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트르의 『감금』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
이 비극은 참신하고 심오하다. 세 가지 예술적 특징이 있다.
첫째, 주제의 부조리이다. 사르트르는 삶의 부조리와 사회의 부조리에서 출발하여 인간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지하실에 갇히는 폐쇄적인 환경 조건을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폭격. 이후 주제에 큰 변화가 생겨 지하실은 지옥으로, 산 사람은 죽은 자로 바뀌어 밝고 부조리한 색감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감금』은 현실의 영혼에 대한 글을 지향하고 비극적인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모든 묘사는 지옥에서 벌어지는 죄인들의 갈등과 얽힘이다. 작가는 황당한 장면과 황당한 줄거리를 통해 황당한 상황 속에서 황당한 인물 집단이 느끼는 진정한 감정을 생생하고 독특하게 그려낸다. 이네스는 지옥에 있지만 세상의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그녀가 살았던 방은 남자와 여자가 임대하고 있었고, 여자는 남자의 어깨에 손을 얹고 모든 것이 사라졌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속삭이고 있었습니까? 왜 불이 켜지지 않았습니까? 침대에서 서로 애무하고 있었습니까? 그녀는 보거나들을 수 없었고 그녀는 완전히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찬가지로 가르산 역시 신문사 동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를 겁쟁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불안해했습니다. 그는 또한 살아 있는 아내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고, 사람들이 그의 소지품을 그녀에게 돌려주고, 그녀는 남편을 그리워하며 창가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제 세상을 떠난 에스텔은 자신의 장례식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을 보고 "언니의 베일이 바람에 날렸다. 언니는 눈물을 조금이라도 짜내려고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장례식이 끝난 뒤 하객들은 해산해 인사를 나누고 악수를 나눴고, 남편은 슬픔에 잠긴 채 집에 머물렀다. 그녀는 또한 한때 사랑했던 청년이 여자 친구에 의해 댄스 플로어에 끌려가 그를 껴안고 춤을 추는 것을 보고 질투심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여자 친구를 질투하지만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옛 꿈을 되찾고 싶지만 남자 친구에게 그것을 돌려줄 수 없습니다. 그녀는 함께하고 싶지만 포기하고 싶지만 할 수 없습니다. '티. 이 기묘한 정신적 고문은 새로 죽은 귀신들의 부조리한 감정을 통해서만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 사르트르는 양을 음과 연결하고 음을 사용하여 양을 씁니다. 이 이상하고 신선한 초현실주의 감각은 강렬하고 부조리한 색을 형성합니다.
둘째, 상황의 극단적인 성격이다. 사르트르 희곡의 구체적인 상황은 특수한 조건 하의 극한 상황인 경우가 많으며, 등장인물의 자멸을 통해 스스로를 확립하는 경우가 많아 '자유'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다. 그는 주인공에게 삶과 죽음, 성공과 실패, 감옥에서 탈출하거나 영원히 죄책감을 느끼는 두 가지 길만을 남겨 둡니다. 이것은 딜레마의 극한 상황으로, 바위와 힘든 자리 사이에 갇힌 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호랑이를 탈 때 결단을 내려야 하는 것은 결코 회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화해의 희망은 없습니다. 결과는 끔찍하고, 연기되거나 피할 수 없습니다. 이는 캐릭터에게 억압적이고 위협적인 감정을 줍니다. 이런 종류의 비극은 고대 그리스 비극과 마찬가지로 원작의 끝부분에서 줄거리를 시작하는데, 1막에서는 인물들을 갈등의 중심으로 몰아넣어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성격이 뚜렷하다. 형이상학적이고 엄격한 성격을 갖고 있어 관객과 독자의 참여의식을 일깨우기 쉬우며 영혼을 흔드는 힘과 예술적 매력이 강한 효과를 발휘한다.
셋째, 철학의 심오함. 사르트르는 인간 철학을 구체적이고 극적인 갈등으로 바꾸는 데 가장 뛰어납니다. 『감금』의 저승은 분명히 부정적인 삶에 대한 심오한 폭로이다. 드러난 인간관계는 지상의 지옥관계이고, 그 뒤틀리고 비정상적인 관계 속에 있는 세 귀신은 너와 나, 그 사람이다. '감금'은 그런 비정상적인 사회적 관계의 전형이다. 『감금』의 원제 '타인'은 작가 발언의 주된 주제가 '타인과의 관계'라는 문제임을 시사하는 의미가 크다. 즉, '나의 의식'과 '타인의 의식'의 관계는 이 두 의식이 동일한 상황에 있으므로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는 상호의존성이다. 가르산은 자신에 대한 다른 두 사람의 호의적인 판단을 얻고 싶어하는데, 이네스는 에스텔에게 동성애적 희망을 품고 있고, 에스텔이 가르산을 추구하는 것은 두 당사자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분리될 수 없는 제3자의 기반임을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