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릉 13 차 북미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북미 시사회를 기대했을 때 관객들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 P > "(그들은) 영화를 보고 남아서 술 한 잔을 들고 너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몇 번 해도 나는 바쁠 수 없다." < P >' 금릉 13', 장이머우 최초의 전쟁영화다. 6 억에 달하는 블록버스터 투자다. 올해 중국 내지를 대표해 오스카에 참가하는 영화로 국내외 언론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 중에서도 외국 언론은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 영화가 중국 영화가 해외 시장으로 통하는 길을 더 뚫을 수 있을까? 영화 측은 해외시장에도 상당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11 일 시사회 직전 미국은' 옥묵' 출연자인 니니를 데리고 장이머우 로스앤젤레스로 날아가 현지 시사회에 참석했다. 그때, 하지만 니니 이 신인의 첫 공개 데뷔. 그럼, 장이머우 들은 북미에서 어떤 반응을 받았나요? 창작 과정에서 일찌감치 서방 관중을 고려했습니까? < P > 남도:' 금릉 13 차' 의 삼단 구조는 중화영화' 와호장용' 이후 가장 성공한 사례라고 합니다. 할리우드 인사가 도와주는 거 아니냐는 말이 있어요. 대본을 다듬는 것부터 서구 관객들의 관람 습관을 고려에 포함시켰나요?
장이머우: 너무 생각하지 않아요. 그건 잡념이니까. 서양 관객이라는 숫자는 엄청납니다. 어느 나라죠? 서구의 많은 나라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우리가 어떻게 일률적으로 논할 수 있겠는가, 미국에 놓아도 안 된다. 헛수고예요. 너는 거꾸로 너 자신을 생각하는데, 왜 그 미국 영화나 그 이탈리아 영화를 좋아하니? 그들에게도 너도 외국 관중이다. 너는 왜 좋아하니, 왜 여러 해 동안 잊을 수 없니? 즉,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전혀 신비롭지 않습니다. 마음을 마음보다 낫게 하면 됩니다. 오히려 너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런 것들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이 이야기 자체가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 P > 남도: 그전에 대본을 친구 스필버그에게 보여줬다고 하셨잖아요. 보고 나서 당신들은 무슨 교류를 한 적이 있습니까?
장이머우: 기분이 좋아요. 내가 그에게 보여 준 것은 최종 완성된 원고가 아니다. 우리가 2 ~ 3 년 전에 배우를 선발해야 하기 때문에 그에게 보여 준 것은 최초의 원고였다. 나는 그에게 영어 버전을 번역했는데 아직 길다. 그는 매우 흥분했다, 그는 이 이야기가 매우 강력하고 특별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내가 몇몇 배우를 추천하는 것을 도와주고 싶어한다.
남도: 그는 몇 가지 조언을 해 주었습니까?
장이머우: 그건 없어요. 우리 사이에 너무 많이 말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단지 간단한 평가일 뿐이다. 간단한 평가 후, 나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사람을 추천한다. < P > 남도: 며칠 전' 13 차' 가 북미에서 시사회를 했는데, 관객들의 반응을 지켜본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느끼나요? < P > 장이머우: 몇 차례 넣었는데, 관객은 우리 홍보회사에서 마련한 오스카 심사위원과 골든 글로브 심사위원들이었습니다. 관객은 모두 4 세에서 7 세 사이였으며, 모두 업계 인사들이었습니다. 다 본 후, 모두들 모여서 말을 하거나 말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이것이 그들의 규칙이다. 모든 영화가 이렇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 경우, 일부 회원들이 와서 너에게 한 말은 모두 진심이다. 나는 그들을 모른다. 솔직히 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한다. 물론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와서 너에게 말하지 않을 거야, 나도 들을 수 없어.
남도: 이런 반응을 보니 안심이 되지 않나요?
장이머우: 말할 수 없어요. 안심하세요. 범진중거에 대한 생각은 하지 마세요. 그렇죠?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할 필요가 없다. 적어도 달려와서 나에게 알려준 사람들은 모두 좋아한다고 말했고, 게다가 인원수도 많았다. 때로는 어느 날 밤 이런 행사가 4 ~ 5 개 동시에 진행되는데, 이 영화 상영회에 참가하면 다른 행사에 갈 수 없다. 우리 관중들은 특히 앞다투어 영화를 보고 남아서 술 한 잔을 들고 너와 이야기를 나누는데, 몇 번 해도 나는 바쁠 수가 없다. 나는 이 표면적인 현상을 보고 그들이 이 영화를 좋아한다고 느꼈다. 이것은 나의 객관적인 평가이지만, 그 몇 경기에만 국한된다.
큰 투자+올림픽, 큰 압력? < P > "후광도 충분히 착용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또 누구에게 증명해야 하나요? 모두 몸 밖의 물건이다. " < P > 이 2 ~ 3 일간의 홍보행사에서 "이번 올림픽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 문제는 아마도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 언론인터뷰든 프로그램 녹화든 기자와 진행자는 이것에 대해 궁금했다. 소위 블록버스터, 소위 충격 오스카, 장이머우 남도 기자에게 이 모든 것이' 몸 밖의 물건' 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모처럼 큰 스트레스를 연출했다. "네가 거처의 압력을 메는 것은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고 고백했다. < P > 남도: 이번' 13 머리핀' 투자는 그렇게 커요. 결국 스트레스가 있죠? < P > 장이머우: 지금' 크게 좋고, 크게 아름답고, 소만 크다' 는 것은 발전 중의 한 가지 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은 오히려 블록버스터가 감독에 대한 압력이 매우 커서, 동작이 이상해지기 쉽다고 생각한다. 숙소의 스트레스를 메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감독이라는 직업으로 볼 때, 조용히 작은 영화를 찍고, 가장 미묘한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독명언) 그것은 단순히 비용을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스트레스가 없다. 너 내 영화 그렇게 많이 봤니? 아닙니다. 많은 관중들이 나를 좋아하는지 아니면 중소 영화를 좋아하는지. 시대는 다르지만, 오늘 어떤 감독도 큰 짐을 지고 영화를 찍고 싶지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온 후에 그는 어쨌든 물수제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어쨌든 투자자에게 떳떳해야 한다. 아무도 입으로 말할 필요가 없다, 너는 마음속으로 다 알고 있다. 너는 이 돈을 쓰고 있는데, 너는 늑대의 마음이 아니다, 그렇지? 그건 내 성격도 아니고, 나 같은 사람은 터무니없는 많은 책임을 맡게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요 며칠 연이어 인터뷰를 하는 것을 포함해서, 나는 이것이 나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도 나에게 요구하지 않고, 나는 이런 성격으로 나의 본업을 잘 한다. 내가 누구한테 보여 줄까? 아닙니다. 누가 감사합니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남도: 요즘 언론은 항상' 오키오' 에 대해 물어본다. 너는 항상 모사가 사람의 성사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상을 받는 일에 대해 당신은 강한 열망이 없습니까? < P > 장이머우: 처음부터 큰 사고가 나서 그 신경 기간이 지났어요. 제 첫 영화' 홍수수' 가 큰 상을 받았는데 (참고: 제 38 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김곰상), 그 당시 그 놀라움은 큰 사고였다. 그 이후로, 나는 상과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심사숙고하며 상을 받을 생각을 하지 않았다. 성장 경험으로 볼 때, 나는 이것에 대해 지나치게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해 어떤 목표도 잠그지 않았다.
남도: 높은 곳에서 추위를 이기지 못하는 느낌이 있나요? < P > 장이머우: 우선 제가 최선을 다해 평상심입니다. 저는' 높은 곳' 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내가 이렇게 보는 것은 높고 낮은 것이 모두의 인식이지. 너 자신은 네가 높은 곳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마 많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아마 많은 동행자들이 너를 보면 정말 낮은 곳에 있을 것이다. 너는 아무것도 아니다. 저는 집중력과 근면한 성격입니다. 이것은 유전자입니다. 지금까지 나의 가장 큰 꿈은 좋은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그것뿐이다. 후광도 충분히 끼었다. 충분하지 않아? 그밖의 무엇을? 누구에게 증명할까요? 모두 몸 밖의 물건이다. < P > 남도 기자 육신 < P > 영화' 금릉 13 차' 의 이야기로 장이머우 성의가 있다. 인터뷰를 할 때, 그의 태도도 촬영처럼 진지하고 성의가 있다. 그는 이것이 책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인식과 태도는 흔치 않다. < P > 조정: 남도 수석 기자 방이민 < P > 채집: 남도 기자 육신 인턴 라추새우 이트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