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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와 상상 사이에 『진나라』라는 책이 있다

독서 모임에 가입했는데 독서 과제가 '진나라'라는 책을 읽는 거였어요. '진 제국'에 대한 평가는 모두 엇갈리고 모두가 '문학이란 무엇이며 역사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역사 문학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책을 평가하는 것은 책의 내용뿐만 아니라 리뷰의 중요한 부분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진 제국"은 나에게 충격과 반성을 안겨주었습니다.

충격은 현대 도시에 길을 잃고 침묵과 경쟁 사이에 갇힌 채 세상이 무엇인지, 넓은 마음이 무엇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진시황제"와 함께 보낸 나날들 동안 내 마음은 오랫동안 진정되기 어려웠다.

과거의 위선을 반성하고 반성하며 책 속 환상의 세계 속 인물처럼 살아가도록 노력해보세요. 『진시황제』는 내가 읽은 삶의 상태에 관한 책 중 가장 순수하고 극단적인 책이다.

『진제국』을 읽은 후 며칠간은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쓴나물과 술'에 대해 묵상하며 하루하루가 마치 닭피 한 잔을 마시는 것 같았다. 다음은 소설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1. 소설 속 상양은 의심할 바 없이 작가의 마음 속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평범하게 태어났지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고의 사랑을 받고 나만의 볼레인 진효공을 만나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다스리는 재능을 발휘하다가 마침내 세상의 끝없는 기억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살아가면 신처럼 되고, 죽은 뒤에는 성자처럼 되라.” 글의 전개로 볼 때 이 문장은 전혀 과하지 않다. 소설 속 그는 작가의 이상과 자양분에 더 가깝고, 이는 중국 전통 문인의 이상적인 자양분이 될 수도 있다.

2. 이 소설은 현대 법치주의에 가장 가까운 진나라를 보여주고 있으며, 중국인들이 국가의 뜻에 따라 가장 일반적인 법률 교육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온 나라가 법을 준수해야 하며 이는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책에서 왕의 형인 잉첸(Ying Qian)도, 한 나라의 왕인 진회문왕(Qin Huiwen King)도 법을 초월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규칙의 확립과 엄격한 집행은 제국의 급속한 성장을 보장했습니다.

3. 인재는 주요 생산력이다. 위나라의 흥망성쇠는 모두 재능에 의한 것이며, 진나라의 흥망성쇠도 마찬가지이다. 이는 Shang Yang, Gongsun Yan, Bai Qi, Sima Cuo, Fan Ju, Lu Buwei, Le Yi, Li Mu 등이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전국대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경쟁이다.

4. 소진(蘇秦)과 노중련(魯忠連)으로 대표되는 전국 서기관들은 진나라 통치의 단점을 보고 '진(秦)을 배우고 진(秦)을 다스린다'는 경향이 더 강해 대세를 무시하지 않았다. 세상을 위한 길을 찾는 것은 가혹한 형벌을 받는 개혁의 길과 다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 아이디어는 잘못된 시기에 나왔고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당시 가장 '대하모니' 사상을 갖고 있던 사람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5. 자유로운 외부 환경은 인재 개발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여러 나라가 패권 경쟁을 벌이는 만큼 적극적으로 인재를 끌어들이고 있기 때문에 각 학교의 의견이 실행에 옮겨질 수 있다. 법원에 들어가서 관료가 되어도 생각이 다르면 공직을 버리고 갈 수도 있다. 당신의 재능을 보여줄 다른 나라를 찾기 위해 그 나라로. 이 환경은 수백 가지의 사상적 상황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대통일은 문화통일을 수반해야 하며, 이념의 봉쇄는 통치를 이어가기 위해 꼭 필요한 수단이 되었으며(율법주의자에 대한 배타적인 존중, 책을 불태우는 것, 유교를 모욕하는 것이 모두 제목에 담겨 있다). 지배 계급에 맞지 않는 것은 모두 몸에 의해 파괴 될 것입니다.

6. TV 시리즈 '진 제국'의 첫 번째 부분을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일은 권력을 가진 자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내 생각 몇 가지

소설 밖의 진짜 진나라, 진짜 진나라, 역사자료에 대한 가장 피상적인 탐구, 결정적인 사실이 우리 앞에 있다: 시작 진나라 후기를 포함한 진나라의 이야기는 소설에 쓰여진 것만큼 좋지 않았다.

1: 진나라는 농경과 전투를 기반으로 하여 국가에 일정량 이상의 곡물을 지불하면 전장에서 적의 목을 베면 기사 작위를 받을 수 있고, 기사 작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수공'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군인과 장교의 음식도 전쟁이며, 군인과 군인의 음식은 현재 직위에 따라 완전히 등급이 매겨져 있습니다. 기사 작위를 받은 군인은 원래 노예인 아내와 기사 작위를 교환하여 자유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범죄한 부모 중 한 명을 위해 속죄할 수 있습니다. 2급 기사 작위) 또는 국가가 할당한 것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토지와 주택의 경우 이러한 유형의 적나라한 유혹은 실제로 지금 판매 수수료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산둥성 국가들이 진나라를 '폭력적인 진나라'라고 부르는 것은 불공평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미덕을 몰랐고 귀족 이야기만 들었습니다. 그래서 육연은 자신을 공무원처럼 대하며 마을 동료들을 모욕했고, 의사 이상은 그의 아버지와 형제를 자랑스러워했습니다. " 진나라는 일반 사람들이 진출할 수 있는 길을 거의 모두 없애고 농경과 전쟁이라는 두 가지 길만을 남겨두고 사람들의 사상을 없애고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주면서 사람들의 원초적인 물질적 욕망을 최대한 자극했습니다. ”

이는 “가난한 사람에게는 웃지만 창녀에게는 웃지 않는다”, “돈을 보면 부를 추구한다”는 요즘 속담과 똑같다.

둘: “사람은 가난하면 약하고, 부유하면 문란하고, 이가 있으면 약하다. 그러므로 가난한 사람이 형벌로 이익을 얻으면 부유해질 것이고, 부자가 보상으로 해를 입으면 가난해질 것입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일은 가난한 사람을 부자로 만들고, 부자를 가난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이면 나라가 강해지고, 부자가 가난하면 세 관리에게 이가 없어지게 된다. 나라가 오랫동안 강성하고 이가 없으면 왕이 될 것이다. "'상군서'는 민중을 말한다"

'상군서'에 따르면 상양이 행한 모든 일은 정권의 통치를 강화하는 것이었고 그의 눈에는 인민이

샹양의 관점에서 군주가 해야 할 일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일을 강요하여 사회적 부를 늘리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부자들의 부를 빼앗는 것입니다. 그들은 무모하게 행동하고 정부의 통제를 거부했으며 한 왕조의 우 황제가 시행한 "경고 명령"으로 인해 약탈할 때 "대부분의 상인 이상을 파괴"했습니다.

따라서 실제 진나라는 전쟁을 위해 만들어진 기계에 가깝고, 개인은 기계의 일부로서 생각이 없는 전쟁 도구에 가깝습니다. 예의와 도덕성을 가질 수 없으며, 농사를 짓고 싸우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정치 권력은 전쟁을 위해 봉사하는 강력한 괴물일 뿐입니다. 전쟁은 전쟁이 끝난 후 생존을 위해 이 기계가 의존하는 토양입니다. 세계가 통일되고, 외부의 갈등이 해소됩니다. 진나라의 통치자들이 여전히 정책을 바꾸지 않고 인간의 본성을 무시한다면, 그들의 멸망은 불가피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영적'이라고 말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문명과 물질문명은 똑같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