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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데거'의 '다세인' 이론과 그 의의는 무엇인가요?

하이데거의 대답은 다양하다.

첸자잉(Chen Jiaying)과 왕칭지에(Wang Qingjie)가 번역한 『존재와 시간』 9페이지에 다세인이 언급되어 있다.

"[5] 그리고 책의 14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모든 과학은 인간 활동입니다. 모두는 이런 존재(인간)의 존재를 담고 있다. 우리는 이런 존재를 표현하기 위해 현존재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 6] 인용문을 보면 하이데거의 현존재는 다음과 같은 것을 가리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종의 존재, 좀 더 정확하게는 존재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존재, 좀 더 구체적으로는 인간과 같은 존재를 가리킨다.

책 14쪽에 적힌 대로 “다세인은 일종의 존재이지만, 단순히 모든 존재들 사이에 위치하는 일종의 존재가 아니다. 존재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존재는 존재 자체와 협상하는데, 하나는 존재이다. 그러므로 현존재로부터 파생되는 다양한 속성은 이렇게 나타나는 기성 존재의 속성이 아니기 때문에 현존재의 존재 방식은 언제나 다양하다. 존재한다는 것은 다른 존재의 존재와 다르지 않지만 현존재의 존재는 결정되어 있지도 않고, 고정되어 있지도 않으며, 현재의 상태를 끊임없이 초월하는 가능한 존재임을 반영한다. 이 속성은 Dasein을 다른 존재와 구별하며 Dasein의 또 다른 기본 특성은 항상 자아 속성입니다. 반면에, 그 존재에서는 특정 생성 개체에 속합니다. 즉, 현존재는 결코 스스로를 얻을 수 없고 존재하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하이데거는 현존재의 두 가지 특성에 대한 정의와 탐구를 통해 현존재와는 다른 생생한 현존재를 설명합니다. 그 본질은 생존이며 자신의 존재를 추론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이동성을 갖고 있다.

다세인은 어떤 상태로 존재하는가? 현존재는 단독으로 존재하는가? 하이데거는 현존재의 기본 메커니즘을 지적했다. 현존재와 세계는 언제나 어떤 세계에 존재한다. 주체와 대상의 대립관계도, 아는 자와 아는 사물의 관계도 아닌, 상호의존적인 관계는 사회적 제약을 강조한다. 현존재는 세계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이러한 존재 개념에 대해 하이데거는 이것이 현존재의 생존 메커니즘이라고 믿는다. 이를 통해 존재는 존재의 가치를 부여하지만, 이러한 측면에서 세계는 현존재를 떠날 수 없다. 세계는 현존재가 존재하는 세계이기 때문이다. 현존재는 자신과 마주한 존재를 주변 세계로부터 뚜렷이 드러낼 수 있으며, 현존재가 아닌 존재는 이를 통해 결코 존재를 이해할 수 없다. 존재자들에 대한 의존성인 현존재의 유한성을 발견할 수도 있다. 현존재는 세계 속에서 존재하는 기본 메커니즘으로 인해 현존재는 세계 및 다른 존재들과 관련되어 있어야 한다. 반면에 현존재는 이러한 존재 이해에서 자신의 존재를 이해하기도 한다. .

다세인은 세상에 존재하기 때문에 주변 사물을 둘러싼 현존재가 아닌 존재들과 일정한 접촉과 접촉을 가져야 한다. 이 접촉에서 현존재의 기본 구조가 드러난다, 즉 하이데는 믿는다. Dasein의 존재는 지속적인 활동의 과정에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는 존재이고 다른 하나는 존재입니다. Dasein은 다른 존재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형이상학이 말하는 주체와 객체의 외적 관계는 현존재와 사물의 내적 관계를 의미하지만, 현존재와 타 존재자의 관계는 현존재와 타 존재자의 관계에도 반영된다. 현존재는 다른 존재들과 함께 세상에 존재한다. 현존재는 외로운 개인이 아니라 타인과 함께하는 공통의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