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국가 바둑기사 시샹샤의 이야기
체스는 체스, 서예, 회화의 4대 예술 중 하나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Fangyuan, Black and White, Wulu, Handan 및 Wenping으로도 알려진 "Yi"라고 불렀습니다. 서양식 이름은 "Go"입니다. 바둑은 중국에서 유래되었으며 요(堯)의 작품이라고 전해진다. 춘추시대부터 전국시대까지 기록되어 있다. 수당시대에 한국을 거쳐 일본에 전해져 유럽과 미국으로 전파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바둑이 한족 문화의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중국 문화와 문명의 구현이라고 믿습니다.
석상하(1710~1771), 이름은 소안, 정안. 강희(康熙) 49년(1710) 절강성 해녕(海寧)에서 태어나 건륭(乾隆) 35년(1771)에 사망한 그는 성란여(成蘭夫), 범희평(汉熙平), 양위진(梁孝金)과 함께 청나라의 유명한 바둑기사였다. , 그는 또한 "청나라 바둑의 4대 명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판시핑, 황용석과 함께 "청나라 장기의 3대 성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Mocun의 Little Chess Boy도 그에 대해 썼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건륭제(애신각뤄홍리)는 청나라의 유력자 시상하(정안)와 함께 장기를 두었다. 국보인 용자 한 쌍. , Xiangxia에있는 Li 가족의 공식 가마에서 해고되었습니다. ——"The Great Power: Invincible"
성장의 길
시샹샤는 어렸을 때부터 사립학교에서 공부했으며 정직하고 조용한 아이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시와 서예, 난초와 대나무 그림에 능한 우아한 선비였습니다. Shi Xiangxia는 숙제를 마친 후 아버지 옆에 앉아 아버지가 피아노와 체스를 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는 이 체스 게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버지에게 진실에 대해 묻기 시작했습니다.
아버지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피아노를 배우려면 '우아함'이 필요하지만 '압도적'이어서는 안 된다. 체스를 배우려면 '영적이고 유익해야' 하지만 그렇지는 않다. 당신은 마르고 아프니까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시샹샤는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스시앙샤가 6살이던 어느 날, 당시 유명한 체스 선수였던 쉬싱유(Xu Xingyou)가 시씨 가족에게 손님으로 찾아왔다. 오후에는 Shi Xiangxia의 아버지와 함께 안뜰에서 오락을 위해 체스를 두었습니다. Shi Xiangxia는 정직하고 조용한 아이입니다. 체스를 보고 싶었지만 아버지에게 혼날까 두려워 실내에서 혼자 피아노를 쳐야 했다. 눈물을 흘리는 피아노 소리가 안쪽 방에서 들려와 Xu Xingyou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유를 묻자 시향샤 아버지에게 "아이가 나와서 뭔가를 보게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전화가 오기 전 시향샤는 위아래로 뛰어다니면서 체스판으로 왔다. 그는 Xu Xingyou에게 경의를 표한 다음 자리에 앉아 체스 게임을 보았습니다. Shi Xiangxia는 체스 게임을 매우 진지하게 지켜보았습니다. 비록 게임이 오랜 시간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피곤함을 느끼지 않고 꼼짝도 하지 않고 앉아 있었습니다.
시향샤의 아버지는 날씬하고 우아한 태도로 이린의 강한 상대를 만나도 긴장하지 않았다. 패배가 확정됐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침착하고 침착했다. Xu Xingyou가 체스를 둘 때 그는 공격적이거나 날카롭지 않고 평범하고 여유롭고 온화해 보이며 평범함 속에는 항상 보이지 않는 힘이 있습니다. Shi Xiangxia의 아버지는 자신이 Xu Xingyou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아무렇지도 않게 내려가 함정에서 여러 번 빠져나왔습니다. Shi Xiangxia는 그의 아버지가 너무 조심스러워서 반격할 기회를 여러 번 놓친 것을 보고 오랫동안 말하고 싶었지만 아버지에게 혼날까 두려워 그것을 삼켰습니다.
Xu Xingyou가 승리한 후 그는 Shi Xiangxia가 여전히 진지하게 체스판을 바라보며 사려 깊은 표정을 짓는 것을 보고 그에게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Shi Xiang과 Xia Fasheng은 "상황을 검토하고 싶습니다. Xu Xingyou는 기꺼이 동의했습니다."라고 물었습니다.
어른 두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한 아이는 중전 상황으로 복귀한 뒤 아버지가 수비에서 공격으로 돌변할 수도 있는 결정적인 순간에 중요한 수비를 지적했다. . Xu Xingyou는 당시 이 움직임을 고려하지 않았고 잠시 생각한 후 Shi Xiangxia로 넘어갔습니다. Shi Xiangxia는 정말 비범했습니다. 그는 먼저 상대방이 놓은 함정에서 빠져 나간 다음 바로 지금 핵심 조각의 힘에 의존하여 단번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Xu Xingyou는 매우 기뻐하며 자신이 천재를 발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즉시 Shi Xiangxia의 아버지에게 "아이가 피아노를 버리고 체스를 배우게 해주세요! 그는 앞으로 확실히 나를 능가할 것입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는 아들이 진보다 바둑을 더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당시 시샹샤보다 한 살 위였던 판시핑은 열두 살 때 우창호에게 체스를 배웠고, 그의 스승만큼 유명해져서 시샹샤는 매우 부러워했다. 그의 아버지도 그를 Yu Changhou의 가족에게 보냈습니다.
Shi Xiangxia는 오랫동안 다른 사람 밑에서 살기를 꺼려했으며 Yu Changhou와 함께 1년 동안 가르침을 받은 후 이 기간 동안 Fan Xiping과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 늙은 체스 선수 Xu Xingyou도 Shouxian의 셋째 아들 Shi Xiangxia와 체스를 두었습니다. 늙은 체스 선수는 눈이 예리하고 젊은 체스 선수를 매우 소중히 여겼기 때문에 그의 체스 책인 "켄산탕 게임 북"을 그에게주었습니다. Shi Xiangxia는 그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여 수년 동안 이 걸작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Shi Xiangxia는 21 세가되었을 때 Huzhou에서 유명한 네 가문 중 두 명인 Liang Weijin과 Cheng Lanru를 만났습니다. 두 장로는 그와 몇 가지 체스 게임을 배웠습니다. Shi Xiangxia는 그로부터 많은 진실을 깨달았습니다. 2년 후, Shi Xiangxia는 Liang Weijin을 다시 만났습니다. 그들은 함께 Yanshan Mountain으로 여행을 떠났고, 산기슭에 흐르는 물을 보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Liang Weijin은 Shi Xiangxia에게 "당신은 체스를 잘 두었는데 그 비밀을 정말로 이해했습니까? 체스를 할 때 움직여야 할 때 움직여야 하고 멈춰야 할 때 멈춰야 합니다. 당신은 체스를 잘 두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억지로 하지 말고, 이것이 체스의 원칙입니다. 의도적으로 추구하지만 여전히 "너무 많아도 충분하지 않습니다"라는 문제가 있으므로 3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Shi Xiangxia는 이 심오한 논의를 주의 깊게 이해하고 깨달았습니다. 나는 매우 야심적이어서 우회했습니다. 그때부터 Shi Xiangxia는 과거의 체스 스타일을 바꾸고 마침내 유명한 교사가 되었습니다.
그 후 30년 동안 시샹샤는 오나라와 추나라를 여행하며 많은 유명 선수들과 체스를 두었고, 50세 이후에는 판시핑처럼 양저우에 살면서 가르치기도 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다음 세대를 양성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고 학생도 많았지만 항상 겸손했습니다. 양저우에서 말년에 그는 또한 많은 바둑 책을 썼고, 이는 후세 체스 선수들에게 귀중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시샹샤는 전임자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모습으로 체스 역사에 등장했다. "게임 이론 안내 - 서문"에서 Shi Xiangxia는 그의 전임자들과 같은 세대의 체스 선수들에 대해 매우 간결하게 논의했습니다. "신왕조 이후로 뛰어난 유명 인사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Zhou Donghou의 참신함, Zhou Lanyu의 세심함, Wang Hannian의 "Zi Chaoyi, Huang Longshi는 멀리 있습니다. Xu Xingyou는 부드러움으로 승자이고 Lou Zi'en은 분명한 민첩함으로 승자이며 Wu Laiyi는 조용함으로 승자입니다. Liang Weijin은 영리함으로 승자이고 Cheng Lanru는 단순함으로 승자이며 Fan Xiping은 그의 에너지로 승자입니다. 각 체스 선수의 장점을 활용하여 중화 민족 문화사에서 빛나는 별이되었습니다.
수백 개의 학교의 리더
그 후 30년 동안 Shi Xiangxia는 Wu와 Chu를 여행하고 많은 유명 선수들과 체스를 두며 체스 기술을 교환했습니다. 오십, 그도 판시핑처럼 손님으로 살았고 양저우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다음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매우 겸손합니다. 말년에 양저우에서 그는 또한 많은 바둑 책을 썼고, 이는 후세 체스 선수들에게 귀중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시샹샤는 전임자들의 작품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모습으로 체스 역사에 등장했다. "게임 이론 안내 - 서문"에서 Shi Xiangxia는 그의 전임자들과 같은 세대의 체스 선수들에 대해 매우 간결하게 논의했습니다. "신왕조 이후로 뛰어난 유명 인사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Zhou Donghou의 참신함, Zhou Lanyu의 세심함, Wang Hannian의 "Zi Chaoyi, Huang Longshi는 멀리 있습니다. Xu Xingyou는 부드러움으로 승자이고 Lou Zi'en은 분명한 민첩함으로 승자이며 Wu Laiyi는 조용함으로 승자입니다. Liang Weijin은 영리함으로 승자이고 Cheng Lanru는 단순함으로 승자이며 Fan Xiping은 그의 에너지로 승자입니다. 각 체스 선수의 장점을 활용하여 중화 민족 문화사에서 빛나는 별이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
Deng Yuansui는 "Ding'an은 깊은 의미를 지닌 바다의 거대한 물웅덩이와 같습니다." 꾸준하고 안정된 플레이가 Shi Xiangxia의 주요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체스 스타일 Shi Xiangxia 자신은 "실패의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으며 결정적인 요소는 레이아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기시』에서 이렇게 썼다. “생각해보면 성실하지만 실패할 때가 많다. 손을 자주 사용하면 영리함이 떨어진다. 묵묵히 놀라운 이치를 참고하지 않으면, 깨달아도 헛될 것입니다." Shi Xiangxia는 특히 "모든 중요한 장소에 대한 일반적인 팁"에서 이 "조용함"을 강조했습니다. "정적 에너지는 작업을 방해하고 나머지를 잃을 수 있으며 약하고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기는 법이다." 이는 그가 말한 "기계는 대중적이라 흔적도 남기지 않고 수백 번의 솜씨로 만들어낸다", "극단, 짭짤함은 저절로 온다", "체스는 멈추면 멈춘다"고 말한 것과 일치한다. 같은 뜻입니다. "조용함"은 "자연"과 "멈춤"을 의미하는데, 이는 Liang Weijin이 당시 Shi Xiangxia에게 "가야 할 대로 걷는다"고 "멈추는 대로 멈춰라"라고 말한 것입니다. 이것은 수동성을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Shi Xiangxia는 항상 주도권을 잡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쉬운 일은 바쁜 일에서 벗어나기 쉽고, 양측은 앞으로 나아갈 길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움직일 땐 움직여야 하고, 멈출 땐 멈춰야 한다." 핵심은 '걷는 것'과 '멈추는 것'이 모두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고요하게 멈추고, 기다릴 수 있다. 편하게 일하고, 약점을 현실로 공격하고, 단단함을 부드러움으로 극복하는 것이 바로 시샹샤 체스 스타일의 비결입니다.
국민 체스 게임
시샹샤와 판시핑은 같은 고향 출신이고 비슷한 나이대였다. 두 사람은 유명해지기 전에 자주 함께 체스를 두었다. 처음에 Shi Xiangxia는 바둑에 관심이 없었고, 고향에서 뛰어난 체스 실력으로 유명한 Fan Xiping을 보고 Fan Xiping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처음에 Fan Xiangxia는 바둑 3개를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1년이 지나면 둘은 따로 놀 수 있게 된다.
곧 그들은 둘 다 ***의 동급생인 Yu Changhou의 견습생이 되었는데, 그는 20세 미만이었습니다. Liang Weijin과 Cheng Lanru와 같은 선배 체스 선수들은 Fan과 Shi의 상대가 되지 못했으며, 둘 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동시. 당시 사람들은 Shi와 Fan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습니다. 한 발짝도 빠졌다. 이두(이백 시인, 두보 등)가 요즘까지 문의를 하고 있다.”
이후 두 사람이 차례로 국가대표가 되면서 각자의 길을 갔다. 방식으로 거의 모이지 않았습니다. 호경복(胡智富)의 『국의(國儀) 초호 서문』에 인용된 말에 따르면, 판(象)과 시(師)는 옹정(永章)말과 건륭(乾隆) 치세 초기에 수도에서 10게임을 쳤으나 불행하게도 이 10게임의 기록은 더 이상 남아있지 않다. 설립하다. 그 후 건륭 4년에 판과 시는 당호(평호라고도 함)의 장용년의 초청을 받아 체스를 가르쳤습니다. Zhang Yongnian은 두 명의 유명한 플레이어에게 시연으로 게임을 해달라고 요청했고 Fan과 Shi는 유명한 "Ten Lake Games"를 플레이했습니다. 원래는 13개의 게임이 있었지만 지금은 11개의 게임이 있습니다. "당호텐 게임"은 판시핑과 시샹샤의 생애에서 가장 절묘한 걸작이자 고대 중국 게임의 정점이기도 합니다. 그의 세대의 체스 선수들은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Qian Baotang은 "과거에 바둑을 잘했던 Baopu Ziyan은 세상에 체스 현자로 알려졌습니다. 두 신사라면 정말 체스 현자라는 이름을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게임이 10 개 밖에 없지만 그들은 영원히 훌륭합니다." Deng Yuansui는 이 10개의 게임이 체스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믿었습니다. "이제 시간입니다."
출판된 책
Shi Xiangxia가 사망한 후 그의 학생 Li Liang은 그를 위해 "The Sequel to Guidance on Game Theory"를 출판했습니다. "비밀" 섹션에는 바둑의 거의 모든 움직임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당시 바둑의 전술을 종합적으로 논한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매우 보기 드문 고전 바둑이론의 걸작이다. 이 공식은 Shi Xiangxia의 실제 전투 및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간결한 구문과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판시핑과 시샹샤로 대표되는 강희시대와 건륭시대의 체스 실력 수준은 바둑 발전 역사상 최고조에 달했다. 판시핑(Fan Xiping), 시샹샤(Shi Xiangxia) 등이 바둑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추천곡
송추앙 체스
가수: HITA
가사: Su Yaoqing
음악: Xiao 서악의 '신화·천년'
그 시절의 놀이를 회상하며
작은 창문에 비친 대나무 그림자
소매를 추시며 음과 기를 모으는 양
옥 두드리는 소리가 시끄럽다
차향처럼 마음이 고요하다
문신은 언제 허영의 박람회가 되었나
p>
흑과 백이 손바닥 안에서 뒤집힌다
p>
차오핑이 코트에 들어서자
체스의 예술이 어떻게 점점 쇠퇴할 수 있겠는가
이 신사 행동 좀 보세요
올곧고 순결
하나는 검고 하나는 희고 하나는 왔다 갔다 하며 모든 것이 창백하고 노랗다
>하나는 오르락내리락하고 하나는 떨어지고 하나는 쇠퇴하고 하나는 자라며 썩은 도끼는 자라며 향기는 차갑다
우주의 모든 것
다 꿰뚫어 보라 이런 무더운 날씨
낮은 목소리로 돌아가는 게 낫다 바람도 맑고 달도 밝다
갈 땐 가야지 멈춰야지 구름은 한가하고 하늘과 땅은 넓다
흐르는 물은 만물과 경쟁할 수 없다. 경쟁 없이 거기에 앉아 서로를 잊는다
하얀 이슬 방울의 맑은 소리.
새서리가 내리는 대나무
한가로운 곳, 소나무창 아래 체스게임이 아직도 시원하다
p>예전에 했던 게임이 생각난다 그 시절
작은 창문에 대나무 그림자가 흔들렸다
소매를 휘두르며 음양을 모으던
옥을 두드리는 소리가 시끄러웠다
마음은 차처럼 고요하고 향기는 향기롭다
문신은 언제 허영의 박람회가 되었는가
흑백이 손바닥 위에 뒤집혀 있다 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코트에 입장
체스 실력이 어떻게 점점 줄어들 수 있습니까?
이 신사의 은신처를 보세요
강직함과 순수함
흑과 백이 하나 온다 옛날 옛적에 세상의 모든 것이 창백하고 노랗다
하나는 일어나고 넘어지고 하나는 사라지고 긴 썩은 도끼와 차가운 향기 몇개
우주의 모든 현상
온갖 열기와 차가움을 꿰뚫어본다
낮은 목소리로 돌아가는 게 낫다 바람 맑고 달이 밝다
갈 때는 멈춰야 하고, 멈추면 구름이 한가하고, 하늘과 땅이 광활하다
흐르는 물은 만물과 다투니 경쟁이 없느니라 숨어 앉아서 서로를 잊느니라
p>흰 이슬 내리는 소리가 들리느니라
새 서리와 함께 대나무 잎이 떨어진다
여유로운 장소, 체스를 두었던 소나무 창, 손가락은 여전히 시원하다
이 노래는 "The Great Power"의 Remember Shiangxia입니다. 저는 Shi Xiangxia의 관용, 관용, 진실성 및 친절함 때문에 좋아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아마도 고대 신사의 태도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훌륭한 영화를 만들어준 샤오 감독에게 감사하고, 신사의 영혼을 빚어준 장허에게 감사하며, 신사의 성격을 완벽하게 설명해주는 감성적인 노래를 들려준 타타에게 감사한다. 갈 때는 가야 하고, 멈출 때는 멈춰야 한다. 물의 흐름에는 경쟁이 없고, 모든 일에는 경쟁이 없다. 한가로운 곳에는 체스를 두고도 소나무창이 시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