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오락의 발전 과정
2065438 년 3 월 2 1 일' UP 20 12 텐센트 게임 연례회의' 에서 정무는 범엔터테인먼트 전략 시작을 공식 발표한 뒤 IP 라이센싱과 게임 운영, 네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 도메인, 멀티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 모델로 정의했다.
범오락대사고문단' 도 이번 대회에서 결성됐다. 담방패는 수석음악고문, 채지충은 수석애니메이션고문, 청화대 신문전파학부 상무 부원장 윤홍은 수석전파학술고문, 육천은 수석영화고문, 미첼라우는 수석인형설계고문, 한국현판작가 미헤젠은 수석문학기획고문으로 구성됐다. 대회는 또한 텐센트 애니메이션 발행 플랫폼의 설립을 선포했다.
같은 해 진코신, 원평화, 해중문은 텐센트 게임 카니발에서 영화 온라인 게임' 천애악명도' 의 총고문단에 가입하여 각각 수석 크리에이티브 고문, 수석 액션 컨설턴트, 수석 미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 13 텐센트 게임 연례 발표회에서 범엔터테인먼트 마스터 고문단이 업그레이드되고 바둑 9 단 고력이 합류했다. 텐센트 게임은 또한 중국 바둑원, 중국예술연구원, 중국무용가 협회 등 권위 있는 예술기구와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에서 텐센트 애니메이션 출시 플랫폼은 텐센트 애니메이션으로 업그레이드를 발표해 텐센트 게임에 이어 두 번째 범엔터테인먼트 실체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같은 해, 제 3 실체 상업 플랫폼인 텐센트 문학선,' 텐센트 문학사 고문단' 이 설립되어 노벨문학상 수상자 모옌, 유명 작가 유진운, 소동, 알레가 합류했다.
20 14 년 4 월 텐센트 엔터테인먼트가 본격적으로 무대에 올랐다. 텐센트 상호오락의 연례 발표회에서 정무는 범오락전략에 대해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다영역생, 스타 IP 의 팬경제 구축" 으로 새롭게 설명했다.
같은 달 문화부는' 20 1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연례 보고서' 를 발표하며' 범오락' 이라는 개념을 언급했다. 중앙부처 보고서가 범오락의 개념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 14 월 1 1 일, 오피 애니메이션 감독 나유민 회장은 20 13 년 스카우트/Kloc-0 회장 겸 사장인 채는 IP 콘텐츠 저작권을 핵심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미디어, 장난감, 게임 업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 14 년 7 월 30 일-중국 게임업계의 연례 축제인 ChinaJoy 최고봉 포럼에서 알리 바이두 샤오미 화이 일화 재미투어 동요 등 회사 임원들의 발언은 모두 회사 범오락을 언급했다
2065438+2004 년 9 월, 샤오미 상호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인 정군은 제 3 회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자 대회에서' 범엔터테인먼트 트렌드 아래 국경을 넘나드는 명품 IP 가 어떻게 모바일 게임의 혜택을 받는지' 라는 기조 연설을 발표했다. 쳉 6 월 (Cheng Jun) 은 핸드 투어의 IP 그룹 1 위는 문학, 2 위는 고전 게임, 3 위는 애니메이션, 4 위는 영화라고 밝혔다. 그는 IP 만 더 빨리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샤오미는 더 많은 영화 IP 게임에 협력하기를 원한다.
같은 해 9 월 텐센트 상호오락은 영화 진출을 공식 발표하고 네 번째 업무 플랫폼인' 텐센트 영화+'를 설립하고, 상호오락게임, 애니메이션, 문학업무 부문의 스타 IP (예: 격투전신, QQ 스피드, 매일쿨, 록왕국, 사형, QQ 현무 등) 를 포함한 첫 스타 IP 개편 계획을 발표했다.
왕중뢰, 동동, 예녕, 황군비, 리, 정야핑 등 많은 영화 중량급 인물들도 이날 발표회를 선보였다. 텐센트 상호오락예술최고봉 포럼에서 텐센트 부사장인 정무와 함께 대화형 오락시대 IP 의 가치와 영화에 인터넷 유전자를 주입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쳉 우 (Cheng Wu) 는 영화가 현재 매우 뜨거운 산업이자 상상력을 보여줄 수있는 예술이라고 고백했다.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이 분야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많은 대형 인터넷 회사들을 포함한다. 텐센트 영화+'는 신병일 뿐 공부와 성장을 위한 공간이 넓다. 그는' 텐센트 영화+'가 영화를 통해 IP 가치를 확대하고 모두가 좋아하고 아는 사람과 이야기를 만들어 업계에 다른 시각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랐다.
쳉 우 (Cheng Wu) 는 텐센트 (Tencent) 상호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주로 자신의 장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했다고 언급했다. 이런 탐구는 두 가지 차원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수준은 영화 자체에 대한 탐구이다. 전통적인 영화업계는 항상 인터넷을 더 잘 포용하기를 원했고, 인터넷 회사도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영화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길 원했습니다. 하지만 할리우드든 중국이든, 인터넷에서 영화에 대한 변화는 마케팅에 있어서 영화 창작 자체에는 근본적인 혁신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인터넷이 미래에 반드시 영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예술적으로, 반드시 빅데이터와 같은 순이성적인 수단 때문이 아니라, 인터넷의 연결력 때문에, 기발한 생각과 기술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을 모아 VR 과 같은 신기술을 관객과 선봉사조가 영화 창작에 쓰이게 하고, 제재, 창작 수법, 관람 방식 등에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 수준은 범엔터테인먼트 레이아웃 전반에 걸쳐 상호 엔터테인먼트가 전체 범엔터테인먼트 생태계에 영화를 더 잘 통합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문학,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업무와 보다 효율적으로 협력하며 IP 가 빠르게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너영화그룹 회장 겸 사장은 중국 영화산업이 이미 중요한 전환점에 이르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산업 개혁이 직면한 어려움은 아직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다. 영화산업 자체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을 때 인터넷 시대와 금융자본 시대가 도래하면서 영화산업에 거대하고 혁명적인 영향을 미쳤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플랫폼 회사로서 최전방에서 이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잘 해야 합니다. 왕중뢰는' 텐센트 영화+'가 영화업계에 두 부분의 계발과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IP 의 풍부함, IP 를 핵심으로 하는 것, 즉' 내용이 왕이다' 입니다. IP 는 영화업계의 핵심 부분이며, 인터넷 시대는 IP 를 고지식한 생각에서 영화사와 시청자 간의 다양한 감정 연결 (예: 게임-영화, 팬 상호 작용) 으로 바꿀 수 있다. 한편, 과거 전통영화업계는 창조인의 지도였고, 인터넷 시대는 창조자가 관객을 인도했다.
완다 문화그룹 부사장인 예닝도 IP 가 문화창조산업의 원천이며 매우 가치 있다고 생각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IP 뒤의 관객이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 시대는' 강제' 영화 종사자들이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을 버리고, 관객을 관찰하도록 강요했다. 할리우드 엔터테인먼트 제국의 경험을 참고하여 IP 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영화 자체가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 대한 침투에 있다. IP 를 들고 있으면 오프라인 테마파크를 만들거나 다른 새로운 사용자 체험 방식을 만들어 사용자를 이해하고,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사용자가 기꺼이 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Huang Qunfei, Huaxia 영화 배급 유한 회사 상무 부사장은 Tencent 와 같은 인터넷 회사가 이미 첨단에 있으며 향후 중국의 6 대 미디어 제국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할리우드 영화가 수백 년 동안 충분히 강하고 성숙해서 미국 인터넷의 출현을 흔들기 어렵기 때문이다. 중국의 인터넷 기술은 이미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전통 영화업계가 충분히 발전하지 못했을 때 인터넷 회사도 가입했다.
20 14, 10 년 6 월 중국 국제인터넷문화박람회에서 당시 문화부 장관 채무는 텐센트의 범오락전략에 대한 생각과 실천을 확인했다.
20141110 월 텐센트 이사회 의장 겸 CEO 마가 제 1 회 세계 인터넷 대회에서' 연결시대 탐구' 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다. 연설에서 말은 텐센트가 가장 본질적인 것으로 돌아가 전파와 사교적 우세에 기반한 커넥터를 만들어 텐센트의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 1 년 동안 게임 중심 콘텐츠 분야에 뿌리를 두고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문학, 게임 등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 개방적인 마음으로 파트너와 개방된 지적 재산권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말은 연결과 개방의 두 가지 원칙에 따라 텐센트가 가장 간단한 연결만 제공한다면, 그것은 단지 순수한 파이프일 뿐이며, 이 연결은 충분한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 1 1 년 동안 텐센트는 콘텐츠 분야, 특히 온라인 게임에 뿌리를 내렸다. 중국 인터넷은 18 년 동안 완전히 무질서한 지적 재산권 무시에서 지적 재산권 중시에 이르기까지 발전해 왔습니다. 문제는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지만 분명히 개선되고 있다. 그래야만 전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 형성될 수 있고, 영화, 문학,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등 분야에서 확장될 수 있어 서로 엇갈리고 계층이 뚜렷한 새로운 생태를 형성할 수 있다.
20 14 12, 신문출판총국이 주관하는' 중국게임산업보고서' 는 텐센트 등 회사의' 범오락' 전략이 게임과 다른 문화산업의 융합을 활성화시켰다고 분명히 밝혔다.
2065438+2005 년 3 월 전국인민대표인 말은 양회 언론 발표회에서 "인터넷과 전통문화산업의 심도 있는 융합이 유기적인 생태계로 자리잡고 있어 시장 가치가 커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인터넷 저작권 보호, 정품 소비 이념 육성, 콘텐츠 창작자의 활력을 북돋우는 데 도움이 되며, 문화산업 진흥을 촉진하는 기초이자 우리 문화의 소프트 파워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나는 중국의 문화 산업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 지금은 작아 보이지만, 중국은 영화, 텔레비전, 음악 방면에서 크게 발전할 것이다. 콘텐츠 산업의 핵심은 저작권이며, 우리는 많은 분야의 지적 재산권 보호를 요구합니다. 음악, 문학, 애니메이션이 점점 더 정규적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유망하다고 생각합니다. "
2065438+2006 년 3 월 전국인민대표대회, 텐센트 이사회 의장 겸 CEO 마는 전국 양회에서' 혁신으로 중국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건의' 를 포함한 5 가지 건의를 했다 양질의 IP 를 축으로 다양한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형식을 함께 발전시키는 것은' 범오락' 의 발전 추세가 될 것이다. IP 의 가치를 깊이 파고드는 것을 제창하고, 시스템은 이러한 IP 산업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킨다. IP 의 다각적 개발을 실현하여 IP 의 가치를 진정으로 중시하고 구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