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an Yu의 고전 인용문
지안위의 명언
1. 와인을 마시면 과거의 숙취가 느껴진다. 깨어나면 하늘은 여전히 맑고 바람은 잔잔하다. 시간의 흐름 대만해협을 사이에 두고 갈대만으로는 항저우를 건널 수 없습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강과 호수에서 당신을 잊고 인생의 굴곡을 마시고 내 배를 세월로 먹이고 내 옷을 세월로 풍성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천 바퀴 후에 조용히 돌아서 떠날 것입니다 .
2. 와인 한 방울도 원래의 포도로 돌아갈 수 없듯이 나도 젊음으로 돌아갈 수는 없다.
3. 네가 있는 곳은 내가 그리워해야 할 세상의 종말이다.
4. 깊은 애정은 비극이고, 그것을 읽으려면 죽어야 한다.
5. 아는 사람은 이해하게 하고, 모르는 사람은 이해하게 하십시오. 세상이 세상이 되도록 하세요. 그러면 나는 기꺼이 나의 누에고치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6. 당신을 알아가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당신은 내 인생의 청량수라는 느낌이 듭니다. 우리는 몇 번이나 서로를 잊어버렸지만 늘 세상의 끝에서 조용히 다시 만난다는 것은 일종의 꺼림칙한 일이다.
7. 사람들이 서로 접촉할 때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세상에 대한 부분적인 견해와 한두 가지 인간관계뿐이다. 말할 수 있는 것은 가장 깊은 외로움이 아닙니다.
8. 맹세는 불안한 마음을 묶는 데 쓰이지만 결국 공허함을 묶는다. 산과 숲은 사계절을 맹세하지 않으며, 그 번영과 쇠퇴는 운명을 따르며, 바다는 해변에 약속할 필요가 없으며 만나면 행복합니다. 언어조차 버려야 합니다. 당신과 나 사이에는 순수한 침묵과 존재만이 있을 뿐입니다.
9. 씁쓸한 차 한잔과 함께 반 인생의 우여곡절을 이야기해보자. 우리는 모두 끈기 있고 후회하지 않는 집단이며 표류를 목적지로 삼는다. 여러분의 젊고 연약한 삶 속에서 나는 심문하고 이를 가는 것에 관한 이 경전을 기록했는데, 언젠가 여러분이 나에게 설명해 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 내가 당신을 위로할 수 없을 때, 당신이 더 이상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을 때, 우리의 보잘것없는 시절에 가을에는 호수 위로 열두 마리의 백로가 날아갔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11. 너와의 운명을 알기에 나에겐 이 차 한잔밖에 없다. 5월의 비 속에 잠든 결말은 이미 내 앞에 이르렀다. 10분이면 평생의 추억이 될 수 없을지 몰라도, 모든 세월을 늙어가게 하기에는 충분하다.
12. 아마도 나이가 들수록 바쁜 세상에서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온전하게 구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고 계속해서 신랄하게 불평한다면, 자신에게 등을 돌리는 것은 헛된 일이 될 것입니다. 생각해보니 어디를 가든지 보상을 받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어디서 왔냐고 묻지도 말고, 더 욕심내지도 말고, 첫 만남이 마지막 만남이 될지 생각하지도 말라.
13. 인생은 광활한 바다와 같다. 인간의 기복 속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바위에 부딪히고 좌초되고, 이상한 소용돌이에 빠지고, 미로에 갇히고, 뒹굴게 된다. 모래를 물어뜯는 것은 우리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말할 수 없는 일입니다... 어쨌든, 스스로에게 말해보세요: 어쩌면 나는 구슬을 가진 조개일 수도 있습니다.
14. 왼발로 앞으로 나아가는 새벽은 언제나 오른발을 따라가는 황혼에 쫓기게 마련이다. 오랫동안 장마가 내 말을 한눈에 읽어주었으니, 장수하는 동안 내 발걸음이 울려 퍼질지 상상도 되지 않는다.
15. 나는 남을 지키기 위해 울부짖는 사람도 아니고, 인간관계를 화려한 말로 꾸미는 것도 잘 못한다. 서투르게 머리 속에 생각을 묻어두고, 거친 바람이 불고 천둥번개가 스며들도록 두고, 그것이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까지 자라나는 것을 지켜보고, 머리 속의 생각을 잘라내고 지켜볼 뿐입니다. 그것은 점점 더 황폐해지는 시대에 다시 얽혀갑니다.
16. 파란 창문에 달이 빛나고, 창문 안팎에 청록색 빛이 있다. 아무리 거리가 당신을 배신자라고 비난하더라도 달빛 아래에는 항상 푸른 창문이 있어 당신을 기다리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주장합니다.
17. 쇼펜하우어는 한숨을 쉬어야 했습니다. "인생은 고통과 피로 사이를 오가는 추와 같습니다." 누가 늙지 않고 시간의 발굽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뼈를 부러뜨리지 않고 현실의 충격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아니요. 아니요.
18. 소중히 여기지 않는 모든 생명은 자랑스럽게 절판되어야 합니다.
19. 사람들은 자신의 성격을 통제할 수 없다. 모든 것이 조용할 때 칼과 목걸이로 자신과 접촉하는 경우가 많다.
나무에는 시간이 겹친다. 오래된 가지와 잎은 천개와 같으며, 그로부터 새 가지가 뻗어 나옵니다. 시간은 나무에 역사를 쓴다. 과거의 색깔을 읽다 문득 현재가 보인다.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과거와 현재는 적대적인 상태가 아니며, 아름다움을 최종 목적지로 삼아 시간의 여정 속에서 서로를 인식한다.
20. 사랑과 지식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삶의 다양한 변화에 끝없는 인내를 쏟아야 합니다.
?사랑은 비극이고 사람은 죽어야 합니다. 당신은 너무나 기쁜 사람입니다.
21. 인생에서는 기분 좋은 풍경을 한 번 맛보고, 뻐꾸기가 울고 있다는 글을 쓰고, 눈이 즐거운 사람을 만나면 충분하다.
22. 나는 늘 나뭇잎이 나무의 언어라고 생각해왔다. 소나무는 바느질을 잘하고, 상사병은 나무의 꿈 문장이고, 사랑은 스스로에게 말한다. 그러면 이 고목의 얇은 잎사귀는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현자의 말씀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사실 생명이 이 수준에 도달하면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무는 말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3. 끝까지 가세요. 제가 내기를 걸었어요.
24. 우리는 각자 자신의 시야에 행복을 심기 위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잃어버린 것은 발견되고 깨진 것은 보상됩니다. 시간은 필멸의 육신을 시들어가는 풀빛으로 변하게 하겠지만, 먼 곳을 바라보는 우리의 눈에는 꿈의 힘으로 계속해서 파문을 일으키는 푸른 연기가 항상 존재할 것이다. 떠다니는 세상이 속눈썹 위의 먼지처럼 보일 때까지 그냥 보세요.
25. 명예와 부의 족쇄에 은둔자가 될 수 없고, 바쁜 세월에 채찍을 휘두르며, 후회 없이 죽기를 맹세하는 청기가 될 수는 없을까? 내가 늙으면 칼을 빼어 내 이름을 가리고 푸른 백향목과 들집만 바라보게 하소서.
26. 오래된 나뭇잎이 쓸려가는 가을, 새로운 이야기를 듣고 싶나요? 조용한 강은 눈을 뜨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은 늘 있고, 해안을 떠나는 배는 늘 있다.
27. 격렬하게 노래하고 울 용기가 없었지만, 수천 마일 떨어진 바람 부는 모래 위에 누군가가 있는 것을 보고 땅에 쓰러졌을 때 나는 내 본성을 깨달았다. 손목으로 등자를 흔들며 서둘러 글을 썼다. "우리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다."
28. 이것이 오래된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입니다. 비오는 밤, 나는 서재에 앉아 있었고, 그 사람도 같은 자리에 서 있었다. 가끔 만나면 한 사람은 전생을 보고 있고, 다른 사람은 다음 생을 보는 것 같습니다.
29. 머리를 높이 들고 하늘을 향해 인사하고, 손가락을 뻗어 하늘의 먼지를 날려버리고, 구름을 끌어당겨 태양을 밝게 하라. 이제부터 이 수천 마일의 하늘은 태양과 함께 나의 푸른 월계관이 될 것이다.
30. 사랑도 약하고 사랑도 약할 거란 걸 너무나 잘 알지만, 관대한 사람으로서 사랑과 사랑의 족쇄에 휩싸인 뒤에는 도덕성을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인생의 값비싼 피.
31. 선샤인은 언제나 별다른 지시 없이도 대량으로 빛난다.
32. 살기 위해서는 가슴을 드러내고 등을 드러내 수천 개의 화살을 맞으면서도 고개를 들고 하늘을 향해 웃을 수 있을 정도까지 살아야 한다. 아름다움 때문에 조금도 부끄러워할 틈이 없고, 단지 타협을 위해서라도 품위가 무너지는 일이 용납되지 않습니다.
33. 당신은 제가 늘 존경하는 고귀한 영혼이었습니다. 당신을 알아온 시간이 길어질수록 당신은 내 인생에서 즐거운 곳이라는 느낌이 더 커졌습니다.
34.후회란 어떤 모습인가요? 몸에 있는 작은 점처럼, 그 위치와 출현 과정은 오직 당신만이 알고 있습니다.
35. 때로 우리는 세상이 점점 추악해지고 현대 문명의 소음이 너무 많다고 불평합니다. 사실 혼탁한 흐름 속에 맑은 샘은 있지 않습니까? 기계음의 소리와 이미지가 얽혀있는 가운데 소위 '자연의 소리'도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바쁘고, 너무 바빠서 자신도 모르게 아름다운 것들을 지나쳐 버립니다.
36. 당신의 이름은 왜 4월의 장미 같고, 모든 이야기는 왜 9월의 강물과 같나요?
37. 재능은 선물이자 저주입니다. 타오르는 불길 속에서 자신의 날카로움을 날카롭게 만들기 위해 자신을 용광로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단조 후 강과 호수는 이미 폐허가 되었고, 좋은 친구는 오래 기다리지 못하고 다른 곳에서 살았습니다. 당시 그의 재능은 족쇄가 되어 순수하고 방황하는 삶을 살았다.
38. 내 외로운 해변에는 삶의 조류와 함께 자신도 모르게 남겨진 따뜻한 것들이 있다. 따분한 공문서 속에 갑자기 등장하는 아름다운 문장들처럼, 참으로 놀랍고, . 조금 기쁘다.
39. 떠다니는 세상이 속눈썹 위의 먼지처럼 보일 때까지 그냥 보세요.
40. 과거는 코멘트 없이 한 편의 글일 뿐이고, 앞으로의 공백은 어떻게 될까요? 누구도 감히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깨진 대나무 조각일 수도 있고, 충격적인 작품일 수도 있고,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서문일 수도 있고, 말이 없는 경전일 수도 있습니다.
41. 인간의 마음에는 두 개의 반대쪽 하늘이 있습니까? 하나는 해가 뜨는 날입니다. 서로의 미소가 선명하게 보이고 그의 목소리에서 기쁨이 들립니다.
우리는 어떤 얼굴이 어떤 이름과 어울리는지 틀림없이 식별할 수 있고, 누가 누구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우리 앞에서 또 다른 하늘을 뒤집으면 어둠이나 어둠을 제외한 모든 존재는 존재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42. 10피트의 붉은 먼지가 당신의 아름다움으로 장식되고, 수천 송이의 무궁화가 당신의 화려한 옷을 입혀주지만 당신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이렇게 헤매고 있습니다. 내 인생의 우여곡절.
43.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과거와 현재는 적대적인 상태가 아니며, 아름다움을 최종 목적지로 삼아 시간의 여정 속에서 서로를 인식한다.
44. 아무것도 없는 순수함은 끝없는 방황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
45. 결국 나는 겁쟁이이고 영웅적인 말을 할 자격이 없다.
46. 내 사랑은 샘의 근원에서 흘러가서 사라지게 되어 있는 책이다. 그러므로 그 길에서 만나는 놀라움의 소용돌이와 슬픈 암초는 모두 피할 수 없는 소망이다.
47. 결국 우리는 그런 절벽을 한걸음씩 넘어온 것이 인생의 축복이다. 많은 늦은 밤을 혼자서 걸었고, 사람과 지식과 계절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삶의 샘에도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48. 남을 강렬하게 생각하면 가볍게 생각하기도 한다. 여러 날 동안 굶주린 사람처럼 그는 연기 냄새를 맡지만 그것이 자기 집에서 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49. 생명의 태양이 내면에서 떠오르는 한 세상에 영원히 어두운 하늘은 없습니다.
50. 당신의 젊고 연약한 삶 속에서 나는 용서를 구하는 것에 관한 이 구절을 기록했는데, 언젠가 당신이 나에게 그것을 설명해 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51. 우리는 적극적으로 함께 모여 아무런 어려움 없이 이별을 맛보며, 매 순간 경이로운 시간을 만들어낸다.
52. 길을 가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중간보다 전진과 후퇴를 다루는 것이 어려운데, 그 사이에 자신의 말을 하면서 남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 어렵다. 어려운 점은 앞으로 나아갈 때 자신을 되돌아보고 비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단이 끝나면 그는 여전히 당당하게 문장을 마무리하고 하늘로 뛰어올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락. 여행은 꽤 어렵습니다.
53. 종말의 과장된 황량한 도시에서 나는 슬픈 독수리처럼 어두운 밤 죽은 나무 위에 앉아 먼 곳을 바라보며 기억을 더듬으며 찾는 것들을 찾는다. 비행 중에 나를 행복하게 해줄 촉촉한 눈 이야기. 늘 한두 가지, 한두 사람을 찾아 그것을 초롱처럼 들고 세기의 문턱을 넘어야 새로운 세기에 안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