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사진 기술은 무엇입니까?
소개: 건물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좋은 촬영 지점을 선택하는 것은 특히 구도와 구성에 중요합니다. 도시에 어떤 사진 기술이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세요.
도시 건물의 프레임과 구성
건물은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좋은 촬영 지점을 선택하는 것이 프레임과 구성에 특히 중요합니다. 촬영 포인트는 건물의 공간, 레벨, 환경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공간은 건물의 본체이고, 레벨은 공간의 변화와 깊이를 표현하는 것이며, 환경은 건물을 돋보이게 하고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건물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적절한 초점 거리를 선택하세요.
다양한 초점 거리를 사용하여 건물을 촬영하면 다양한 이미지 효과가 생성됩니다. 50mm 초점 거리 렌즈를 표준 렌즈라고 합니다. 찍는 사진은 시각과 동일하며 사물의 객관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초점 거리를 기준으로 초점 거리가 길수록 원근감이 나빠집니다. 렌즈의 초점 거리(28mm 또는 16mm)가 짧을수록 건물의 변형은 커지지만 원근감 효과가 좋고 사진의 깊이가 잘 표현되며 넓은 범위의 선명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촬영기법의 응용
일반적으로 건물의 높이와 장엄함, 거리의 깊이 등을 표현하는데 세로사진 촬영이 도움이 되고, 배너사진 촬영이 더 잘 표현될 수 있습니다. 나무의 건물 그룹. 대부분의 건물에는 카메라가 포착할 수 있는 다양한 각도, 다양한 표면,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싶은 건물 주변을 걸을 때 평소 시선 위아래에 있는 건물의 세부 사항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그리고 건물의 조화로운 특성을 프레임 내에서 자유롭게 표현하거나 좀 더 개인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다양한 촬영 각도와 조명을 완벽하게 결합하면 일반 주택도 매우 전문적인 건축 사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건축 사진을 찍을 때는 디자이너의 계획을 따르고 건물의 부피와 기하학적 비율을 다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진에서 수직선도 수직이어야 합니다. 카메라 렌즈가 위쪽을 향하면 동일한 선이 수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진가가 건물에 가까울수록 이 효과는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더욱 뚜렷해지며 그 효과는 매우 커집니다. 강한.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건물 내부 구조를 포착할 수 있고, 망원 렌즈를 사용하면 배경에서 집이나 건물을 분리하여 특정 디테일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매우 매력적인 각도는 극도로 낮은 카메라 위치와 어안 관점입니다. 수평 또는 수직의 어떤 극단적인 촬영 각도에서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모습을 촬영할 때 주로 자연광에 의존합니다. 그러므로 자연광의 올바른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빛의 변화에 따라 건물에 대한 모델링 효과도 달라집니다. 건축물을 주로 찍는 사진작가로서 건물의 질감과 표면, 구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유리집과 흙집의 색상효과가 서로 다른 것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건물의 색상이 가장 잘 표현되는 시간(이른 아침, 오후 또는 황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연광을 이해하세요
건축물은 입체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자체의 입체 공간에 의존하며, 입체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평면 사진을 사용할 때는 어느 정도는 빛과 그림자. 빛의 올바른 사용은 빛의 방향, 강도 및 품질을 제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수광 표면 재료의 질감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오목한 부분의 세부 사항을 잃지 않고 그림자 오목한 부분의 깊이를 보여야 합니다.
건물 사진의 조명 측면에서는 전방광(전면광)이나 반측면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물이 더 크게 보입니다. 빛과 어둠의 대비가 입체감을 줍니다. 현대 건축물의 외벽은 대부분 유리로 되어 있어 반사되어 눈부시게 빛나며, 디테일을 선명하게 재현하기 위해서는 렌즈 전면에 편광판을 설치하여 유리의 반사를 제거해야 합니다.
표준조명은 건물 정면을 기준으로 45도 각도를 이루는 전면부 조명을 말하는데, 유리 재질로 장식된 외벽 등 현대식 건축물을 표현할 때에는 빛의 각도를 유연하게 조절해야 하며, 그리고 두 가지 모두 피해야 합니다. 강한 반사광도 물질적 반사의 질감을 보여야 하며 표면에 반사된 주변 풍경이 주제를 파괴해서는 안 됩니다.
역광조명은 건물의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할 수는 없지만 건물의 아름다운 윤곽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반면, 탑라이트와 평면조명(전면광)은 건물의 입체적인 공간감을 부족하게 만듭니다. 때로는 아침 햇살, 일몰 등 특별한 빛을 사용하여 작품에 다채로운 빛과 그림자 효과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화창한 날 건물의 특정 면이나 건물의 특정 부분의 패턴 형태를 보여주고 싶다면 빛을 사용하여 촬영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실루엣. 최고의 건축물 실루엣은 하늘의 풍경이 사진에 강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침과 황혼에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뚜렷한 방향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빛이 부드러워 건물의 전체적인 모습과 디테일을 표현하는 데 좋습니다. 때로는 이 조명을 하이키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모습을 촬영할 때 주로 자연광에 의존합니다. 그러므로 자연광의 올바른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빛의 변화에 따라 건물에 대한 모델링 효과도 달라집니다. 화창한 날, 건물의 특정 면의 패턴 형태나 건물의 특정 지역적 세부 사항을 보여주고 싶다면 건물의 실루엣을 보여주고 싶다면 빛을 사용하여 촬영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건축물 실루엣은 하늘의 풍경이 사진에 강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침과 황혼에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뚜렷한 방향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빛이 부드러워 건물의 전체적인 모습과 디테일을 보여주기에 좋습니다. 때로는 이 조명을 하이키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구성 방법
우수한 건물(또는 건물군)은 아름다운 건축 환경을 갖추어야 합니다. 도시 건축물을 촬영할 때에는 피사체와 관련이 없는 인근 건물, 전선, 광고판 등의 간섭을 피하고, 건축물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촬영 포인트를 찾는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만족스러운 구도를 얻어야 합니다. 때로는 테마를 강조하기 위해 장면을 구성할 때 의도적으로 다른 건물을 포일로 포함할 수도 있지만, 테마 건물과 다른 건물 간의 원근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초점을 압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건물을 촬영할 때 하이 앵글 뷰잉을 사용하면 건물의 공간적 계층 구조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도시 건물을 촬영할 때 단일 건물이든 여러 건물을 촬영하든 최고의 사진 시점을 찾기 위해 사진가는 촬영할 건물 주변의 가능한 모든 시점을 미리 고려하고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한두 번 촬영되는 도시 건축물에 매력과 개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대표적인 특성을 지닌 관점에서 촬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촬영 시 이상적인 효과를 얻으려면 촬영 시점이 너무 높거나 낮아서 본관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높은 시점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높은 시점이 더 편리합니다. 현대식 건물 주변의 땅을 완전히 표현하거나 물 환경으로 인해 사진의 시야가 더 넓어 보입니다. 촬영 시에는 부드러운 전면 조명을 선택하여 밝은 색상의 건물과 어두운 환경 사이의 대비를 줄여 촬영된 사진이 조화롭고 완벽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건물 내외부 공간이 혼잡할 경우 광각렌즈(때로는 움직이는 렌즈나 원근조절렌즈)가 프레임 안에 모든 피사체를 담아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 종종 건물의 세부 사항이나 눈에 띄는 특징이 주의를 끄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세부 사항이나 특징을 기록하려면 망원 렌즈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실내 조명(또는 큰 방의 작은 부분)의 경우 휴대용 플래시가 매우 유용하지만 고속 필름 및 장노출에도 사용해야 하며 장노출에는 삼각대나 기타 카메라 안정화 장치가 필요합니다.
그림자의 합리적인 활용
사진은 '빛으로 그리는 그림'이기 때문에 빛으로 비출 수 없는 그림자도 그림 과정에서 중요한 측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사진 창작에서 그림자의 역할을 무시하거나 의도적으로 그림자를 피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림자는 여전히 많은 사진 작품에서 생생한 요소이며 건축 사진에서는 더욱 중요합니다.
그림자 사용법을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습관이 될 때까지 그림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작품의 일부가 될 수 있는 흥미로운 그림자와 관객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드는 그림자를 구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좋은 사진의 그림자를 망치는 것. 사진을 찍을 때 눈은 대개 피사체의 흥미로운 점에만 주의를 기울이고 그림자의 존재를 무시합니다.
또한, 인간의 눈은 그 어떤 필름보다 빛의 세기를 훨씬 더 넓은 범위로 인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진 속 그림자는 실제보다 더 어둡게 나타나며, 그림자가 눈에 띄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피사체의 그림자와 그 효과를 미리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림자의 성질은 빛의 성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흐린 날 빛이 산란되면 확산된 빛이 형성됩니다. 이 빛은 매우 부드러운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으며 때로는 감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피사체는 그림자가 주는 입체감과 공간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직사광선(직사광선, 플래시 또는 텅스텐 램프에서 직접 방출되는 빛 포함)은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단단하고 날카로운 그림자를 생성하여 정오에 건물의 밝은 부분과 강한 대비를 형성합니다. 이 경우 아름다운 형태나 사실감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른 아침과 저녁에 그림자가 가장 길어지는 시간에 촬영하면 과장되거나 변형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촬영할 때 더 높은 시점을 찾으십시오. 햇빛이 강할수록 그림자도 어두워지고 그 효과도 강해집니다.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세부 묘사가 부족한 검은 그림자는 가장 강하고 생생한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두껍고 방향성이 있는 그림자는 그림의 균형을 맞추거나 원근감 구조를 향상시키는 요소로 사용되면 그림의 구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진 속 넓은 그림자 영역은 때로는 예상치 못한 매력을 만들어낸다. 전경이 어수선하여 피하기 어려운 장면을 촬영할 때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때로는 새로 완공된 건물을 촬영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전경이 건설 기계, 오래된 비계 및 시간 내에 제거할 수 없는 기타 잔해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한 경우 전경이 켜져 있는 동안 건물을 강한 햇빛에 노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그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이 투명한 그림자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세부 사항을 숨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출 시 밝은 빛 영역에서 정확한 노출 판독값을 취하여 노출 부족으로 인해 그림자의 세부 사항이 보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른 아침이든 늦은 오후이든 하늘에서 상당히 낮은 직사광선이 만들어내는 형태는 건축 사진에 아주 좋습니다. 이 빛이 만들어내는 그림자는 건물의 형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건물의 질감도 표현할 수 있다. 하늘에 그림자가 없을 때 건축 사진작가들은 보통 사진을 찍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때 찍은 사진은 확실히 밋밋하고 지루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건축 사진이 반드시 웅장한 건물을 담을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거리 풍경이나 민가 등이 건축 사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색상과 독특한 각도가 핵심입니다. 때로는 흑백 사진이 다양한 건축 사진 효과를 표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오래된 건물을 촬영하는 데 적합합니다.
거리와 골목을 거닐며 도시 풍경을 찍는 것도 주거 건축 사진의 일부다. 거리와 골목은 지역과 도시의 창이다. 이 창을 통해 그 곳의 현재 상황과 발전 변화를 볼 수 있고, 지역 특유의 풍습도 볼 수 있다. 거리와 골목의 풍경은 다채로우면서도 복잡하다. 사진을 찍을 가치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모두 당신의 비전에 달려 있습니다.
평범한 거리와 골목에서 특이한 특징을 발견하는 데 능숙하세요. 관찰하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관찰하세요. 관찰에는 거리와 차선의 건물 유형, 주택 배치, 거리와 차선의 풍경 및 분위기가 포함됩니다. 지역마다 거리와 골목이 있지만, 거리와 골목마다 서로 다르고, 그 차이점을 발견하면 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도시 강남의 흰 벽, 검은 타일, 돌길, 수상 마을 강남의 작은 다리와 돌계단, 베이징의 골목길, 국경 마을의 작은 거리는 모두 독특한 풍경입니다. 이 장소에서. 전형적인 풍경에는 독특한 플롯도 있어야 합니다. 플롯이 있어야만 그림이 움직이고 살아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사진 속 거리와 골목이 '빈 골목'이나 '죽은 골목'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장면과 감성이 어우러져야 민속적 특성을 지닌 흥미로운 작품이 탄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