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 개요: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
소개 최근 몇 년 동안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서의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소프트웨어 시험에 지원하는 친구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많은 친구들이 소프트 시험 중급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를 선택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에 성공적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편집자가 편집한 2021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 요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 ,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험 주제 1: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
1. 컴퓨터 과학의 기본 지식
1.1 수 체계와 그 변환< /p >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등 공통 수 체계와 이들의 상호 변환
1.2 컴퓨터에서의 데이터 표현
수 표현(보수 표현, 표현) 정수 및 실수, 정밀도 및 오버플로)
비숫자 표현(문자 및 한자 표현, 소리 표현, 이미지 표현)
1.3 산술 연산 및 논리 연산
컴퓨터의 이진수 연산 방법
논리 대수학의 기본 연산
1.4 기타 기초 수학적 지식
일반적인 수치 계산
순열과 조합, 확률론의 응용, 응용통계(데이터의 통계적 분석)
코딩의 기초
명제논리, 술어논리, 형식논리의 기본 지식
운영 연구 기본 방법
2. 컴퓨터 시스템 지식
2.1 컴퓨터 하드웨어의 기본 지식
2.1.1 구성, 아키텍처 분류 및 특성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CPU와 메모리의 구성, 성능 및 기본 작동 원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I/O 장치 및 통신 장치의 성능 및 기본 작동 원리
I/O 인터페이스의 기능과 유형 및 특징
CISC/RISC, 파이프라인 작동, 다중 프로세서, 병렬 처리
2.1.2 스토리지 시스템
가상 메모리, 다단계 스토리지 시스템의 기본 작동 원리
RAID 유형 및 특성
2.1.3 신뢰성 및 시스템 성능 평가에 대한 기본 지식
진단 및 내결함성
시스템 신뢰성 분석 및 평가
컴퓨터 시스템 성능 평가 방법
2.2 컴퓨터 소프트웨어 지식
2.2.1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지식
배열
p>연결된 목록
큐, 스택
트리
정의, 저장 및 그래프의 기본 연산
해시 테이블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렬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 수치 계산, 문자열 처리,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재귀 알고리즘 및 그래프 관련 알고리즘
>알고리즘 설명 및 분석
2.2.2 운영 체제 지식
운영 체제 커널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장치 관리
파일 관리
작업 관리
네트워크 운영 체제 및 임베디드 운영 체제에 대한 기본 지식
운영 체제 구성
2.2.3 프로그래밍 언어 및 언어 처리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
어셈블리, 컴파일 및 해석 시스템에 대한 기본 지식 및 기본 작동 원리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구성요소(데이터, 연산, 제어 및 전송), 프로그램 호출 구현
메커니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주요 기능 및 적용 가능성
2.2 .4 데이터베이스 지식
데이터베이스 모델(개념 스키마, 외부 스키마, 내부 스키마)
데이터 모델, ER 다이어그램, 정규화
데이터 작업
데이터베이스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 및 특징
데이터베이스 제어 기능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분산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기본 지식
2.3 컴퓨터 네트워크 지식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송 매체, 전송 기술, 전송 방법, 전송 제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
장비의 특성 및 각종 통신장비
클라이언트-서버 구조, 브라우저-서버 구조
LAN(토폴로지, 접근제어, 네트워킹, 네트워크 상호연결)
기본 인터넷 및 인트라넷에 대한 지식 및 응용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성능 분석
2.4 멀티미디어 기본 지식
기본 지식 멀티미디어 시스템
간단한 그래픽 그리기, 이미지 파일 처리
오디오 및 비디오 정보 응용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 프로세스
3.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지식
3.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
소프트웨어 수명주기 및 소프트웨어 수명주기 모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3.2 시스템 분석 기본 지식
시스템 분석 주요 단계
조직 분석 방법
3.3 시스템 설계의 기본 지식
개요 설계 및 세부 설계의 기본 업무
시스템 설계의 기본 원리
시스템 모듈 구조 설계
구조 설계 방법
데이터 구조 중심 설계 방법
시스템 상세 설계
3.4 시스템 구현 기본 지식
시스템 구현의 기본 내용
프로그래밍 방법
프로그래밍의 기본 모듈
시스템 테스트
시스템 변환
3.5 시스템 운영 및 유지 관리에 대한 기본 지식
시스템 유지 관리 가능성의 개념
시스템 유지 관리 유형
시스템 개념 및 평가 유형
3.6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에 대한 기본 지식
소프트웨어 품질 특성(ISO/IEC 9126 소프트웨어 품질 모델)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복잡성의 개념 및 측정 방법(McCabe 측정 방법)
소프트웨어 검토(설계 품질 검토, 프로그램 품질 검토)
소프트웨어 내결함성 기술
3.7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기본 지식
소프트웨어 역량 성숙도 모델 CMM
UP(Unified Process) 및 XP(Extreme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4 . 객체지향의 개념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에 대한 지식
분석 패턴 및 설계 패턴에 대한 지식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지식
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 및 분산 객체에 대한 기본 지식
5. 정보 보안 지식
정보 시스템 보안에 대한 기본 지식
정보 시스템 보안 관리
무결성과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
암호화 및 복호화 메커니즘에 대한 기본 지식
위험 관리(위험 분석 , 위험 유형, 저항 위험 대책 및 내부 통제)
컴퓨터 보안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대한 기본 지식
6. 표준화, 정보화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기본 지식
>6.1 표준화 지식
표준화 인식, 표준화 조직 구조, 표준 내용, 분류, 코드 및 번호 지정 규정, 표준 제정 프로세스
국제 표준, 국가 표준, 산업 표준, 기업 표준
코드 표준, 파일 형식 표준, 보안 표준, 인터넷 관련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사양 및
문서 표준, 구성 요소 기반 소프트웨어 표준
6.2 정보화 기초지식
글로벌 정보화 동향, 국가 정보화 전략, 기업 정보화 전략 및 전략
인터넷 관련 법규
개인정보 보호 규칙
원격교육, 전자상거래, 전자정부 등에 대한 기본 지식
기업 정보자원 관리에 대한 기본 지식
6.3 지식인의 기본 지식 재산
지적재산권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규정
7. 컴퓨터 전문가 영어
도구 보유
엔지니어가 요구하는 영어 독해 수준
이 분야의 영어 용어 이해
위는 "2021년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시험 개요: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 관련 내용이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급 소프트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자습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편집자를 따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