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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원리로 대답하다: 왜 영웅은 황제에게 죽임을 당할까?

역대 왕조가 이렇게 괴이한 고리에 빠져 또 한 차례 익살극을 연출한 것은 무엇일까? 다양한 역사적, 정치적 이유가 있지만 근본 원인은 경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돈과 권력이 있고, 모든 정치 활동은 경제적 이익의 부추김일 뿐이다. 역사의 지속은 생산력의 끊임없는 발전의 결과이다. 그래서 우리는 또한 경제학 사유로 역사상' 죽은 토끼 삶은 개' 의 이상한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에는 사람들이 취사선택에 직면하고 있다는 원칙이 있다. 만청의 문무백관은 모두 황곡을 먹는 것으로, 모든 것은 황제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전제로 한다. 그들은 항상 융론이 노발대발할까 봐 걱정하며, 걱정이 될수록 자신이 그들의' 주인' 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이런 생각이 들면, 그들은 스스로 다정하게 지내거나, 거의 위험하지 않은 생활을 하거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황제의 왕좌를 빼앗는 선택에 직면할 수 있다. 만세라고 불리는 황제는 결코 근심 걱정이 없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영웅을 죽여야 할지, 아니면 이 영웅들을 남겨서 자신의 나라를 보호하고 동시에 자신의 왕위를 위협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다. 영웅과 황제의 취사 난이도가 다르다. 모든 영웅은 무게를 달아 최종 답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이 고려해야 할 것은 자신의 세력이 정권을 탈취할 수 있는지의 여부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만세' 는 권력을 장악하는 모든 영웅의 심리와 인맥을 분석하고,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그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황제는 소위 현명한 선택을 하기가 어렵다. 그리고 영웅과 황제의 취사 중점도 크게 다르다. 황제의 수입은 거의 무한하다. 모든 영웅들은 시도해 볼 생각이 있다. 그들의 수입은 무한한 경제적 이익이고 비용은' 치명적인 것' 이기 때문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래 영웅들의 힘은 줄곧 성장하고 있다. 황제는 자신의 나라에서 어떻게 안정적으로 앉을 수 있는지 생각해야 했지만, 그의 대가는 단지 몇 명의 대신이나 일부 대신들의 목숨에 불과하며, 그의 무한한 나라에는 극히 미미한 것이었다. 경제학에는 또 다른 원칙이 있다: 사람들은 인센티브에 반응할 것이다. 봉건 시대에는 권력과 세력이 있는 대신들이 왕왕 감히 황제와 맞서곤 했다. 대화에서 황제는 어느 정도 충성과 배신을 구분하고 상을 주거나 엄벌할 수 있다. 약하거나 타협을 시도하는 영웅들은 황제를' 권고' 하는 일이 거의 없고, 황제와 반대되는 말을 하거나 감히 하지 못한다. 이는 황제가 충신과 매국노를 영원히 분간하기 어렵게 만들 뿐, 황제의' 오살삼천, 차라리 한 사람이 그물을 놓게 하는 정책' 을 만들어 위협을 없앨 뿐이다. 주원장의' 불타는 청궁루' 가 후란, 공은, 곽환이 세 건의 살인사건을 초래한 것은 이런 심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황제의 충성은 그가 받은 신호에 달려 있다. 이 신호는 황제의 격려이다. 황제가 충성과 배신을 구분한다는 신호를 받았을 때만 황제는 그에 상응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렇지 않으면, 황제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왕위를 확고히 하기 위해 "삼천 명을 오살할지언정, 한 사람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는 대학살을 포함한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역사상 많은 간신들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으며, 황제의 시야가 좁은 약점을 이용하여 끊임없이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고 경제적 이익을 얻는다. 진나라의 조고, 청나라의 작은 심양, 건국 후 4 인방 ... 일부 충신들은 이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고, 죽임을 당하고, 심지어 살신의 화를 빚기도 한다. 진나라의 몽티안, 한나라의 사마천, 송나라의 악비 ... 분명히 황제에 대한 당신의 불충실한 신호입니다. 그것은 영웅이 안전할 수 있는 생명선이 되었다 ... 또한, 역사상 일부 황제가 영웅을 죽이는 현상도 경제학 이론의 재산권으로 설명할 수 있다. 군신 관계는 현대 기업의 주체-대리인 관계와 매우 비슷하다. 황제는 국가 전체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 즉 재산권은 황제에게 속하고, 그의 영웅은 그의 경영관리권만을 대표한다. 황제는 위탁자로서 자신의 모든 재산 (즉, 국가 전체) 을 신하들에게 관리와 경영에 위임했고, 신하들은 자연히 수탁자가 되어 그들의 관리 대리인 역할을 했다. 의뢰인이 수탁자가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없다고 느끼거나 심지어 자신의 재산을 노리기도 할 때, 반드시 그를 쓸어버리고 그를 해고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당시 봉건 사회에서 영웅들이 황제의 왕좌를 위협한 것은 군사력뿐만 아니라 그들의 무형자산, 북한에 있는 제자들과 인맥이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그들을 죽이고, 필요하다면 그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처벌하는 것이다. 지도자를 죽이고, 어느 정도 이 집단에 경고를 주었는데, 그' 철이 든' 사람들은 포기해야 하지만,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무지하다' 고 해서 황제는 그들을 처벌해야 했다. 황제에게 한 사람을 죽이는 것과 한 무리의 사람들 (즉 비용) 을 죽이는 것은 큰 차이가 없다. 왜냐하면 황제는 그의 무한한 경제적 이익에만 신경을 썼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는 경제학 이론의 재산권 지식으로 주원장이 영웅을 대규모로 죽이는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며, 주원장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크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봉건 시대에는 재산권 문제가 현대 사회의 재산권 문제와 크게 달랐다. 당시 황위는 태자가 계승해야 하고, 태자의 위치는 장남이 맡아야 한다는 매우 뿌리 깊은 사상이 있었다. 주원장의 장남은 나약하고 무능하고, 둘째 아들, 세 아들의 자질은 매우 평범하지만, 네 아들 주디는 재능이 넘쳐 주원장의 사랑을 받아 일찌감치 황위를 주디에게 물려주려고 했다. 그때는 얼마나 어려웠을까! 신하들은 모두 어리석고 대황자에게 충성한다. 만약 황위가 주디에게 전해진다면 주디는 만청 문무백관에 의해 배척당할 것이며, 실력 부족으로 동생에게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 지금과는 달리, 우리는 유언장을 쓸 때 재산을 누구에게나 나누어 줄 수 있다. 주원장은 비록 재위했지만, 생각해 내지 못했고, 유언장을 만들어 황위를 전하는 방법도 생각해 낼 수 없었다. 신중한 분석 후에, 그는 단지 어리석은 충성을 알고 있는 성직자를 죽 일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는 Judy 의 후원자를 강하게 지원할 것 이다. 명나라의 역사를 자세히 살펴보면 주디가 확실히 훌륭한 후계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문무를 겸비하여 황군 중에서 그를 막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명태조는 이 일에 확실히 지혜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지혜는 다른 사람이 거의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역사상의 괴권은 경제학 지식으로 설명할 수 있지만, 우리는 구체적인 문제의 구체적인 분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기서, 나는 단지 나의 천박한 지식과 대담한 생각으로 황제가 영웅을 죽이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할 뿐이다. 당신의 건의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