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의 달력과 예술연대표 (1973-20 13)
두 번째 단계는 전 성 미술 창작반에 참가하여 창작 학습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간행물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조직한 창작반으로, 전성에서 일 년에 한 번 조직한다. 매번 훌륭한 작품을 골라서 포스터로 발표한다. 당시 작품 출판에는 원고료가 없었지만, 70 년대에는 예술작품의 유일한 출구로서 이미 높은 영예였다. 이에 따라 예술창작반은 당연히 성 전체의 각 화종 중 가장 우수한 화가를 끌어들였다. 예를 들면 청태리, 진단청, 이건국, 류이강, 진세녕 등이다. 각 길의 고수와 같은 반에 있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상호 학습이자 일종의 상호 경쟁이다. 다행히도 고운은 4 년 연속 4 개 창작반에 참가했다. 그는 작품 한 편을 창작할 때마다 장쑤 인민출판사에 의해 선발되어 남예까지 출간되었다. 이에 따라 고운은 성 내 예술계에서 점차 명성을 얻고 있다.
세 번째 단계는 남경예술대학에 입학하여 중국화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시기이다. 고운 1978 입학, 1982 졸업, 기간 동안 스승은 유해기장, 진대우, 장문군, 심도 등의 선생님으로부터 중국화를 배웠다. 4 년간의 학교 학습은 고운의 미래 중국화 창작을 위한 탄탄한 학술적 토대를 마련했다.
1973 (17 세)
○ 소북 농촌 노동력 새치기. 독학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다.
1974 (18 세)
○ 성미술창작반에 참가하여 첫 번째 개인작품인' 총잡이' 를 창작하고 1975 설 전에 연화로 발표했다.
○ 숙천시 문화관 예술단의 업무를 동원함으로써.
1975 (19 세)
○ 중국화' 시시각각' 이 처음으로 성 청년미전에 뽑혔다. (1973- 1982)
○ 두 번째로 성미술창작반에 참가하여' 야학영설' 을 창작하여 1976 에 발표했다.
○ 숙천현 문공단에 영입하여 무용수로 삼다.
1976 (20 세)
○ 성미술창작반 창작에 세 번째로 참여해 1977 에 발표됐다.
○' 4 인방' 분쇄를 축하하는 그림 6 점을 창작해 신화일보에 발표했다.
1977 (2 1 세)
○ 네 번째 성미술창작반 창작'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에 참가해 1978 에 발표됐다.
1978 (22 세)
○ 남경예술대학에 입학하여 중국화를 배우다. 남경예술학원 최초로 수능을 회복한 학생이 되다. 10 명의 학우 (성씨의 획순순) 가 올해의 국화과에 입학했다:,,,,,,,,,,,,,,,,,,,,,,,,,,,,,,,,,
1979 (23 세)
기초과정이 끝날 무렵 고운과 장유현 * * * 이 가장 높은 스케치 점수인 95 점, 지도교사는 마승계였다. 같은 해' 남예학보' 65438+ 10 월간지는 고운의 스케치 수업 요약과 스케치 숙제를 발표했는데, 이는 이 간행물에 발표된 유일한 학생 문장.
1980 (24 세)
○ 첫 만화' 코담배', 20 만권, 첫 원고료-475 원, 당시 거액이었다. ○ 중국화 창작' 오후 휴식'' 소도 평론' 이 장쑤 성 제 2 회 청년미전에 뽑혔다.
198 1 년 (25 세)
○ 만화' 석양' (후보 종합작품) 은 천진인민미술출판사가 출간해 발행량 145 만권을 발행했다.
○ 국화' 한림창산도' 가 남예학보 제 4 호 (198 1) 에 발표됐다.
1982 (26 세)
○ 졸업 창작 장권' 식물축제' 68cm× 1088cm, 남경예술학원 소장.
○ 난징 예술대학을 졸업하고 문학학사 학위를 받았다. 유해귀비는 졸업증서를 발급하고, 셰해연과 유해귀비는 학위증서에 서명할 것이다.
○ 장쑤 인민출판사 미술편집실에 배정되어 근무하다. 고운이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회화의 길을 밟은 후, 다음 10 년은 창작이 결실을 맺는 10 년이다. 10 년 동안 그는 창작의 고속 궤도에 진입하여 속도를 높이고 일련의 상과 영예를 얻었다.
중국 예술계 최고상인 제 6 회 전국 미술전 금상을 수상하다. 중국 우표수집계 최고상인 전국 최고의 우표 디자인상을 수상하다. 중국 만화상 최고상-명예 1 등상, 책집 1 등상 등을 수상하다. 중국 만화계의 최고 영예인 장락평, 호라우치, 다이돈방, 유계변과 함께 중국 10 대 만화를 거머쥐었다. 이 영예는 전국 각종 화종 중에서 우수하다.
예술가가 만화각력에 참여한 시대도 중국 예술권의 최고상이다. 주정부가 수여한 최고 영예인 장쑤 성의 첫 번째 특수한 공헌을 한 청년 전문가를 수상하다. 고운은 당시 장쑤 서화계와 신문출판계의 유일한 대표였다. 유해기장, 전송암, 아민과 함께 장쑤 예술계의 대표로 제 4 회 전국미협 의장단으로 선출된 예상치 못한 영예를 얻었다. 전국 미전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기록을 세웠다. 제 7 회 전국 미전에서 4 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동시에, 이 10 년은 고운다산의 10 년으로, 그는 수천 개의 각종 작품을 창작했다. 하지만 가속이라고 불리는 이 시기는 1992 년 고운이 장쑤 미술출판사 사장 보좌관으로 임명될 때 뚝 그쳤다. 그 이후로, 그것은 다음 10 년간의 창작 휴면기에 접어들었다. 바로 고운이 말한 잠복기.
1883 (27 세)
○ 장쑤 성 만화상 1 등상을 수상했다.
○ 그는' 로렌 검거 시험' 을 써 만화에 발표하도록 초청받았다.
○ 제 1 부장 만화' 황천탕전' 을 창작했고, 처음으로 23 만권을 출판했고, 마지막으로 200 1 을 재판했다.
1984 (28 세)
○ 제 6 회 전국 미술전 금상을 수상했다.
○ 작품은 처음으로 외국 (스위스) 에서 전시되어 특별 영예상을 받았다.
○ 작품은 처음으로 중국 미술관에 소장되었다.
○ 만화' 롤링 중국' (후보와 합작한 종합작품) 을 창작해 264 만 권을 발간했다.
○ 만화' 해등' 을 창작하고 165 만권을 발행한다.
1985 (29 세)
○ 제 4 회 중국 예술가 대회에 참석하여 대회 의장단으로 당선되었다.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이 되다.
1986 (30 세)
○ 제 3 회 전국 만화상 최고상을 수상했다. (1983- 1992)
○ 작품은 영국에서 전시된다. ○ 서하객 탄생 400 주년을 기념하는 우표 4 장, 한계엽서 3 장, 첫날 2 개, 소인/Kloc-0 개.
1987 (3 1 세)
○ 국화인' 봉급 맛담' 이' 경항 운하 서전 전시회' 에 선정돼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됐다.
○ 베이징 인민대회에서 열린' 중국 대운하 문화 세미나' 에 초청되었다. 장쑤 (WHO) 는 아민, 송문지, 진대우, 후보 종합, 고운 등 다섯 명의 화가를 초청했다.
○' 서하객 탄생 400 주년 기념' 우표가 전국에서 발행되었다.
1988 (32 세)
○ 전국 우표 대상 최우수 우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 중국 10 대 만화 중 하나로 꼽혔다.
○ 장쑤 미술출판사 편집부 부주임.
1989 (33 세)
○ 세 작품이 제 7 회 전국 미전에 입선해 은상 1 개, 동상 2 개, 신인상 1 개를 받았다. 1990 (34 세)
○ 장쑤 성 정부상 제 1 회 문예상을 수상했다.
○ 장쑤 성 최초의 합자 애니메이션 회사를 설립하여 집행사장 (겸) 을 맡다.
199 1 세 (35 세)
○ 성 정부에 의해' 장쑤 성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한 중소년 전문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 제 4 회 전국 만화상 최고상을 수상했다.
○ 작품은 중국 미협 프랑스 가을 살롱전에 뽑혔다.
1992 (36 세)
○ 작품은' 중국 미술 7000 년 그림책' 에 뽑혔다.
○ 장쑤 미술출판사 사장 보좌관. 1993 ~ 2002 년 10 년 동안 고운은 전문 발전의 궤도를 벗어나 약간의 무력감과 호기심을 가지고 또 다른 낯선 운행 궤도에 들어섰다. 이 10 년은 고운에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캐릭터에 적응하는 10 년이다.
이것은 고운의 변화의 10 년이다. 예술 창작에 집중하는 것부터 경영관리, 미술 편집부터 출판관리에 이르기까지 친숙함에서 낯선 도전에 이르기까지. 도전에 직면하여, 자신의 사명을 저버리지 않기 위해 고운은 자신이 잘 아는 편집 업무뿐만 아니라 집착과 열정으로 가득 찬 그림 창작을 포기하고 기업관리의 연구와 실천에 뛰어들었다.
고운이 개혁에 힘쓰고 있는 10 년이기도 하다. 그는 장쑤 미술출판사의 동료들과 함께 5 년 동안 장쑤 출판계와 전국 미술출판계를 앞지르며 세 가지 제도의 개혁을 철저히 마쳤다. 간부 직공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이것은 또한 고운 관리 개선의 10 년이다. 조수부터 사장 편집장, 한 동아리 운영부터 전국 미술출판사 연합출판팀 부회장, 한 동아리 편집업무 관리에서 중국 출판협회 미술출판연구회 부회장까지.
그러나, 이 10 년은 고운 창작이 저조한 10 년이다. 그의 예술 창작은 출판관리에 집중해서 포기한 것 같다. 이런 점에서 예술계의 친구들은 아쉬움이 많지만 고운 본인은 매우 낙관적이다. 그는 이 10 년이 사실 또 다른 그림 밖 실천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잠복기 () 라고 부른다. 그는 이 10 여 년의 인격 경험이 자신의 향후 창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993 (37 세)
○ 중국 올해의 10 대 만화상을 수상하다.
○ 전국 미술출판사 공동발행조 부팀장에 당선되다.
1994 (38 세)
○' 아동규칙' (협력) 을 창작하고 100 여만권을 발행하며 중공홍보부' 5 개 1 개 공사상' 을 수상했다.
○ 송무, 석수, 노준의의 소설을 위해 장편 삽화와 장정 디자인을 창작하다.
1995 (39 세)
○' 석수' 는 제 5 회 화동 지역 장단예술우수상을 수상했다. 1996 (40 세)
○ 장쑤 미술출판사 부사장입니다.
○' 삼국연의' 464 개의 컬러 애니메이션 버전을 창작하다.
1997 (4 1 세)
○ 삽화' 호소옥' 이' 중국 현대미술 전집' 삽화권에 뽑혔다.
○ 국화' 혼이 마웨이' 가' 중국 현대미술 전집' 중국권에 뽑혔다.
○' 장쑤 성 333 세기를 뛰어넘는 학술기술 선도자 양성공사' 의 양성 대상이 되었다.
1998 (42 세)
○ 장쑤 미술출판사 부사장, 부편집장으로 일을 주재한다. 장쑤 화보 편집장.
○ 제 8 회 CPPCC 위원으로 당선되다.
○ 중국 출판가 협회 예술출판연구회 부회장에 당선되다.
○ 우표' 서하객 탄생 400 주년' 이' 중국 현대예술전집' 우표권에 뽑혔다.
○ 만화' 로렌 시험'' 장생전' 이' 중국 현대예술전집' 만화권에 뽑혔다.
1999 (43 세)
○ 작품이' 20 세기 중국 대형 그림책 예술' 에 뽑혔다.
○ 장쑤 성 제 1 회 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칭호를 받았다.
○ 남경사범대학교 미술학원에 객원 교수로 초빙되었다.
○ 중국 미술가 협회에 의해 만화예술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되었다.
2000 년 (44 세)
○ 장쑤 미술출판사 사장 겸 편집장.
○ 천진은 첫 번째 개인 그림책' 고운선 묘사 부티크' 를 출판했다.
200 1 년 (45 세)
○ 중국 출판가 협회 표창.
○ 장쑤 출판 전문 편집자 직함을 취득하다.
○ 장쑤 성 미술가 협회 성 지부 회장.
2002 년 (46 세)
○ 중국 미술분류 지도위원회에 의해' 중국 민간미술 전집' 부편집장으로 임명되었다.
○ 국가우체국 창작을 위해' 양주' 우표 다섯 장을 설계했다. 첫날 봉인. 다시 시작!
고운은 2003 년 이후 복귀했고, 그는 이것이 또 다른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차이점은 이번에는 더 높은 기준점에 기반을 두고 수십 년간의 사회생활과 전문 학술수양의 축적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번 다시 출발하는 것에 대해, 고운은 당연히 더 많은 기대를 갖게 되었다.
인생 목표가 재조정됨에 따라 이 시기에 고운의 창작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그의 작품은 통일된 스타일이나 스타일을 형성하지 않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에 대해 고운은 그가 정말 일찍 어떤' 스타일' 을 추구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스타일 형성은 자연스러운 과정이기 때문에 누적된 결과이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만든 이른바' 스타일화' 는 표면의 껍데기, 개념적인 강령이 되기 쉽다. 이렇게 하면 이후의 발전에 불리하다. 이때 다방면의 탐구는 바로 발전 통로를 넓히고 높은 기초를 깊이 경작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자신의 독특한 회화 언어를 찾는 것은 결국 모든 야심 있는 화가가 직면해야 할 과제이자 화가의 성취를 측정하는 데 필요한 전제조건이다. 이를 위해 개인예술언어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고운이가 앞으로 진지하게 탐구하고 대답해야 할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
고운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대답하는 데 몇 년이 걸립니까?
아마도 시간만이 이 모든 것에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고운의 어제는 그가 반드시 뭔가를 할 것이라는 것을 증명한 것 같다.
2003 년 (47 세)
○ 창작디자인의 두 번째 우표' 양산백과 축영대' (우표 다섯 장) 가 전국에 발행되어 이흥에서 열리는 선발식에 참석했다.
○ 제 6 회 전국미협 대표로 당선되어 북경에 가서 회의에 참석하다.
○ 제 9 회 CPPCC 위원으로 당선되다.
2004 년 (48 세)
○7 월 중국 미술가 협회에 의해 제 10 회 전국 미술전 심사 위원 및 조직위원회로 초빙되었다.
○8 월 성문화청, 성문련에 의해 장쑤 제 10 회 전국 미전 수석심사위원으로 초빙되었다.
○' 양주' 우표 약속 어음은 제 10 회 정부간 우표 인쇄상 대회 (폴란드)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했다.
○ 장쑤 성 교육청에 의해 장쑤 성 예술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되었다.
○ 1 1 월, 장쑤 성 문화청 부청장으로 당선되다.
○65438+2 월, 구화명, 장쑤 미술출판사.
2005 년 (49 세)
○' 중국 백가 금릉예술전' 기획에 참여하고 첫 심사위원을 맡다.
○ 남경예술대학에 객원 교수로 초빙되었다.
○ 장쑤 성 예술심사위원회 의장.
○ 국립우체국 창작을 위해' 경극 생각' 우표 (* * * 6 장 우표) 를 설계했다.
○ 남경농업대학에 초빙하여 MPA 대학원생 아르바이트 멘토를 맡고 있다.
○' 양주' 우표 약속 어음은 전국 최고의 혁신우표상을 수상했다.
○ 민진당 중앙위원회에 당선되다.
2006 년 (50 세)
○ 중국 미술가 협회에 의해 중국화예술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되었다.
○ 성 위원회 홍보부의 비준을 거쳐 장쑤 성 미술관 관장을 겸임하다.
○ 제 1 회 아시아미술관 관장 포럼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 국립미술관 전문위원회 부주임으로 당선되다.
2007 년 (5 1 년) ○ 창작디자인의 세 번째 우표' 경극 생진각' (* * * 6 개 우표) 이 전국에 발행되어 남경에서 열리는 선발식에 참석했다.
○ 제 3 회 전국 중국화대 심사위원을 맡다. ○ 전군미전 심사위원을 맡다. ○ 민진 장쑤 성위원회 부위원장으로 당선되다.
○ 첫 개인그림 시리즈' 화가 고운' 이 출간됐다.
○ 작품은 아시아 일러스트 아트 초청전, 제 3 회 전국 중국화 작품전, 전군미전에 뽑혔다.
2008 년 (52 세)
○ 우표' 경극 생각' 이 제 12 회 국제우표 인쇄상 대회 (알제) 최우수 오목 인쇄상을 수상했다.
○ 남경사범대에서 문학 석사 (MFA) 대학원 멘토로 초빙되었다.
○ 남경대 겸직 교수로 초빙되었다. ○ 제 10 회 CPPCC 상임위에 당선되다.
○ 장쑤 성 미술가 협회 부주석에 당선되다.
○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로 당선되다.
○ 국가저작권국에 의해 중국 지적재산권 대사로 초빙되었다.
○BOCOG 는' 인청' 도자기 접시를 국례로 올림픽에 참가하는 각국 대표단에게 증정했다.
2009 년 (53 세)
○ 중국 미술가 협회의 의뢰를 받아 동북 3 성으로 가서 제 11 회 전국 미전 창작을 준비하다.
○ 제 11 회 전국 미전 심사 위원.
○ 작품' 우리 기억' 이 제 11 회 전국 미전에 선정돼 지명됐다.
○ 작품' 우리 기억' 은 중국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 연대를 이끌고 대만에 가서' 금릉풍풍-장쑤 국화가 명가 작품전', 주도평, 상진, 등
○ 양주 화파전, 연운항미술관 개막전, 개혁개방 30 주년 강저장전, 중국 산수화 10 대 특별전 등을 기념한다.
○ 작품은 일본, 한국미술관에 의해 선임되어 각 나라를 순회전시했다. ○ 작품은' 조국-신 중국 미술 60 년'' 영감고원-중국 미전' 에 뽑혔다.
20 10 세 (54 세)
○ 큐레이터로서 장쑤 성 미술관 신관이 건설되었다.
○65438+ 10 월 1 8, 장쑤 성 미술관 신관 낙성식 및 대형 시리즈 전시회 개막식 주재. 당시 성 위원회 서기 양과 총독 나지군이 의식에 출석하여 새 관을 제막하였다.
○6 월 1 8 일 장쑤 성미술관 신관 개관식과 전국 중대 역사예술작품 전시회 개막식을 주재한다.
○ 제 8 회 아시아미술관 관장포럼을 조직하여 강연을 한다.
○ 문화부에 의해 전국 중점 미술관 평가 전문가 그룹 전문가로 초빙되어 호북 쓰촨 충칭 등지의 미술관을 평가했다.
○ 문화부에 의해 중국미술관 전문가 그룹 팀장을 평가하도록 임명되었다.
○ 장쑤 성 미술관은 전국 중점 미술관으로 선정되었다.
○65438+ 10 월 25 일 당조의 요구에 따라 더 이상 장쑤 성 미술관 관장을 맡지 않고 명예 관장을 맡지 않는다.
○ 중앙 신강 좌담회 정신을 관철하기 위해 중국 미협 스케치 그룹에 가입하여 신강에 가서 바람을 채취하다.
○' 20 10 중국 연간 10 대 인물' 에 당선되다.
○ 작품은' 선샤인 신강-스케치 전시회' 등에 뽑혔다.
20 1 1 년 (55 세)
○ 네 번째 우표' 유림외사' 는 그해 전국에서 발행되었다.
○ 전국 중국화학회 부회장에 당선되다.
○ 중국 국립화원에 초빙되어 이 원의 원사 연구원을 맡다.
○' 신장 접근' 창작이 베이징 군보에서 전시될 때 중앙선전부 주요 지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좋은 강남' 창작이 중국 국립화원 30 주년 축제 전시회에 뽑혔다.
○ 작품' 우리 기억' 이 일본에서 전시되어 우익에 의해 파괴되었다. 일본 측의 사과를 받은 후 도쿄 예술대학에 의해 복구되었다.
○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중국 백회 금릉예술전' 금상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 주재한다.
○' 장쑤 성 중대 제재미술작품 창작 공사' 를 시작하다. ○ CCTV 서화 채널과 합작을 시작하여 같은 해 방영되었다.
20 12 (56 세)
○ 처음으로 지역 사회에 전시돼 한 개인 커뮤니티 미술관에서 열렸다. 105 세 주민을 초청하여 리본을 자르고 주민에게 춘련을 증정하다. 사회적 반향이 강렬하여 친민전이라고 불린다.
○ 중국 미술가 협회 중국화예술위원회 부주임에 초빙되었다. ○ 초청에 응하여 북대하에 가서 휴가 창작을 하며 중앙의 주요 지도자의 접대를 받았다.
○ 중국 애국군 서화원 부원장 임명.
○ 해협회에 초빙되어 서화교류분회 창시 이사로 재직하다.
○ 절강 임백년 연구원 명예원장.
○ 중국 근대사 유적지 박물관에서 남경 대통령부 화원 명예원장으로 초빙되었다.
○ 문화부 중국문화미디어그룹 중국미술학원 예술고문을 초빙하다.
○ 남경이공대 겸직 교수로 초빙되었다.
○ 난징 샤오장 사범학원에 객석 교수로 초빙되었다.
○ 창작 디자인의 다섯 번째 우표' 송사' 는 전국적으로 발행되며,' 고운 우표 예술전' 과 그 선발식은 닝에서 열린다.
○ 작품은' 중국 국가화원전',' 상하이 중국 예술궁 개막전' 에 뽑혔다.
20 13 (57 세)
○ 정협 위원으로 당선되다.
○ 황영옥 범쩡에 이어 중국 우표 수집 본사에 의해 중국 3 대 초청 우표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초빙됐다.
송사' 우표는 국가우표국장 왕과 함께 제 33 회 전국 우표상 최우수 우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창작 디자인의 여섯 번째 우표' 중국 고대 작가 3' 이 9 월 전국에서 발행되었다.
○ 중국 미술학원에 제 2 회 중국 예술문학상 조직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되었다. ○ 문화부에 의해 제 10 회 중국 예술제 전국 우수 미술작품 전람위원회 위원으로 초빙되었다.
○ 중국 꼼꼼한 그림 학회에 의해 예술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 만화' 장생전' 은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가 다시 인쇄하여 각각 난징과 상해서전에서 서명했다.
○ 작품은' 신 중국 만화사' 에 실려 있다.
○ 현대익스프레스가 개최하는' 구름 보고 서전 전시회' 에 참가해 상주시 남통 태주 무석 이흥 등지에서 전시됐다.
○ 남경우편대학에 초빙되어 그림원 겸직 교수, 원장으로 임용되었다. ○ 장쑤 성 중국화학회 회장에 당선되다.
○ 작품은 제 10 회 중국 예술제 전국 미전, 제 4 회 전국 미전에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