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건축 설계에 대한 규정은 무엇인가요?
1. 주요 스타일: 베란다, Xieshan, Xingshan, Zanjian, 롤 헛간, 헬멧 탑, 녹음 탑 등
2. 주요 형태 : 홀, 홀, 파빌리온, 플랫폼, 건물,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송곳니 및 복도.
3. 주요 특징: 고대 중국 건축은 목재와 벽돌을 주요 건축 재료로 사용하고, 목조 프레임 구조를 주요 구조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기둥, 보, 도리 등의 주요 구성요소로 구성되는 구조 방식으로, 각 구성요소 사이의 노드를 장붓구멍과 장부 조인트로 매칭하여 유연한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고대 중국에는 나무 프레임의 세 가지 구조 방법이 있습니다. 들보를 들어 올리는 방법, 양동이를 통과하는 방법, 마른 우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빔 라이징 스타일은 기둥 위에 보를 올리고, 그 위에 보를 올리는 방식이므로 '빔 라이징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구조적 방식은 궁전, 사찰, 수도원 등 대형 건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천두양식은 기둥을 가로대와 연결하여 한열의 골조를 이루고, 보와 도리를 연결하여 만든 양식이므로 천두양식이라 한다. 주로 주거용 건물과 소규모 건물에 사용됩니다. 웰드라이 스타일은 목재를 엇갈리게 쌓아 만든 스타일로, 우물처럼 둘러싸는 공간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구조는 비교적 원시적이고 단순하며 현재는 일부 산림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목재 프레임 구조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내력벽 구조와 외벽 구조 사이의 작업 분담이 명확합니다. 지붕의 무게는 목재 프레임이 햇빛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 단열 및 방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내벽은 실내 공간을 구분하는 역할을 합니다. 벽은 하중을 지지하지 않기 때문에 이 구조는 건물에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둘째, 내진 및 내진에 도움이 되며, 목재의 특성상 목조골조구조가 오늘날의 골조구조와 매우 유사하며, 골조구조에 사용되는 브라켓과 장부이음은 어느 정도 확장의 여지가 있으며, 따라서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이 구조로 인한 위험을 특정 한도 내에서 줄일 수 있습니다. “벽이 무너져도 집은 무너지지 않는다”는 이 구조의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고대 중국 건물의 평면 배치에는 '방'을 단위로 사용하여 단일 건물을 형성하고, 단일 건물을 사용하여 안뜰을 형성한 다음 사용하는 간단한 조직 규칙이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그룹을 형성하는 단위로서의 안뜰. 개별 건물의 경우 직사각형 계획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 밖에도 원, 정사각형, 십자가 등의 기하학적 평면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중요한 건물은 안뜰을 하나의 단위로 하고 건물 그룹의 유기적 결합과 대비를 통해 균형 잡힌 대칭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웅장한. 주거용 건물과 조경 정원은 "날씨와 적절한 위치에 따라" 유연한 배치 방법을 채택합니다.
고대 중국 건축은 아름다운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지붕 모양에는 주로 베란다, 휴게 언덕, 매달린 언덕, 단단한 언덕, 뾰족한 봉우리, 롤링 헛간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베란다든 산꼭대기든 모두 커다란 지붕이 있어 안정감 있고 조화롭게 보인다. 지붕의 직선과 곡선의 교묘한 조합은 위쪽으로 약간 위쪽을 향한 처마 장식을 형성하여 조명 표면을 확장하고 빗물 배수를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물의 날고 생기 넘치는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고대 중국 건물의 장식은 그림과 조각을 포함하여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그림에는 장식, 표시, 보호, 상징 등과 같은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페인트 안료에는 습기, 풍화 및 침식으로부터 보호할 뿐만 아니라 곤충과 개미를 쫓아내는 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색 사용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은 가장 고귀한 색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컬러 페인팅은 내부 처마와 외부 처마의 보와 브래킷, 실내 천장, 케이슨, 기둥 헤드에 주로 나타납니다. 구성 요소의 형태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그림이 정교하고 색상이 풍부합니다. Liang Fang의 명청 왕조를 그린 다채로운 그림이 가장 눈길을 끕니다. 청나라 채색화는 하서(河西) 채색화, 현자(玄子) 채색화, 소(蘇) 채색화 세 가지로 분류된다.
조각은 벽의 벽돌 조각, 플랫폼 기초석 난간의 돌 조각, 금, 은, 구리 및 철 및 기타 건축 장식을 포함하여 고대 중국 건축 예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조각의 주제는 동물과 식물의 문양, 인물, 극적인 장면, 역사적 전설 등을 포함하여 매우 풍부합니다. 베이징 자금성 보화당(寶河庭) 기단석에는 절묘한 용과 봉황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무게는 200톤이다. 사찰의 불상, 묘소 앞의 석상, 짐승 등 고대 건물 안팎에는 많은 조각품이 있습니다.
중국 고대 건축은 주변 자연 환경과의 조화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건물 자체가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즐겁게 지내고, 사교하고, 다른 활동을 하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내부 구성 요소도 고려되어야 하지만, 주변 자연 환경과의 조화에도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대 중국 디자이너들은 디자인할 때 주변 환경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들은 주변의 산과 강, 지리적 특징, 기후 조건, 산림 식생 등을 면밀히 조사하고 연구하여 건축 레이아웃, 형태, 색상 톤 등을 확인했습니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넓은 환경 공간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