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즈광의 전기
1959년 천진민속예술단 청년양성단에 입학해 선생에게 단현과 연주과서를 배웠다. 유능하지만 어려서부터 반주도 좋아했다. 그의 장기적인 반주자 작업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961년 4월, 천진시 관련 지도자들의 승진과 함께 베이징 출신의 백배 부시장 염추샤(1927~1988)의 견습식이 성대하게 거행됐다. Lou Ning이 처음으로 주재하고 Liu Zhiguang이 선발되었습니다. Zhao Xueyi, Li Shiming 및 Han Guifen과 함께 Yan Qiuxia의 제자가되어 Bai Pai Jingyun Dagu의 3 대 계승자가되었습니다.
교사가 된 후 Yan Qiuxia는 배우로서 Bai Yunpeng 선생님의 노래 스타일을 더 많이 배우고 자신을 완전히 모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Liu Zhiguang은 스승의 가르침을 염두에 두고 Bai Yunpeng 선생님의 음반을 주의 깊게 연구했습니다. Yan Qiuxia의 노래에 관해서는 선생님이 수십 년의 무대 연습을 거쳐 청중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믿었습니다.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안추협을 흉내내지 않고, 안추협에게 배우지 않고 둘의 장점을 결합하여 안추협의 창법을 바탕으로 라오바이 선생의 취향으로 돌아왔다. 1990년대 중반에는 백배경운대구의 뛰어난 후계자로서 민속예술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젝트에서 백배경운대구의 창시자인 백운풍 선생의 음성 더빙 영상을 녹음하고 출판하기도 했다. 더 많은 청중에게 Liu Zhiguang을 알렸습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유즈광은 공장으로 전근해 20년 넘게 민속예술 무대를 떠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을 친자식처럼 대해준 염추샤 선생님을 잊지 않았다. 선생님이 비난을 받을 때 정신적으로나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그는 제한된 능력을 활용하여 선생님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문화대혁명 이후 유즈광은 민중예술단에 복귀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민중예술 활동에 전념했다. 군대에서 제대된 이지명과 함께 이미 우울증에 빠진 안추샤를 설득했다. 문화 대혁명 당시 정신적 고문을 당하고 실험적인 민속 예술단에 합류하기 위해 Zhang Yali는 예술을 가르쳤고 Bai Pai Jingyun Dagu는 또 다른 후계자를 갖게되었습니다. Yan Qiuxia가 병들어 죽어가는 동안, 그와 Li Shiming은 선생님의 시신을 병원에서 함께 옮길 때까지 부모와 자식처럼 선생님을 돌보았습니다.
1980년대 후반 개혁개방과 함께 천진의 민간민속예술공연시장이 탄생했다. Liu Zhiguang은 반주자로서 민속 예술 무대에 다시 초대되었습니다. 그는 Changshouyuan Cultural Station, Zhonghua Quyuan, Mingyue Tea House 등 많은 민속 예술 다원에서 활동했으며 1990년대 후반부터 오랫동안 Zhenbei Folk Art Troupe의 sanxian 반주자였습니다. 비록 노래를 포기했지만, 민중예술시장에서 시에의 외현이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을 보고 참을 수 없었던 그는 40여년 만에 다시 배우로 돌아와 명월에서 시에의 외현을 불렀다. 찻집. 그는 종종 "오십장", "고노장", "진부환", "탁얼낭", "연지" 등의 명곡과 사서양과 유홍원(류즈광의 삼촌)에게서 물려받은 명곡을 불렀고, 그는 또한 Liu Hongyuan 선생의 생애 동안 황실 음악을 연주했으며, 현악 대가 Li Yuzhong의 협력으로 청중은 Liu Hongyuan 선생의 생전 멋진 연주를 회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