니다. 봄나물은 겨울에도 구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아서 우리는 가게에서 먹기를 기대하고, 구할 수 없으면 다른 가게에 가서 사곤 합니다. 그러나 생존, 보안, 자존감 또는 잠재력 실현을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야채를 섭취하는 것은 우리 몸에 해롭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겨울 생존에 꼭 필요한 화합물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야채를 원할 수도 있고 심지어 야채를 요구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우리에게 해를 끼치고 있으며 너무 많은 조직이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제품을 제공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란 우리가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기 때문에 요구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을 우리가 속한 특정 사회에서 받아들여지는 표준으로 이해한다고 간주합니다. , 패션, 스타일, 트렌드 또는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 직원은 정중하고 정중하고, 전자 제품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찰은 정직하고, 커피는 뜨겁기를 기대합니다. 정치인은 정직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그들이 부패하기 쉽고, 부정직하거나, 적어도 사실적으로 경제적일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기대 역시 경험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사업가들이 부패하기 쉽고 이기적이라고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기 및 사기와 관련된 오랜 법정 소송에 대해 읽어보세요. 마찬가지로, 열차 운행사로부터 빈번한 서비스 불량을 겪은 후, 다음에 해당 열차 운행사를 이용할 때 우리는 다시 한 번 실망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기대는 필요 또는 요구 사항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기대를 당연하게 여기기 때문에 기대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기대는 특정 사회에서 수용되는 표준 규범으로 이해됩니다. 기대는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것이며 패션, 스타일, 트렌드 또는 과거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판매원이 예의 바르고, 전자 제품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경찰관이 정직하고, 커피가 뜨겁기를 기대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정치인이 정직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우리는 정치인이 부패하고 부정직하거나 최소한 진실성이라는 의미에서 검소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대도 경험에서 생기고, 사업가가 부패하고 사리사욕을 쫓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사람은 사기와 관련된 장기간의 소송에 대해 읽을 때 그것에 익숙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열차 운행사로부터 정기적으로 열악한 서비스를 받은 후에 우리는 다음에 해당 운행사를 이용할 때 실망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ISO9000 품질 시스템 핸드북'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