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실에서 지적 재산권을 피하다
65438 년 10 월 9 일 충칭시 민정국, 충칭시 상공련의 지도하에 충칭 몰입 체험업계 상회가 정식으로 설립되어 첫 회원대회를 열었다.
충칭시 민정국 사회조직관리국 서기 하월, 중경시 민정국 사회조직관리국 국장 왕우, 중경시 공상련 부장 딩, 충칭 침수체험업계 상회 70 여 개 회원 단위, 신화망 등 여러 주류 매체가 발표회에 참석했다.
정책 중심의 출로
"제14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문화산업 디지털화 전략 시행, 새로운 문화기업, 문화형식, 문화소비 모델 발전 가속화" 는 인민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고 사회주의 문화강국 건설을 추진하는 전략계획에 기재됐다.
202 1 년 6 월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10 대' 문화발전계획에서 문화재 단위, 명승지, 테마파크, 공원 동네를 지원하는 문화자원 개발 100 개 이상의 몰입 체험 프로그램, 풍부한 체험 콘텐츠
2022 년 4 월 국무부 사무청은' 소비잠재력 추가 석방에 대한 소비지속경영 촉진 의견' 에서도 상업 문화 관광 스포츠 건강 교통 등 소비 국경을 초월한 융합을 강화하고 새로운 몰입식 체험 대화식 소비 장면을 적극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충칭에 이르기까지, 요 2 년 동안 국제소비센터 도시 건설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몰입식 체험산업도 빼놓을 수 없다.
202 1, 10, 충칭시 인민정부는' 국제소비센터 도시 건설 방안 육성' 을 발표하면서 국제소비체험 통합 확대 새로운 장면 ... 몰입, 장면화, 체험식 기술 소비 벤치마킹.
2022 년 전국 양회 기간 중 충칭시 문화관광위원회 당위 서기, 주임 유지는 국경 간 통합, 협동혁신을 통해 IP 창작, 창의와 공간 설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합, 투자 융자, 운영 관리를 통한 몰입형 산업 전체 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총회에 제안했다.
몰입형 체험산업은 문화관광산업 발전 분야를 넓히는 중요한 단계로 자리잡고 있으며, 업계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가는 핫스팟이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다
몰입 체험이란 환경 렌더링, 장면 모델링, 콘텐츠 IP 등을 통해 실제 세계와의 경계가 제한된 물리적 공간에서 관객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입니다. 그것은 상호 작용, 경험성, 서술성, 참여성 등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몰입체험산업은 문화관광, 교육, 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 등 산업이 교차융합된 도시의 새로운 형식, 새로운 모델이자 전통문화관광 연예산업과 신흥 문화창조산업이 융합된 새로운 생태, 새로운 경제이며 상업공간과 문화관광목적지의 업그레이드에 큰 의미가 있다.
그러나 현재 몰입 체험 업계는 여전히 발전의 초급 단계에 있으며, 프로젝트 비규범, 업계 표준 불분명 등 많은 문제점이 있다.
전국 최초의 몰입 체험 성급 상회로서 충칭 몰입 체험업계 상회는 업계 표준 개발, 벤치마킹 프로젝트 제작, 재산권 보호/거래, 전문 기술자 교육 등 국내 여러 일선 기관과 연합하여 몰입 체험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프로젝트 건설 방면에서 상회 회원 단위 70 여 개, 운영에 투입된 몰입식 프로젝트는 거의 300 개에 달한다. 현재 상회가 협상 중인 몰입 체험 종목은 약 10 개로 누적 면적이13 만 7 천 평방미터를 넘는다.
자유형의 산업 발전과 독투를 피하고, 업계의 질서 있는 규범 운영을 실현하고, 산업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고, 문화관광업계에 더 나은 능력을 부여하고, 미래상회는 업계 표준 개발을 주도하고, 규범화된 관리를 실현하며, 적시에 산업 지적재산권 거래 플랫폼을 만들 것이다.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면 미래가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 충칭 몰입 체험업계 상회도 17 개 기업과 전략적 협력 협정을 맺었다. 충칭 일간지 신문그룹 문화산업투자유한공사, 충칭 서남지적재산권 운영그룹 유한공사, 충칭 바산유수 문화관광발전유한공사, 충칭시망상협회, 충칭시 무대예술협회, 충칭시 초중고등학교 사회실천촉진회, 충칭시 관광상회 연구여행협회, SPACElogic 정보그룹, 신대정물그룹 유한공사, 충칭 중강어귀 상업운영관리유한공사 오트레스 국제유한공사 (홍콩), 팔비통 교통기술 (충칭) 유한공사, 상해정보기술유한공사, 충칭 블루시티 블루월 건설사업관리유한공사, 베이징고 및 쇄신고문유한공사, 중국 (베이징) 관광기술개발유한공사, 충칭가책행기업관리컨설팅유한공사 .....
다양한 힘이 함께 몰입형 체험 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한다.
장기적으로, 몰입 체험 산업은 다양한 문화 관광 상품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관광 명소, 공연, 음식 전시, 숙박 쇼핑, 전시, 문박회, 연극 여행, 밀실 탈출, 대본 살인 등 일련의 장면도 포함한다.
또한 도시가 붉은 교육, 국방교육, 국학교육 등 독특한 역사문화를 전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도시 명함 만들기와 같은 도시, 구시가지나 역사 문화 블록의 경제 회복을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또한 문화적 자신감 아래' 중국 이야기를 잘하라' 는 시대적 수요이기도 하다.
몰입형 체험을 통해 각 방면에서 우리 전통문화의 기초를 다지고, 우리 문화 발전의 활력을 높이고, 문화 전파의 영향력을 높인다.
"미래의 영향" 이라는 책에서는 "미래의 경제는 체험경제가 될 것이고, 미래의 생산자는 체험을 만드는 사람이 될 것이며, 체험메이커는 경제의 기본 기둥 중 하나가 될 것" 이라고 썼다.
심신 체험을 만족시키는 것은 문여산업의 궁극적인 추구였으며, 몰입 체험산업은 투자자, 창작자, 운영자, 소비자들이 전 과정에 참여하여 새로운 소비 모델을 창조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정책 지원과 기업들이 속속 시장에 진출하는 큰 환경에서 몰입형 체험업계는 반드시 풍구를 맞이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