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그 해 토끼가 만든 것들'을 평가하는 방법
1. 생산 수준.
애니메이션 자체의 '기술적 내용'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a) 화면.
물론 관객들이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화풍이다. Natu의 애니메이션 버전은 원작 만화의 귀여운 스타일을 더 잘 복원하고 상당한 개선을 이뤘다고 할 수 있습니다(물론 원작은 단순한 그림이었습니다...). 그림 스타일은 최근 중국 만화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큰 머리 인형' 스타일(예: 유쾌한 염소)이 아니며, 눈은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동일한 거대한 눈이 아닙니다. 얼굴이 좀 복잡하고 다양해서 상대적으로 타 국산 저가 애니메이션에 비해 사려 깊고 훨씬 좋습니다. (비교를 위해 여기에 올려 놓겠습니다. 물론 퀴바나 애니메이션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등).
두 번째로 관객이 주목하는 점은 움직임의 부드러움이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라 중간에 그림이 많이 들어가고, 반복되는 프레임도 거의 없고, 소위 gif 애니메이션을 반복해서 재생하는 듯한 이른바 '공식 유령' 장면도 없습니다. 이 경우 감점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주목해야 할 것은 스토리보드다. 빠른 전환 초기에는 일정 수의 검은색 화면을 사용하여 직접 전환을 하는데 이는 기회주의적이고 단순하다고 생각됩니다. 다행히 이 시간도 길지 않고, 애니메이션 자체가 라면 쇼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청중의 심리적 기대를 너무 많이 위반하지 마십시오. 나중에 토토로(일본)와 싸울 때도 영상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서 불편함 없이 평균 이상이었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볼 때 나투의 그래픽은 지난 1년간 업계의 어떤 유사 제품(국내 플래시 애니메이션 기준)보다 약하지도, 심지어 더 좋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다. 7분짜리 라면 쇼인 만큼 관객의 심리적 기대치도 최저 수준에 이르며, 제품 자체의 품질도 수준급이다. (사진의 이 부분을 참고하세요. 또한, 이번 비교에는 칠정석의 PV 등 투자가 더 높은 일부 작품과 외국(실제로는 미국과 일본) 인스턴트를 포함한 모든 라면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수 프로그램. 다음 동일, 자세한 내용은 없음)
b) 더빙.
두 번째로 관객이 주목하는 것은 더빙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못지않게 많은 비판과 논란이 일고 있는 측면으로, 나투의 더빙은 최근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베이두 펭귄 스튜디오에서 맡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베이더우 펭귄의 더빙 수준은 기본적으로 이 영화에 채용할 수 있는 중국 최고 수준이다.
2. 플롯 선택.
만화판이 아닌 애니메이션판 나투의 줄거리 선택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만화판의 줄거리 선택에 대한 평가를 보고 싶다면 '그 해 그 토끼에 관한 것들'을 직접 읽어보세요. 이 만화의 목적은 중국 현대사를 서술하는 것인가요? -역사, "그해 토끼의 해"라는 만화의 줄거리 선택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라고 전혀 묻지는 않지만 불행히도 대부분의 대답은이 질문에 대답하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1화의 줄거리 선택 -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나투의 원작은 TG 가문의 단순한 역사인 첫 번째 장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굳이 이런 선택을 할 필요는 없으며, 어떤 편집자라도 이런 선택을 할 것입니다.
플롯 확장 측면에서는 원작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원작은 K나 G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애니메이션도 이를 아무런 치우침 없이 따르고 있습니다. (물론 412 애니메이션에서는 만화에서 언급되기보다는 K가 먼저 행동을 취했다고 직접 적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다소 편파적이지만, 이후의 등장인물이나 캐릭터 측면에서는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줄거리.) p>
그러나 항일전쟁을 기술하는 데 있어서는 『장개석, 마오수이, 소우, 굴원의 *』의 공식적인 자질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노동자"이지만 게릴라전과 원자 폭탄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공간적 한계로 인해 대중의 실제 인상에 더 부합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게릴라전에서 TG의 역할이 부각되지 않았고, 게릴라전과 TG가 서로 연결되지 않은 대신, 게릴라전 종식 전후에 K와 G***라는 렌즈 언어를 사용했다. TG의 칭찬과 KMT에 대한 기여에 대한 적절한 평가는 현재의 대중 인식 및 공식 선전과 일치합니다.
3. 기획 수준
“시장 조사, 정책 고려, 홍보 및 운영 수준”으로 이해합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이 측면에서는 초기 단계의 작동 방식을 너무 많이 이해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고 넓게 얘기해보자.
토끼 애니메이션은 국내 희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자 그대로.
이는 국내 애니메이션이 어떤 면에서 뛰어나다는 일반적인 평가가 아니라,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악순환을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희망'이다.
무슨 뜻인가요?
악순환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신뢰성이 우려된다 -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자본을 유치할 수 없다 -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수준이 낮다 -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 -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애니메이션 산업은 우려스러운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지만, 악순환이 존재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회생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대해서는 다른 “중국 애니메이션” 주제에서 Zhihu의 뛰어난 Q&A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버전의 Natu에는 적어도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제작비가 저렴합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이자 라면 쇼로서 가장 경제적인 애니메이션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 물론 특정 에반게리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저비용의 장점은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아직은 감당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의 암울한 환경에서 엔젤 투자와 국가 지원 자본에 의존하는 애니메이션 회사들을 무시하더라도, 앞으로도 정말 좋은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 회사들은 여전히 그런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미래의 빌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뢰성과 자본(두 가지 의미 모두에서 자본).
2. 당국의 선호에 부합합니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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