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hou 콘텐츠 기업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0년 콰이쇼우가 첫 단편 드라마 영상을 공개했을 당시 '이이루'는 앞으로 콰이쇼우에서 단편 드라마의 전성기를 목격하거나 시작하게 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달콤한 펫 단편 드라마 '이 남자주인공은 좀 추워요'로 '이이루'는 2021년 콰이서우 부문 올해의 최우수 단편 드라마 여배우상을 수상하며 첫 콰이서우 히트작을 탄생시켰다. 단편드라마 10억뷰 기록. Zhuyu가 먼저, Tencent Animation을 각색한 단편 드라마 'Wanzha Chaohuang'의 여주인공으로 'Yiyilu'가 주연을 맡아 다시 한 번 현상적 히트 단편 드라마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여지이 주연의 '루화루'는 단 4회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그녀는 Kuaishou 단편 드라마의 "흥행"여왕이되었습니다.
교통의 지원에 힘입어 '의일루'도 생방송 재화 길을 시작하며 교통과 재화를 모두 갖춘 앵커로 거듭났다. 단편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발생한 트래픽에 힘입어 그녀의 생방송방 GMV는 한 방송당 수만에서 수백만까지 쭉쭉 오르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춘절 기간 동안 'Yiyilu' 생방송방의 누적 GMV 데이터는 약 1,500만 건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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삽화: 단편 창작자 '이이루'
이제 그녀는 배우와 앵커라는 두 가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만의 오리지널 의류 브랜드 'ADEER' 브랜드 매니저의 또 다른 타이틀. 현재 '이이루'는 단편 드라마 배우에서 의류 브랜드 오너로의 트래픽 마이그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그는 콰이쇼우 단편 드라마 창작자들 사이에서 성공적으로 벤치마킹 인물이 되었고, 단편 드라마 창작자들의 대표로 콰이쇼우 광합성 크리에이터 컨퍼런스에 처음으로 참석하여 콰이쇼우의 고위 간부 3명 앞에서 자신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에 처음으로 올랐습니다.
'Yi Yi Lu'는 Kuaishou의 수많은 고품질 크리에이터 대표 중 한 명일 뿐입니다. 실제로 지난 2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창작자가 Kuaishou에 등장하여 Kuaishou 콘텐츠 공급의 중추가 되었습니다. 플랫폼에 대한 만족도가 하반기 콘텐츠 플랫폼의 성공에 직접적인 열쇠가 됩니다. 제작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uaishou는 며칠 전 리장에서 광합성 제작자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정책, 서비스, 제품 및 기타 측면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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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컨퍼런스에서 Kuaishou는 새로운 솔루션뿐만 아니라 창작자 중심의 태도도 가져왔습니다. Kuaishou의 수석 부사장이자 주요 웹사이트 사업 책임자인 Wang Jianwei는 "Kuaishou에서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작자도 우리의 베테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팔로워를 늘리는 것은 어렵고 크리에이터는 안정적인 성장을 갈망합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전에 가장 먼저 제안하는 것은 주제를 어디서 찾을 것인가입니다.
'아침 4시를 본 적이 있나요'와 '100개의 삶을 경험하세요' 시리즈로 1년 만에 Kuaishou에서 3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한 다큐멘터리 크리에이터 Li Wawa입니다. 그녀는 "'블로거의 가장 현실적인 일상'이라는 영상을 통해 지난 1년간 블로거 생활 동안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고 밝혔다. 새벽 1시에 촬영하러 나가 오후 5시에 끝났다"고 밝혔다. 아침. 밤늦게까지 영감을 생각하며 밤새도록 영상을 찍고, 어제의 데이터가 무엇이든 다음 날부터 모든 것이 지워집니다. 창의적인 영감이 고갈되는 것은 거의 모든 창작자가 때때로 직면하게 되는 고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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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션: 다큐멘터리 창작자 리와와(Li Wawa).
영감 외에도 팬 성장과 동영상 재생량도 모든 크리에이터의 마음 속에 끈이 되었습니다.
모래 화가 Ming Zhe는 Kuaishou에서 695,000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i Wawa만큼 빨리 팔로워를 늘리지는 못하지만, 모래 그림 작업을 통해 많은 Kuaishou 베테랑들의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그녀가 고정한 영상 속 올림픽 선수와 관련된 모래 그림 2개는 각각 34만8천개와 44만2천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그녀의 모래 그림 영상 'Only Green'은 CCTV에도 소개됐다.
Ming Zhe는 Tech Planet과의 인터뷰에서 2014년 안정된 직장을 그만둔 후 모래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에게 모래 그림은 매우 통일된 직업이자 취미입니다. 그녀의 모래 그림 제작 여정은 꽤 순조로웠습니다. 그녀의 첫 모래 그림은 공식적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모래그림 제작주기는 짧지 않습니다. 원본 모래그림을 만드는 데 약 한 달이 걸리고, 2차 모래그림을 만드는 데는 반달이 걸립니다. 따라서 Mingzhe의 월간 모래그림 생산량은 높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 계정 데이터 변동에 대해 우려하는 것은 사실 사람들이 안정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안정감을 얻는 가장 직접적인 동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교통 문제를 걱정해야 하는 창작 단계를 통과했으며 모래 그림 창작은 계속해서 상당한 상업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현재 그녀는 모래그림 창작이 이타적일 수 있고 사회의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정신적 위안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더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작품이 콰이쇼우에서 얼마나 많이 공연되는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방법을 어떻게 조정해야 할지 고민하기도 합니다.
Ming Zhe이든 Li Wawa이든 다양한 단계의 창작자들은 창작 딜레마, 즉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창작에 대한 열망과 자신의 트래픽 기반을 안정시키려는 열망에서 거의 일관성을 보여줍니다.
광합성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돈과 교통 제공
플랫폼마다 톤이 다릅니다. 일부 모래 그림 작품은 다른 플랫폼에서 인기가 있지만 Kuaishou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Ming Zhe는 작년에 Kuaishou에 합류한 후 Kuaishou와 자주 소통하여 자신이 직면한 운영상의 어려움, 영상이 더 이상 전파되지 않은 이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
Kuaishou 운영 직원은 Kuaishou 플랫폼 사용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합니다. 사용자는 짧은 동영상을 읽을 가능성이 높으며 3분 이상의 동영상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래 그림 비디오는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짧은 비디오 플랫폼의 표현은 더 짧고 빠른 콘텐츠와 일치해야 합니다. Mingzhe는 특히 Kuaishou를 위해 더 짧은 길이의 모래 그림 작품을 편집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조정 후에도 플랫폼의 색조에 맞는 인기 샌드페인팅 콘텐츠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Kuaishou는 창작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를 모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Kuaishou의 주요 웹사이트 사업 책임자인 Wang Jianwei는 광합성 컨퍼런스에서 크리에이터가 직면한 두 가지 핵심 문제는 크리에이터가 창작에서 지속적인 창작으로, 그리고 지원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왕젠웨이는 내부 논의를 거쳐 마침내 플랫폼 구축에 있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매칭과 룰을 잘 하는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즉, 콘텐츠 읽기를 좋아하는 사용자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작성자와 보다 정확하게 매칭될 수 있으며, 동시에 모든 사람에게 알리는 규칙과 메커니즘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창작자들이 어둡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더듬더듬 앞으로 나아가도록 놔두지 마세요.
두 번째는 더 많은 새로운 크리에이터, 작지만 아름다운 크리에이터를 발견하고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단순히 '사랑을 위한 전기를 생산하는 것'이 아닌, 창작자들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Kuaishou는 지난 2년 동안 콘텐츠 생태계에서 많은 최적화와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2019년 이전에 Kuaishou는 사용자를 방해하는 운영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Kuaishou는 커뮤니티에 대한 부정적인 관리에서 완전히 개방적이고 긍정적인 운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일부 플랫폼에서 좋다고 간주되는 콘텐츠 및 제작자에 대한 관련 정책을 선호하고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긍정적 운영의 가장 대표적인 결과는 Kuaishou가 단편 드라마, 예능, 스포츠, 일반 지식, 농업, 농촌 및 농민, 채용, 부동산, 등. 각 카테고리별로 고품질 헤드라인 콘텐츠와 고품질 앵커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Wang Jianwei가 말했듯이 Kuaishou는 '흥미로움'에서 '유용함'을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플랫폼은 점점 더 새로운 연결 방법을 육성하고 보고 있습니다. 단순히 좋아요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 , 댓글, 공유가 가능하지만 더욱 의미 있는 백링크 서비스를 통해 모두가 더 가까워지고 더 가치있게 될 것입니다.”
올해 광합성 크리에이터 컨퍼런스인 Kuaishou는 지원 외에도 서비스. 이는 또한 Kuaishou의 운영이 더욱 세련되었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회의에서 Kuaishou는 창작자를 위한 독립적인 앱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창작자는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가 인기가 있는지, 어떤 콘텐츠가 Kuaishou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알 수 있으며, 창작자의 질문과 과제도 최단 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Kuaishou는 이전의 광합성 계획도 업그레이드하여 크리에이터에게 연간 10억의 현금과 1000억의 트래픽을 지원하고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인센티브 과제를 매칭했습니다.
크리에이터 APP를 단독으로 개발하든, 광합성 계획을 업그레이드하든, 모든 작업은 실제로 동일한 목적을 지향합니다. Kuaishou는 더 표준적인 서비스와 더 매력적인 정책을 제공하여 Kuaishou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플랫폼을 통해 꾸준한 성장과 더 나아가세요.
콰이쇼우에게 콘텐츠 제작자는 콘텐츠 플랫폼의 핵심이다. 플랫폼의 활발한 발전은 창작자가 만든 콘텐츠와 설정된 링크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창작자에 대한 Kuaishou의 투자는 향후 Kuaishou 커뮤니티 생태계에 확실히 피드백이 될 것입니다.
콘텐츠 플랫폼 공모전 비밀번호
창작자의 창작 의도가 반드시 수익화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수익화의 질은 의심할 바 없이 창작자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에 큰 영향을 미치며, 플랫폼에 대한 충성도.
광합성 컨퍼런스에 참가한 한 MCN 단체 창업자는 테크플래닛에 “지금은 콘텐츠를 통해 팬을 늘리는 것이 어렵다”며 “가장 걱정되는 것은 돈을 벌 수 있을지, 계속 돈을 벌 수 있을지다”라고 말했다. 돈.
Kuaishou는 서비스 외에도 창작자에게 수익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현재 Kuaishou 크리에이터의 주요 수익화 방법은 주로 라이브 스트리밍, 전자상거래, 광고, 유료 콘텐츠입니다.
여러 Kuaishou 경영진이 컨퍼런스에서 일부 수익 창출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Wang Jianwei는 2021년에 2천만 명의 창작자가 Kuaishou에서 수익을 올렸으며 지난 6개월 동안 총 수익이 전년 대비 25.3%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비교하면 이 수치는 결코 낮지 않습니다. 스테이션 B의 2022년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분기에 스테이션 B에서 소득을 얻은 UP 소유자는 110만 명이었습니다.
Kuaishou 수익화 전문가의 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Kuaishou Magnetic Engine의 브랜드 마케팅 책임자인 Gao Yamei가 광합성 컨퍼런스에서 공유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170만 명의 Kuaishou 사람들이 Magnetic Star에 정착했으며 수익화 전문가의 수가 195명으로 증가했으며 비즈니스 주문 건수가 접수되었습니다. 브랜드 수가 200개 증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쇼트비디오 크리에이터 주문량이 지난해 332명 증가하는 등 더욱 빠르게 늘었고, 라이브 방송 크리에이터 주문량도 201명 늘었다. 팬층이 상대적으로 낮은(50만 명 미만)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도 600배 증가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 방식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Kuaishou의 커머셜 비즈니스 책임자인 Ma Hongbin은 2~3년 전 크리에이터 수익화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크리에이터가 커머셜 주문과 라이브 방송 외에 다양한 수입원을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전자상거래든 다른 분야든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로 직접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직접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도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생방송과 업계의 결합으로 생방송 모집, 생방송 소개팅이 형성되어 앵커의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이 확대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업으로 인해 더 많은 창작자들이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Kuaishou 전자상거래 사업 책임자인 Xiao Gu는 Kuaishou 전자상거래에서 판매를 하는 사람의 수가 매달 두 배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역동적인 판매란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의 수를 의미합니다. 즉, 지난 1년 동안 전자상거래를 통해 Kuaishou에서 수익을 올린 베테랑 및 창작자가 2배 이상 늘어났다는 의미입니다.
과거에는 콰이쇼우 전문가의 수익화 효율성이 업계 최고 수준은 아니었지만, 현재는 상업화, 전자상거래, 유료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소득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는 아직 성장할 여지가 많습니다.
오늘 Kuaishou는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과 관련된 여러 주요 비즈니스에서 다시 한 번 관련 업그레이드와 보조금을 실시했습니다. Kuaishou의 내년 목표는 100만 명의 프로모터의 전자상거래 수익이 0을 돌파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Magnetic Engine은 더 많은 창작자가 브랜드로부터 비즈니스 주문을 받을 수 있도록 Project Wheat 및 Project Xinghai를 출시했습니다.
일련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Kuaishou는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플랫폼에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uaishou는 항상 사용자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ang Jianwei에 따르면 2016년에는 Kuaishou에 70명이 넘는 제작자가 10,000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날에도 70% 이상의 제작자가 여전히 Kuaishou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0만명의 팬과 10만명의 크리에이터.
결국 콘텐츠 플랫폼 간 경쟁은 사실상 '사람'을 위한 경쟁이다. 플랫폼은 이런 사람들을 자신의 영역에 머물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플랫폼이 창작자들이 우려하는 수익화 문제를 해결한다면 하반기에는 분명 경쟁의 비결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