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산업화 발전
2.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다. 저작권 이미지권 등 지적재산권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핵심 경쟁력이다. 창작 성과에 대해 엄격한 법적 보호를 해야 이윤 회수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상적인 운영을 근본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3. 법령을 반포하고 개정한다. 법조문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산업적 성격을 분명히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발전을 위한 강력한 법적 보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 산업 운영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규범하고 규제하였다.
4. 업계 과외를 진행하다. 해외 일부 국가들은 공식 또는 반공식 기관을 통해 애니메이션 기업에 대한 산업지도를 실시한다. 한국에서는 문화콘텐츠진흥원, 부천 만화정보센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등 기관들이 애니메이션 기업에 창의력, 제작에서 발행판매에 이르는 산업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 정보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세계화의 맥락에서 대량의 시기적절한 산업 정보는 애니메이션 기업이 눈에 띄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산업 정보 서비스 체계의 수립은 산업 우세를 공고히 하고 산업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6. 인프라 건설을 강화하다. 해외 정부는 애니메이션 산업 인프라 건설을 매우 중시한다. 한국 정부는 만화 박물관과 한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했다. 게임산업에 좋은 하드웨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정부는 인터넷 건설에 여념이 없다.
부화, 의사 소통 및 협력을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시장경제의 맥락에서 애니메이션 기업에 성장 공간을 제공하고 생존율과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정부의 급선무다. 따라서 정부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업을 위한 산업 부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애니메이션 기업이 부화한 후에도' 비바람을 뚫고 세상을 볼 것' 이 필요하다. 실천에서 성장하려면 정부가 교류 협력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8. 연구 및 훈련 기관을 설립하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신흥 산업이며, 정부와 업계는 일반적으로 이 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가 부족합니다. 특히 산업 운영의 구체적 운영 모델은 아직 학습과 탐구 단계에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일부 국가들은 해당 연구기관을 설립하여 정부와 업계의 의사결정을 논증하고 과학 시스템에 대한 참고의견을 제공하였다.
9,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세금 우대 정책을 실시하다. 애니메이션 기업이 애니메이션 제품 개발을 위해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대본 작성, 애니메이션 교육, 이미지 디자인, 배경 디자인,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화 분할, 애니메이션 제작, 촬영, 라인 스케치, 페인팅, 화면 합성, 더빙, 사운드 트랙, 사운드 합성, 클립, 자막 제작, 압축 트랜스코딩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은 비교적 일찍 시작되었고, 역사가 유구하지만,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다. 1920 년대부터 2 1 세기까지 역사에서도 눈부신 페이지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공업 발전의 형태로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은 1920 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지금까지 이미 시간이 되었다.
2000 년 이후 계획경제체제를 깬 지 몇 년이 지난 후 중국의 시장 메커니즘이 점차 활발해지고,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점차 반가운 생태를 보이고,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마침내 발전의 봄을 맞았다. 첫째, 중국 경제가 더욱 부상하면서 개혁개방의 정도가 더욱 깊어지면서 일부 기존 관념이 하나씩 깨져 중국 애니메이션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창작 환경과 시장 운영 공간을 갖게 되면서 중국 전체 애니메이션 산업의 빠른 발전을 추진했다.
국내 개혁개방이 더욱 깊어지면서 경제가 일정 수준으로 발전함에 따라 산업 고도화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원래의 경제 성장 방식을 바꿔야 한다. 따라서 발전 과정에서 국가 정책은 일부 문화 및 기타 신흥 산업으로 서서히 기울어지고 있으며, 이는 중국산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둘째, 중국 시장이 더욱 개방되면서 외국과의 교류가 더욱 강화됨에 따라 일부 보수적인 관념이 크게 새롭게 바뀌면서 전체 애니메이션 업계의 그림자가 어렴풋이 떠오르면서 점차 분명해졌다.
중국은 광활한 애니메이션 시장을 가지고 있어 각지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계획이 한창이며, 잇달아 자신의' 애니메이션의 수도' 를 만들고 있다. 베이징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산업 센터 건설에 힘쓰기 시작했다. 상하이 광저우 푸저우는 이미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션, 손놀이, 독립, 게임 위주의 산업 체인을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이 모든 것이 직접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으로 이어졌다.
디지털 의미에서의 산업 번영과 맞물려 2007 년 각종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이션 경기가 활발했다. 거의 매달 개최된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일찍 발전한 항주 광저우 상해 홍콩 베이징 외에 합비 우한 닝보 등 신흥도시도 점차 가입했다. 전시 내용에서도 품질과 내용에 더욱 신경을 쓴다. 더 이상 단순한' COSPLAY+ 주변 상품 판매' 의 집합이 아니라 폭과 깊이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애니메이션 제품 자체는 거대한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고, 애니메이션 제품의 파생 상품은 더 큰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아동식품의 연간 매출은 약 350 억원, 장난감은 약 200 억원, 아동복은 900 여억원, 아동영상제품과 각종 아동간행물 100 억원 ... 어느 정도 이런 산업의 미래 발전과 마케팅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신흥산업의 동작용에 달려 있다. 이런 식으로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거대한 발전 공간을 갖게 될 것이며, 생산액은 1000 억원을 넘을 것이다.
2008 년 글로벌 금융위기는 모든 업종에 영향을 미치고, 성장하고 있는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도 영향을 받았다. 국내에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산업은 자본의 제한을 받아 외주 가공 업무의 주문이 감소하고 있다. 위기가 닥쳤을 때, 그것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격동하기 시작하게 하였고, 심지어는 카드를 다시 뒤섞는 것에 직면했다. 그러나이 위험에는 기회도 숨겨져 있습니다. 정부는 선두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애니메이션 산업 계획과 애니메이션 플랫폼 건설을 잘 하고, 오리지널 지원을 전개하고, 오리지널 마케팅을 이해하는 전문 하이엔드 인재 양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국제 교류를 더욱 촉진하고 시장 환경을 정화할 것이다.
2009 년 말 문화부는 잇따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대한 약간의 의견' 과' 문화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지원 프로그램 (2009 년)' 을 발표했다. 재정부와 국세총국은'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에 관한 조세 정책에 관한 통지' 를 발표하고 일련의 세금 우대 정책을 발표했다. 국가는 또한 어린이 부티크와 국산 애니메이션 개발 특별 기금을 설립했다. 2009 년 9 월 국무부는' 문화산업진흥계획' 을 반포해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점 문화산업 중 하나로 꼽았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전례 없는 발전 기회에 직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