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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더 가이드 요약: 10 가지 마케팅 방법

최근 Tik Tok 이 언급한 팬더 나침반 (199) 다음은 전체 내용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컨텐츠의 전체 구조는 현재 시장 기회 방향과 판다 나침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미래에 기업이 반드시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글은 마케팅 활동이 전통적인 중시 채널부터 현재까지의 중시 내용의 변화를 서술하고 있다. 또한 5 가지 측면에서 현재 비즈니스 기회의 방향을 요약하고 한 가지 사례로 설명합니다.

1. 소비 업그레이드 (공식적으로 공급측 개혁이라고 불림)

사례 1: 새 둥지집

사례 2: 바비 만두

사례 3: 방동래대외협력의 술: 쉽다.

2. 인터넷의 깊은 융합

사례 1: 좌대세와 후방 고추장. 기회를 잡아 인보이스를 만들고 단기 창구를 잡고 빠른 업무 성장을 실현하다.

허가된 개인

개인에게 가치 실현을위한 플랫폼을 제공하십시오.

사례 1: 생방송 및 사설 도메인 트래픽

4. 문화 혁신 (전통 문화, 현대 문화)

사례 1: 옥계초콜릿

사례 2: 레벨 4 및 레벨 6 감자 칩

사례 3: 5 년 대학 입학 시험 3 년 시뮬레이션 아이스크림

사례 4: 중국

더 젊다

사례 1:

술은 마시는 데 쓰이는 건가요?

케이크는 먹는 데 쓰이는 건가요?

왜 백주가 맵고 와인이 신맛이 나는가?

공 yanzhong 팝마트 과일 광장

마음대로 인용하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괜찮지만, 창업자의 감정이 아니라 사용자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당신의 제품이 얼마나 핍박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당신의 제품을 얼마나 핍박했는지입니다.

사용자의 첫 번째 선택, 맛, 재미, 사용 편의성이 사용자의 두 번째 및 후속 선택을 결정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현재의 현상이나 제품 방향, 특히 젊음과 문화 혁신의 두 가지 점을 명확하게 요약하면 새로운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번째 부분은 팬더 나침반의 모형을 주선으로 노드 분해 내용을 설명합니다.

-응? 이 섹션에서는 제품의 핵심 영업 포인트 및 사용자가 제품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핵심 판매점의 내용은 제품의 판매점과 제품의 기호가치를 정련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각각 두 가지 방법 모델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실 두 가지 방법 모델은 모두 이성과 감성의 두 가지 방향에서 제품의 판매점을 밝히거나 생각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우리가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기억하도록 해야 한다. 사실 나는 마지막 부분이 제품이나 브랜드 구호의 정의에 속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제품 판매 포인트를 정제하는 방법 (* * * 5 가지 방법, 처음 두 가지 사용 사례 설명)

1..1다른 사람과 다릅니다 (개인이 비즈니스 모델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름).

사례 1:JD.COM 이 정말 분열됐나요?

사례 2: 미단이 속력과 판매로 나뉜다.

사례 3: 호박씨는 중간상과 중간상이 없는 중고차로 나뉜다.

사례 4: 하겐다스는 비싸고 싼 것으로 나뉜다.

1.2 기능 포지셔닝-구매 동기

사례 1: 레드불, 피곤하면 레드불 마셔요.

1.3 Lenovo 포지셔닝-다른 것들과의 Lenovo

1.4 범주 업그레이드 포지셔닝-앵커 범주

1.5 먼저 포지셔닝-먼저 점유

4 차원에서 제품의 기호가치를 추출하다.

1..1사회적 차원, 사회적 지위를 상징합니다.

1.2 개성 차원, 개성을 상징한다.

1.3 감정 차원, 감정을 상징합니다.

1.4 그룹 차원, 그룹을 상징합니다.

사회화 차원을 찾아 개인화된 차원으로 복원하다.

사례 1: 샤오미, 타고난 발열

어떤 광고 문구가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기억하게 할 수 있습니까?

대중, 지도자 배서, 업계 지도자, 전문 전문가, 오랜 역사, 범주 지도자, 기술, 공예, 인간성의 약점 활용, 두려움

이 섹션에서는 제품의 사용자를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다차원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세분화하거나 계층화한 다음 세부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주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더 많은 것은 이념의 서술이고, 구체적인 실천의 공간은 적다.

1. 사용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1..1다차원 사용자 세분화.

사례 1: 어머니는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이 사건은 수백 개로 세분화될 수 있다.

사례 2: 양귀비 장군 부부가 한 커피숍에 대한 견해. 소우는 커피숍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기관총 몇 개로 거리 전체를 막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1.2 운영 세분화: 콘텐츠 정확도, 채널 정확도, 도착 정확도, 변환 정확도.

상황

곰 멩 가전 제품: 인구의 작은 부분에 초점

샤오미의 오븐: 오븐에 카메라가 들어 있습니다.

골전도 기술의 혁신적인 응용: 입에 담을 수 있는 음악 막대사탕

이 섹션에서는 주로 제품의 사용 시나리오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법론 섹션에서는 시나리오에 의해 생성된 공식을 설명하고, 사례 해체와 함께 작업합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수요 자체는 사용자 시나리오의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되며, 기업이 성숙해지면서 기업은 제품을 더 많은 시나리오에 통합하여 제품의 가치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나는 개인적으로 왕경소요안이 전자에 속하고 장안이 후자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사례 1: 생강

장면 1: 대학 연애는 헤어지는 법을 배우고, 불을 끄고, 여자가 가고, 남자는 백주를 꺼내야 한다.

장면 구성 공식

적용 가능한 장면+군중+특별한 요구+다른 사람의 집은 안 된다+하면 된다.

적어도: 적합한 장면+적합한 군중+내 줄.

사례 1: 왕경 소만허리, 장면이 재현되고 더러운 노점이 집으로 옮겨진다.

오프라인 슈퍼마켓 개발 과정;

1.0 은 아직 초상입니다. 필요할 때 온라인으로 교체해 드리겠습니다.

1.5 쇼핑몰, 체험을 통한 배액.

2.0 이것은 산악 슈퍼마켓입니다.

제품 사고와 마케팅 사고의 차이: 제품 사고: 기능과 데이터, 마케팅 사고: 장면과 온도.

이 섹션에서는 브랜드 스토리를 설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전체 스토리가 갖추어야 할 구조, 스토리의 내용이 어디서 오는지,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등이 포함됩니다.

사례 1: 렌터카 혜택

스토리텔링 구조

삼막극

제 1 막 제도 (깔개), 제 2 막 대항, 제 3 막 결말.

이야기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품질, 실천, 환경의 관점에서 핵심 가치를 분해하고 분해된 지식점은 이야기에 반영된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사용자 경험, 경험의 분류 및 경험의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사례 설명과 함께 해당 경험 유형을 설명하면 서비스 산업에 대해 더 많이 설명하고 모델은 구축 원리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Maslow 수요 피라미드의 변종일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섹션에서 내가 이해하는 경험은 제품 자체 외에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본 경험이거나 기존 경험은 모델이 가질 수 있는 최적화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이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하거나 초과하고, 사용자의 점도와 충성도를 높여 다음 단계의 전환을 개선하거나 더 많은 변환 지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의 계층 적 피라미드 모델

고급 경험: 정체성 경험, 유익한 경험, 인지 경험.

중급 체험: 지식 체험, 선택 체험, 독립 체험.

초급 체험, 존중 체험, 약속 체험, 편의 체험, 신뢰 체험.

전파할 수 있는 체험이야말로 좋은 체험이다.

묘어 웃음점

서비스의 시각화와 생활 장면화, 서비스를 생활에 통합하고 의식감에 녹아들게 한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제품 또는 브랜드 노출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실 저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이해합니다. 비디오 콘텐츠에서 눈에 띄는 일상적인 운영 활동, 사용자 운영, 이벤트 운영을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것은 기업의 주동적인 제조 소통이다. 제품 자체, 입소문, 경험 등으로 형성된 자기전파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 단락을 배경으로 입소문과 체험은 내가 이해할 때 제조 전파의 소재가 될 수 있다.

사례 1: 55 도 컵

사례 2: 생강의 생명의 술.

폭금 공식: 예상치 못한 것 만들기+전달 내용 유치+전파자원 폭파+기억점 강화.

이 부분은 주로 지적재산권을 어떻게 건설하고 시대마다 지적재산권의 발전 특징을 구축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인터넷은 IP 를 지적 재산권으로 해석합니다. 내가 이해하는 것은 어떤 것이 일정 범위의 충실한 사용자에 의해 추종될 수 있고, 긴 수명 주기가 있을 때, 현재 사람들이 이해하는 IP 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무엇이 IP 가 될 수 있는가: 사람, 제품, 내용, 로고, 정신, 디자인, 이름.

중국 회사의 명칭이 발전하다

60-70 년대가 널리 퍼지다

80-90 년? 외국 이름

기억하기 쉽고, 이름+범주

재미있는 이름

IP= 고유 메모리+지속적인 콘텐츠 출력 및 보급+브랜드 침전.

이 섹션에서는 주로 다른 목적을 위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집중해야 하는 방향에 대해 다룹니다. 구체적인 방법론의 묘사가 없는 것은 개념 기반 분해이다.

한 번의 상업 전파는 6 종의 사람들에게 보여야 하고, 2 차 전파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사용자: 제품 품질, 서비스 이념, 창의적 혁신, 공공 지원

파트너: 상류 및 하류 공급업체 및 리셀러에게 자신감과 미래 이익을 보여 줍니다.

업종: 강호의 지위를 확립하여 동행과 경쟁자의 존경을 받는다.

투자자와 정부: 기존 VC 가 성적을 볼 수 있도록 하고, 향후 VC 가 기회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인재: 능력 및 개발 기회를 봅니다.

학술권: 지속적인 의사 소통 브랜드

실제 단계에 따라 전파의 중점을 선택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인터넷의 채널과 다른 채널의 컨텐츠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로 기존 채널을 분류하고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인터넷 채널

통합 전자업체 통합 미디어, 전문 안내 플랫폼, 전문 미디어 기관, 수직 채널, 수직 커뮤니티, 수직 미디어, 수직 커뮤니티, 자체 미디어 전기상, KOL, 인터넷 유명 인사, 직판, 위챗 업무, 회원 지점 시스템.

특정 채널: 이중 마이크로, 흔들림, 헤드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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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섹션은 주로 내가 한 데이터 분석 및 검증에 관한 것으로, 이 섹션의 내 관점은 그다지 진실하지 않다.

질적 내용은 주로 사고 방식, 즉 데이터에서 경쟁 태세와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내용이 거칠어 초기 시스템 구축 또는 보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노드의 실제 운영 및 실행에도 계속 심화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느낌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