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큐레이터가 되는 법
중국에는 순수한 의미의 큐레이터가 거의 없다. 오늘날 일부 큐레이터들은 유혹을 물리치기 어렵고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상업 운영에 참여하며 공정성과 학술성을 보장하기가 어렵다. 큐레이터는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학술의 건강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큐레이터는 각각 산꼭대기를 세우고 독립성과 공정성이 부족하여 일반적으로 각 큐레이터가 몇 명의 예술가를 운영하는 책임을 진다. 그래서 큐레이터들은 종종 서로 억압을 하고, 성두가 왕기를 바꾸고, 각기 삼삼삼오일의 상황을 이끌고, 예술시장에 큰 혼란을 초래하고, 일부 청년 예술가들이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며 학술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 P > 원전 미술관 관장 큐레이터 양크가 대학 시절 85? 트렌디한 시기에 많은 전위 예술 운동에 참여했다. 졸업 후 건축설계업에 종사하다. 24 년 Li Xianting 은 Liang Kegang 이 Songzhuang Art District 의 계획 및 디자인을 주재 할 것을 요청했으며, 그로 인해 그와 예술의 최전선은 새로운 기회를 재개했습니다. 25 년에 그는 현재의 송장일 미술관을 창설했는데, 처음에는 전시 프로듀서로 나타났다. 나중에 또 798 에 공간 갤러리를 열었다. 양커는 두 예술 기관을 관리하면서 전시회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게 되었고, 예술가와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게 되었으며, 오랫동안 길러 온 예술에 대한 민감성과 함께 양커는 처음에는 큐레이터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 P > 기본적인 자질로서 양크강은 큐레이터가 큰 군전을 계획하는 것과 같은 강한 조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많은 예술가들과 소통하고 조율해야 한다는 의미였다. 중간에 해야 할 일은 매우 번거로웠고, 모든 단계의 일을 완성할 수 있는 명확한 시간표가 있어야 한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둘째, 큐레이터는 가능한 한 기회를 잃지 않고 자신의 입장을 고수해야 하며, 완전히 상업화되어서는 안 되며, 학술과 상업투자 사이의 관계를 조율해야 한다. 상업화는 양날의 검으로 예술을 말살할 수도 있고 예술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있다. 책전시인은 바로 벽화인입니까? < P > 예술 비평가, 큐레이터 황독은 큐레이터라는 직업을 이렇게 평가했다. 큐레이터는 신흥 업종으로 유럽, 미국의 박물관, 미술관에서 비교적 늦게 이런 부서가 1 년 동안 전시회를 기획했다. 전시가 큐레이터를 통해 어떤 문제를 탐구해야 하는지는 큐레이터의 의무이자 기능이다. 중국에서는 책전도 신흥 산업이다. 책전은 주로 학술과 관련이 있고, 책전을 배제하지 않는 것도 상업과 관련이 있지만, 책전의 본질적 기능은 여전히 학술과 관련이 있다. 예술가를 선택하는 방법은 큐레이터의 개인적 취향, 심미적 판단력과 관련이 있다. 예술가를 책전 대상으로 선택할 때, 반드시 가치취향과 맞아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전시회에서 어떤 문제를 탐구하는 것이 사회학의 문제인가? 아니면 예술적 온톨로지에 관한 문제일까요? 아니면 예술 언어, 예술 관념상의 문제인가? 이것은 책전의 핵심 문제이다. < P > 예술가가 어떤 큐레이터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예술비평가, 큐레이터인 구진청은 예술가가 직업큐레이터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정 기간을 내서 전시회를 진지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큐레이터는 반드시 책전 보고서를 내놓고, 전시에 대한 비교 시스템 계획을 진행해야 한다. 미디어 홍보에 대한 계획, 전시의 사전 설정 계획, 그리고 직업 큐레이터를 찾지 않으면 약속을 잘 하기 시작할 수도 있고,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기책전으로 변하면 비극이다. < P > 프로페셔널한 책전은 큐레이터에 대한 요구가 높고, 책전의 업무는 전반적으로 큐레이터의 정체성에 대한 심미적인 판단력을 반영한 통합적인 작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예술사에 대한 지식, 정치학에 대한 지식, 경제학의 관찰력, 문화적 예민함이 있어야 한다. 황독은 물론 사상, 형이상학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뿐만 아니라 공간에 대한 통제와 같은 형식적인 관심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각명언) 큰 공간을 예술 작품을 통해, 공간을 분할하여 유기적으로 형성하는 것도 큐레이터의 능력을 시험하는 곳이다. 다른 큐레이터들은 세계가 다양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관심 각도를 가지고 있다. 큐레이터의 수준도 다르다. 예술이 존재하는 세계의 풍부함처럼 큐레이터도 들쭉날쭉한 현상이 있다. < P > 한 전시회는 예술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큐레이터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이렇게 간단하다. 예술가와 큐레이터는 협력 관계여야 하고, 좋은 예술가와 좋은 큐레이터는 대화를 통해 서로 영감을 주고, 일을 하면 더 많은 반응을 보이고, 서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예술가와 큐레이터 * * * 가 함께 한 가지 일을 해낸다면, 내가 돈을 내서 너에게 힘을 내겠다. 이것은 순수한 시장 행위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협력 방식이다. 예술가와 큐레이터는 문화적으로 * * * 같은 이념을 가져야 하고, 예술적으로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일하면 불꽃이 생기고 일상을 뛰어넘는 표현이 있어야 한다. 구 진청 (Gu Zhenqing) 은 양측이 생각의 일치를 유지해야만 성공적인 전시회를 보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 P > 예평인, 독립큐레이터 담진은 큐레이터와 작품 사이의 관계를 이렇게 바라본다. 나는 이번 전시의 작품을 모두 원작으로 본 후 어느 그림이 어디에 걸려 있는지 표시해 본 경험이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시회를 여러 번 한 후에 원래의 생각이 아주 좋았지만, 나중에 알게 된 것은 단지 틀일 뿐, 큐레이터로서 이 전시장이 얼마나 큰지, 전시할 때 빛, 불빛의 변화, 심지어 작품을 다시 장착하거나 액자를 바꾸면 작품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너는 반드시 현장에 가서 한 번 보고, 느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책전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이전에 배정된 것이 아무리 완벽하다고 생각하더라도 현장에 도착하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조정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그리고 기획전 과정에서 가장 큐레이터 담진혼이 꿈꾸는 곳은 포전이 재미있다는 점이다. 원작의 포장을 풀면 새로운 영감이 끊임없이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런 새로운 영감은 사람을 매우 흥분시킬 수 있다. 만약 큐레이터가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현장에 오지 않았다면, 나는 이것이 일종의 아쉬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체험은 매우 개인화되어 있어서, 전시장에서 비가 새고 개막식 관객이 드물더라도 모든 사람이 한 전시회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개인적으로, 전시회에서 가지고 있는 학술성은 내가 매우 좋아하는 것이다. 큐레이터로서 이번 전시회에 대해 평가하고, 당신이 초대한 예술가의 작품에 대해 평론을 해야 한다. 비록 너도 더 유명한 예술평론가에게 글을 쓸 수 있지만, 나는 여전히 스스로 칼을 다루는 것을 더 좋아한다. 만약 전부 다른 사람의 손을 가짜로 만든다면, 너의 일은 무의미하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나는 큐레이터로서 단지 하나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림을 걸어요? 아니면? 명목? 대신 기획에서 집행, 개막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깊이 들어가 이러한 모든 변화를 체득해야 합니다. 이것이 독립 큐레이터로서 가장 즐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큐레이터는 예술가를 선택하고, 자신의 갤러리나 예술기관이 대리하는 예술가, 관계가 좋은 학생, 개인이 선호하는 예술가 등 자신의 이익과 관련된 예술가를 선택한다. 어떤 사람들은 학술적 관점에서 학술평가가 비교적 높은 예술가를 선택한다. 현재 큐레이터는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신분을 겸비하고 있으며, 어떤 것은 그 자체로 갤러리의 사장이며, 직접 갤러리 운영에 참여하거나 갤러리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술 잡지를 운영하여 말투를 통제한다. < P > 이 같은 상황들은 현 단계에서 국내에도 존재하고 있으며, 대체적인 상황이다. 이것은 국내 예술계의 전체 대환경과 관련이 있다. 미술관, 갤러리 등 전문예술기구가 지난 몇 년 동안 발전해 왔지만, 특히 갤러리는 국제 정규직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뚜렷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랑은 1 급 시장으로서 예술의 가장 중요한 추진력이라고 말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예술가는 화랑과의 협력을 통해 홍보, 홍보, 알려지고 있다. 현재 국내는 완전히 이런 상황이 아니다. 예술가들은 이런 채널을 통해 갤러리가 되어야 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이 단계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큐레이터가 될 수 있고, 큐레이터가 보편화되고 개념화되었으며, 하나의 전시로 조직되고 몇 장의 그림을 걸어 놓을 수 있는 한 이것이 큐레이터라는 느낌이 들었다. 중국 현대미술문헌 연구센터 확장부 주관자, 책전시인 펑웨이도 기획자가 화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