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톨라카 산문 에세이
삼국시대 조조는 원정에서 돌아온 뒤 역풍에 시달렸다고 한다. 화타가 온 후, 조조는 자신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한약의 이름을 추측하는 것에 대한 수수께끼 시를 썼습니다. 그 중 하나는 "삼십 나누기 오"였습니다. 정답은 쑥갓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두 가지 유형의 쑥풀이 있습니다. 하나는 토종 쑥풀이고 다른 하나는 외래종인 미국 쑥풀(Phytolacca vulgaris라고도 하며, 과일이 처진 소위 Phytolacca vulgaris라고도 함)입니다.
처음 이름을 봤을 때 늘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식물에 달린 맑고 진한 보라색의 외륜 열매 다발을 보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소위 '장사'란 단지 소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아닌가? 토론, 토론 등. 이른바 '토지'란, 차례차례로 따라온다는 뜻이 아닐까? Ru Lu Lu Sui Sui, 정말 적절한 이미지입니다!
피톨라카 열매가 익으면 그 즙이 아름다운 붉은색을 띠게 되는데, 산둥성 일조에서는 이를 '루즈'라고 부르며 여성의 이마와 손톱 염색에 흔히 사용된다. 노팔의 기원에 관한 신화적인 이야기도 있습니다. 어느 날, 태양의 여신 서허(Xihe)가 다친 검은 새를 구해 냈는데, 이듬해에 검은새가 씨를 씨허(Xihe)에 가져왔고, 그것을 심은 후 과꽃이 자랐습니다. Xihe는 포케베리를 사용하여 루즈와 메이크업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장사를 낳는다'는 또 다른 표현이기도 하다. 오늘날 노팔은 여전히 어디에서나 넓은 지역에서 자라고 있지만 여성들은 더 이상 그것을 화장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루야, 어디든 지름길이 있지만 팡족은 별로 쓸모가 없어." Tao Hongjing의 말에서 우리는 고대 Phytophaga spp.의 번식 능력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사들조차도 그것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신농의 약재"에서는 피톨라카를 저등급 제품으로 분류합니다. 이는 쑥갓, 특히 과일과 뿌리의 독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톨라카의 약효 성분은 피톨라카 뿌리로 생김새가 인삼과 매우 유사하여 '토종 인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뿌리를 파내어 인삼으로 착각하여 복용한 후 중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과 같은 모양을 가진 자에게는 신이 있다." 고대인들은 사람과 같은 모양을 닮은 뿌리에는 모두 영성이 있다고 믿었으며, 피톨라카 뿌리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나 그 영성 때문에 신과 귀신이 그 곳에 살고 싶어합니다. 밤에 울었다고 해서 "야간 부르기"라고도 불린다. 가장 기이한 것은 도교에는 '귀보고법'이라는 비밀스러운 예언법이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귀보고법'이란 귀신이나 신이 과거와 미래에 대해 직접 알려주는 것을 말한다. 피톨라카 뿌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캠포라 버드나무 이삭보고법"이라 하며, 따라서 피톨라카 뿌리를 "신나모뭄 녹나무뿌리"라고도 한다. 도교에서는 특히 피톨라카를 존경하며 이를 "장글루", "천상의 풀", "신성한 풀" 등으로 부릅니다. 일부 도교 사원에서는 특별히 피톨라카를 심기도 합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에게는 불에 태울 수풀 뿌리를 찾는 것이 더 만족스럽습니다. “상로불은 붉게 물들고, 토소주는 녹색을 더한다”는 시가 있다. 새해 전날 투수 와인을 마시고 Shang Lugen을 태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피톨라카는 시경의 구호에서 유래되었는데, 시경을 펼치면 피톨라카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들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광야를 걸으며 새싹을 땄다. 결혼 때문에 여기 남겠다고 했다. 너는 내 짐승이 아니니까 집에 돌아가서 다시 생각해볼게." 그 중 "褓"은 Phytolacca이며, 위의 필기체 접두사를 무시하면 Zhu를 의미합니다. 추방이란 퇴학 등 누군가를 강제로 떠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톨라카에는 약리학적으로 "수를 빼내고 습을 빼는" 효능이 있으며 주로 임상적으로 부종, 충만, 무좀 치료에 사용되므로 "지안 부종 제거"라고도 합니다. 도교인들은 피톨라카 뿌리에 영성이 있으며 악령을 쫓아낼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일반적으로 피톨라카는 "주홍빛 줄기, 휘몰아치는 부드러운 가지, 류트와 같은 잎, 연한 녹색 및 섬세함, 스파이크와 같은 꽃차례, 우아한 꽃, 패들 열매 송이, 수정처럼 맑고 어두운"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보라색. 뿌리는 사람과 비슷하다. 독이 있지만 아름답고, 알려지지 않았으나 전설적이다." 마주치면 잠시 머물며 유심히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만남은 오랜만의 재회라고 합니다. 피톨라카 산문 4: 피톨라카
피톨라카는 맛이 쓰고 차고 비장경락으로 돌아가며 완하, 설사, 정체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다. , 인후마비, 옹종, 악성종양 등이 있다. "상웨이는 하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물 이동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유포비아 유포비아(Euphorbia euphorbia) 및 칸수이(Kansui)와 동일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 이름을 모르는지 오랫동안 그림자처럼 따라다녔습니다. , 길가를 걷다 보면 항상 우연히 땅에 부딪히게 됩니다.
어렸을 때 가지고 있던 장난감 중 하나가 바로 쑥갓, 정확히 말하면 쑥갓의 열매입니다. 열매는 검은색의 납작한 구슬이 붙어 있는 컬링 모양인데, 처음에는 연한 녹색을 띠다가 나중에는 붉게 변하고 검은색이 성숙된 색깔인 것 같았다. 그땐 정말 미안해요. 그땐 노는 것에만 집중해서 사계절도 잊어버렸던 것 같아요. 어떤 생물은 사계절이 없는 것 같아요. , 그리고 그것도 겨울이 없는 것 같아요. 그때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사실 그 뿌리는 땅 속에 숨어 숨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얼음과 그 그림자를 찾기가 어려웠어요. 눈이 녹고, 봄바람이 눈을 깨웠다.
천연빨간 잉크, 아시나요? 검고 보라색으로 변할 정도로 빨갛다. 그때 열매를 따서 그릇에 으깨어 물을 부으니 부끄러워서 바로 느꼈다. 과일 속에 숨겨진 여름의 충만함. 하지만 붉은 물을 피부에 바르는 건 너무 소심해요. 너무 뜨거워서 피부가 타버릴 것 같아요! 하하, 농담이에요. 때로는 너무 열정적인 것도 실수가 아닌가?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모르겠어요.
뿌리는 같아요 - 뭐, 인삼 같긴 한데 인삼과는 성격이 전혀 다르죠. 왜, 사람의 운명이고 성격도 다른 것 같아요. 농담이군요. 어쩌면 쑥과 인삼이 같은 가족인지도 모릅니다.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우리는 500년 전에도 같은 가족이었습니다." 그들이 가까워지고 당근을 먹는 것은 걱정하지 말자. 인삼은 산간벽지와 숲속에서 자라 그늘을 좋아하는데, 피톨라카는 말할 필요도 없이 처음부터 성격도 달랐다. 그러나 기질에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습니다. 즉, 피톨라카는 따뜻한 남쪽, 특히 여름에 버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환경에 적응하지 못합니다. 단어, 추위. , 두 단어 - 쓰라린 추위. 인삼은 활력을 크게 보충하며 약효가 따뜻하다. 정말 멋진 말씀이네요! 이 말을 하고 나는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우연히 다음 한 구절이 생각났다. “사계절의 음양은 만물의 근본이므로 성인은 봄 여름에 양을 기르고 가을 겨울에 음을 기르느니라. 뿌리에서 벗어나 모든 것과 함께 성장의 문으로 떠오를 것입니다. "뿌리를 거스르는 것은 뿌리를 파괴하고 진실을 파괴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봄과 여름은 양을 키우고, 가을과 겨울은 음을 길러야 한다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왕병(王熙)은 “봄에는 시원한 음식을 먹고 여름에는 찬 음식을 먹어 양기를 기르고, 가을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고 음기를 기르는 것은 사실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원래 추운데, 그럼 더 헷갈리나요? 물론 이 설명이 맞나요? 제가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나요? 그것을 스스로 알아내는 것은 독자들의 몫이다.
심각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은 무자비해야 하며, 쑥갓도 예외는 아니며 그 자체로 독성이 강한 약으로 뿌리줄기에 독소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흰 것은 버리고 붉은색은 없애라" 피부가 붉은 뿌리줄기가 더 독하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약효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붉은 껍질의 뿌리줄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불로 싸우라"는 옛말에 정말 부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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