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한 지적 재산권을 표기하다.
그러나 세상일이 변덕스러워서 이런 고민이 생겼다. 그는 한나라를 위해 웅장한 계획을 설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한무제는 아마 그의 전략만 사용했을 뿐 그의 사람은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천인 3 책, 성지, 동승천하는 다 알지만, 결국 중용되지 않는다.
역사상 처음으로 권권 문제에 부딪친 것은 저명한 유학사 동중슈였다.
0 1
젊은 동중수는 이 말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태평성세, 혜제에 대한 효도는' 좁은 책의 법' 을 제외하고는 백가쟁명, 많은 고전이 재발견되었다.
번화한 광천에 위치해 있고, 동남근치도유생, 북근조암방사, 서근삼진법가, 문화가 모인다.
동생은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의식걱정 없이 자랐고, 집에서는 교육에 더욱 신경을 썼다. 그의 서재에는 대량의 책이 소장되어 있다.
동중서의 학습 환경은 천지지리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관건은 사람을 보는 것이다.
그는 가난한 아이처럼 소를 놓아 양을 방목할 필요가 없다. 젊었을 때 그는 거의 모든 시간을 성현서를 읽는 데 썼다.
아버지는 아이들이 공부에 지쳐서 놀러 오기를 바라면서 화원을 지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서해에 묻어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고 직접 무시하기로 했다.
그때 모임에서 암말을 탄 사람은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일심으로 고전을 일념하여, 모든 책이 손에서 벗어나지 않고, 말을 고르는 것도 개의치 않는다. 그는 여러 번 암말을 탄 적이 있다.
정원을 보지 않고, 남녀를 다투지 않고, 바보처럼, 동중서학이지만 지치지 않는다.
젊은 동승은 점점 자라서 재능이 넘치고 오경에 정통하다. 예의와 무례를 용인하다.
모두들 그를 통재라고 칭찬하고, 그를 학자로 존중한다.
02
세상에 행운이란 없다. 큰일을 하는 자는 반드시 큰 기복이 있을 것이다.
동중서의 학구길은 순조로웠지만, 그의 연마는 이제 막 시작되었다.
한초에는 황로학을 제창했지만, 다른 학파는 이미 피하지 못했다. 그러나 문제는 선형이고 경제는 유학자가 아니며 통치자는 당시 문화의 풍향표였다.
이에 따라' 문경의 통치' 가 생겨났고,' 조용하고 무위, 국민과 동침하다' 는 정책이 모두의 환영을 받았다.
이것은 유학에 정통한 동중수에게 정말 고생스럽다. 한 유생은 많은 시서를 읽었지만 중시되지 않았다.
그 결과 동중수는 동사부가 되어 인민 교사가 되었다.
그는 커튼을 걸어 강의하는데,' 춘추' 숫양학을 가르치는 데 가장 뛰어나다. 그는 변론 능력이 강하고, 문장 잘 써서 곧 유명해졌다.
4 로학사가 이곳에 와서 그를' 숫양 대가' 라고 존칭했는데, 학생 수가 곧 100 명을 넘어섰다. 근면한 동부는 한나라를 위해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한경제는 그의 높은 성을 듣고 그를' 의사' 라고 불렀다. 그의 주요 업무는 고전을 가르치고 가명으로 그의 본업을 하는 것이다.
동부님도 교학에서 끊임없이 진보를 배우는데, 유학을 기초로 도, 법, 음양 사상을 흡수하는 신유학 체계가 그의 머리 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보옥과의 가격을 기다릴 수 있는 기회를 기다려야 한다.
03
39 세의 동중슈가 마침내 이 기회를 기다렸다.
각광을 받고 있는 한무제가 즉위하다. 그는 바다 속 인의안의 평온함과 국고의 충실함 아래 심각한 위기가 숨어 있는 것을 보았다.
이에 따라 황로학의 폐단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다. 제후들이 제멋대로 행동하고, 상인지주가 국민을 침범하고, 흉노가 호시탐탐 노리고, 국책을 바꾸는 것은 필수적이다.
단단한 얼음이 파열되어 장애물이 제거되었다 ...
기원전 134 년, 한무제는 각지에서 인재를 추천하고, 현인을 널리 모으고, 계책을 내놓으며, 사칭으로 좋은 책을 밀고, 정치를 물었다.
동중슈와 양무제의' 천인 삼문' 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 황제 는 세 가지 질문을 제기, 동 Zhongshu 세 가지 전략 에 응답:
덕의 첫 번째 방법은 천인의 감응이다. 군권신권을 주장하는 것은 군주의 통치권을 공고히 하고 군주가 인정을 실시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두 번째 덕정은 천하를 통일하는 것이다. 이 글은 황로학설과 공맹유학의 장단점을 논증하고 공로를 조화시키고 유학으로 돌아가는 치국술을 제시했다.
세 번째 덕정은 백가를 파면해 유교를 독존하는 것이다. 하늘은 변하지 않고 도는 변하지 않는다' 는 것을 증명하고, 낡은 애매한 베일을 떨쳐 버리고,'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을 직언했다.
무제는 그의 정책을 채택하여 유학을 실시하고, 국자감을 세우고, 명사를 설치하고, 천하의 백성을 거론하기 시작했다.
동중서 () 는 천하를 널리 알리고, 중국 사회 전체의 존공존공의 기초를 다졌다.
04
동중수는 한무제를 위해 유가의 치국 체계를 설계하여 후세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한무제는 그의 정치만 사용했고, 그의 인민은 쓰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동중서 () 가' 왕조 () 가 재주가 있다',' 삼공 ()' 을 평가했지만, 무제 () 를 원망할 필요는 없었다.
그러나 동중수는' 인자한 사람, 의로움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지식을 알고 그 공을 추구하지 않는다' 는 자신을 표방한 적이 있다. 왜냐하면 성실은 아첨하지 않을 운명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시비곡직은 지금 알 수 없다.
천인 삼문' 이후 동중수는 무제의 동생 유비의 재상으로 강두로 파견되었다.
유비는 보물을 얻은 후 관중의 예우로 그를 대했고, 북한에서 일자리를 구하려 했다.
동 Zhongshu 주장 세계 통일, 리우 페이 여덟 소환 할 수 없습니다 암시, 중앙 은 위반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재사용되지 않습니다. 일상 업무는 대부분 비를 기원하며 그것을 멈추게 하는 것이다. 어쩔 수 없다.
05
서기 135 년, 실의에 빠진 동중슈가 더 큰 타격을 입었다.
올해 장릉고원당과 요동고묘 제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동중수는' 재난이록' 의 문장 한 편을 써서 국가 대사를 비난하고 신의 불만으로 재난을 경고했다.
문장 () 는 질투심이 많은 부황안 () 에게 도둑맞아 황상 () 에서 연주되었다.
한 황제 는 분노 했고, 동 Zhongshu 참수 를 명령했다. 다행히 무제는 제때에 뉘우치고, 그의 재능을 불쌍히 여기고, 그를 사면했다.
그러나 동 Zhongshu 는 해고되어 다시 가르치러 갔다. 이 가르침은 바로 10 년이다.
10 년 후 동중슈는 두 번째 단계를 맞았다.
동중수는 국왕의 명령에 따라 강에서 초계로 옮겼다. 그러나 조계왕 유단 교만하고 방종하여 늘 손님을 죽인다.
동중수는 이 생에 결코 중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의 희망은 이미 깨졌다.
그는 오랫동안 유단을 불쾌하게 할까 봐 곧 사직하고 자리에서 집으로 돌아갔다.
06
70 세의 동중슈가 마침내 집으로 돌아갔다.
그 해에 천인이 얼마나 의기양양했는지, 이렇게 솔직한 일생은 굴곡이 될 운명이었고, 모든 것이 여전히 큰 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말 피곤해요. 쉬어야 해요.
귀국한 후 그는 살림을 묻지 않고 책을 쓰기 시작했다. 천인 3 책',' 유림외사부',' 춘추번로' 등의 책이 세상에 전해져 역대 추앙된 유교 백과사전이 되었다.
그는 사상이 개방되어 중시되지는 않지만 국가 대사에 관심이 있다.
조정에 큰 일이 있다면, 네가 그의 집에 가서 가르침을 구하면 충고를 받을 것이다. 심지어 죽기 전에도 기념관을 쓰고 건의를 하고 있다.
기원전 104 년, 천하를 널리 알린 동중슈가 집에서 세상을 떠나 열국을 주유했다.
한번은 한무제가 그의 묘지를 지나 말에서 내려와 알현을 했다. 그의 묘지는' 하마릉' 이라고도 불린다.
역사적으로 동중수에 대한 평가는 항상 엇갈렸다.
제 생각에는, 그는 필수 불가결, juansi 위험, 혼자 구원; 그는 큰 뜻을 품고, 청렴하고 무위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큰 성과를 거두려고 한다. 그러나 결국, 그는 또한 우울한 불쌍한 사람이다.
황제는 디자이너를 찾기 위해 고생했고, 천인은 동대사에게 세 번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