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가 뭔가요?
MTV 채널의 탄생은 시대의 상징이며 대중음악 산업의 고도발전의 산물이다. 팝 음악이' 고도의 시각화' 시대에 들어선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이른바' 후텔레비전' 관객의 출현을 상징한다.
MTV 의 역사적 프로토타입은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 영상이 있는 축음기, 록 프로모션 비디오 등에서 찾을 수 있으며, 1950 년대 초' 팝뮤직 비디오' 의 형성이 진정한 기원이었다. 이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음악 형식에 대한 시각적 표현과 해독으로, 시청각미학의' 공감' 효과를 활용한다. 일찍이 1956 65438+ 10 월 28 일 미국 TV 에 엘비스가 처음 등장했을 때 미국 전역에서 센세이션과 소동을 일으킨 것을 보면 텔레비전이 음악 시청자들에게 큰 시각적 충격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술 형식으로 볼 때, 소위 MTV 는 일종의 음악 형식과 텔레비전 영상을 결합한 종합 예술 형식이다. 그 중에서도 리듬의 변화, 멜로디의 흐름, 음악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카메라 표현 (화면 전환, 색상, 동작, 리듬 변화) 에 맞춰 시청각 상호 작용의 효과를 얻는다. 이런 방식은 일반적으로 음악의 충격력과 감화력을 증가시키지만, 동시에 음악 이미지에 대한 고정관념도 생기기 쉽다. 표현력과 즉시성을 높이기 위해 MTV 는 영화 렌즈 전환 사용, 예술 디자인과 처리, 춤의 제스처 표현, 공연의 동적 서술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을 흡수했다. "MTV 는 세 가지 겹치는 요소를 결합합니다. 공연-무대 공연과 음악 공연을 각색한 영화입니다. 내레이터 또는' 개념'-전통적인 할리우드 영화, 다큐멘터리 또는 TV 쇼를 흡수하지만 항상 고도로 압축되고 패션을 따른다. 비주얼 쇼-매력적인 광고 아이콘, 할리우드 뮤지컬, 전통, 실험 영화. " 초기 MTV 는 공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음악과 개인이나 밴드의 무대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했다. 현재 MTV 는' 개념' 을 서술하거나 표현하거나, MTV 에서 재미있거나 슬픈 이야기를 재현하거나, 추상적인 생활관념과 윤리관념을 표현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이들은 종종 얽혀 있다. 한마디로 MTV 는 "보이는 음표" 입니다.
음반 판매로 볼 때 MTV 의 전신인' 팝뮤직 비디오' 는 미국 음반사가 노래와 가수를 홍보하는 광고다. MTV 는이 비즈니스 기능을 직접 상속합니다. 방송의 원래 상업적 목적은 음반회사의 비디오 제품, 즉 이른바' 재생 노래' 를 홍보하거나 계속 덤핑하는 것이었는데, 이 과정은 대중음악 산업의 보급과 소비에 종속되었다. 분명히, 뮤직 비디오가 홍보하는 가수나 밴드의 음반은 팝스타나 샛별에 대한 관심이 더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뮤직 비디오, 뮤직 비디오, 뮤직 비디오, 뮤직 비디오, 뮤직 비디오, 뮤직 비디오) 음반 회사는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들은 MTV 채널과 직접 합의해 음반 판매량과 시청률을 직접 연결시켰다. 덧붙여 말하자면, 텔레비전은 단지 주도적인 음악 매체일 뿐, 전체 음악 산업은 매체 간의 협력에 의존하고 있다. 이런' 언론 간의 상호 의존성' 은 경제적 필요와 문화적 요구에서 비롯된다. 토요일 아침 어린이 프로그램은 대중음악업계를 중심으로 개발되었으며, 새로운' 선견의 빠른' 동영상을 위한 특별한 전시창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들의 내용은 가수와의 전화, 인터뷰, 최신 싱글, 유망주 오디션 등 모든 베테랑 대중음악 행사를 중심으로 마련됐다. 이것은 오늘날 대중매체 간의 보완 효과를 보여준다. ""
하지만 단순히 음반사의 힘으로 MTV 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MTV 채널 방영 초창기에 TV 방송국이 120 밖에 없는 노래동영상은 물론이고, 심지어 모두 방영된 후에도 최대 반나절까지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MTV 채널 자체가 음악 창작에 참여하고 거액의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해 자체 제작 자매의 형태를 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음반회사든 MTV 채널의 제작부서든 최신 유행가의 MTV 를 제작한 뒤 대외나 대내로 방송사에 판매하는 것, 즉' 중계권' 을 방송사에 양도하는 것 (여전히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전제하에) 이다. 하지만 대중음악업계의 운영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이후 방송사는 방송사를 상품으로 광고주에게 팔았다. 이런 식으로 관객을 매개로 방송국은 MTV 를 방송하는 직접 생산자이고 광고주는 해당 소비자다. 이때 방송국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MTV 채널의 광고 시간을 판매하고 있다. 광고주들이 산 것은 이런 방송 시간 (MTV 의 광고 시간) 이지만 본질적으로 방송국에서 관객을 사는 것이다. 따라서' 시청률' 이 이윤의 유일한 지표가 됐다. 시청률이 오르면 단위 시간의 임대 비용이 오르고 광고주들이 몰려들 것이다. 사실은 바로 이렇다. MTV 가 방영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광고주들은 이런 광고 프로그램 형식의 참신함과 유행을 발견했고, 음반사들도 이런 형식을 통해 음반을 홍보하고 싶어 했다. 양자의 지지로 MTV 채널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중국 MTV 의 개념은 10 년 전, 개방시대에 MTV 가 외래문화의 완전한 전달체로서 다른 외래문화 개념처럼 예외 없이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중국에 입국하는 것은 강제 이륙이며 육성과 준비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들어간다고 말해야 한다. 이 때문에 10 년 동안 MTV 는 중국에서 매우 큰 질적 도약을 했다. 제 의견으로는, 이 10 년의 발전은 몇 단계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MTV 의 기능과 운영 수단을 숙지하고 이해하며 첫 번째 MTV 작품을 축적했습니다. 약 2 ~ 3 년이 걸렸습니다. 2 단계도 2 ~ 3 년이 걸렸습니다. 친숙함과 이해를 바탕으로 MTV 는 고품질의 제품, 시대성, 민족화, 서민들이 즐겨 보는 작품들을 제작했다. 이 작품들은 MTV 가 CCTV 채널 방송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예를 들어 설날 파티에 들어가는 것, 예를 들면, 어떤 대란에 들어가는 것 등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단계, CCTV 와 관련 방송국은 MTV 란과 채널을 전문적으로 개척했고, 고정적인 프로듀서들과 정기적으로 관객에게 발표된 MTV 란들이 있어 강력한 경쟁 메커니즘을 형성했다. 이 시기에 등장한 작품은 높은 예술 수준과 스타일 취향을 가지고 있다. 이삼 년이 지났다. 엄밀히 말하면,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중국 MTV 는 비교적 평온한 단계에 들어섰다. 내 의견으로는, 이 단계는 다음 이륙을 예고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10 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 MTV 는 무에서 유, 국내에서 국제로 가는 여정을 거쳤다.
참고 자료:
/xin4.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