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관련된 이야기
1996 년 8 월 어느 날 밤, 하남의 한 농가에서 키운 강아지 한 마리가 신혼한 지 얼마 안 된 여주인이 강도에게 성폭행을 당할 긴급한 고비에 발길질을 아랑곳하지 않고 늑대의 다리를 물고 안주인을 위험에서 벗어나게 했다. 1997 년 11 월 29 일 새벽 아르헨티나 수도에서 11km 떨어진 해수면에서' 새우만' 호 어선 밑바닥에서 물이 새면서 배 위의 어부 11 명이 모두 잠을 자고 있어 남대서양의 바닷물에 삼키려고 한다. 배 위에' 사만다' 라는 강아지가 급히 뛰어올라 여기저기 짖다가 결국 어민을 깨우고 멸망의 재난을 피했다. 23 년 1 월 어느 날 오전 7 시, 광둥 () 성 두시 () 시 평현 대평현 () 의 진남촌 () 6 세 소년 첸은 집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공터에서 놀다가 바람에 날리는 비닐봉지를 쫓고 있다. 생존의 본능은 아이를 물속에서 발버둥치며 펄럭이게 했다. 이때, 어린 남자아이와 함께 있던 국내 늑대견은 재빨리 도랑 옆으로 달려가 입으로 남자아이의 옷을 물고 도랑 밖으로 끌고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린 소년의 학부모와 이웃이 소리를 듣고 달려왔을 때 늑대견은 이미 어린 남자아이를 도랑에서 끌어내어 혀로 그의 얼굴의 진흙을 핥았다. 아이는 온몸이 더럽고 표정이 약간 놀라서 몸이 손상되지 않았다. < P > 이 세상에는 사람을 구하는 개도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다치게 하는 개도 있다. 랴오닝 () 성 장우현 () 알향진 동알촌 () 의 한 노부인이 아침에 돼지를 먹일 때, 집에서 기르는 한 마리의 땅개가 앞으로 나와 돼지와 먹이를 빼앗았고, 노부인은 나무 막대기를 들고 개를 때렸다. 그날 밤, 노부인이 혼자 개에게 먹이를 주러 갔을 때, 평소 온순한 이 개는 노안이 흐리멍덩한지, 아니면 좋은 원한을 기억하는지, 갑자기 뛰어올라 노부인을 땅에 쓰러뜨리고, 여러 곳을 물고 병원에 가서 1 여 바늘을 꿰맸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말 숲이 컸구나, 어떤 개라도 다 있어. < P > 개류에는 큰 개가 강아지보다 못한 현상이 있는데, 인간은 왜 그렇지 않은가? 오늘날 많은' 큰 개' 는 일부' 강아지' 와 비교할 수 없다. 한 시 초등학생은 아낌없이 자신이 모은 용돈을' 희망공사' 에 기부했고, 많은 허리가 얽힌 큰돈은 차라리 돈을 망칠지언정 실학아동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지 않았다. 어느 곳의 두 악당이 백주 대낮에 임산부의 가방을 빼앗았고, 중학생 한 명이 소리를 듣고 와서 악당과 사투를 벌였다. 현장에 많은 군중이 둘러서서 도둑을 잡는 것을 돕기는커녕, 오히려 악당들이 길게 떠날수록 다친 중학생이 하늘과 땅이 두터운지 모르고 나서고 싶어도 제멋대로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떤' 공복' 흑사모는 아직 어려서, 두 발에 흙이 묻어 있고,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창생을 묶고, 부패의 정도는 아직 좀 가볍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흑사모가 커짐에 따라 두 발이 대지에서 멀어져 귀가 멀고, 백성의 외침이 들리지 않고, 두 눈이 실명되고, 백성들의 고통을 볼 수 없고, 부패의 정도는 모른다고 말하지 않고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것들은 모두' 큰 개' 가' 강아지' 보다 못한 전형적인 예가 아닌가?
' 큰 개' 는' 강아지' 보다 몇 년 더 밥을 먹고, 몇 년 더 달리며, 몇 년 더 세상 물정을 만났고,' 개' 를 위해 처세하는 것은' 강아지' 보다 강해야 하는데,' 강아지' 의 표율이 맞아야 하는데, 왜 결국 그렇지 않은가 ×××인형에서 잡으려면 이것이 우리의 법보 중 하나이다. 축구는 인형에서, 애국주의 교육은 인형에서, 도박은 인형에서, 교통안전은 인형에서, 성교육은 인형에서, 교통안전은 인형에서, 성교육은 인형에서, 성교육은 인형에서, 전통문화는 인형에서, 에이즈는 인형에서, 정신문명 건설도 당연히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필자의 우견으로 인형에서 잡는다는 뜻은' 개' 가 어렸을 때 잡아야 하고, 크면 잡아야 하고, 늙을 때까지 살아야 하고, 늙을 때까지 잡아야 한다는 뜻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이 좋은 경전은 또 비뚤어진 입스님에게 비뚤어져서 인형에서 인형을 잡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곳에서 초등학교의 덕육교육은 여전히 빡빡하지만, 중학교에 도착하자마자 지도자, 교사의 눈에는 진학률만 있고, 덕육교육은 옆으로 서 있지 않는 것을 보았다. 어차피 힘은 초등학교보다 훨씬 작다. 대학의 경우, 사회에 관해서는 덕육교육의 해이함이 더욱 눈에 띈다. 이렇듯' 큰 개' 가' 강아지' 보다 더 강할 것으로 기대하는가? < P > 마찬가지로,' 공복' 관직이 낮을 때, 수중의 권력이 제한되어 감독과 제약이 비교적 많았고, 관위가 상승함에 따라' 강아지' 가' 큰 개' 가 되고, 권력이 커지고, 감독과 제약이 줄고, 스님이 우산을 쓰고,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무법 따라서' 큰 개' 가' 강아지' 만큼 좋지 않은 상황을 바꾸거나' 큰 개' 가 계속' 강아지' 가 될 때의 본색을 유지하고, 학교 교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회교육을 강화하고, 기층 권력을 제한하는 동시에 고위층 권력에 대한 감독과 제약을 강화하는 것이 급선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일체 밖에 있을 수 없다. 반대로 부패는 인형에서 잡은 결과 결국 다시 인형을 잡는 것으로 변질되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패명언) 그렇다면, 이것은 크고 작은 탐관오리의 큰 복음이다. 그들은 틀림없이 입을 다물지 못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 ×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는 옹호자들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말할 것도 없다. "큰 개" 를 상대할 수 없다면, "강아지" 를 가지고 일을 말해라, 이것은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볍고, 당나귀 솜씨가 가난하지 않은가? "큰 개" 를 놓고 잡지 않고 "강아지" 만 외치며 잡는 것은 시선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 "개" 를 위해 하는 것인가? 말이 좀 듣기 싫은데, 이렇게 이치에 맞는지 생각해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