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문의 - 우리는 6 학년 국어밭입니다. 신용과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구어교제가 있는 토론회가 있습니다. 저는 성실을 하는 쪽입니다. 7 가지 사례를 주세요.

우리는 6 학년 국어밭입니다. 신용과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구어교제가 있는 토론회가 있습니다. 저는 성실을 하는 쪽입니다. 7 가지 사례를 주세요.

성실과 선의의 거짓말 토론대회 자료 토론대회 내용: < P > 선의의 거짓말 자체가 거짓말이라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거짓말, 거짓말은 속임수이고, 사기는 비도덕적이고, 비도덕적인 일은 인심을 얻지 못한다. 이들은 모두 스승들을 때리는 데서 간곡한 가르침을 받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거짓말명언) 하지만 우리는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누가 거짓말을 하지 않았을까요? 자신의 친족, 친구, 모르는 사람에 대한 목적도 다양하지만, 우리가 거짓말에' 선의함' 을 더할 때,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처럼, 이것이 바로 인간성의 약점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마크. 트웨인은 일찍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네가 마음을 정할 수 없을 때, 진실을 말해라. 그것은 너의 상대를 곤혹스럽게 하고, 너의 친구를 안심시킬 것이다. " 그래서 심리학자들은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쉽게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 P > 우리는 사물을 구분하는 것이 우선 정의부터 서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종합강희사전의 해석, 선의의 거짓말은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것, 거짓말, 허화, 과장, 은폐, 왜곡이다. 선의의 거짓말구 구조부터 분석해 보면, 편정구, 중심어는 거짓말, 따라서 선의의 거짓말은 본질적으로 거짓말이다. 선의의 거짓말의 동기는 선의이지만 선의의 자체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여러 차례' 직업사기꾼' 에 이용되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거짓말' 그 자체는 어둡다. 사물의 좋고 나쁨은 사물의 목적에 의해 측정되지 않는다. 선의의 거짓말 자체는 거짓말이다. 거지복을 벗고 치파오를 입었지만, 여전히 그 거짓말의 본질에서 벗어날 수 없고, 거짓말은 사기를 의미하기 때문에 성실에 방해가 된다. 선의의 거짓말의 출발점은 선량하지만, 흔히 이런 거짓말이 폭로되면 상대방에게 더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거짓말 그 자체로서 이미 성실에 위배되는 행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는 중 * * * 중앙에서 발표한' 시민도덕건설 실시 개요' 에서 제기된 2 자 도덕규범 중' 성실' 은 매우 중요한 규범이며, 성실은' 진실' 을 구하는 것, 정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진짜 사람" 이라고 말했고, 정성이 지극했다.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 P > 후진타오 총서기가 연설에서 말했듯이, "우리가 건설해야 할 사회주의 화합 사회는 민주법치, 공정정의, 성실우애, 활력, 안정질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사회여야 한다." < P > 이 같은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우리는 거짓말이 좋은 목적을 가지고 있든 그렇지 않든, 거짓말로서 반드시 성실성에 방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 사회 전체가 성실하지 않은 환경에서 너 혼자만 성실을 말하는 것은 손해를 보는 것이지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사람의 근본이며, 다른 사람과 비교될 수 있는 조건이 되어서는 안 된다.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고 국제화는 우리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사기로 남의 이익을 얻는 그런 소인은 결국 버림받을 것이다. 이렇게 보면, 너의 성실함은 너의 신의가 대다수의 신뢰를 얻을 것이고, 너의 길도 점점 넓어질 것이다. < P > 변론 경기의 근거 (예): < P > 상대방 변론 친구, 우리측은 사람들이 성실성을 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에 작은 예가 하나 있습니다. 1933 년 라오스의 친구가 그에게 제백석 노인의 그림을 달라고 찾아갔고, 2 년 후 라오스 씨가 그 친구를 다시 만났을 때 그림을 그에게 주었습니다. 그는 2 년 전에 친구의 일을 약속했는데, 그는 2 년 후에도 아직 잊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우리 측은 여전히 지지자들이 반드시 성실성을 말해야 하며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 P > 선의의 거짓말, 그 자체가 거짓말이다. 그는 단지 금포를 벗었을 뿐, 석복으로 갈아입었을 뿐, 아니면 거짓말로, 거짓은 사기이고, 사기는 성실을 방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측은 사람이 성실을 말해야 하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P > 선의의 거짓말 그의 동기는 좋지만, 그는 종종 직업사기꾼들에 의해 이용된다. 직업사기꾼은 내가 거짓말을 할 수도 있지만 선의의 거짓말일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많이, 그는 거짓말을 했다. 그는 자신이 고상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사람이 성실을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거짓말을 하면 상관없다 < P > 그리고 생활 속 선의의 거짓말이 많아지면서 거짓말에 대한 사람들의 구분도 점점 나빠지고 있다. 일단 삶이 거짓말로 가득 차면 선의와 악의를 구분할 수 없다. < P > 만약 당신이 거짓말로 가득 찬 세상에 살고 있다면, 당신은 안심할 수 있습니까? < P > 선의의 거짓말도 일종의 거짓말이다. 그는 마치 병과도 같다. 그가 악성이 아니더라도 양성이다. 비록 그가 단지 작은 병일지라도 그가 거짓말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니? 너는 그가 병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니? < P > 네가 만약 그가 아주 잘 그렸다고 말한다면, 그가 외출할 때 다른 사람의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만약 네가 직접 그에게 말한다면, 네가 그림을 잘 그리지 않고, 그에게 어느 곳에서 시정을 가르치면, 그는 불필요한 어색함을 피할 것이다. < P > 거짓말은 사기다. 상대방 변론가가 거짓말에 아름다운 광환을 더해야 하는가? 설마 객관적으로 말하면 상대방의 변우가 거짓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속임수가 아닌가? 선의인 이상 상대편 변우들이 왜 와서 거짓말을 할 필요가 있는가? 사실 거짓말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급성이고, 하나는 만성이다. 급성한 것은 한 아이가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고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았다. 아이가 말했다. 내가 열심히 듣는 것은 그가 어머니의 욕을 받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그도 어머니를 달래기 위해 어머니를 슬프게 하지 않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그는 두 점을 통과했다. 만성적인 거짓말은 네가 약한 아이를 만난다는 것을 말하는데, 너는 그가 약하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그가 멍청하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네가 똑똑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지만, 네가 그가 총명하다고 하면, 너는 천천히 너의 성실한 시스템을 와해시키고 있다. < P > 상대방 변론친구분에게 청렴성이 인간의 도덕자본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한 철학자는 우리 마음 속 깊은 곳에 깊은 충격을 줄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반짝이는 별빛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 사람의 도덕규범인 성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성실은 인간의 도덕규범이고, 사람의 심령미이며, 성실은 큰 전제이다. 우리가 이 토론회를 개최할 때, 당신은 성실함을 말할 수 있다. < P > 변론 기교: < P > 변론에서' 느린 승리' 법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최소한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느린' 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도 필수적이다.' 느린 승리로' 법은 사실상 변론 중 느린 병사의 계책이고, 느린 병사의 계책은 상대방의 진병을 늦추는 전략이다. 변론 정세가 속전속결해서는 안 되거나 시기가 아직 미숙할 때, 바늘끝이 맥망식에 직접 맞선 것을 피하고, 시간을 늦추고 전투기가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일단 시기가 무르익으면 느린 대기로. 총리 인선을 논의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침묵으로 반대를 표하며 결국 승리를 거뒀다. 둘째, 약한 척으로 약한' 느린 승리로' 법은 열세를 우세로, 약소대 강대한 논변 정세에 적용된다. 그것은 약한 쪽이 강대한 쪽을 이기기 위해 취하는 전략수단이다.' 느림' 중 그러나, Dazhi Ruoyu, 웅변가의 웅변가가 계략을 세울 수 있는 법보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처칠은 장버런의 추궁에 직면하여 귀머거리인 척하고 시간을 미루는 것은 사실상 거짓으로 어리석은 완병 계책이다. 이런 끈질긴 교착 속에서 장버런 측은 마침내 숨을 참을 수 없었고, 처칠은 느린 계략으로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천천히 분노를 식히고 열을 식히는 것은 변론에서 여전히 좋은' 분노' 술이다. 변론에서 혀를 내두르고, 자제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쉽게 흥분한다. 이런 상황에서 지나치게 흥분한 사람을 설득하려면 느린 동작, 느린 어조로 대처해야 한다 냉정한 태도와 차분한 어조로 상대방의 분노를 가라앉히고 갈등을 해소하는 것이다. 요컨대, 변론에서' 빠름' 과' 느림' 도 대립통일의 변증관계다. 병사는 신속하다.' 빠름' 은 물론 좋다. 하지만 때로는' 느림' 이다 느린' 은 설전 중 완병의 계책이다. 천천히 들어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빙빙 도는 굴곡은 크지만, 많은 경우 승리를 거두는 지름길 < P > 명언경구: < P > 사람은 믿을 수 없고, 모르는 것도 공자 < P > -주희

누군가가 하늘을 꾀죄하게 하면 옷을 입도록 충실하게 믿는다. 노조령 < P > 네가 반드시 성실하게 사람을 대해야 다른 사람이 성실하게 보답할 수 있다. 이가성 < P > 창업은 독서와는 달리, 하루가 여러 해가 지날 수 있고, 창업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주진봉 < P > 진품 찾기, 품위는 비싸지만 물력을 줄이지 못한다. 강의실의 명예는 포제는 번잡하지만, 반드시 인력을 절약하지 못할 것이다. -'동인당' 에서 성실한 < P > 수리합은 아무도 보지 않고, 일부러 하늘이 알고 있다. < P > 한 기업이 영속경영을 하려면 먼저 사회의 인정, 사용자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기업에 대한 사용자의 정성은 영원할 때까지 사용자, 사회에 대한 기업의 보답이 있어야만 기업의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장서민 < P > 은 영원까지 진실하다. 하이얼 유명 광고 < P > 신용은 현대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개인 무형자산이다. 성실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율심리와 자신의 도덕력에서도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호지용 < P > 이 사회에 진출한 후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깊이 느꼈다. 그러나 원망은 소용이 없고, 더 기다릴 수 없다. 무거운 나무 사회 신용은 반드시 모든 사람의 노력에 의지해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하여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곽휘 < P > 는 사소한 일, 한 번의 부주의한 부정직으로 우리 일생의 명예를 망칠 수 있다. 린다슨 < P > 브랜드는 수년 동안 회사가 쌓아온 성실한 명성을 담고 있으며 거대한 무형자산인 영국 상인

15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