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산의 어른들이 나를 용납할 수 있고, 천하의 죄를 짓지 않는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강산의 어른' 은' 전국 만담 관객, 만담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 을 가리킨다.
나를 포용할 수 있다' 는 것은' 나를 인정할 수 있고, 내가 입만 열면 욕하는 사람을 볼 수 없다' 는 것이다. "
작품의 출처
강산 장로는 나를 용인할 수 있고, 천하의 죄돈을 쓰지 않는다' 는 궈더강 개막사에서 나왔다. "오지 않으면 이미, 늘 신인으로 옛사람을 바꾼다. 강산의 아버지는 나를 포용하여 천하의 사람들이 돈을 벌지 못하게 할 수 있다. " 궈더강 전반생의 집착과 정직함을 표현했다.
사람을 죄를 짓지 마라' 라는 말은 명대 문학가 당백호의 7 언시' 염지'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시는 당인의 숭고한 인생 태도뿐만 아니라 그의 보헤미안 성격도 반영한다. 동시에 당인도 이 시로 자신의 담박한 명리를 표현하고, 전문적으로 무료로 책을 읽고 그림을 파는 포부를 표현했다.
원작
포부를 표현하다
[명나라] 당인?
단을 정련하지 않고, 명상하지 않고, 상인을 위해 밭을 갈지 않는다.
시간이 있으면 쓰고, 시간이 있으면 팔고, 지구에서는 돈을 벌지 않는다.
작품 번역
번역 1:
나는 사제처럼 연금단에 가서 장생을 추구하지도 않고, 스님처럼 명상을 하지도 않는다. 나는 상인이나 농민이 되어 농사를 짓지 않을 것이다.
여가 시간에, 나는 그 불의한 재물 없이 그림을 그려서 팔았다.
번역 2:
나는 신선을 고치지 않고 도를 구하지도 않고 부처님을 믿지 않는다. 나도 장사를 하지 않고 농사를 짓지 않는다.
나는 여가 시간에 그림만 그리고 그림만 팔고, 여태껏 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간 적이 없다!
작품 주석
1. 선단: 고대 연금술사가 금과 주사로 만든 약. 선정: 불교도들이 명상과 명상을 통해 교리를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사업가 (g 鶘): 사업. 농사: 농사를 짓다.
청산에 쓰기: 그림 그리기.
4. 재물을 만들다:' 죄를 짓다' 는 본래' 제조업' 으로 불교 용어이며, 곧 보응을 받을 악이다. "범죄 돈" 은 출처가 부정한 돈을 가리킨다.
창작 배경
서기 1499 년 (명효종 홍지 12 년), 당백호는 "사람은 죽일 수 있고, 모욕해서는 안 된다" 고 단호하게 귀가를 거절했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가족들에게 업신여김을 당해서 당백호와 그의 형이 헤어졌다. 그래서 당백호의 후반생 20 여 년 동안 공명을 얻지 못했지만, 그의 적응적인 흥미와 글씨화 파는 생활방식은 그에게 인격의 독립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그는 이 시를 써서 세상에 그의 야망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품을 감상하다
도화우드에서는 김창의 유적이 100 년이 넘습니다. 탕백호, 낭만주의의 천재는 어려서부터 뛰어난 재능을 지녔으며, 회화와 시 방면에 모두 탁월한 조예가 있다. 홍지 11 년, 재능이 넘치는 그는 미래학자의 길을 본 것 같다. 공교롭게도 홍치에서 12 년 동안 그는 허우시험장 비리 사건에 휘말려 투옥되었다. 이에 타격을 입은 당인은 의연하게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 "연금술을 하지 않고, 명상을 하지 않고, 상인을 위해 밭을 갈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네 개의' 아니오' 를 연속해서 사용했고, 시인은 명리를 버린 후 몇 가지 일을 했다. "단련하지 않고, 명상하지 않는다", 즉 도를 배우지 않고, 부처를 구하지 않는다. 당백호는 유랑자다. 그는 파도에 쫓기는 것을 거절하지만 세속적인 행복을 포기하지 않는다. 독자들은' 고층 빌딩이 가을달을 외치고 밤이 깊어 꽃을 치켜든다' 는 퇴폐적인 생활 방식을 비판할지 모르지만 봉건예교 반역자로서의 정신은 긍정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댄과 명상을 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당신이 이상한 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인을 위해 경작하지 않는다" 는 것은 사람의 업종이 아니다. "상인을 위해 하지 않는다" 는 경멸 농사를 짓지 않는 것은 공자가 "나는 노농보다 못하다", "나는 노포보다 못하다" 고 말한 것이다. 네 가지 "아니오" 는 단숨에 말한 것이다. 언어는 매우 즐겁고 시원합니다.
"시간이 있으면 쓰고, 시간이 있으면 팔고, 지구에서는 돈을 벌지 않는다!" 당백호는 한 화가라고 할 수 있는데, 그의 그림은 주운명과 문정명과 함께 유명하다. 그는 부귀영화를 숭상하지 않고,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그림을 팔아 자업자득을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한가할 때 쓸 일이 없고 청산에서 팔린다' 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정신부에 종사하는 창작자가 가져야 할 호언장담이다. 만약 그들이 청산에 글을 쓸 수 있다면, 그것을 팔 수 있다면, 그들만의 펜이 참여하는 것은 사실이며 자만하는 것이다. 청고한 사람들은 종종 그림을 팔아서 장식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만, 이것이 지적재산권을 파는 것인지, 문장 쓰고 원고료를 받는 것만큼이나 자연스럽다는 것을 모른다. 그래서 작가는 감히 이렇게 외쳤습니다. "누가 나를 사서 중산을 그리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렇게 번 돈은 아주 편안하게 썼다. 그 결과 시인은 "지구에서 돈을 벌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 수법은 특히 호쾌하다. 대나무 장대가 한 배를 때리면 모든 공갈 협박, 횡령 뇌물 수수, 투기, 절도 강도, 사기 도박으로 얻은 불법 수입이' 죄 대악',' 죄 대악 극',' 보고하지 않는 것, 보고하지 않는 것' 이다. 이 말은 사람들로 하여금 깊이 생각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이 시는 작가가 명리에 무관심하고 전문적으로 무료로 책을 읽고 그림을 파는 것을 묘사한다. 시에서 직설적인 이야기는 당인의 숭고한 인생 태도와 그의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반영한다.
저자 소개
당인 (1470- 1523), 자백호, 글자, 남직리 쑤저우 오현인, 6 번, 거사, 도화암 주인, 노국당생, 출가선인 등 명대의 유명한 화가와 작가. 그는 명나라 xianzong Chenghua 6 년 동안 태어 났다고합니다. 그는 냉소적이고 재능이 넘치며 그의 시는 널리 알려져 있다. 주윤명, 문정명,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오문사재)' 라고 불리며 화명이 더욱 유명하다. 그는 심주, 문징명, 원수영과 함께' 오문사걸'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