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 Qin의 간략한 소개와 자세한 정보
캐릭터 전기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가 잘 되어 좋은 교육을 받았으며 오경(五智) '의', '책', '시', 『봄과 가을』과 『의례서』.
기원전 32년부터 기원전 29년(건시 시대)까지 진진은 고대 작가 가호와 함께 『좌시춘추』를 공부하기 위해 수도 시안으로 갔다. 그는 관습을 따르지 않고 독창적인 사상으로 가문을 세웠으며, 『진춘추』를 집필하여 좌씨의 후손으로 인정받았다. 가족은 창우에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서한 유오(劉皇) 시대(기원전 32년경) 진진(陳秦)은 교주(趙州) 태수로부터 덕이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 칭송받았다. 수도 장안에 도착한 후 그는 "오경박사"로 임명되고 덕호(德帝)라는 칭호를 받았다. 나중에 Chen Qin은 고전의 대가인 Jia Hu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때부터 그의 학문은 큰 발전을 이루었고, 그는 당시의 또 다른 위대한 학자인 유신(劉信)과 같이 유명해졌고, 당시 고대 고전에 대한 국가의 권위자가 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진친은 유한 왕실의 자녀와 친척을 교육하는 책임과 사당에 제사를 올리는 예절을 담당하는 태창 관리로 추천되었습니다. Chen Qin은 고대 서한 왕조 고전 "봄과 가을 학습"과 "Zuo Shi Chun Qiu"의 주요 고전 교사가되었습니다. 이제 그의 강의를 듣는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아닌 최고 통치자인 황제였다. 그는 두 명의 황제에게 가르쳤는데, 한 사람은 한 왕조의 평제였고, 다른 한 사람은 당시 대사마였으며 나중에 한 왕조를 찬탈한 왕망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왕망에게 그의 "진가 춘추 연대기"를 가르쳤습니다. (잃어버린).
서기 9년, 진진은 왕망에게 '재사용'되었고 남은 생애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서기 9년, 왕망은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국호를 '신'으로 바꾸고 서한의 유제를 대신했습니다. Wang Mang은 신학 이단을 미워하는 그의 투지를 인정하여 Chen Qin을 "어려움에 지친 장군"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해 12월, 왕망은 흉노선우의 이름을 '노(御)'로 바꾸라고 명령하고 30만 명의 병력을 10개조로 나누어 국경현에 주둔시켰다. 훈족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준비하세요. 그 중 진진(陳秦) 장군이 이끄는 군대는 운중(지금의 내몽골 덕퉈)에 주둔하고 있었다.
서기 11년(건국 3년), '석강국'은 왕망이 건국한 새 왕조의 원년인 5년이다. 건국의 역사.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삼자 연호이다.) 흉노선우는 군대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고 즉시 동생 선안을 보내 왕망을 만나게 했다. Xian은 Xin에게 항복을 표명하고 그의 아들 Zhuhe Deng을 Chang'an에 인질로 남겨 두었습니다. Wang Mang은 너무 자랑스러워서 Xian을 Xiao의 Chanyu와 Shun의 Chanyu라고 명명했습니다. 뜻밖에도 시안이 돌아온 후 혼족의 군대가 종종 국경 지역을 침공해 국경 지역을 매우 불안하게 만들었다.
서기 12년(중화인민공화국 건국 4년) 진진이 왕망에게 흉노군이 자주 국경을 침범한다고 사실대로 보고했다. Xiao Shan Yu Xianzijiao. "시안의 아들 덩(鄧)을 처형할 것을 권고했다. 왕망(王萬)은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장안(長庵)에서 덩(鄧)을 즉각 참수했다.
서기 14년(천풍 원년)에 국경에 기근이 심해 사람들이 서로를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시안은 흉노선우가 된 후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왕망에게 아들의 뼈를 가져오라고 요구했습니다. 또한 시안과 평화 협상을 하고 시안을 기쁘게 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여 수비대를 철수시켰습니다. 국경군은 진친을 해고하고 다음 해에 진진과 18명을 체포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날조한 혐의로 그를 감옥에 가두어 살인 책임을 진진(陳秦)에게 돌렸습니다. 진친(陳秦)은 자신이 죽음을 면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감옥에 갇혀서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풍카이현 교외에 진친의 묘가 있고, 위라오다이 마을에 장군 사당이 있다.
진위안. 진진의 아들 자창순, 그는 아버지의 작품을 물려받아 『좌전』에 대해 광범위하고 심오한 문헌 연구와 주석을 남겼으며, 『좌전외국』(상실)을 썼고, 고대 고전과 현대 고전 사이의 논쟁이 재개되었다. 이 토론에서 천원은 지식과 비판적 사고, 인내심을 발휘해 "황제가 '좌가' 학문을 세웠고 태창이 의사를 택했다. 그 중 원이 첫 번째다." 한나라 광무제 시대의 진원(陳源)은 고대 고전학파의 대표로서 좌의 춘추학 연구에서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 환담(桓塘), 도림(杯臨), 정흥(鄭興)과 함께 유명하였다. 이는 전국 학계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쳤으며, 당시 광신(현재의 우저우시)이 영남의 『좌시춘추』 연구의 중심지였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p>
서한 말기에는 진문고전이 유행하고 흥성하는 과정에 있었고, 가족법의 장과 문장도 점점 더 촘촘해졌습니다. 경전의 내용은 수십만 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신연론과 예언론과 결합되어 당시 대부분의 유학자들은 의심할 바 없이 이 예언을 믿지 않았다. 통루".
예언서는 '내학'으로 여겨질 만큼 인기가 높았고, 오경은 '외학'의 딜레마에 빠졌다. 그 결과 현대 고전은 신비롭고 황당한 것이 되어버렸다.
《좌전》은 기원전 4세기에 쓰여진 고대 중국의 유명한 역사 작품으로 고대 고전학파에 속합니다. 무제 이래로 현대 고전은 한 왕조의 공식 철학이었습니다. 고대 고전은 정치적 지위가 없으며 민간에서만 가르쳤습니다.
이에 서한 애제(愛帝) 때 진진(陳秦)과 유신(劉信)이 공동으로 『좌사춘추』, 『모시』, 『이의』 등의 '고서' 창간을 제안했다. Li", "Guwen Shangshu"를 공식 학교로 지정하고 황실에 "Zuo Zhuan"의 박사 설립을 요청하고 Jinwen Jing School과 주요 학술 토론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Zuo Qiuming이 공자와 같은 도교인이었고 공자를 직접 만났기 때문입니다. 금문고전의 기초가 되었다고 전해지는 《춘추공양전》과 《춘추고량전》은 "말을 하고 전기를 암기한" 70대 후학생들이 지은 것으로, "신성한 의미를 잃었습니다".
서한시대에는 교직을 맡은 태창선생이 모두 진문주의자였을 뿐만 아니라, 그 고위 관료들까지도 진문경을 연구하여 관직을 얻었으니, 유신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Jinwen Jingtaichang 의사들의 분노와 격렬한 반대를 불러 일으켰고 당시 여당 장관들을 불쾌하게 만들었습니다. 양측 사이에 치열한 논쟁이 벌어졌고, 당시 대시공이었던 유명한 유학자 단은 화가 나서 진진(陳秦)과 유신(劉信)에게 “법률을 바꾸더라도 선제께서 세운 것이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했다.
한나라 평제(平帝)가 즉위하고, 진진(陳秦)의 가르침을 받은 대사마 왕망(王夫)이 정권을 장악했다. 왕망은 중국고전론을 받아들이고 주공과 비교하여 진진(陳秦)과 유신(劉信)의 중국고전학파를 설립하고 박사학위를 취득하려는 사상도 지지하였다. 이러한 활동의 이면에는 고대 경전을 이용해 한 왕조를 '재편'하려는 왕망의 사악한 의도가 숨어 있습니다. 토론에서 Wang Mang의 도움 덕분에 Chen Qin이 대표하는 고대 고전 학교가 승리했습니다. "Zuo Shi Chun Qiu"가 마침내 공식 학교로 지정되고 박사 학위가 설립되었습니다. 그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진진(陳秦)은 학계에서 고대 고전의 기수로 추앙받고 있으며, 그의 『진의 춘추실록』(유실)은 고대 고전의 고전으로 여겨진다. 평가
진친(陳秦)과 진위안(陳源)은 링난에서 중요한 학문적 성과를 이룬 학자로서 동시대의 학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역사에도 기록되어 있다. 『광동동치』와 『광서동치』의 편집자들은 “진위안은 유교경전으로 한 시대를 활성화할 수 있었던 유일한 사람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유학자였다”며 진원과 그의 아들을 1위로 꼽았다. 유명한 현대 역사가인 Luo Xianglin은 Chen Yuan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hun Qiu Zuo Clan Biography"는 오랫동안 존재했지만 Chen Yuan의 연구와 옹호 없이는 공식적인 연구에서 자리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학문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Chen Yuan의 공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