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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자키 하야오 모든 애니메이션 작품! ~

개인프로필

[ 편집본 ]

초년경력 < P > 미야자키 하야오 1941 년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집은 원래 도쿄도 문경구에 살았는데, 나중에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전시 대피로 우도궁시와 사슴습지로 이사했다. 그가 있는 가문은 군공 기업에 속한 비행기 공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전쟁 후기의 물질 부족 속에서도 상당히 포만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환경에서 자란 미야자키는 의외로 가족의 특권에 의심을 품었다.

유년시절 미야자키는 책을 읽고 만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다. 중학교 때는 만화가가 될 예정이어서 만화를 적극적으로 연습하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3 학년 때 그는 첫 연애상대인 동영 애니메이션의 일본 제 1 부 컬러 영화' 백사전' 속 백녀를 만났다.

이후 학원 대학 정치경제부에 미야자키 하야오 입학했다. 대학에는 만화사가 없어 가장 가까운 아동문학 연구회에 입학했고, 전설에는 미야자키 한 명만 있다고 한다. 그동안 많은 만화를 만들었고 대출본 만화 출판사에 기고한 적이 있지만 끝나지 않은 것 같다. 당시 바람이 불던 안보운동에서 미야자키는 단지 방관자일 뿐, 마지막 순간에만 무소속 인사로 참가했다. 이때 미야자키는 평생에 영향을 미치는 취업 결정: 동영 애니메이션을 갔다.

미야자키는 차아들이고 장남이 가업을 계승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대로 자신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만화를 포기하고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는 이유는 본인의 말에 따르면 자신의 작품이 손묘를 모방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자신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상황에서. 그는 자신이 손묘와 같은 만화가를 뛰어넘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오리지널이 아니더라도 상관없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했다. 때는 1963 년이다. < P > 동영애니메이션은 동영영화 흡수일애니메이션주식회사에 의해 설립되었다. 1961 년 수차치충의 벌레 프로가 성립되기 전 일본 유일의 애니메이션업체로 강한 인문적 분위기와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벌레 프로는 저렴한 TV 애니메이션으로 영향을 받았는데, 당시 비용이 많이 들고 화면이 섬세했고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영화가 풍부했던 것은 역시 동영의 천하였다. 미야자키가 동영에 들어갔을 때 최하층의 원화원에 불과했다. 당시 전후 문예계 일파 좌파 풍조 (안보운동이 막 끝났다는 것을 잊지 마라), 사회에는 민주적인 기운이 가득했고, 작품의 많은 것들이 토론에 의해 결정되었다. 근면하고 학력이 높은 미야자키는 토론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1964 년 사내에서 노조 활동을 시작했고, 지도자는 오쓰카 강생, 부위원장은 다카하타 훈, 서기장은 미야자키 하야오. < P > 사내 선배 오쓰카 강생은 도쿄대학 졸업 고준훈 등의 재능을 발견했다. 1965 년 노조원들은' 태양왕자 홀스의 대모험' 을 함께 제작하기 시작했고, 오쓰카 () 는 그림 감독으로 패션이 신인인 다카하타 훈 () 이 감독으로 발탁됐다. 미야자키 하야오 들이 직장에서 이렇게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위해 장면 디자인이라는 직위를 발명했다. 문예 재능이 풍부한 고준훈은 이 작품에 참신한 개념을 가져왔고, 더 깊은 내포와 풍부한 표현이 더해져 일본 최초의 아동을 위한 장편 컬러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노조와 사측이 대우와 노동조건을 협상하는 활동이 일을 방해했기 때문에 이 애니메이션은 1966 년 1 월 제작이 중단되고 1967 년 1 월 제작이 계속돼 1968 년 7 월 정식 상영됐다. 이 기간 동안 미야자키는 1965 년 동료 오타주미와 결혼하여 1967 년 장남이 태어났다. 제작자들의 정교한 정신으로 이 작품은 끊임없이 연기하고 예산을 추가한다. 하지만 이 작품은 나중에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당시에는 흥행 수입에서 수지 균형을 이루지 못했다. 이 작품을 완성한 뒤 노조가 또 적자를 낸 오쓰카 강생은 동영 애니메이션을 떠나 A-Pro 에 가입했다. < P > 미야자키는 다카하타, 오다부 양 등 선배들과 함께 동영 애니메이션에서 계속 일하며 직위는 여전히 원화다. 1969 년 그는 신문에 추진 삼랑이라는 필명으로 단편 만화' 사막의 백성' 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나중에' 바람의 계곡' 의 약간의 원형일지도 모른다.

1971 년, 세 사람이 함께 동영 애니메이션에서 오츠카 강생이 있는 A-Pro 로 이직했다. 나중에 감독' 귀를 기울여 듣다' 는 글래리의 여러 작품에서 그림 감독을 맡은 근등희문이 바로 이때 알게 된 것이다. 이 사람들 사이에는 2 ~ 3 년 동안의 협력이 있어 정말 무서운 인연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기획' 긴 양말의 가죽' 의 주요 창작자 중 한 명인 미야자키는 처음으로 출국하여 스코틀랜드로 시찰했다. 그러나 원작자의 사정으로, 이 기획은 결국 포기되었다. 원래 미야자키 하야오 때부터 유럽 마을의 풍경을 좋아했는데, 이번 경험에서 그에게 준 인상은 많은 앞으로의 작품들에 나타났다. < P > 이어 여러 사람들이 오쓰카 강생이 주도하는 TV 판' 루팡 3 세' 제작에 함께 참여했다. 루팡 3 세' 는 지금까지 거의 매년 TV 스피치알 또는 극장판이 나왔고, 루팡은 저택에 사는 도둑에서 오늘날 잘 알려진 서민 이미지로 바뀌었고, 고준과 미야자키는 원작의 무단 개편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이후 다카하타 훈, 그림 감독 오다부 양일가 미야자키 하야오 조합이 대량의 작품을 창작한 이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팬더 패밀리' 다. 이 작품은 처음으로 일상생활 묘사를 위주로, 다카하타 훈 이후의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한 첫 시도다. 판다가 뜨거울 때, 이번 모험평가는 오히려 아주 좋다.

1974 년, 세 사람이 함께' 세계명작극장'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애니매티온의 모회사인 주이유 이미지로 이동했다. 세 사람이 합작한 첫 애니메이션' 알프스산의 소녀' 는 전체 시리즈의 풍격을 다지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고 () 는 일상생활을 위주로 액션 일정을 강조하는 감독 스타일이 형성됐다. 이런 참신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미야자키 하야오 이번 직무는 Layout 과 화면 구성이며, 새로운 그림 형식에 맞춰 발명된 새로운 직무이기도 하다. 그림을 그릴 줄 모르는 다카하타 훈에게 미야자키는 그의 손발처럼 그의 생각을 화면 구도로 바꾸었다. < P > 세 사람은 세계 명작극장 시리즈에서' 어머니 찾기 3 천리' (1976 년),' 빨간 머리 소녀 애니' (1979 년) 의 감독을 맡았다. 이후 수련한 지 오래되어 많은 TV 단집 주도 경험을 가진 미야자키 하야오 1977 년 처음으로 감독직을 받은 것은' 미래소년 코난' (1978 년) 이다. 원작을 존중하고 작풍이 차분한 다카하타 감독에 비해 미야자키는 상상력과 동작에 대한 표현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원래 비관적이었던 원작이 미야자키에서 명랑한 소년소녀 이야기로 바뀌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늘의 도시' 등의 이야기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 P > 는 1979 년 극장판 애니메이션' 루방 3 세 카리오스트로의 도시' 를 만들기 위해 도쿄 모비 신사로 전입해 루방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최초 창작멤버 오쓰카 강생으로 화감독을 했다. 만약 당신이 GHIBLI 의 작품에 대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이 작품을 꼭 보세요. 그는 나중에 GHIBLI 작품과 비슷한 품질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설의 고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당시에는 박수를 치는 작품이었다. 이후 미야자키는 도쿄 모비 신사의 신입사원 양성회사인 텔레콤에서 일하며 신루방의 movie 시리즈를 계속 제작했다. 여기서 미야자키는 이후' 용고양이'' 유령공주' 의 전신이 될 계획을 제안했다. 하지만 물론 채택되지는 않았습니다.

인생 전환점

1981 년 미야자키 하야오 또 한 번 인생의 전환점이 나타났다. 덕간 서점이 새로 창간한 애니메이션 잡지' 애니매그' 의 편집장 스즈키민프가 애니메이터 방문 앨범을 만들려고 했는데,' 세계명작 시리즈' 로 유명해진 고준훈을 방문하려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결국 고타와 미야자키에게 거절당했다. 결국 왠지 스펙이 얕고 전혀 명성이 없는 미야자키 하야오 방문 앨범이 됐다. 난잡해 보이는 이 행동은 덕간 서점에 금알을 낳은 암탉 한 마리를 데려왔다고 할 수 있다. < P >' 애니매그' 도 압정수 등 다른 젊고 재능 있는 애니메이션 감독을 발굴하고 지원해 인지도를 높이려고 노력했지만, 합작은 미야자키만큼 순조롭지 못했을 뿐이다. < P > 스즈키 민프와 덕간 서점이 주도하면서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시작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 바람의 계곡의 나우시카' 기획은 당초 원작이 없어 되돌아온 것으로 1982 년 미야자키가' 애니매그' 에 만화를 연재했다. 치밀한 그림, 심오하고 다재다능한 반성으로 이 간간이 연재된 만화 서사시가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미야자키는' 명탐정 홈즈' 제작과 관련된 작업을 마친 뒤 도쿄 모비 신사를 떠나 신작을 준비했다.

1983 년에 전설이 시작되었다. 태양의 왕자 시대부터 함께 일했던 사람들이 다시 모이자' 바람의 계곡' 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 시작했다. 미야자키 한 사람이 감독, 대본, 분경표의 모든 일을 맡고 있다. 최하층부터 최상층까지 일하기 때문에 미야자키는 이야기에서 그림에 이르기까지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는 결국 종교적인 결말로 바뀌었다. 프로듀서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상영할 때 의외로 감동적이었다. 이 작품의 성공 배경으로 1985 년 키브리 스튜디오가 설립되었는데, 이 이름은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이탈리아의 정찰기 (가전의 취미로 여겨짐) 에서' 사하라 사막의 열풍' 을 뜻한다. 미야자키 감독이 이곳의 작품을 감독하는 것은 그림책 수리 여행이다. < P > 새로운 애니메이션 하늘의 도시가 제작되기 시작하면서 만화풍의 계곡이 휴간됐다. 이후' 바람의 계곡' 도 1994 년까지 Ghibli 애니메이션이 제작됨에 따라 간헐적으로 휴간하고 재개했다. 하늘의 도시' 도 미야자키 감독의 개인공연으로 남아 있다. 미야자키 감독의 액션과 극적인 긴장감, 리얼 터치와 디테일로 가득 찬 판타지 세계 스타일이 완벽하게 발휘됐다. < P > ('하늘의 도시' 의 배경은 산업혁명의 19 세계 유럽, 귀엽고 순수한 어린 소녀 히타 (sheeta) 가 착하고 용감한 소년 파소 (pazu) 와 함께 잃어버린 고향을 찾아 여행 끝에 하늘의 도시에서 기술의 진보와 인간의 발전에 관계없이 인간과 자연의 주제는 여기에 더 드러나고, 공중에 떠 있는 위대한 도시인 라프타의 최종 파괴는 기계와 강철의 세기에 실제로 미정된 미래를 마주하고 있다는 경고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

다음은 다카하타 감독의 역할이다. 1988 년 미야자키 감독의' 용고양이' 와 다카하타 감독의' 반딧불의 무덤' 이 동시에 상영됐다. 후자는 문예계의 광범위한 칭찬을 받고 수많은 관객을 감동시켰지만, 전자는 Ghibli 가 줄곧 가장 인기를 끌었던 작품 중 하나였다. Ghibli 이후 두 사람이 번갈아 가며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드는 체제를 형성했다.

1989 년' 마녀집 급변' 이 공개됐다. 미야자키 감독이 처음으로 소녀의 성장에 도전하는 소재입니다. 바람의 계곡 애니메이션을 완성한 뒤 장인댁의 산속 오두막으로 달려가 여름을 보낼 때 한가롭게 고교천학의' 콘크리트 비탈길' 을 읽고 후배 소녀들과 함께 읽은 경험은 소녀 만화를 각색할 가능성을 직업적으로 생각하게 했다. 원래 미야자키 감독은 여성 지상주의자의 일종으로 당대 소녀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탄생했다. 이 작품과 천과 천구는 모두 이번 만남의 결과일 것이다.

1992 년' 붉은 돼지' 가 공개됐다. 무기의 아름다움을 좋아하지만 전쟁을 싫어하는 미야자키 감독이 병기모형잡지에 단편 만화를 연재하는 것이 그 중 하나다. < P > 이후 지브리 스튜디오는 두 명의 감독 나이가 이미 많다는 것을 느끼고 신인을 양성하기 시작했다. 1993 년에는 객석 감독 망월지충 감독이 신인을 이끌고 TV 스페셜 해조 소리를 만들어 키브리 스튜디오에서 가장 색다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1994 년은 다카하타 감독의' 평성너구리 합전' 이었다. 1995 년' 귀를 기울여 듣다' 는 A-pro 시대에 알게 된 근토 희문 감독이지만 대본과 분경은 여전히 미야자키 단강이다.

1994 년 1 년 연재된 만화' 바람의 계곡' 도 마침내 끝났다. 1994 년 동명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당시의 환경사상과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 작품은 연재에서 미야자키 감독 사상의 끊임없는 변화와 반성을 목격했다. 애니메이션 이후 생각이 끊임없이 뒤집혀 미야자키 감독 사상이 단순하고 친환경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작품을 자세히 읽어야 한다.

(1995 년 GHIBLI 로 여겨지는 실험극장의' On Your Mark', 차크와 새의 노래로 제작된 단편 작품은' SuperBest3' 에서 상영됐다. 방사능으로 오염된 세상에서 두 청년이 날개 달린 소녀를 푸른 하늘로 보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미야자키 하야오 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구원' 이 아니라' 자신의 희망' 이다. 이것이 가장 감동적이다. ) < P > 휴식 후 미야자키 감독은 총결산적인' 유령공주' 를 만들기 시작했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 중 일반적으로 미야자키 감독의 작품은 더욱 활발하고 환한 색채를 띠고 있어 시청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그의 작품도 그해 국산 영화 흥행 상위 3 위 이내였다. 이 작품은 장면이 웅장하고 아름답게 제작되었으며, 미야자키 감독이 은퇴한 지 몇 년 만에 복귀하라는 호소와 함께, 더욱 중요한 것은 이번 유례없는 광고 홍보로 일본 영화의 역사를 흥행했다! 일본 영화 흥행은 줄곧 외국 영화의 선두였으니, 이번 성공은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 P >' 유령공주' 는' 바람의 계곡' 이후 미야자키 감독사상의 변화를 호응하고 요약했다. 미야자키 감독의 완벽한 마침표였어야 했는데 두 가지 일이 계획을 뒤엎었다. 첫 번째는 후계자로 양성된 근토 희문 감독이 과로사를 감독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고하타 감독 마이니거워스 the Yamadas 흥행 실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계자, 후계자, 후계자, 후계자, 후계자, 후계자) 본편의 흥행도 꽤 만만치 않았지만' 유령공주' 홍보전략의 성공으로 식수적으로 대량의 광고예산을 투입한 결과다. 이 혁신적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방식과 정교한 제작까지 합치면 오히려 수십억 엔을 잃는다. < P > 어쩔 수 없이 다카하타 감독이 암암리에 물러났고, 박스오피스는 미야자키 하야오 재출산만을 보증했다. 지난번 유령공주의 흥행이 다시 타이타닉호 (영화) 에 의해 추월되었기 때문에 이번 구호는 다시 1 위를 차지한 것이다.

21 년' 천과 천찾기' 가 개봉했다. 역시 많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다시 총 박스오피스 1 위를 차지했고, 3 억 엔 이상의 박스오피스가 일본 역사상 박스오피스 괴물이 됐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연간 경제 총액은 5 억 엔에 불과하지만, 일반 연간 흥행 1 위 작품은 종종 3 억 엔 미만이다. 강력한 선전 공세로 수상까지 동원하여 개봉을 위해 성원했다. 뿐만 아니라, 미야자키 하야오 성공은 국제적인 인정을 받기 시작했고, 작품은 오스카 베니스 베를린 등 국제 영화상을 수상했다. < P > ('천과 천구' 는 천구의 한 생활의 작은 단편을 묘사하며, 그녀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점차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이것이 바로 미야자키 하야오 관객들이 알아야 할 것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자신도 이 영화가 그의 과거 다른 이야기와 다른 영화라고 생각했다. 과거에는 그가 쓴 주인공들이 모두 그가 좋아했지만, 이번 미야자키 하야오 () 는 일부러 천구를 평범한 인물로 만들었다. 전혀 눈에 띄지 않는 전형적인 1 대 일본 여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