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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의 강우

내가 처음 장유에 온 것은 20년 전이다. 그 당시 나는 수석 시인 징쉬안(Jingxuan) 형제를 따라 불멸의 시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무지한 사람으로서 나는 강유가 태백의 고향임을 깨닫고 즉시 이 도시에 대한 존경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태백당과 분주탑을 조용히 관찰하고, 서예가의 먹물을 읽고, 벼루세척장 옆에서 경헌과 함께 사진을 찍어 그를 기억했습니다. 나중에 사진첩을 훑어보니 장유의 인상은 대부분 흐릿했다. 그는 특이한 이름인 '산'과 인화지에 흔적을 남긴 벼루 씻는 연못만 기억했다. 최근에 예전 장소를 다시 방문했는데 어떤 기억이 다시 깨어났습니다. 그러나 Jingxuan 형제도 서쪽으로 여행을 갔으며 예전 장소를 다시 보니 매우 슬프습니다. 연못의 물은 여전히 ​​그대로이고, 이백의 무덤에는 이름이 하나뿐이고, 시인인 그의 형제 징쉬안(Jingxuan)도 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인생은 벼루를 씻는 물웅덩이와 같아서 결국 흔적도 없이 씻겨 나가겠지만, 종이에 잉크는 남아 있는 한 위대한 시가 있는 한 시인은 죽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장유는 다른 도시와 비교해 작은 도시지만, 그 명성은 리바이 때문이다. 유명한 작가들의 시와 기사로 인해 도시나 건물이 시대를 거쳐 유명해지고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 Wang Bo의 "Tengwang Pavilion 서문", Cui Hao의 Yellow Crane Tower 시는 모두 이와 같습니다. 굴원과 마찬가지로 이백도 세계 문화 유명인으로 꼽힌다. 그의 고향인 강유는 의심할 바 없이 천재를 키우는 곳이자 광채의 원천이다. 명나라의 이지가 이백에 대해 "태어난 곳에서 부성하고, 죽은 곳에서 부성하고, 유배된 곳에서 부성하고, 감옥에 갇힌 곳에서도 부성했다"고 말한 것은 당연하다.

이 글을 쓰다 보면 시인 호머를 두고 경쟁하는 외국 6개 도시의 이야기가 생각난다. 고대 서사시는 민족정신의 응집체이자 철학, 종교, 도덕윤리의 원천이다. 호메로스를 두고 경쟁하는 여섯 도시는 또한 민족정신의 발상지를 두고 경쟁한다. 위대한 시인은 국보입니다. 마치 프랑스의 위고, 영국의 셰익스피어, 러시아의 푸쉬킨, 중국의 리바이처럼 그들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많은 황제와 장군이 있는데 누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백의 "침대 앞의 달빛"은 말을 배우는 아이들이 낭송할 수 있습니다.

이백의 출생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지만 의견이 다르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백이 전생에 유배 생활을 한 곳은 역사 전기에 '조지', '조예', '서부'로 기록되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 같다. 역사 전기 서문에 따르면 리바이는 한때 "티베트 사람들에게 편지를 썼고" "티베트 사람들에게 편지를 큐레이팅"했습니다. "조화범수"는 투르크 문자를 알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고, 이백의 아들들의 이름은 "명월누"와 "포리"로 지어졌는데, 이는 웨이하오의 서문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한림 초가집 모음집'에는 이백의 외모가 "배고픈 호랑이처럼 눈이 빛나고 떨고 있다"고 명시되어 있어 일부 사람들은 이백이 후의 조상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물론 이는 추측일 뿐이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서역 문화의 영향을 받아 한문과 서문의 이중 교육을 받았다. 호풍은 말하기를 좋아하고 검술을 배웠으며 시와 책을 읽었다. , 그리고 술과 노래에 빠졌습니다. 이는 그의 생존을 반영한 것입니다. 따라서 Suiye는 5 살에 쓰촨에 들어갔거나 쓰촨에서 태어났든 두 지역에서 양육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문화.

이로부터 인간의 성품, 기질, 시적 문체는 여러 요인에 의해 생성되지만, 아마도 지역 문화의 영향도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아마도 그의 야성과 영웅주의, 술은 서방의 유산이어야 할 것이고, 그의 독특하고 우아한 불후의 스타일, 그의 고전, 검술, 우아한 시적 사고는 촉의 유산이어야 할 것입니다.

장유에서는 이곳의 산, 강, 풍경, 민속 풍습이 이백시의 영혼에 흠뻑 젖어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Qinglian Township의 Longxiyuan은 Li Bai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Panjiang 강둑에 위치한 Pingba는 한때 빽빽한 Parmao로 덮여 있었으며 시인이 어렸을 때 이곳에서 양을 몰았다고합니다. 이백의 여동생이 살았던 번주 빌딩은 보름달 때문에 옷을 차려 입고 매일 건물에서 화장품과 파우더가 쏟아져 내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래층의 녹색 대나무가 파우더 층으로 덮여 건물이 무너졌습니다. Fenzhu 빌딩이라고 불렸습니다. 그의 옛 거주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이백의 옷이 묻힌 무덤이 있는데, 그 무덤 옆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운석이라고 하는 기이한 바위가 있다. 운석을 몸으로 하고, 무덤에는 옷만 남겨둔 태백비너스의 왕국.

장유의 이백에 대한 많은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붉은 잉어를 먹고 하얗게 변하는 것부터 노파가 쇠구슬로 바늘을 가는 것, 석진신우가 우물에서 펜과 벼루를 씻는 것까지요. , 백룡과의 용감한 싸움, Kuangshan 검술 연습 등은 모두 "불멸자를 추방"하는 시인의 이름과 일치하며 고향 사람들의 이백에 대한 존경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전설의 기원을 분석하면서 Xu Hongquan 씨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당나라 건국 이후 도교는 국교로 모셔져 세 가지 종교 중 첫 번째 종교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이백의 도교에 대한 집착 역시 당나라의 번영의식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백의 탄생 전설은 또한 노자의 탄생 전설을 사용합니다. 노자의 어머니는 "유성으로 임신했습니다", 반면 이백의 어머니는 "강강의 전날에 겁을 먹었고, 장경은 꿈에 빠졌습니다." "하늘의 정신", Li Bai는 "태백의 본질"을 받았습니다. Laozi는 매화 나무를 그의 성으로 부르고 Li Bai는 "단지는 매화 나무를 의미합니다"로 태어났습니다. 이는 이백의 성스러운 심리가 전설 속에서 신으로 변모했음을 보여준다.

광산은 리바이가 10년 동안 이곳에서 살면서 검술을 배웠던 곳이다. 광산(廣山)은 수(隋)나라와 당(唐)나라 시대에 대명사(大ming Temple)와 광산서원(廣山書院)이 건립된 곳으로 그 모양이 광(廣)자 모양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기록에 따르면 "대명사와 광산 서원의 원래 건물에는 100개가 넘는 방, 8개의 안뜰, 우뚝 솟은 정자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장엄하고 웅장하며 우뚝 솟은 고대 나무들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태백의 점토 조각과 목각이 있습니다." 사원에서." 오늘날, 광산의 옛 흔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산과 영적인 샘은 남아 있습니다. 강유의 산과 동굴을 바라보면 저 멀리 구름과 안개로 뒤덮인 푸른 산과 근처에 있는 얕고 푸른 맑은 연못에 매료될 것입니다. 시인이 어렸을 때 "Bie Kuang Mountain"에서 썼던 것처럼 새벽 봉우리가 그림처럼 아름답고 덩굴 그림자가 바람에 흔들리고 개들이 짖고 있으며 고대 나무와 원숭이가 울고 있습니다. 불멸의 시인 바이는 "오직 이 산에만 있어야 하고, 구름 깊은 곳에서도 찾을 수 없느니라."

광산에서 이백은 한때 도교 동연자의 제자가 되었고, '봉래천장화'를 보았고, 은둔자 조서와 함께 검술을 공부하고 수행하기도 했다. Ziyun Mountain은 도교의 발상지 중 하나이며 Dong Yanzi와 Zhao Rui는 모두 유명한 도교 승려입니다. 당시 이백의 도교 연구는 당나라의 도교에 대한 높은 존중과 시인의 낭만적인 기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결국 리바이는 권력자들이 추진한 '남쪽 지름길'을 택했을 뿐입니다.

이백은 20세가 넘었을 때 촉을 떠나 칼을 들고 싸우기 위해 먼 길을 떠났다. 그러나 결국 이백은 촉족의 지성, 촉 지역의 푸른 산과 맑은 물, 하늘 사다리와 판자 길은 그의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고 그의 시에 환상적인 상상력과 상상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초월적인 욕망. 바슈에는 기이한 재능과 오만한 사람들이 많고, 금관시는 금과 술과 감각적 쾌락을 파는 곳이다. 이곳은 "당신이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다"는 곳이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하다. 가문은 족보도 없고, 호적도 없고, 심지어 실명도 확인할 수 없다. 사상이 풍부하고, 영웅적인 정신을 사용하는 데 특화된 사람은 결국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높이 날아오르고 제압하는" 미치광이가 될 것입니다. 영웅'이자 '바람과 비가 떨릴 때 글을 쓰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는 시적 불멸의 인물이다.

어쩌면 시인의 방탕하고 야성적인 성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외국 문화의 정신적 수양과 임하, 노장, 위진 형이상학의 영향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아마도 그것은 고대와 현대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번영하는 당나라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삶을 살았으며 시를 거의 쓰지 않았다. 미터에 묶여 있었지만 그는 음악과 음악에 능숙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시를 논할 때 주로 비교를 말했을 뿐, 시로 말하는 것을 옹호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백 시의 특징 중 하나는 언어이다. 오늘날 현대 시인들의 신시 역시 서정성, 상징성, 이미지의 조작에 지친 뒤 다시 명료성, 서사성, 세부 묘사성으로 돌아왔다. 이는 이백의 "미인은 구슬로 만든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 깊숙이 앉아 있는데 젖은 눈물을 보니 누굴 미워하는지 모르겠다"라는 시구가 생각난다. 단순하고 투명하며 상세한 방식은 오늘날 시인들의 탐구에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물론 리바이의 시는 대담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진취적이고 우아함을 표현하는 긍정적인 낭만적인 작품에 가깝습니다. 그의 훌륭한 작품 중 일부에 대해 Wang Guowe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태백촌은 날씨로 승리합니다. '서풍이 빛나고 한 가문의 묘'라는 글자는 단 8자로 오랫동안 문을 닫았습니다."

리바이 하면 시와 여성, 술을 빼놓을 수 없다. 이 우아하고 냉담한 시인은 천 편이 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술에 관한 시가 170편이 넘고 여성에 관한 시가 130편이 넘습니다. 10개의 시 중 여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와인".

와인에 관한 한, 쓰촨에는 좋은 와인이 많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모두 쓰촨 분지 가장자리에서 생산됩니다. 나는 리바이의 알코올 중독이 쓰촨성의 풍부한 고급 와인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강유(Jiangyou)와 면양(Mianyang)도 유명한 와인 생산지 중 하나입니다. 사실, 포도주의 창조는 시의 창조와 매우 유사합니다. 즉, 둘 다 본질의 정화입니다. 물론, 포도주의 탄생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닌 것 같다. 과일이 썩은 뒤에 흘러나오는 즙이 유인원들을 취하게 하여, 쌀이 상하면서 최초의 과실주가 되었고, 백주가 탄생하였기 때문이다. Akhmatova가 말했듯이 "시는 쓰레기에서 나온다"는 말처럼 더러운 것처럼 보이지만 완전히 다시 태어난 새로운 질적 세대입니다.

어떤 사람은 산문을 쌀에, 시를 술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쌀은 배고픔을 달래는 음식이고, 술의 기능은 취함이며, 취함은 바로 미학의 최고 경지입니다. 당나라의 술은 막걸리여야 하는데, 술은 원나라에서만 생산되었기 때문에 쌀과 술의 중간쯤 되는 막걸리를 산문이라 불렀다. 시의 글쓰기 상태도 괴테가 말했듯이 “천재는 무의식 속에 들어가야만 천재가 될 수 있다”. '힘의 원천'은 지적인 상상력, 욕망, 사랑, 감정의 힘이 모두 이 근본적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시인이 철학적 꿈보다 더 많은 것을 포착할 수 있게 하는 것, 즉 창조적 정신의 자유를 포착할 수 있게 해준다. 시에 관련된 여성에 관해서는 제 생각에는 실제로 흙을 본 사람은 리바이가 아니라 중상 모략 자였습니다. 여자 없이 어떻게 당신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시는 가장 정서적으로 강렬한 문학 형식입니다. 사랑, 가족애, 우정을 표현하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작품 스타일의 질은 언어의 사용에 있습니다. 피와 불로 이루어진 시와 수놓은 글자를 비교하면 엄숙함과 경박함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Liu Xizai는 "미술 요약"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Taibai의시는 좋은 것, 불멸의 존재, 술, 여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특히 Yuefu의 몸과 귀를 빌립니다. 독자는 그를 그의 실제 몸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피상적 인 모습이 아닐까요? ?" 이것이 리바이를 비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대답입니다.

물론 술 취함과 매춘은 당시 당나라의 번영과 사치로 인해 발생했다. “황실 신하든 지방 목자든 모두 문인들이었고, 매춘부들이 춤추고 춤추는 모습을 지켜봤다. 매춘부와 성관계를 갖는 것이 유행이다." 명나라의 "녹니연꽃"에는 "창녀는 기술이 뛰어나다. 비단, 대나무, 춤, 체스, 큐주, 갈고리만 연주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당나라의 창녀는 노래와 창녀의 총칭이다. 춤추는 예술가들. "당회요"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 황제는 한때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5위 이상의 관료는 집에 대나무를 두어 매춘부를 키울 수 있습니다. 매춘부와 예능인을 황실에서는 궁중창녀, 궁궐에서는 수용소창녀, 지방 관청에서는 공창부, 사적으로 행할 경우에는 가정창녀로 불렀다. 그들은 Leji에 속해 있으며 Jiaofang Division에서 관리합니다. 번영했던 당나라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이백이 피할 수 없었던 것은 당연하다. 시인들이 이런 주제로 작품을 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시인이 무엇을 쓰는가가 아니라 그가 어떻게 쓰는가이다.

이백은 촉나라에서 자랐고, 그 후 남쪽으로는 동정, 동쪽으로는 오월을 거쳐 안로에 정착한 뒤 북쪽으로 태원, 기루에 이르렀다. 시인은 늘 그를 그리워하며 고향에서 광산의 스승이자 친구인 조예(趙瑞)와 함께 시를 쓰며 글을 썼습니다. 안기 선생은 이백이 처음 장안으로 임명되기를 요청하고 떠나려고 할 때 개원 18~19년에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라는 시를 지었다고 지적한 적이 있다. 이백은 "거의 1년 동안 한걸음 한걸음 어려움을 겪었다. "나는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고, 고난을 겪고, 좌절에 시달렸다." "슈로드의 고난을 이용하여 세상의 부침을 글로 표현했다. 내 마음속의 분노."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감정의 깊은 곳에서 이백이 슈를 향한 그리움을 이기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의 시에서 눈에 띄는 웅장하고 놀라운 촉 신화는 험난한 관직생활과 귀국의 좌절에 대한 이백의 잠재된 심리를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의 향수병은 그의 후기 작품 "현성에서 진달래를 본다"에서 더욱 눈물을 흘렸다. 그리고 3개월." 바".

이백이 잠자리에 들었을 때 도사 오준과 위진 공주의 추천을 받았고, 3년 후 그의 재능 때문에 당나라 현종으로부터 도성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리고 오만함, 그는 황제에 의해 "사원 도구가 아님"과 "영재" "황금 석방"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사실 시인은 본질적으로 사찰의 도구가 아니라 당나라 현종의 안목이 뛰어난 인물이다. 이백이 그런 '왕의 하인'이 되어 황실 첩을 찬양하는 시를 몇 편 쓰게 하세요. 단지 오락과 재미를 위해 이 '궁중 매춘부'와 어떻게 다른가요? 소위 '시가 가난하고 나중에 온다', '나라가 불행하고 시인은 운이 좋다' 등의 관직 생활이 없었다면 안씨는 '가는 길' 같은 훌륭한 시를 쓸 수도 있었을 것이다. 슈는 어렵다"?

이 글을 쓰면서 이백의 '청련 속인'이 다시 유래를 떠올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인이 자신의 고향 이름인 청련(靑連) 때문에 자신을 청련속인이라고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Qinglian 향은 원래 Qinglian 향이라고 불렸습니다. "Zongshu"에서는 Qinglian 향이 고대 Changming의 Lianqua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말합니다. 녹색 연꽃은 서주에서 나오는데 산스크리트어로 우발라(Ubala) 꽃이라고 하는데, 순수하고 향기가 나며 먼지가 묻지 않습니다. 타이바이의 자칭 이름에는 이런 의미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리바이는 중년에 불교와 선을 공부했는데, 이는 아마도 그의 경력이 실패한 후 그의 영적 양식이었을 것입니다. Qinglian 향이 Qinglian 향으로 변경된 것은 아마도 명청 왕조 이후에 발생한 것으로, 고향이 시인을 기념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백이 세상을 떠난 지 1,30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그의 시에서 여전히 무궁무진한 예술적 매력과 번영했던 당나라의 정신, 그리고 시인의 인간애 추구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이백의 고향에서도 사람들이 이 재능 있는 시인을 키워낸 아름다운 산과 강, 독특한 지역 문화를 볼 수 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일부 시의 맥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강유에서는 사람들이 우주를 우러러보며 시의 영혼을 기리고 있습니다. 달의 산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지구상의 "태백" 관광 열차는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숲, 태백공원, 대광각, 태백빌딩 등도 이미 완공되었거나 계획 중에 있습니다. Jiangyou의 작은 마을에는 Li Bai의 유물이 어디에나 있고 Li Bai의시와 전설이 곳곳에 있습니다. Jiangyou는 Li Bai의 Jiangyou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강유의 이백을 방문했을 때 고대시 "이백의 의복과 관릉"을 썼는데, 이 글의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랑스러운 술 속에 숨겨진 시에는 불멸의 내용이 담겨 있다. 촉나라에서는 촉으로 가는 길을 알기 어렵다.

속인은 이미 청련에 가버렸고, 그 안에는 낡은 옷들밖에 없다.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