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사대사의 대표자와 그들의 학문적 사상은 무엇인가?
진원4대 의과대학 또는 진원4대 의과대학은 고대 중국 진원4대 의과대학을 가리킨다. 즉, 유완소(劉wansu)의 불의 이론, 장충정(張宗順)의 사악론, 이동원의 비장설, 주진항(朱眞heng)의 자양론이 그것이다.
1. 유완수
유완수는 열병의 발병 기전이 매우 광범위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풍열, 습함, 건조함, 추위 등 일부 질병에 대해서도 화열(熱熱)을 분석하여 화(熱)를 중심으로 한 학문적 관점을 형성하고 있다. 그 중 류(劉)는 병리적 변화 과정에서 바람, 습함, 건조함, 찬 기운이 모두 불과 열로 변할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 화재와 열은 흔히 바람, 습함, 건조함, 차가움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qi "모든 것이 불로 변할 수 있다"는 이론.
류씨는 바람과 불의 관계가 매우 가깝다고 믿는다. 이미 불의 증거가 있고 바람이 있다면 불의 증상이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반면, 병적풍은 과도한 열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바람과 불은 질병의 과정에서 질병을 일으키기 쉬운 경우가 많아 바람과 불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습기와 불에 관해서는 인체가 열사병을 겪은 후 불이 인체에 갇혀 기가 순환되지 않고 체액이 분배되지 않는다고 Liu는 믿습니다. 물과 습기는 움직이지 않고 멈추게 됩니다. 인체는 물에 젖게 됩니다. 또한, 습기가 차단되어 양기가 순환되지 않으면 내부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수분과 열은 서로 영향을 미치며 매우 긴밀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2. 장충정
장충정은 질병의 원인을 외부 세계의 다양한 악령의 침입으로 돌렸다. 그는 사악한 기가 질병을 일으킨다고 강조했지만 이는 인체의 결함을 무시하거나 질병 과정에서 긍정적인 결함의 측면을 무시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는 질병의 원인이 주로 선한 기를 보충하면 참된 기가 강하지 않고 악한 기의 작용을 촉진하여 선한 기를 손상시키며 신체의 의로움이 회복되지 못하게 한다고 믿습니다.
군이 홍수를 조절하기 위해 제방을 쌓는 방식처럼 하천을 준설하지 않았기 때문에 홍수가 통제되지 않았다. 악령을 쫓아내는 방법은 홍수를 다스리고 강을 준설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반대로 악령을 퇴치하고 의로움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자화는 악을 공격하고 바로잡기를 강화하는 변증법적 관계를 내세우며, "수리가 없으면 진정한 수선은 남을 것"이라고 믿었다. 사악론은 인체에 기(氣)와 혈(血)이 정상적으로 흐르도록 해야 함을 강조한다.
'내경'이라는 책은 혈액과 기의 순환만을 강조한다고 믿는다. 그래서 장자화는 이러한 이해에서 출발해 '진과 위가 깨끗해진다'고 제안했다. 이(秦)를 제거하고 병을 없애고 위창(魏昌)을 양양하게 한다." "보기에 악을 공격하는 방법으로 기(氣)를 원활하게 하고 기(氣)와 피(血)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상하가 막히지 않고 기혈이 막히지 않아 막히지 않는 것'으로 건강회복의 목적을 달성한다.
3. 리동원(Li Dongyuan)
리(Li Dongyuan)는 비장과 위장이 생명의 근원이자 인간 생활 활동의 원동력이라고 믿으며, 비장과 위장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인간의 생활 활동. 그는 "위안기(Yuan Qi), 구기(Gu Qi), 롱기(Rong Qi), 청기(Qing Qi), 위기(Wei Qi), 다양한 양에서 생성되고 상승하는 기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위장에 들어가서 음식 후에 올라가는 가스입니다. 실제로 위장기의 다른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력은 선천성에서 비롯되지만, 획득한 물과 곡물기를 지속적으로 보충하여 활력을 지속적으로 충만하게 하고 생명이 고갈되지 않게 유지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통해 비장기와 활력기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위장기는 활력기의 다른 이름이지만 실제로는 같은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기(氣)의 근원은 선천적인 부모에게서 나오거나 후천적인 물 계곡에서 나오는 두 가지 끝에서 나옵니다.
세후에는 기의 선천적인 근원이 멈추고, 유일한 근원은 후천적인 비장과 위장에 있다. 비장과 위장의 기(氣)가 풍부하여 신진대사가 이루어지면 기운이 풍부해지고, 비장과 위장의 기운이 약하면 기운이 보충되지 않고 쇠퇴함을 알 수 있다. 이상의 관점을 바탕으로 리가오(Li Gao)는 내상과 결핍증후군을 진단할 때 주로 비장과 위에서 시작하여 비장토양을 중심으로 조절하는 것을 강조하였다.
4. Zhu Zhenheng
Zhu는 철학에서 나온 의학 이론을 인간에게 적용하면 따뜻함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의 움직임이 불에 의해 발생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조건. 주단희의 논의는 정상적인 인체에도 불의 존재가 있으며, 인체에 존재하는 불은 생명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현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소위 인체의 불은 양기만을 가리킨다.
그런데 인체에 존재하는 불은 주에 의해 왕불과 위상불로 나누어진다. 소위 군주불은 오형(五身)중의 불로 인간의 몸에서는 유형의 몸에 속한다. 마음은 오행(五行)에 속하므로 이를 왕의 불이라 한다. Xianghuo는 무에서 태어났으며 여기서 무는 타고난 무를 의미합니다.
인체를 예로 들면, 인간의 신체 형태와 에너지의 원천은 인간의 신체 속에 숨겨져 있지만 드러나지 않는 것입니다. 오행(五行)과는 다른 내면의 불을 상화(祖穆)라고 합니다.
주가 말하는 향화란 향화가 인간 생명활동의 근원이자 인간의 무궁무진한 기능적 활동이라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체의 불은 매우 중요합니다. 쇠퇴하거나 경솔하게 행동해서는 안됩니다.
위 콘텐츠에 대한 참조: Baidu Encyclopedia - Liu Wansu
위 콘텐츠에 대한 참조: Baidu Encyclopedia - Li Gao
위 콘텐츠에 대한 참조: Baidu 백과사전 - 주진행
p>위 내용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진원사대
위 내용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장충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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