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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 조씨 가문의 계보

'조씨족보'에 대하여

나라에는 역사가 없을 수 없고, 장소에는 염원이 없을 수 없으며, 가족에는 족보가 없을 수 없다. 역사는 우리에게 과거와 현재에 대해 말해 줄 수 있고, 열망은 변화를 드러낼 수 있으며, 계보는 우리에게 가지, 관계, 노인과 젊은 사람 사이의 차이점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가문의 계보의 목적은 가문의 전통을 계승하고 가문의 교육을 계승하여 조상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후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물을 마실 때 근원을 잊지 말고, 나무를 보고 뿌리의 가계도를 생각하십시오. 마치 맑은 물의 근원은 끝이 없어도 나무의 뿌리는 없어지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조(趙)라는 성은 영(寧)이라는 성에서 따온 것으로 서주(西周)나라 때 형성됐다. 조상은 보이이(孝伯)이고, 조상은 자오푸(蔵富)이다. Boyi는 Zhuanxu 황제의 손자였으며 Shun에 의해 Ying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Zaofu는 Boyi의 아홉 번째 손자였습니다. 서주(西周) 때 조복(趙富)은 도림(土olin)에서 좋은 말 여덟 필을 구해 주(周)의 목왕(穆王)에게 바쳤고, 주(周)의 목왕(穆王)을 위해 수레를 몰고 놀러 나갔다. 한번은 서쪽의 곤륜산에 가서 서왕모를 뵙고 너무 기뻐서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갑자기 서국 서연왕이 반란을 일으켰다는 긴급 보고를 들었는데, 나라의 정세가 급박하고, 다행히 조복은 하루에 수천 리를 달려 제때에 호경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Xu를 물리 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반란은 진압되었습니다. 주나라 목왕은 조복에 대한 공헌을 보여주기 위해 조(趙)성을 조복(趙富)에게 하사하였고, 이때부터 조복(趙富) 가문을 조씨(趙氏)라 불렀다.

주 목왕 때 조부 7대 손삼촌이 그를 주세금에게서 빼앗아갔고, 조씨의 후예들이 대대로 금관을 맡았다. 전국시대 초 숙부의 12대 손자 조향(趙祖)이 위씨, 한씨와 연합하여 진을 진으로 나누어 조나라를 세웠다. 조향의 손자 조구시는 주나라 거짓말왕의 인정을 받아 한씨, 위씨족과 함께 왕자로 등재되었다.

조씨 가문의 원래 계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유실되어 안타깝다. 현재는 한때 창저우 검찰원 검사장을 역임한 자오공리샹(Zhao Gonglixiang)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의로운 사람이고 덕이 큰 이력을 갖고 있어서 나는 그를 형이라고 생각한다. 퇴직하고 취임한 후, 그는 가족의 행복을 누렸을 뿐만 아니라 가족에게 이익이 되는 일을 시작했는데, 이는 칭찬할만한 일입니다. 작곡을 완성하는데 1년이 넘는 시간이 걸렸는데, 이는 대단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 계보는 그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며 가지가 뚜렷하고 조상의 덕이 드러나며 효와 형제애가 후대에 질서있게 이어지며 대를 이어 지속되도록 새로운 가문의 모토가 쓰여집니다. 세대를 거쳐 행동을 표준화하면 창저우 가문이 나를 존경하고 가족은 나를 부끄럽게 할 것입니다.

리샹 형제님의 조언을 존중하여 위의 몇 줄의 글을 서문으로 정중하게 작성합니다.

1. 효와 형제애

효와 형제애는 모든 행위의 근본입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사랑이 모든 좋은 것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존경이 선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면서 왜 관습에 집착하여 초심을 잃어야 합니까? 나는 효도 모르는 제자인데, 내가 태어났을 때 부모님이 베푸신 은혜를 생각해야 하고, 선배들이 나에게 보여준 우정과 사랑을 생각해야 한다. 나는 구석에 앉아 천천히 걸어야 합니다. 그러면 나는 같은 학교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윤리적이다.

2. 씨족 화합

예로부터 시골의 한 우물에 살며 친구처럼 드나들며 서로를 보살펴 주고 지지해 왔습니다. 질병에. 성이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서로 가깝지만 같은 씨족에 속한 사람들에게는 무관심합니다. 그들을 하나로 보고, 서로 연결하고, 축하 행사 중에 서로 소통하고, 서로의 우선순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과부가 되어 외로워지면 그들을 불쌍히 여기고, 어려움에 처하면 그들을 돌보아 줄 것입니다. 하루 동안 조상을 부양하고 손자를 낳을 수 있다면 하루 동안 조상의 걱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자기 가족을 아끼고 가족을 진월처럼 여기고, 사소한 일로 자주 다툼이 일어나더라도 원한은 점점 더 깊어질 것이며, 그들을 원수로 대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책에는 "아홉 부족과 가까워지기 위해"상기가 생각했습니다.

3. 자신의 직업을 강화하십시오.

학자, 농부, 산업가, 상인은 모두 정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와 자기 동기 부여 및 근면입니다. 사람들에게는 일정한 수준의 성공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일을 하든 스스로 달성하고 즉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여기에 살면서 그 사람을 존경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방황하게 될 것이고 당신은 필연적으로 당신의 경력을 소홀히 할 것입니다. 당신 자신과 다른 사람 사이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을 것이며 당신은 여전히 ​​같은 사람일 것입니다. 좋은 일은 열심히 일하는 것에서 나오고, 낭비는 장난에서 나온다. 힘든 일은 처음부터 시작되지만 마지막에는 특히 중요합니다. Huang Tian은 열심히 일할 가치가 있으며 여전히 자신을 격려해야 합니다.

4. 친구 사귀는데 조심하세요

인계할 때 부주의하지 마세요. 선한 사람은 집에 들어갈 때 그가 하는 말이 선하고 행하는 일이 마무리이다. 그러면 제자들이 보고 듣는 것이 악으로 이어져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 사이의 풍속이 바뀌기 때문에 성인은 필연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지만, 평범하고 어리석은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속담처럼: 천일 동안 잘 배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나쁜 것을 배우는 데는 짧은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Lize가 이익을 추구할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5. 그와 형제

형제 사이에서는 원래 형제라고 불렸다. 즉, 손과 발이 한 몸에 있다는 뜻이다. 절대로 그 틈으로 서로를 바라보지 마세요. 오늘날 사람들은 왜 지식이 부족하다거나, 형들이 나보다 약하다거나, 나보다 먹을 것이 많다고 해서 여자들의 말에 부추겨서 매일 젓가락 생각을 하고 담배를 피우는 것입니다. 사소한 일에도 집에 침입해 장사를 하곤 했다. 외부인이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울타리를 허물고 개를 내보내는 불이익이 악인보다 낫습니다. 과거 장공이(張工伯)가 9대가 함께 살았는데, 강주(江州) 진씨(陳氏) 집에 먹고 마시는 사람이 700명이나 있었는데 모두 인간이었다.

6. 제자 훈련

이순신은 “성도의 의를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혜로운 자, 어리석은 자, 유덕한 자 등 모든 어린이는 독서를 최우선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재가 고르지 못하더라도 이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세심한 선발기법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관용에 빠지거나 그것이 폭주하도록 놔두어서는 안 됩니다. 가이루는 아직 어려서 사람들이 자신을 불쌍히 여기게 만들 때마다 가끔 실수를 저지르지만, 자신의 무지 때문에 늘 용서한다. 파트너의 성격을 모르면 성공이나 실패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오만하고 사치스러워지며 천박함에 물들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극도로 뻔뻔했고 할아버지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을 모든 일을 했습니다. 물의 모양은 둥글고 사각형이며, 물의 모양은 곧고 직선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버지와 형제의 책임을 맡은 사람들은 너무 늦지 않고 시간이 있을 때 자녀들에게 공부를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세상 사람들은 너무 어리면 무식해진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긴지는 모르겠지만 내용이 넓고 끝이 많아서 읽어도 뼛속까지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3~4년 동안의 평범한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생각 하나로 완전히 사라져 버린 것도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어려서는 저속한 것에 중독되어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일이 없고, 생각이 떠오르면 엄한 스승의 지시를 받고 지혜를 얻으며, 그러다가 마음이 안정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들은 자신의 좋은 본성과 나쁜 본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나는 열두 살 때 어떻게 1, 2년 동안 일하고 공부할 수 있겠는가? 우리 부족의 모든 사람들은 이 의미를 이해합니다.

7. 근면하고 절약하라

근면과 검소함은 가정의 기본이다. 근면은 부를 가져오고, 검소함은 부를 구한다. 여유로운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무기력한 것이 일반적이며, 약간의 여유가 있으면 번영에 기뻐하고 승리를 열망합니다. 일시적인 사치스러운 욕망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공허할 것입니다. 어떻게 후회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부지런하지 않으면 가정을 이룰 수 없고, 검소하지 않으면 가정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결혼식과 장례식은 결혼식에서 거행되며, 가족의 부를 평가하고, 음식, 의복, 호의를 필요에 따라 분배합니다. 사치하고 결국 부족하다고 불평할 것이 아니라,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항상 넉넉하고 넉넉하며, 조상들을 위해 지난날의 노고를 소중히 여기고 후손들의 미래의 진로를 계획하는 것이 어떨까요. 속담처럼: 부지런히 일하면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날: 돈을 다 쓰지 마세요. 미래세대들이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8. 소송을 삼가세요

집에서 소송을 포기하세요. 일이 잘못될 때마다 한발 물러서서 포기하면 일이 덜 번거로워질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관대하기 때문에 그는 분명히 후회할 것입니다. 작은 야망 때문에 자신도, 친척도 잊어버리고, 가족의 전재산을 칭찬해 남과 싸우게 된다면, 도요새와 조개가 서로 다투게 되어 어부는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운이 좋게 승리하더라도 가족의 재정적 자원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따라서 돈이 충분히 사용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대출이라고 불리게 되며, 오래된 빚을 갚을 수 없으면 필연적으로 재산 손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번 소송이 안타깝게 끝난 이유다. 거룩한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간의 조바심이 큰 계획을 망칠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9. 법을 준수하세요

법원은 어리석음을 처벌하기 위해 규칙과 규정을 제정합니다. 술취함, 도박, 간음, 강도질, 기타 모든 불법적인 행위에 연루된 사람에게는 훌륭하고도 심각한 메시지가 주어질 것입니다. 길을 비키고 3피트 높이의 철창을 두려워하지 않고 발각되면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연애편지는 용서하지 않고, 마을말은 경멸하고, 위로는 부모를 욕하고, 아래로는 처자식을 부담시키니, 그 끝은 무엇인가? 법의 엄격함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사건 이후에 후회하는 것보다 자신의 생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10. 금지된 일은 하지 않는다

의로운 사람이 되려면 인생의 올바른 길을 따라가야 한다. 싸움의 기술을 배우고 항상 붙잡고 이끌며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마음이 교활한 부류가 있습니다. 그들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을 주저하고 왕의 범죄를 무시하십시오. 그러한 실패는 클랜에 큰 치욕입니다. 우리 부족의 모든 구성원은 경계해야 합니다. '게으르지 말고 직업을 잃지 마십시오. 가정을 망치기 위해 게임을 하거나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 마을 사람들이 싫어합니다. 몸을 닦고, 자리를 지키고, 열심히 일한다면 좋은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오른쪽(위)에 있는 10가지 모토는 부족하지만 의미 있고, 짧지만 애정이 넘치는 모토입니다. 우리 부족 사람들은 항상 이 책의 규칙과 규정을 따르기를 바랍니다. 가족의 일을 관리하는 방법은 자기 수양에 있으며, 특별한 기회를 끌어들이는 데 있어서는 그것을 활용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마지막 순간에 회개하는 대신, 형벌을 예상하고 깨어 있어야 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너희를 열심히 가르치는 사람들이 듣지도 않고 멸시를 당하지도 않을 것이다. 가문의 좌우명을 형식적인 문서로 여기고 그것을 자신의 본성으로 삼는다면, 그것을 눈치채지 못하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할까 봐 두려울 것이고,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자기 가족이 법을 어기면 그 죄가 가장에게로 돌아가는 줄도 안다. 현명하고 의로운 사람이 읍당의 모범이라면 씨족은 그 가족이 법을 어기면 알 것이다. , 범죄는 가장에게 귀속됩니까? 현명하고 정직한 사람이 향당의 모범이 되면 가족이 더 번영할 것입니다. 도적이 잔인하고 잔인하면 향당의 미움을 받는 사람들은 일족에게도 굴욕을 당합니다. 훈련이 끝난 뒤 위안은 규칙과 경고의 말을 되풀이해 가족들에게 전달해 처벌했고, 큰 경우에는 법원에 나가 가해자를 처벌했다. 조(趙)라는 성은 영(寧)성에서 유래되었으며, 성의 조상은 조부(趙富)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조복은 화산에서 팔천리 말을 구해 주나라 목왕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무왕은 이 여덟 마리의 마차를 타고 서쪽으로 사냥 여행을 떠났는데, 곤륜산에 도착했을 때 서왕모는 야오치에서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이때 남동쪽의 서연왕이 반란을 일으켰다. Zaofu는 하루에 수천 마일을 운전하고 제 시간에 제국 수도로 달려가 군대를 이끌고 Xu Yan 왕을 물리 쳤습니다. 조복이 난을 진압한 공로로 무왕은 그에게 조성(지금의 산서성 홍동현 북쪽)을 하사하였다. 이후 조푸(趙富)와 그의 후손들은 봉토를 성으로 삼아 조(趙)라는 성을 얻었다. 송나라 황제의 성은 조(趙)로, 당연히 '백씨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백호성』의 첫 번째 문장에서 '조'는 '권력'을 뜻하고, '건'은 '돈'을 뜻한다. 세상의 모든 일에는 권력과 돈의 문제가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자오(趙)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7번째로 큰 성으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2.29%를 차지합니다.

세 가지 유래가 있다.

1. 서주(周周)나라 때 형성된 성(姓)에서 유래했다. 먼 조상은 백이(孝夷)이고, 성은 조부(趙富)이다. Boyi는 Zhuanxu 황제의 손자였으며 Shun에 의해 Ying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조복(趙富)은 백이(孝伯)의 9번째 손자로, 주(周)나라 무왕(穆王) 때 유명한 마차 전문가로, 그 공로로 주(周)나라 무왕(穆王)으로부터 조(趙)성을 하사받았다. Zhao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후 춘추전국 초기에 조나라가 세워졌으나 기원전 222년 진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왕족과 귀족, 서민들이 모두 나라의 이름을 따서 조나라라고 불렀다.

2. 황제가 성을 지어주었다. 예를 들어, 북송 태종(Taizong) 통치 기간에 당상(Dangxiang) 부족의 투오바(Tuoba) 부족의 지도자인 이계봉(Li Jipeng)과 이계건(Li Jiqian)이 차례로 항복했고, 법원은 그들에게 각각 조바오중(Zhao Baozhong)과 조바오지(Zhao Baoji)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송나라 신종때 목용의 이름은 조쓰중(趙施忠)이었으며, 송나라 절종(浙宗)때에는 청당(淸唐)나라의 용찬(隆善)이라 불렸다. 회덕(淮德)의 동생 방파오정(興浪五丁)은 요(遼)나라의 광로청(廣治清) 마지(Ma Zhi)라는 이름을 받았고, 송희종(宋惠宗)은 초기에 그에게 성(姓)을 주고 양사(梁施)라는 이름을 주었다. 남송(南宋) 선비부족 우원수중(玉文宇)이 그를 구출하려다가 진(秦)나라에 의해 구출되었다. 포로로 잡힌 송희종(宋惠宗)과 송친종(宋秦宗)이 수적으로 열세로 죽자 남송(南宋) 조정에서는 그에게 조(趙)라는 성을 지어주었다. 또한 당나라 이후에는 특히 송나라에 많은 유대인이 중국에 들어왔다. (1489), 당시 유대인에는 이(Li), 안(An), 애(Ai), 고(Gao), 목(Mu), 조(Zhao), 진(Jin) 등 17명의 성(姓)이 있다. 명나라 영락(永樂)시대에 안성(靈成)이라는 유대인 의사가 중국인이 되었다. 국적은 "그의 공로"로 인해 Zhao라는 성을 부여 받았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복건성 장남로(張南路) 조사관 조양성(趙陽成)도 유대인이었다. 명나라의 초대 황제 주원장은 항복한 몽골 귀족들을 관대하고 호의적으로 대했으며, 그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칭찬의 표시로 한족 이름을 지어주었다. 몽골의 귀족 치바투(端端)가 있었는데 이름은 조중매(趙忠梅)였고, 그들의 후손들도 조(趙)라는 성을 따랐다. 옛날에는 사람에게 국성을 부여하면 온 씨족이 이를 영광으로 여기고, 성씨 전체가 성을 국성으로 바꾸게 되면서 조성(趙姓)으로 인구가 크게 늘어났다.

3. 소수민족은 성을 자오(趙)로 바꾸었습니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원래 한 성이었던 조(Zhao) 성은 만주(Manchu), 몽고(Mongolian), 후이(Hui), 부의(Buyi), 먀오족(Miao), 티베트어(Tibetan), 아창(Achang), 투자(Tujia), 한국어, 야오(Yao), 장(Zhuang), 하니(Hani), 덕(Deang), 와(Wa), 징포(Jingpo), 오로첸(Oroqen)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Xibo, Yi, Bai Zhao라는 성은 , Dai 및 기타 민족 그룹에서도 발견됩니다. 조(趙)라는 성은 고대에는 훈족, 당나라 때는 운남의 백만족, 당나라 때는 팟커만족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한 흉노족의 조안기(趙達記), 월족의 조광(趙廣), 오대 백족의 조산정(趙山章), 원나라의 몽골족의 조국보(趙國寶), 티베트족의 조아게창(趙達昌), 남송 요족의 조서봉(趙瑞峰), 청나라 장족의 조룡장(趙龍章) 등. 1911년 혁명 이후 만주족 Aixinjueluo 가문, Xitala 가문, Ayanjueluo 가문, Juercha 가문, Irgenjueluo 가문, Atajueluo 가문, Zhaojia 가문, Ezhuo 가문, Meng'eluo 가문 등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성을 Zhao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역사상 조부(趙富)는 재난을 피하고, 시댁에서 입양하고, 결혼하는 등의 이유로 성이 바뀌었다.

서주(西周) 때 조복(趙富) 7대손이 일부 일족을 이끌고 금(晉)나라에 합류해 번영을 누렸으나 삼국이 금(晉)나라로 분열되면서 조(趙)나라를 세웠다. .역사에는 "조나라가 진나라와 같이 주나라에 들어갔는데, 성은 시창이었다"고 알려져 있다. 조나라가 멸망할 무렵, 조씨 성씨는 산시(山西), 하북(河北), 하남성(河南), 산둥(山둥) 등지에 분포했다. 진시황이 조나라를 멸망시킨 후, 왕가후는 간쑤성 천수이로 이주했고, 조왕겸은 현재 호북성 방현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진나라 말기 진딩(지금의 하북성 정딩) 출신인 조타는 남조왕국을 건립하고 조씨의 활동 범위를 오늘날의 광동, 광둥, 베트남 북부까지 확대했다.

서한 말, 조비연 자매가 살해되고 그들의 부족은 강제로 요서현으로 이주하게 되었고, 이것이 조족의 동북 활동의 시작이기도 했다. 동한말, 낙양(洛陽)의 조달(趙大)이 동탁의 난을 피해 강동으로 도망갔고, 진정(眞靈)의 조운(趙雲)과 조자룡(趙子龍)이 장군이 되어 촉으로 이주했다. 북위시대 천수조(趙河) 일가가 낙양(洛陽)으로 이주하였고, 그 후손인 손소귀(孫趙桂)가 오천(지금의 내몽골)을 지키며 이주하였다.

당나라 초기 '오랑캐의 난' 때 조(趙)라는 병사가 복건성으로 가서 정착했다. 오대(五代)에 조(趙)라는 사람이 유공(劉功)과 한(汉) 정권과 함께 광저우(廣州)에 정착하였다. 《송나라사-씨족계보》에 따르면, 송나라의 씨족은 태조(조광음) 부족, 태종(조광이) 부족, 위왕(조) 세 부족으로 나누어졌습니다. Tingmei) 부족. 태조족은 연왕(趙德趙)족과 진왕(趙德房)족으로 나뉘었는데, 북송 말기에 연왕이 파견되어 다음 지역으로 이주하였다. 관료: 안후이성 영주, 쓰촨성 수주(오늘의 충칭), 강소성 태주, 진강, 복주, 복건성 천주, 강서성 건주, 호북성 강령, 광동성 난웅 등 진왕의 부족이 이주하여 다음 지역: 소흥, 후주, 태주, 명주, 절강성 오주, 복건성 복주, 취안주, 강소성 진저우, 태평주 위왕이 방주(지금의 호북 방현현)로 강등되어 관직을 옮겼다. 허난성 카이펑과 뤄양, 산둥성 이저우와 절저우, 푸젠성 팅저우, 장쑤성 쿤산과 리청, 저장성 슈수이 등 지역이다.

경강치치 이후 두 회금종은 오국성(지금의 흑룡강성 송화강 하구)에 포로로 잡혀갔고, 이로 인해 태종파는 광활한 지역으로 퍼져 번성하게 되었다. 중국 북동부. 남송 초기에 강조구(康趙)왕이 남쪽 항저우(杭州)로 이주하여 도읍을 삼았는데, 조씨(趙姓)의 일부는 장강(長江) 이남으로 이주했고, 일부는 강소(江蘇)성 창수(長蘇)로 이주했으며, 일부는 상요(杭老)로 옮겼다. 남송(南宋)이 멸망하고 남송(南宋) 일족은 펑후(彭湖), 조양(朝陽) 등으로 도망갔고 나중에는 복건(廣建)과 광동(廣崎)으로 번성하였다.

송나라 때부터 조(趙)라는 성이 전국에 퍼졌다. 주목할 만한 점은 자오(趙) 성이 해외로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다. 명나라 말에 조(趙)라는 사람이 서슴지 않고 바다를 건너 해외로 나갔다. 그의 민족 구성은 다양했고, 그가 정착한 지역은 동남아시아와 미국이었다. 예를 들어, 야오족의 자오 성은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미국, 프랑스, ​​캐나다 및 기타 국가에 분포하며, 좡족의 자오 성은 베트남, 라오스, 태국 및 기타 지역에 분포합니다. . 현재 조씨의 인구는 전국 7위이며, 행운이 가득하고, 왕을 모시고 유교를 수양하며, 인문학과 과학이 한광을 도우며, 진린이 모택동을 교육하고, 진련이 축하한다. Wei Xiang, 그는 강력하고 야심적이며 현명하고 지혜롭고 고귀하고 정직할 것입니다.

산서성 진수이(秦水) 조씨(趙氏)의 구종파: 충성과 조화는 덕을 키우고, 효는 덕을 친구에게 전파한다.

Tianshui Hall 모 지점의 Zhao 가족 : 구식 : Hong Ren 및 Wan Ting과 함께 아들로서 성공하면 반드시 그림자를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좋은 대응을 확립하라. 종파: 마음은 항상 선하고, 광종 사람들은 고귀하고, 천하의 사업은 크고, 나라는 번영한다.

Cixi Zhao 가족 세대: 천하의 Dewei, Lingzi의 삼촌, Xi와 Mengyou, Yishunchang 시대, Chonglong Zunxian, Heyi Chunxi, Shengshen Wenwu, Zhuo Naoyingqi, 온화하고 예의 바르며 검소하고 자비 롭고 공손하며, 효도하고 선량하며, 품행과 견해를 지키고, 위엄과 예를 지키며, 규율과 법을 지키며, 예와 음악, 서예와 시를 지키며, 토론하고 닦고, 배우고 분별하며, 성실하고 정직하며, 기(氣)를 실천하고 다스리며, 의심을 품는다. 총리와 비를 보좌하고, 잘 듣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듣고, Zhou Zhaoyi Fu, Ji Qi Gao Kui, 귀족들은 공물을 읽고, 삼각대와 깃발을 망치고, 간단한 옷을 입었습니다.

안후이성 합비 조씨 가문의 인품 세대: 근본 원인을 관리하고 가문을 육성하려면 도리, 인, 정의, 예절, 신의를 지키고 이름을 영원히 널리 알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

호북 공안국 자오 가문: 국가에 큰 이익을 주는 관리로, 모든 세대에 충성하고 덕이 있으며,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선구자, 시, 서적을 계승하기로 결심하고, 대대로 이어지며, 가족과 나라가 수천년 동안 번영할 것이다.

호북성 이천성 자세대: 오늘날 중국의 꿈은 주인이 위대한 문창이 되어 황실의 후계자가 되는 것입니다.

호북 안루 세대: 조덕성 가문은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정복하고 가문의 혈통과 부와 번영을 전파한 영웅이다.

산둥 감로 조(Shandong Ganlu Zhao) 성: 효도하는 형제, 영원히 충성스럽고 믿음직스럽고 관대하고 덕이 있고 관대하고 관대하며 번영하고 번영합니다.

안후이 비동 조씨 세대: 천하의 덕은 가문을 이어받고, 선량한 왕조는 현자를 숭배하며, 나라는 부흥한다. 명나라, 예절과 정의가 기초이고, 충성심이 좋고 미래가 번영합니다.

안휘성 회원 조씨: 천민이 하나되고, 카이둥은 루이핀의 발상지이다.

호북성 방현현 조씨: 춘련 Huatang, Guangda Tianliang, Hong Ren Yongguo, Wenzi는 길조입니다. 선비의 길을 배우면 덕이 빛나고, 궁정이 우아해지고,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호북성 준저우(단장)의 조씨:... Qinghua Jiasheng,...

허난성 푸양현 범현의 자오씨, 홍푸 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