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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에 찬 음식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청명절과 찬 음식은 같은 축제인가요?

청명절 찬음식은 무엇을 말하는가? 청명절과 찬음식은 같은 명절인가?

청명절의 '찬음식'은 청명절에 먹는 모든 음식을 말한다. 난방을 하지 않는 이유는 청명절의 전통에 따라 불을 피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저장성(浙江省), 복건성(富建) 등 일부 지역에서는 '냉음식'이란 찹쌀가루로 만들어 녹색과 흰색의 소를 채워 넣은 특정 종류의 음식을 지칭하기도 하여 '청명(靑命)'이라고도 불린다. 음식".

청명절과 냉음식축제는 같은 축제인가요?

냉음식축제와 청명절은 같은 날이 아닙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는 청명절 전날인 동지로부터 105일 후에 열립니다.

냉음식 축제와 청명절의 유사점과 차이점

1. '냉음식 축제'는 고대의 '화불' 이론을 바탕으로 합니다.

'콜드 푸드 페스티벌'은 '금연 페스티벌', '콜드 페스티벌', '백오페스티벌'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통 축제의 이름을 보면 이날 사람들은 '찬 음식'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냉음식축제의 유래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이른 봄 축제 때마다 특별히 성대한 제사를 지냈다.

이 희생적인 활동의 주요 부분은 전년도에 모은 불을 모두 끄는 것입니다. 이 움직임은 당시 사람들에게 '금단의 불'이라고 불렸습니다. 고대에는 성냥이나 라이터가 발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 조상들은 불을 보존해야만 일상생활에서 불의 필요성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금단의 불' 제사 활동을 마친 뒤, 그들은 다시 불을 얻기 위해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게 된다. 주된 의미는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제사 풍습은 현대인의 눈에는 너무 서툴러 보이지만, 자연에 대한 고대 조상들의 존경심을 보여주는 일이다. 이 점에서 자연숭배와 조상신앙이 찬음식축제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희생적인 활동은 '불을 바꾸는 것'에서 '금단의 불 축제'로 시대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해 갔다. 물론, "불 바꾸기"의 풍습은 여러 왕조에 퍼져 있었고, "금단의 불 축제"와 함께 당시 사회의 주요 풍습이 되었습니다. '화재 금지' 기간 동안 궁궐부터 일반 가정까지 어느 누구도 불을 피울 수 없으며 미리 준비된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2. '냉식품 축제'와 춘추시대의 Jie Zitui 전설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냉식품 축제'는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Jie Zitui의.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나라 종아왕이 나라의 내란으로 인해 19년 동안 도피 경험을 했다고 한다. Chong'er 주변의 충성스러운 목사로서 Jie Zitui는 항상 Chong'er의 곁에 머물 렀습니다.

황제와 신하들이 절망에 빠졌을 때, 결자추는 종아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서슴지 않고 '다리를 잘라 황제를 잡아먹는다'. Chong'er는 실제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춘추 5대 패권" 중 하나인 진의 문공입니다. 종아는 금나라 왕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애썼을 때, 결자에게 포상을 아끼지 않고 고위 관리들에게 후한 봉급을 강요했지만, 한때 "그의 주식을 잘라서 먹었다." 왕" "월급은 언급하지 않았다"

Jie Zitui는 어머니가 늙을 때까지 어머니를 섬기고 돌보기를 바랐지만, 그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Jin Wen Duke는 Jie Zitui에게 조정에 합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공식적인. 선택의 여지가 없게 된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Mianshan으로 은둔했지만, 여전히 포기할 생각이 없었던 Jin Wengong은 산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하여 그를 굴복시키고 강제로 나오게 했습니다. 서로 만나기 위해 산으로.

그러나 의로운 계자추는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어머니와 아들은 불에 타 숨졌다. 진중아 문공(文孫)은 결자도의 충성에 감사하여 그를 면산에 묻고 절을 지었다. 동시에, Jie Zitui가 사망한 날에는 "불과 차가운 음식"을 금지하라는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냉식 축제"의 역사적 기원입니다.

3. 당나라 시 '냉식'에 나오는 '냉식 축제'

중당 시인 한홍은 '냉식'이라는 시를 지은 적이 있다. ", "봄 도시 곳곳에 꽃이 피고, 찬 음식의 동풍이 버드 나무를 비스듬히 유지합니다. 황혼이되자 한 궁에서 촛불이 전해졌고, 5 후작의 집에 옅은 ​​연기가 흩어졌습니다." 이 시의 주요 사상은 봄이 되면 장안성 곳곳에 떨어지는 꽃들이 흩날리고, 찬 음식 축제 기간에는 동풍이 새로 부임한 왕자의 집에 불어온다는 것입니다.

한홍이 쓴 시 '차가운 음식'은 사실 우화적인 시로, 옛 풍습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 축제' 당일에는 '불금지'를 실시해야 한다. 그러나 총애받는 내시는 황제가 내린 '촛불'을 받았다. 이는 사람들이 낡은 제도를 잊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는 당나라 덕종(德宗)이 높이 평가하여 한홍이 유명해지게 되었다.

당나라 시인 심천기(沈泉置)도 '냉식'이라는 시를 지었다. "하늘은 다 꺼지고 땅에는 연기가 가득하다. 불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오면 손님이 된 기분이에요." 이 시가 표현한 의미는 사실 차가운 음식 축제 당일에 "불을 끄고" "연기를 숨겨야 한다"는 의미이며, 이 두 가지 행위가 사실 차가운 음식 축제의 주요 의미입니다.

달력에 따르면 '냉음식 축제'의 구체적인 날짜는 매년 동지 후 150일이 되어야 한다. 이번 절기는 청명절을 1~2일 정도 앞둔 시기로 보아 찬음식절과 청명절이 특히 가까우며, 명절의 성격을 분석해보면 주요 풍습도 알 수 있다. 이 두 축제는 주로 희생입니다.

4. 중요전통민속축제 '청명제'

청명제는 나들이제, 청명제 또는 조상숭배제라고도 한다. 또한 고대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축제의 의미에서 청명절은 실제로 자연과 인간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주로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4절기" 중 하나인 청명절은 실제로는 고대 농업 문명의 산물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전통적인 조상 숭배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청명절은 주나라 때부터 시작돼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청명절의 유래는 달력과 일정한 관계가 있는 것 외에도 황제, 장군, 대신들의 '무덤제사'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상류층 사회의 제사 의식이든, 민간의 전통적인 조상 숭배 축제이든, 청명절의 주요 풍습은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임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목의 시 '청명'에서 증씨는 "청명절 때 비가 많이 내려 길에서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다.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라고 말했다. 그 식당은요? 양치기 소년이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이 시를 통해 우리는 청명절이 올 때마다 약속대로 이른 봄의 봄비가 내린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조상을 희생해야 하기 때문에 이 날에 특히 우울함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