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술상문화'는 '지극히 퇴폐적인' 문화인가?
중국의 '술상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술과 그 문화는 처음부터 존재했다. 다음으로는 술상과 그 문화가 있습니다. 문화가 극도로 퇴폐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합니다! 그럼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먼저 고대부터 이야기하자면:
1. 술 문화는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정책", "Shuowen Jiezi", "Huangdi Neijing. Su Wen", "Shen"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Nong's Materia Medica' 등은 적어도 4천년 이상 전의 것입니다.
2. 중국 술 문화와 예절
고대에는 술자리 예절이 예절이었다면, 술 예절은 고귀함, 열등함, 선배, 젊음을 상징했습니다. 고대의 음주 예절에는 예배, 제사, 침 뱉기, 절하기 등 네 가지 단계가 있었습니다. 즉, 먼저 존경을 표시하기 위해 절을 한 다음, 땅의 비옥함에 감사하기 위해 땅에 약간의 포도주를 붓고, 그 포도주를 맛보고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칭찬한 다음 마침내 마신다. 연회에서는 주인이 손님에게 건배를 하고, 손님도 건배하면서 몇 차례 건배를 해야 합니다. 손님끼리 건배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장로나 높은 도덕적 표준을 가진 사람들에게 존경을 표한 다음, 그 추세에 따라 존경을 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때때로 그는 행동을 취하고 차례로 사람들에게 건배합니다. 건배를 할 때에는 건배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테이블에서 물러나 일어서야 합니다. 일반적인 토스트는 세 컵에 제공됩니다. 그래서 술을 세 잔씩 마시는 것이 관례라는 말이 있다.
3. 중국 술 문화와 시
고대 중국은 술의 고향이자 시의 나라이다. 시는 처음부터 와인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고대에는 문인들이 술을 이용해 세상을 설득하고, 세상에 경고하고, 연예인의 스타일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그들 중 다수는 와인을 시의 주제로 직접 사용합니다. 수천 년 동안 시와 와인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먼저 수백 편의 술에 관한 시를 쓴 시인 이백을 추천하는데, 이백은 잠을 자러 장안의 한 식당에 갔으나 황제가 그를 불러 배를 타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와인 불멸.시인 Du Fu도 Bai Bai 등 와인에 관한시를 많이 썼습니다. 매일 노래하면서 술을 마셔야 젊음을 가지고 집에 돌아갈 수 있습니까? Bai Juyi의 유명한 작품 "Pipa Play"는 약간 취한 상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북송의 시인 소동파(蘇丁波)는 산동성 미주(密州)에서 중추절에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한 상태에서 시에 영감을 받아 영웅적이고 애절한 노래 『수조거두』를 지었다. ":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청하십시오." 사람들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집니다. 이것은 고대에는 어려운 일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찬주안을 만나기 위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중국의 시와 술 문화는 점차 서로를 보완하는 독특한 시와 술로 발전하여 찬란한 문명의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시 현재를 논하다:
1. 중국 와인 문화의 실천적 의미
역사를 거쳐 와인 문화는 정치,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사회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술은 그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음주운전으로 인한 음주문제, 교통사고 등의 사회적 문제는 물론, 알코올의존증, 알코올간질환, 췌장염, 태아알코올증후군 등의 의학적 문제까지 많은 폐해를 가져옵니다. 모두 이러한 해로움 중에서 알코올 의존이 가장 심각합니다. 그러므로 와인 문화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객관적이어야 합니다. 와인 문화가 중국에서 그리고 심지어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전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그것이 사람들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음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우리도 정신을 차려야 생활에 좋은 조력자가 될 수 있지만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하면 역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일은 적당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이 와인 문화를 받아들이고 전달할 때 가져야 할 태도입니다.
2. 오늘날의 '와인 테이블 문화'는 성격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문화'를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돈 버는 것. 몇 가지 일반적인 가족 제사, 조상의 제사, 가족 축제, 결혼식 및 장례식 등을 제외합니다. 대부분의 와인 테이블은 돈을 벌기 위한 핑계일 뿐이다. 예를 들어, 첫째, 부모님, 시부모님, 나, 아내, 심지어 아이들을 위한 생일 잔치입니다. 제가 먹어본 생일잔치로는 보름달주, 백일주, 1년주, 10년주, 그리고 삼십세에서 백세까지의 성인을 위한 평생주 등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결혼식 잔치입니다. 첫 번째 결혼식이든 두 번째 결혼식이든 상관없이 이별과 이혼 잔치도 있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세 번째는 집들이였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참석한 것은 이사를 세 번, 집들이를 세 번 했다는 것입니다.
넷째는 명문대 입학을 위한 잔치지만, 꿩대학 입학을 위한 잔치이기도 하다. 연회를 베푸는 방법은 너무 많아서 다 언급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해서 기뻐하고 어떤 사람들은 불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과거에는 여전히 50위안을 주고 돈이 오르고 있습니다. 300위안부터 수천위안까지 다양하다. 가장 무서운 점은 제가 사는 근처 군에서는 형제자매들의 잔치번호를 따로 적는다는 것입니다.
저번처럼 아버지가 96세에 돌아가신 동급생이 있었다면 그 사람은 열 번째 아이가 될 것이고, 우리가 결혼했다면 나는 열 번째 숫자를 써야 할 것입니다. 번호당 500개, 또한 5000개입니다. 사람들이 궁핍하고 이상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총각이 선물받은 돈을 되찾기 위해 실제로 암퇘지에게 보름달 잔치를 베풀었다고 해서 웃겨죽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정부가 개입해 불법 연회 테이블 설치를 금지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선물금을 돌려주거나 압수하거나 행정처분을 받도록 설득하세요. 지금은 조금 여유로운 느낌이 들지만, 여전히 사적으로 각종 연회가 자주 이뤄지고 있습니다.
3. 술자리는 자제할 수 없고 공직자는 정직하지 못하다.
홍보나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상사의 집에서 연회가 열린다면 갈 것인가 말 것인가? 더 많이 주어야 할까요? 다행히도 당과 정부는 당풍 건설과 깨끗한 정부 건설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연회 개최에 대해 명확하고 엄격한 규정을 갖고 있지 않으면 이대로 가면 혼란과 혼란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4. 잔치를 빌미로 부패를 자행
오늘날의 ‘술상문화’는 좋게 말하면 먹고 마시는 것이지만, 최악의 경우 부패의 서막이다. 와인 테이블에는 많은 트릭이 있고 와인 테이블 아래에는 "문화"가 있습니다. 술자리 문화 때문에 붙잡혀 돌아올 수 없는 길을 떠난 부패한 관료들이 많다.
물론 아직 물려주어야 할 필수 연회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족간의 유대와 우정을 바탕으로 서로의 감정을 연결하고 고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연회이다. 행복한 날에는 테이블 몇 개를 차리고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모이고 돈이나 선물을 주지 않습니다!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둘째, 전통적인 민족문화와 소수민족의 민속풍속을 계승하는 '술상문화'를 구현해야 한다.
셋째, 웨이터를 접대한다는 순수한 목적을 위한 와인 테이블 문화는 여전히 필요하다. 중화민족은 예절의 나라이며, 중국의 각 민족은 친구가 오면 좋은 술을 마시는 소박하고 친절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질문자의 목적은 구체적이고 구체적으로 돈을 모으거나 정직한 공직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술자리 문화'를 언급해야 합니다. 이는 그야말로 '지극한 퇴폐적 행위'입니다. 문화. 술을 서빙하는 사람은 자신의 인격을 타락시킬 뿐만 아니라, 전통 술문화도 훼손시킨다.
아주 우아하고 순수한 잔치라 할지라도 술에 욕심을 부려서도 안 되고, 억지로 술을 마셔서도 안 된다.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적당히 마시고, 건강하게 마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