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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10가지 윤리적 규칙은 무엇인가요?

인터넷 보안은 사람들의 큰 관심사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01년 러브버그 바이러스와 2002년 코드 레드 웜은 단 몇 시간 만에 수십만 대의 호스트를 감염시켜 매번 약 10억 달러(약 1조3000억원)의 손실을 입혔다. 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2002년 10월 현재 웹사이트의 88%가 90%가 방화벽, 침입탐지 등 보안장비를 설치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작년에는 88%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관련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은 자유 규모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바이러스 감염 임계값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이에 국내외 일부 지식인들은 보안 '패러다임 전환'을 제안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외국에서는 현재의 보안 패러다임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1) 전통적인 보안 패러다임에는 '보안'이 부족하다. 인터넷의 복잡성" 보안에 있어서 가장 골치 아픈 문제가 "복잡성"이라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2) 과거(유럽 등) 정보보안 대책은 방화벽을 구축하고 허점을 막는 것이었으나, 통합적이고 협업적인 관점에서 정보보안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지 못했다. 네트워크 보안 문제는 조직의 관리와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혹은 월드와이드웹 www)을 생각해보면 WWW는 인터넷에 기계와 네티즌이 결합된 시스템이라고 시스템적 관점에서 분석한다. 개방형 복합 거대 시스템'(OCGS)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1990년대 중국 과학자들에 의해 개선되었지만 네트워크 전문가들은 이를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사이언스(Science)에 게재될 "인터넷 - 개방형 복합 거대 시스템"이라는 제목의 특별 기사를 작성했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중국이 WWW와 같은 개방적이고 복잡한 거대 시스템을 제안했을 뿐만 아니라 1992년 OCGS를 다루기 위한 이론, 즉 지혜와 집단을 통합하는 "질적에서 양적까지 종합적인 통합 세미나 시스템"을 제안했다는 것이다. 국내외 각계각층의 경험, 고대 및 현대 보안 지식이 고성능 컴퓨터, 대용량 저장 장치, 광대역 네트워크 및 데이터 융합, 마이닝, 필터링 및 기타 기술과 결합되어 복잡한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플랫폼을 형성하고 시스템 위험(Systemic Risks) 의사결정. 세미나실 시스템의 본질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는 인간의 두뇌에 의해 개발됩니다. 문제를 해결할 때 두 사람은 사람을 주체로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두 가지 모두의 긍정적인 역할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중국 학자 Xiong Shili는 인간의 마음을 성적 지능과 양적 지능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성적 지능은 문학 등을 통해 사람이 종합적이고 질적인 예측과 판단을 파악하는 능력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학자들이 배운 학문 중에는 피아노, 체스, 서예, 그림 등이 있으며 이는 개인의 자기 수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지능은 컴퓨터로는 흉내낼 수 없는 이미지 사고의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 예술이나 그림 등을 창작하고 감상하는 인간의 능력은 모두 이미지 사고의 발현이다. 마음의 또 다른 부분은 양적 지능이라고 합니다. 양적 지능은 문제의 분석과 계산, 과학적 훈련을 통해 형성되는 지혜입니다. 지식을 습득하고 추론하며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정량적 지능에 속하며 논리적 사고의 구현입니다. 그러므로 예술과 과학은 젊은이들을 양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두 가지 측면입니다. 현재의 컴퓨터 아키텍처를 분석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정량적 지능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공 지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컴퓨터를 사용하여 논리적 사고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성공할 수 있지만 현재 컴퓨터를 사용하여 이미지 사고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결국, 컴퓨터는 인간이 개발한 것이므로 살아 있는 것이 아니라 죽은 것입니다. 컴퓨터가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데는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결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데, 성지능은 인간이 만들고 구현하는 반면, 양적 지능에 관한 사항은 컴퓨터에 의해 구현되는 것이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접근 방식이다. 시스템 관점에서 볼 때, 시스템의 구성원인 인간은 시스템 전체에 통합되어 인간과 컴퓨터의 각각의 장점을 활용하고 발전시키며, 인간과 컴퓨터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스템을 형성한다.

2. '실천이론'을 바탕으로 정성적 이해에서 정량적 이해까지 향상

알 수 없는 문제에 직면하여 종합적 통합방식을 활용하여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전문가 또는 전문가 그룹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측을 제시하고 과거의 경험적 지식을 바탕으로 의견을 제시합니다. 이 의견이나 의견은 정밀 과학에서 사용되는 모델링 방법(수학적 모델링 또는 컴퓨터 모델링)에 해당합니다. )을 이용하여 질적 이해에서 전반적인 양적 이해로의 업그레이드를 이루기 위해 모델을 수립하고 반복적으로 수정하는 과정을 거치며, 이는 전문가들의 대담한 가정을 컴퓨터를 통해 세심하게 검증하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정보 네트워크를 포함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환경,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지식 기반 및 정보 네트워크의 지원이 필요하며 정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구현입니다.

3. 인터넷을 기반으로 민주집중제를 구현하고, 과학과 경험을 결합한 답을 모색

'종합통합세미나관'은 정보혁명의 총체적 기획이라 볼 수 있다 생각하는 일 방법의 핵심. 실제로 우리나라의 민주집중제 원칙을 과학기술적 방법에 적용하고, 인터넷을 도구체계로 활용하여 과학과 경험을 결합한 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에 종사하는 일부 전문가들의 견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인터넷은 평범한 시스템이 아니라, 사람들이 그 안에서 살아가는 복잡한 거대 시스템이다. 시스템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2. 인터넷은 사람들이 항상 참여하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지속적으로 진화하며 새로운 전반적인 특성이 끊임없이 나타나는 프로세스입니다.

3. 인터넷의 보안관리는 일반적인 관리방법의 중첩과 통합이 아닌 메타합성이다. 이 둘의 본질적인 차이점은 사람의 핵심 역할, 사람과 네트워크의 결합, 사람과 기계의 결합을 강조하여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한다는 점입니다.

정보사회에서 인터넷은 점차 사람들이 일과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될 것입니다. 많은 네티즌(인터넷 서핑을 하는 사람)의 행위는 규제되어야 하며, 당연히 '인터넷 도덕원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다음은 더 깊은 사고를 위한 지침으로 북경대학교에서 출판한 "정보 과학, 기술 및 현대 사회"의 "인터넷 행동 강령"과 "인터넷 도덕 원칙"에 대한 주장을 인용합니다.

(1) 네트워크 행동 규범

지금까지 인터넷 상에 형성된 글로벌 네트워크 규범은 없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지역적 규범만 존재했습니다. 네트워크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각종 기관에서 제정한 협회 및 업계 컴퓨터 네트워크 사양입니다. 이러한 규범은 인터넷의 일반적인 도덕적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현재 네트워크의 기본 요구 사항을 광범위하게 보장합니다. 따라서 많은 규범은 보편적인 "네트워크 규범"의 특성을 갖습니다. 더욱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네트워크 규범에서 가장 동일하고 보편적인 것을 추출할 수 있으며, 결국 그것은 인류의 보편적인 규범과 원칙이 될 것입니다.

외국 연구자들은 모든 네티즌이 수많은 네트워크 서버, 주소, 시스템 및 사람에 가까이 있을 때 그의 행동에 궁극적인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는 단순한 네트워크가 아니라 수천 명의 개인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사회"입니다. 마치 특정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서로 다른 도로 구간을 통과해야 하는 것처럼 실제로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통과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시스템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트래픽"이나 네트워크 규칙을 인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네트워크 참가자의 존재도 인식해야 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특정 규범을 따르세요. 네트워크 사용자로서 귀하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른 네트워크나 컴퓨터 시스템을 허용할 수 있지만, 각 네트워크나 시스템에는 네트워크나 시스템에서 허용되는 행동에 대한 고유한 규칙과 절차가 있다는 점도 인식해야 합니다. 다른 네트워크나 시스템에서는 통제되거나 금지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네트워크의 규칙과 절차를 준수하는 것 또한 네트워크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네트워크 사용자로서,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할 수 있다"고 해서 그가 그런 행위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단순한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야 한다"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회와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행동에는 특정 규범과 원칙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외국 컴퓨터 및 네트워크 조직은 사용자를 위해 일련의 해당 규범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러한 규범은 네트워크 행동의 모든 측면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규칙과 프로토콜 중에서 컴퓨터 윤리 연구소(Computer Ethics Institute)에서 공식화한 컴퓨터 윤리에 대한 10계명이 더 유명하며, 이는 컴퓨터 행동 강령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범은 모든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컴퓨터 사용자가 따라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행동 규칙입니다. 이는 네티즌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요약한 것입니다.

1.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다른 사람의 컴퓨터 작업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3. 다른 사람의 파일을 엿보면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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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컴퓨터를 사용하여 절도하지 마십시오.

5. 컴퓨터를 사용하여 위증을 하지 마십시오.

6.

7. 다른 사람의 컴퓨터 자원을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8. 다른 사람의 지적 성과를 도용해서는 안 됩니다.

9. 프로그래밍하는 사회를 고려해야 합니다. 결과

10. 컴퓨터는 사려 깊고 주의 깊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컴퓨터 기계 협회는 회원들이 다음과 같은 일반 윤리 및 직업적 행동 강령을 지지하기를 바랍니다.

1. 인류애

2.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마십시오.

3.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4. 차별적인 행동을 취하지 마십시오.

5. 저작권 및 특허를 포함한 재산권을 존중합니다.

6. 지적 재산권을 존중합니다.

7.

8. 비밀을 유지하세요.

일부 외국 기관에서는 금지된 네트워크 위반 사항을 명확하게 기술했습니다. 즉,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의 네트워크 윤리 선언문과 같이 상대방의 네트워크 규범을 위반하는 행위 유형을 정의한 것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여섯 가지 유형의 비윤리적인 네트워크 행위를 지적했습니다.

1. 의도적으로 네트워크 트래픽 혼란을 일으키거나 네트워크 및 관련 시스템에 무단 침입하는 것

2. 또는 사기성;

3. 정보, 장비 또는 지적 업적을 훔치는 행위;

4. 허가 없이 다른 사람의 파일에 접근하는 행위;

5. 또는 공공 장소에서의 손해

6.

위에 나열된 '규범'의 두 가지 측면은 '해야 한다'와 '할 수 있다'는 행동이고, 두 번째는 '해야 한다'와 '할 수 없다'는 행동이다. 사실, 첫 번째와 두 번째 범주는 모두 확립된 기본 "규범"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 규범이 확립되어야만 사람들은 무엇이 도덕적이거나 부도덕한 행동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