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의 『도덕경』에는 “곡신의 불멸을 현니라 한다. 현니의 문은 천지의 뿌리이니 만일 존재하면 부지런히 쓰지 아니하리라”고 되어 있다. 이해하다
도덕경의 많은 장에서 첫 문장은 전체 장의 주제나 중심 사상을 소개하고, 뒷 문장은 보충 설명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여기서는 첫 번째 문장에 초점을 맞춥니다.
곡신의 '구'는 공허함을 뜻하고, '신'은 예측할 수 없는 변화를 뜻하고, '불멸'은 끊임없는 변화를 뜻한다.
이 네 단어는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공(Tao)의 변화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술어이다'는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암컷'은 번식을 뜻하고, '선'은 미묘하고 흔적이 없는 것을 뜻한다. "Xuanfei"는 눈에 보이지 않고 미묘한 출현과 창조를 의미합니다. 이 네 단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리의 흔적 없이 만물을 재현하는 것을 도(道)라고 합니다.
'곡신의 불멸을 신비한 여성이라 부른다'는 것은 실제로 '도'의 변화와 현현을 가리킨다. "곡신"은 도의 공덕을 의미하고, "현니"는 도의 끝없는 순환과 조용히 싹트는 만물의 기능을 의미합니다.
"곡신이라 하면 공덕을 말하고, 신비암자라 하면 공덕을 말한다. 암자는 만물을 낳고, 만물을 낳는다. 현안, 우리는 그 탄생을 볼 수는 있지만 탄생한 이유는 볼 수 없다고 말한다.”
'현문'은 만물 탄생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만물 탄생의 근원이기도 하다. 타오.
'현문문은 천지의 뿌리'라는 뜻으로, 우리가 눈치채지 못하지만 만물을 창조하는 도가 천지 만물의 탄생의 뿌리라는 뜻이다.
'존재하는 것처럼 계속된다'는 것은 도의 역할이 지속적이고 영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체(Su Che): 그것은 연속적이고 미묘하지만 끝이 없으며 존재한다면 존재하지만 볼 수는 없습니다.
'부지런히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도의 기능이 결코 지치거나 지치지 않는다는 뜻이다.
말 그대로의 설명입니다.
이념적인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관련된 장이 많다. 이 장은 주로 노자가 형이상학적인 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고 도의 작동 상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타오의 작용은 '안티'라는 단어와 관련이 있다. 이 반전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의 대응과 상호 변환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어렵거나 쉬운지, 좋은지 나쁜지... 다른 의미는 "돌아가다"를 의미합니다. '남편'과 같이 보답하는 것은 만물이 뿌리로 돌아가는 것을 고요함이라 하고, 고요함을 생명의 회복이라 한다. 본 장에서는 귀환의 근원, 즉 도신(道身)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