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금

사르트르의 <감금>의 목적은 세 사람의 얽힘을 통해 '타인은 지옥'이라는 장면을 진정으로 묘사함으로써 자기 자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대 사회의 중요성을 반영하는 데 있다. 자본주의 사회의 인간관계에 대한 고찰. 1. '감금'의 지옥

'감금'의 장면은 지옥을 배경으로 생전에 범죄를 저지른 세 명의 귀신이 지옥 거실에 갇히는 장면이다. Garson은 아내를 때리고 발로 차고 결국 전쟁 중에 탈영했다는 이유로 총에 맞았습니다. Ines는 레즈비언이었고 가스 누출로 사망했으며 Estelle은 광적인 추구, 아기 살해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극도로 잔인했습니다.

한 방에 살며 기이한 기형을 지닌 세 사람이 모여 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가슨은 이네스를 쫓고, 이네스는 에스텔을 쫓고, 에스텔은 가슨을 쫓는 쪽으로 방향을 선다. 세 사람은 서로를 고문하고 죽였고,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사랑하지도 못하고, 온기가 전혀 없는 영원한 죽음의 순환이 되어버렸다. 가슨이 마침내 '타인은 지옥이다'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 것은 바로 악몽 같은 폐회로였고, 이는 '감금'이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가 되었다.

2. '감금'에 대한 생각

사르트르의 유명한 희곡인 '감금' 역시 '타인은 지옥이다'라는 그의 일관된 실존사상을 따르고 있다. 인간관계에 대한 실존적 사고.

사르트르는 '타인은 지옥이다'라는 명제를 설명한 적이 있지만,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타인과의 관계가 문제에 빠지고 나빠지면, 그러면 다른 사람들은 지옥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알아내려고 할 때, 우리 자신을 이해하려고 할 때,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이해하는 것일까요? 우리가 '지옥'으로서 꼭 피해야 할 것은 타인의 의식의 간섭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개인이 피할 수 없는 운명에 맞서 싸우고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