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은 역전을 낳고 극단의 행복은 슬픔을 낳는다'의 앞 문장은 무엇인가요?
이전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푸과(Fu Gua)'는 7일 후에 돌아올 것이며 그동안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Zhu Xi의 송 왕조의 "최근 사상"에서 송 왕조의 Cheng Y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양이 다시 태어났으니 만물의 극락이 반드시 돌아야 하는 이유는 이렇겠지."
설명: 도교 철학은 음양의 상호 작용을 말하며, 극단적이면 반전이 됩니다. 이로부터 환생과 무진장의 순환은 고유의 법칙에 있습니다. 매우 반직관적인 일을 만난다면 밖으로 나가십시오. 나가면 들어갈 수 있는 더 큰 카운터 폴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는 아마도 공간이 다를 것이다.
이러한 관점을 제안하고 실행한 사람은 BC 주 초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였다. 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智)』 55장에는 “강한 것은 늙어가는데 이를 비윤리라 하여 오랫동안 비윤리를 행하였다”고 되어 있다. 늙어가는 것'은 사물이 강해지고 늙어가는 것을 말하며, 극단에 이르면 쇠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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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철학사의 움직임과 변화에 대한 명제. 노자는 상황이 극단에 도달하면 반전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먼저 내놓았습니다. 그는 축복이 재앙으로 바뀔 수도 있고, 좋은 것이 기적으로 바뀔 수도 있고, 좋은 것이 극단적으로 발전하면 반대 방향으로 변할 수도 있다고 믿는다. 움직임은 도에 의해 생산되고, 일정한 한계에 도달하고, 다시 도로 돌아가는 일이 끝없이 계속된다. 이러한 노자 사상은 이후 『장자』, 『여시춘추』, 『회남자』, 양웅의 『태현』 등의 책에서 언급되고 있다.
북송 시대 성이는 “만사는 극단에 이르면 역전되어야 한다”는 말을 분명히 사용했다. 그는 음과 양의 두 기(氣)가 서로 상호 작용하여 만물을 변형시키므로 만물 자체가 반대되는 것을 포함하고 심지어 서로 마찰하여 굴곡과 연장의 움직임을 형성한다고 믿습니다. 그 움직임이 극단에 도달하면 반대 방향으로 바뀌기 때문에 번영의 정점은 쇠퇴해야 하고, 움직임의 정점은 고요해야 하는 등의 상황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물리학의 극단이 반대를 낳는다", "사물의 극단이 반대를 낳고, 사물의 극단이 변할 것이다"이다.
바이두 백과사전 - 모든 것은 거꾸로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