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도서 출판사는 저자가 계약에 따라 출판한 작품에 대해 누리는 권리는 법률의 보호를 받으며, 다른 누구도 그 작품을 출판할 수 없다.

도서 출판사는 저자가 계약에 따라 출판한 작품에 대해 누리는 권리는 법률의 보호를 받으며, 다른 누구도 그 작품을 출판할 수 없다.

저작권의 정의저작권은 문학 예술 과학 작품의 저자가 누리는 권리 (재산권과 인신권 포함) 를 가리킨다. 저작권을 취득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자동취득과 등록취득. 중국에서는 저작권법에 따라 작품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저작권을 향유한다. 완성이란 상대적이다. 창작 대상이 이미 작품 구성의 법적 조건을 충족하면 작품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이론적으로, 다른 성격에 따라 저작권은 저작권과 이웃권으로 나눌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저작권은 관련 정신제품을 창작하는 사람을 겨냥한 것이고, 이웃권의 개념은 공연자, 음향제품 제작자, 방송국, 출판사 등 작품 전달체를 전파하는 데 도움을 주는 관련 업계의 참가자들을 겨냥한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저작권 등록은 저작권 등록에 관한 것이다. 중국에서는 저작권이 작품 창작일로부터 발생한다. 저작권 등록은 저작권 취득을 위한 전제 조건은 아니지만 저작권 등록 증명서는 등록 사항에 대한 예비 증빙으로 권리를 주장하거나 행정 처리나 권리 분쟁 소송을 제기하는 증빙으로 사용될 수 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중국 저작권 보호 센터를 통해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오리지널 작품: 문자, 미술, 사진, 영화, 음악, 건축 작품, 엔지니어링 설계도 등. , 지방 저작권 등록 부서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작품이 등록되지 않으면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한 작품의 구도 조건에 관한 구도 조건. 일반 이론에 따르면, 작품의 구성은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어떤 정신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즉, 작품은 반드시 어떤 사상성이나 심미적인 정신적 내용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이 같은 정신적 내용은 일정한 표현 형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뇌에 머무르는 생각을 작품이라고 부를 수 없고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또한 외부 세계에서 생성되어야 하지만 녹음이나 글쓰기처럼 보존되거나 노래나 연설처럼 즉흥적으로 창작하는 것은 한순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셋째, 오리지널, 즉 개인 지능 노동을 통해 완성한 작품이다. 분명히 표절은 아니다. 현대인들이 창작한 작품은 공중 누각이 될 수 없고, 선인들이 이미 창작한 작품들이나 공공 분야에서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창작한 작품은 오리지널 부분의 저작권만 누리며 오리지널 조각과 작품 전체의 존재로 이해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저작권이 보호할 수 있는 작품 유형에는 소설, 시, 산문, 논문, 속기 기록, 디지털 게임 등의 문자작품이 있다. 강의, 연설, 설교 및 기타 구두 작품; 단어 또는 단어 없는 음악 작품; 연극이나 뮤지컬 작품 무언극과 무용 작품, 그림, 서예, 판화, 조각, 조각 및 기타 예술 작품 실용적인 예술 작품 건축 예술 작품 사진 예술 작품 영화 작품 지리, 지형, 건축, 기술과 관련된 스케치, 지도, 설계도, 스케치, 입체 작품. [본 단락 편집] 법률은 저작권법의 규정에 따라 저작권자가 법률에 규정된 기한 내에 작품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가질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작품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사전에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아 보수를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저작권법도 몇 가지 상황을 규정하고 있다. 법률에 규정된 사용 방식에서, 이런 사용은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고, 그에 대한 보상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의 기한은 간단히 말하면 사후 50 년, 서명권 등 정신권리의 기한은 무한하다. 기관과 법인의 경우 작품을 처음 발표한 지 50 년 만이다.

외국인이나 외국이 중국에서 처음 발표한 작품은 중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기타는 국제 조약에 따라 결정된다. 대부분의 중요한 국가들은 중국과 같은 국제조약에 가입했고, 이들 국가에서 제작된 작품들도 중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다. 이론에 따르면, 저작권은 지역적입니다. 즉, 각국이 작품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하지만, 어떻게 보호하는지, 저자가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 보호 기간이 얼마나 긴지는 각국이 결정합니다. 분명히 중국에서의 작품 사용은 중국의 저작권법에 따라 판단해야 하고, 미국에서의 사용은 미국의 저작권법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저작권이라고도 하는 저작권에는 발표권, 서명권, 수정권, 작품 완전권 보호, 복사권, 발행권, 임대권, 전시권, 공연권, 상영권, 방송권, 정보네트워크 전파권, 영화권, 개편권, 번역 등이 포함됩니다

무국적자의 작품은 저자가 속한 나라나 정규 거주지국이 우리나라와 체결한 합의나 * * * 참여하는 국제조약이 누리는 저작권에 따라 우리나라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외국인 무국적자의 작품은 우선 중국에서 출판되며, 그 저작권은 중국 출판일로부터 중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이 문단 편집에는 문학, 예술, 자연과학, 사회과학, 공학기술 등 표에 언급된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다음 형식으로 생성:

(a) 문자 작품;

(b) 구술 작품;

(c) 음악, 연극, 곡예, 무용 작품;

(d) 예술, 사진 작품;

(e) 영화, 텔레비전, 비디오 작품;

(6) 엔지니어링 설계, 제품 설계 도면 및 설명;

(7) 지도, 도식 및 기타 그래픽 작품;

(8) 컴퓨터 소프트웨어

(9) 법률 및 행정 법규에 규정된 기타 작품.

1: 저작권은 법에 따라 생성됩니다.

2. 저작권이라고도 합니다. 인격권과 작품 재산권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작품 인격권의 내포에는 공개발표권, 성명권, 타인이 작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왜곡 변조 등을 통해 작가의 명예를 훼손할 권리가 포함된다.

3. 다음 권리를 가집니다

(a) 출판권, 즉 작품의 공개 여부를 결정할 권리;

(2) 서명권, 즉 저자의 신분을 밝히고 작품에 서명할 권리

(3) 수정권, 즉 다른 사람이 작품을 수정할 권리를 수정하거나 허가한다.

(4) 작품의 완전권을 보호한다. 즉, 작품을 왜곡하고 변조할 권리로부터 보호한다.

(5) 복사권, 즉 인쇄, 복사, 탁인, 녹음, 비디오, 복제 또는 리메이크 등의 방식으로 작품을 하나 이상 만들 수 있는 권리

(6) 발행권, 즉 판매하거나 증여하는 방식으로 작품의 원본이나 복제품을 대중에게 제공할 권리;

(7) 임대권, 즉 다른 사람이 영화 작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허가하는 것, 영화 제작과 비슷한 방식으로 창작한 작품,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권리, 단,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임대의 주요 대상이 아닌 경우는 예외입니다.

(8) 전시권, 즉 예술작품, 사진작품의 원본 또는 복제품을 공개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권리

(9) 공연권, 즉 공연작품을 공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공연할 권리를 공개한다.

(10) 상영권, 즉 영사기, 슬라이드 등 기술 설비를 통해 미술, 사진, 영화, 영화 제작과 같은 방식으로 창작한 작품을 공개적으로 복제할 수 있는 권리.

(11) 방송권, 즉 무선으로 작품을 공개적으로 방송하거나 전파하고, 케이블 또는 중계로 방송작품을 대중에게 전파하고, 확성기나 기타 유사한 전달 기호, 소리, 영상을 통해 방송작품을 대중에게 전파할 수 있는 권리;

(12) 정보 네트워크 보급권, 즉 유선 또는 무선으로 대중에게 작품을 제공하여 대중이 자신이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서 작품을 얻을 수 있는 권리를 대중에게 제공합니다.

(13) 영화 제작권, 즉 영화 제작이나 영화 제작과 같은 방식으로 작품을 캐리어에 고정할 권리;

(14) 개편권, 즉 작품을 바꾸고 독창적인 새 작품을 만들 권리

(15) 번역권, 즉 작품을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바꿀 권리;

(16) 편집권, 곧 작품이나 작품의 단편을 선택하거나 정리하여 새 작품으로 조립할 권리

(17) 저작권자가 누려야 할 기타 권리.

저작권이 보호해야 할 것은 사상 자체가 아니라 사상의 표현이다. 작품재산권 등 독점적인 사유재산권을 보호하는 동시에 인류문명의 축적과 지식정보의 전파를 병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알고리즘, 수학 방법, 기술 또는 기계 설계는 저작권이 보호해야 할 대상이 아니다.

저작권 재산권 유형

지난 100 년 동안 작품의 재산권 유형이 급속히 발전했다. 과거 단순한 저작권과 공연권은 영화의 발명으로 공개 상영권을 부여받았고, 방송사의 발명으로 공개 방송권을 부여받았다. 오늘날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공개 전파권이 생겨났다. 이러한 새로운 저작권 권리 외에도, 점점 더 빈번한 국제 교류와 같은 인간의 생활 방식 변화로 인해 더 전통적인 권리도 변화합니다. 이전 작품의 소유자는 소유권에 근거하여 임대할 권리가 있고, 규모가 제한되어 있어 저작권자의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러나 대형 프랜차이즈의 출현은 저작권자의 이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품의 임대권도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저작권자는 작품에 대해 몇 가지 기본권을 누리고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독점권이다. 그들은 합의된 조건 하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작품을 사용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 소유자는 다음을 금지하거나 허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형식으로 각종 작품을 복제하는데, 예를 들면 인쇄나 녹음방식으로 중국 작품이나 음악 작품을 복제하는 것과 같다.

공개 구술 및 공연 연극 및 공연 작품 또는 음악 작품, 공개 구술 중국어 작품 등과 같은 작품 수행.

라디오, 케이블 TV, 위성 또는 인터넷을 통해 작품을 공개적으로 방송하고 보급하다.

그의 시청각 작품을 공개적으로 발간하다. 대중에게 그의 사진작품, 예술작품, 그래픽 작품을 전시하다.

그의 작품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거나 개편하는 것, 예를 들어 소설을 영화대본으로 개편하고 영어판을 중국어판으로 번역하는 것 등이 있다.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많은 창의적인 작품들은 대량의 발행, 보급 및 투입이 필요합니다 (예: 출판물, 음악 작품, 영화). 이에 따라 저작권자는 작품에 대한 권리를 작품을 보급할 수 있는 가장 유능한 개인이나 회사에 부여하여 보수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보수는 작품이 실제로 사용될 때 지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허가비/인세라고 합니다.

작품의 재산권은 기한이 있다. 세계지적재산권기구의 관련 조약에 따르면 창작자가 사망한 지 50 년이 된다. 그러나 각국의 국정이 다르므로 각국의 국내법은 더 긴 기한을 정할 수 있다. 이 시간 제한을 통해 창작자와 상속인은 합리적인 시간 내에 자신의 작품에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는 보통 행정 수단이나 법원을 통해 자신의 재산 권익을 보호할 수 있다. 상술한 수단은 거주지 수색, 보호작품과 관련된 불법 복제 (즉,' 해적판') 를 찾아내 권리 행사의 증거로 삼는 것을 포함한다. 권리자는 또한 법원에 위법행위에 대해 금지령을 내리라고 요청할 수 있으며, 침해자에게 자신이 당한 재산과 명권권 등 인신권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요구할 수 있다.

인터넷 저작권 [1]

저작권, 국내 인터넷은 지금까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침해는 계속되고 있지만 기소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한편으로는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이 보편적으로 부족합니다. 한편, 해적판이 많고, 침해는 일반적으로 가벼우며, 기소 성공 보상은 종종 인적 재력의 소비보다 못하다.

중소웹 사이트의 경우, 흔히 볼 수 있는 침해 방식은 불법 전재에 집중되어 있다.

불법 리메이크의 일반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재하여 오리지널이 되다. 모 사이트는 문장 한 편을 전재하고, 문장 제목 변경 등을 통해 내용을 철저히 바꿨다. 서명은 원저자가 아니다. 이런 상황은 서명권과 수정권을 포함한 저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침해행위이다. 일반적으로 이 상황은 일부 작은 사이트에만 존재하고, 일부 큰 사이트에도 존재하지만, 많지는 않다.

2. 서명 없이 전재합니다. 문장 전재에 저자 정보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첫 번째 상황의 변종이다. 서명이 없으면 웹 사이트는 종종 원본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첫 번째 경우는 종종 이렇게 진행됩니다.

3. 링크 없이 전재합니다. 현재 원작자만이 전재할 필요성을 명시하고 링크를 통해 출처를 밝혀야 합법적인 침해다. 이 상황은 대규모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가장 가벼운 침해이지만 많은 대형 사이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침해 행위는 인터넷에만 나타난다. 역장으로서 우리 모두는 링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외부 체인 수는 인터넷에서 웹 사이트의 가중치를 평가하는 첫 번째 요소입니다. 무관한 전재는 검색 엔진에서 검색한 문장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왕왕 원작자의 문장 순위가 1 위를 차지하지 않는 반면, 홈페이지에서 전재된 문장 1 위는 독자에게 바람직하지 않다. 영향으로 볼 때, 이것은 분명히 비도덕적인 행위이다. 현재 많은 독립블로거가 추앙하는 cc 협정도 이런 행위를 금지하고 있지만, 현재 국내법은 이를 침해행위라고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저자가 전재를 명시하면 링크를 통해 출처를 밝혀야 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링크가 없는 전재' 는 침해에 속한다.

4. 불법 전재. 저자가 명시적으로 전재를 금지한 경우 강제로 전재한다. 저자를 명시하고 링크를 통해 원문을 가리키지만 여전히 침해행위다.

현재 인터넷 관리에는 아직 전문적인 법률 문건이 없다. 가장 포괄적인 인터넷 법률은 국무원이 발표한' 인터넷 업무 조례' 이다. 인터넷은 줄곧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는 전면적이고 완벽한 인터넷법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