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불교의' 불',' 보살',' 존자',' 나한',' 호법',' 금강',' 사자' 는 어떻게 등급을 매기는가?

불교의' 불',' 보살',' 존자',' 나한',' 호법',' 금강',' 사자' 는 어떻게 등급을 매기는가?

불경에 따르면, 십팔로한은 원래 십육로한일 뿐, 모두 석가모니버의 제자였으며, 나중에는 십육로한을 기초로 십팔로한으로 발전했다. 나중에 18 로한이 가한 두 로한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하나는 그윽한 스님, 현석 스님,' 법주기' 를 썼다. 전촉의 스님 화가 장현과 오대의 스님 화가 관수는 각각 18 로한을 그렸다. 송대에 이르러 소동파는 각각 시를 써서 위의 그림을 찬양하였다. 18 로한 중 17 로한은' 경우존인', 즉' 법주기' 의 저자로, 18 로한은' 빈두로존인' (제 1 로한의 별명) 으로 여겨진다. ) 가예 와 가방 스님 이라고 말했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17 위 나한을 용나한 (즉 가엽의 주) 으로, 18 위 나한을 후프나한 (즉 미륵의 주) 으로 지정했다. 민간 공예미술의 18 나한은 대부분 용와호를 떨어뜨리는 나한이다. 이 조각상은 생기발랄하고 생동감이 있다.

석가모니 주변의 16 명의 수행자. 불경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아라한이다. 부처의 열반 이후, 16 대 아라한을 세상에 영원히 주둔시켜 중생을 도왔다.

현존하는 최초의 16 로한의 전체 이름을 기록한 한문불경은 당대의 고승 현석이 번역한' 대아라한남티미도로설주' 다. 남티미돌로는 산스크리트어 음역으로' 친구 축하' 를 의미하며, 16 나한은 품도 바로게으름, 카노가 용암, 카노암호화 도로게으름, 수빈도, 노로입니다.

16 나한생애에 관한 자료가 적기 때문에' 법주집' 번역 이후 16 나한은 불교도들의 숭배를 받았고, 그 동상도 점차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법주기' 에서는 16 나한의 용모를 묘사하지 않았다. 조각가는 불교 상식에 따라 실제 스님의 이미지와 결합해 예술과장을 하며 괴이하고 알 수 없는 나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16 나한의 이미지에 대해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선화화보 속에 있었고, 장승우는 16 나한의 초상화를 그렸다. 16 나한의 조각에 관하여 가장 초기의 것은 항주 하연동 오월국과 오의 원형 16 나한상이다. 이 밖에 산둥 창청의 쑤저우 지보성사와 영암사에는 북송 시대에 빚어진 나한상이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