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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시대에는 외국인들에게도 치외법권이 있었습니다. 당법은 그들을 어떻게 대했습니까?

당나라에는 이주한 외국인이 많았는데, 당나라는 이들에게 특히 관대했다. 당나라 학자들의 기록에도 당나라 시대 외국인들의 삶과 전설이 자주 언급된다. 그 중 페르시아인들은 특히 신비롭고 부유하며 강력한 이민자들의 집단이었다. 그들은 높은 지위와 특별한 대우를 받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당나라에서 특권을 누렸습니까? Tang Lu는 그들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페르시아인은 당나라에서 특별한 이민자 집단으로 특히 높은 정치적 지위를 누렸다.

이런 수첩 소설에는 보석 감정에 능했던 페르시아 쿠푸에 대한 언급이 자주 나온다. 이런 사람들은 당나라 시대에는 페르시아 저택이라고 불리는 호화로운 저택에 자주 등장했다. 일반 상인들이 보석을 발견하면 페르시아 쿠푸족이 수백 배, 심지어 수천 배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 사회적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페르시아 이민자들은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신비한 인물 집단임을 알 수 있다. 실제로 발굴된 비문은 당나라에서 페르시아 이민자들이 높은 정치적 지위를 누렸다는 사실을 입증하기도 한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페르시아 왕실의 리이(Li Yi), 리즈(Li Zhi), 소리(Su Li) 3대다. 페르시아인 Youyang Zashang와 그의 아내 Li Su의 비문은 1980년 An에서 발견되어 놀라운 정보를 보여주었습니다. 1세대 Li Yi는 Zuo Sanqi의 학교에서 변함없는 시종인 Yin Lu 박사, You Wuwei 장군 등을 받았습니다. . 타이틀과 보라색 금붕어주머니를 선물로 드립니다. 그의 성은 "Li"이고 그의 현은 Longxi에 있으며 그는 같은 왕실에 속하며 2 대 Li Zhi는 법원의 세 번째 관리를 역임하여 권고를 배웅하기 위해 광저우를 지키고 있습니다. 후국(後國)의 3대손은 우리의 일일 감독관을 맡았고, 4대째는 금주(金州)의 관찰자 시한림(Shihanlin)이 6명의 아들을 두었는데, 그 중 한 명은 신족(Sence Army)의 관리이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당법은 '외국인을 외국인으로 귀국시킨다'는 조항이 있는 중국에서 가장 성숙한 국제법이다.

당나라나 청나라 말기처럼 이들의 영향을 받은 걸까요? 대답은 당연히 '아니요'입니다. 중앙아시아에서 당나라의 전략적 필요 때문에 그들은 더 높은 대우를 받습니다. 이때 다시 제국이 확장되고 페르시아가 멸망하고 유배된 왕실 귀족들이 당나라에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중앙아시아 전략에서 계속해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당나라는 일부 왕실, 귀족, 종교 지도자들에게 특별한 대우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당나라의 법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그 멋진 페르시아 쿠푸들은 어느 정도의 자율성을 누리는 것 외에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누리는 단 하나의 '특권'이 바로 베이시의 비문입니다. 모든 외국인, 자신에게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자신의 관습과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법적 제재를 가했습니다. 이 법의 번역된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에 정착한 페르시아인이 페르시아인을 침략하면 페르시아인의 법률에 따라 재판을 받을 수 있고, 페르시아인이나 조선인이 침략하면 당나라의 법률에 따라 재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르시아인과 당나라 사람들 사이의 위반도 당나라 법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페르시아 노인들이 어떤 특권도 갖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를 하면 그들 역시 당나라의 제재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 법은 높은 의도와 강력한 합리성을 지닌 현대 국제법 수준과 유사하며 이것이 다탕이 글로벌 제국이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제6권 48조: "모든 외국인, 동종의 자기에 대한 범죄를 저지른 자는 이 관습법의 적용을 받으며, 기타 범죄를 저지른 자는 다음의 형에 처한다. 희소 토론: "Zhuanwai"는 야만인 국가를 의미합니다. 군주가 되지 말고, 그들 각자는 자신의 관습과 다른 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려, 백제 등 다양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은 자국법을 이용해 범죄명을 정했다."

페르시아 명교 사바오는 어느 정도 자율성을 갖고 있다.

이 글은 다른 글에서 따온 것입니다: 페르시아인 간의 상호 침략은 페르시아 법에 따라 판단할 수 있는데 누가 판단해야 할까요? 페르시아가 오랫동안 망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당나라 관리들과 판관들이 모두 페르시아 법을 이해한다는 것은 불가능했습니까? 그래서 당나라에서는 페르시아인들이 특히 많이 모이는 곳에 사바오원이라는 기관을 설치했는데, 이는 사실 근대 강대국들의 영사 관할권과 매우 유사했다. 차이점은 당나라는 페르시아인들이 종교 관습을 강요했기 때문이 아니라 종교 관습을 존중했기 때문에 자치권을 부여했다는 것입니다. 당나라는 언제든지 사바오(Sa Bao) 관료들을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당법의 주요 형사사건 우선순위에는 외국인이 없다. 귀족, 고위관료, 특수집단만이 논의, 청원, 감원, 환수 등의 특별한 권리를 누린다.

그래서 중앙아시아인들이 함께 살았던 빙저우(Bingzhou), 제저우(Jiezhou), 다이저우(Daizhou), 그리고 류후저우(Liuhuzhou)와 허시(Hexi)에서도 여전히 당법은 최고의 법이었습니다.

Fubao는 현대 권력의 양보가 아닙니다.

국제교류에서 '국가가 강하면 외교가 곧 외교'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당나라는 강했기 때문에 '소외조항'은 공평하고 합리적인 국제법이었다. 청나라는 약했고, 합리적인 국제법은 영사 관할권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