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법이 없는 고대에 작가는 어떤 방법으로 해적판을 반대하고 자신의 저작권을 지켰습니까?
저작권은 저작권이라고도 하며 작가와 기타 권리자들이 문학 예술 과학 작품에 누리는 인신권과 재산권에 대한 총칭을 가리킨다. 세계 지적재산권기구 관련 조약에 따르면 저작 권한은 창작자가 죽은 지 5 년이다. 이런 시간상의 제한으로 창작자와 상속인은 합리적인 기간 동안 그 저작에 대해 경제적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고대에도 해적판을 베끼는 사건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작가는 어떻게 자신의 창작권을 수호합니까?
1, 당대에는 역본 통일이 조정에 의해 천문 역법을 관장하는 기관사천감에서 인쇄 및 공개 발매했다. 장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쓰촨, 공식 인쇄 달력 이 전혀 배송되지 않았다. < P > 시장에는 개인 인쇄의 역본이 가득 차 있으며, 월대월도 관인역본과는 다르다. 분명히 쓰촨 상인들은 해적판 침해를 하고 있다. 현지인들이 해적판 상인을 관청에 보내 죄를 묻자, 혼란스러운 판사는 말했다. "너희들은 달맞이를 다투는 것이 아니냐? 하루 더 적게 지내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해적판 서점을 놓아주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저작권 의식이 없었다.
2, 송대에 이르러 활자 인쇄술의 발명으로 인쇄서가 훨씬 편리해지고 해적판도 늘어나면서 정부가 나서서 복제 금지를 강요하고 있다. 송인 나비' 지식유' 라는 책에서는 "송흥, 치평 전, 여전히 무단 융을 금지하고, 국자감을 신청해야 한다 ..." 라고 말했다. "국자감에게 신청하지 않고 무단으로 인쇄한 출판물을 금지한다는 뜻이다. < P > 그리고 출판하기 전에 어떤 책이 어느 곳에서 나왔으며, 다른 사람은' 복제' 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의 명단을 게시해야 한다.
3, 명대 작가 및 출판사들은 자신의 출판물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다. 진씨가 새긴' 황명문집' 은 책 뒤편에' 감히 리메이크, 필구' 라는 글자가 찍혀 있는데, 이는 현대 출판물 저작권페이지에' 해적판 필구' 를 인쇄한 원조여야 한다. < P > 또한 자신의 간행물을 정부에 제출하여 적법함을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은 번복할 권리가 없다. 하지만 송 원 명 청 세대가 번갈아가며 침해 해적판 범죄를 구성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 명, 청, 청, 청, 청, 청, 청, 청, 청) 원래 서점 이나 저자 는 공식 에 이 사람들 을 고소 하지만, 공식 이 소송 은 일반적으로 한쪽 눈을 감고, 한 쪽 눈을 뜨고, 대부분 할 수 없습니다. 요약: < P > 명사에는 이어권권 이야기가 기재되어 있다. 이어는 명말 청초의 유명한 문학가, 연극가이다. 이어의 많은 저작들은 시장에 내놓자마자 대량의 무량한 서점들에 의해 미친 듯이 도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이어의 새 책' 연민향동반자' 가 곧 출판될 예정인데, 그는 펜을 휘두르며 고소장을 쓰고 남경부야로 달려가 지사 어른에게 말했다. "어른아, 누가 시장에서 내 책을 팔면 누가 강도야." 지사 어른은 서둘러 입건하여 매일 관역을 시장에 보내 찾는다. < P > 이와 함께 이어는 이 책을 정식으로 인쇄하기 시작했고, 정규서상들이 잇달아 도매를 하러 왔고, 책이 시장에 출시되자 곧바로 남경 백성들의 미친 약탈을 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 P > 이어는 이 정규서상들을 통일적으로 등록한 후, 난징 관청에 명단을 넘겨주어 관문이 잘못 잡히지 않도록 했다. 그 결과, 시장 곳곳에서 해적판서를 파는 사람이 있는지, 정규서상들이 계속 이어손에서 책을 들고 시장에 내놓고 있는 것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그 무량한 서점들은 시장 바람이 이렇게 긴박한 것을 보았는데, 어찌 감히 이어의 책을 도적할 수 있겠는가? Li Yu 의 "lianxiang company" 는 아무도 불법 복제를 감히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